반응형

2022/11/16 13

‘이동식 뇌졸중집중치료실’ 국제 학술대회서 조명

‘이동식 뇌졸중집중치료실’ 국제 학술대회서 조명 뇌졸중학회, 호주 Stephen M. Davis 교수 필요성 언급 대한뇌졸중학회(회장 울산의대 권순억, 이사장 서울의대 배희준)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진행한 국제학술대회 (International Conference STROKE UPDATE 2022 & 2nd Australian-Korean Joint Stroke Congress, 이하 ICSU)에서 이동식 뇌졸중집중치료실 (mobile stroke unit)의 필요성이 주요 주제로 다루어졌다고 설명했다. 10일 ICSU 기조강연에서 호주 로얄 멜버른 병원의 Stephen M. Davis 교수는 '병원 전단계 뇌졸중 치료의 현재와 미래’ 주제의 기조강연에서 이동식 뇌졸중집..

BMS, ‘서울 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 우승기업 선정

BMS, ‘서울 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 우승기업 선정 서울특별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공동 진행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국내 스타트업 양성을 위해 서울특별시(이하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개최한 ‘서울 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Seoul BMS Innovation2 Challenge, 이하 ‘서울 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의 시상식을 지난 9일 서울바이오허브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바이오허브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2022 서울 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의 진행 경과 및 선정기업 안내가 진행됐으며, 선정기업과의 향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이 이뤄졌다. ‘서울 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는 중증 질환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환자..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2a상 IND 승인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2a상 IND 승인 세계 최초 근본적 치료제 개발 위한 임상시험 진입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15일 줄기세포 기반 융복합제제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임상 1/2a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제대혈 유래 중간엽줄기세포와 무세포성 연골기질을 함께 투여하는 융복합제제로, 세계 최초 골관절염 근본적 치료제(DMOAD)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수술 없이 무릎관절강 내 주사 1회 투약만으로도 투여한 세포가 연골세포로 분화해 연골조직 재생에 직접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근본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염소를 모델로 한 대동물시험에서 염증억제, 연골조직..

마크로젠, 국내 최대 규모 지놈파운드리 ‘세종캠퍼스’ 착공

마크로젠, 국내 최대 규모 지놈파운드리 ‘세종캠퍼스’ 착공 2024년 하반기 완공 목표, 송도와 함께 양대 지놈파운드리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유전체 분석의 혁신을 이끌 국내 최대 규모 지놈파운드리 ‘마크로젠 세종캠퍼스’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하는 착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15일 세종시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 이수강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마크로젠 세종캠퍼스는 세종테크밸리의 4-2생활권 내 3,570㎡ 면적 부지에 지어지며 2024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세종캠퍼스를 국내 유전체 시장의 중추 허브로 활용하며, 유전체 산업의 전 밸류체인(가치사슬) 단계에서 국내 최고 수준 역량과 경쟁력을 갖춰 서비스 공급력을..

종근당,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종근당,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ISO 37301∙ ISO 37001 통합 매뉴얼 및 절차서 발간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37301은 조직의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한지 평가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새롭게 제정했다.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인 ISO 37001과 함께 대표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이다. 종근당은 2018년 처음으로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후 사내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확산과 체계화된 준법∙윤리경영 시스템 정착을 위해 ISO 37301 통합인증을 추..

동아제약, ‘베나치오’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 ‘베나치오’ 패키지 리뉴얼 생약성분 위운동 소화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생약 성분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의 BI 및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6일 밝혔다. 베나치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로고를 다듬어 제품의 특성을 각인시켰으며, 위운동 소화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고 베나치오 라인업 제품들의 패키지를 통일화했다. 위(胃) 형상을 모티브로 베나치오 BI ‘오’ 글자에 위(胃) 모양을 적용해 위 운동 소화기능의 특징을 살렸다. 또한, 용법·용량 등 주요 복약 관련 정보를 한눈에 쉽고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템플릿 디자인을 추가해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픈 배가 낫지요’라는 의미를 지닌 베나치오는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탄산이 없어 위에 주는 자극이 적으며, 액상..

2024FAPA총회 서울서 열린다.

2024FAPA총회 서울서 열린다. 최광훈 약사회장, "4개국 신청 경쟁 최종 선정" 2024년 FAPA 총회가 서울에서 열린다. 2022말레이시아 총회를 마치고 귀국한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은 지난 14일 약사회관 대회의실에서 말레이시아 총회의 소감과 의의를 밝히는 자리에서, 2024년 총회를 서울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최광훈 회장은 "약 60여명이 참가한 이번 2022 FAPA 총회의 중요 성과는 4개국이 경쟁을 벌인 차기 총회 개최지 선정에서 대한민국이 정식으로 2024년 FAPA 총회를 유치하고, 선정되어, 서명을 하고 수락하는 연설을 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대만, 파키스탄, 태국 등 4개국이 경쟁을 펼쳤으며, 대만이 2023년 제29차 FAPA 총회를 개최하고 대한민..

병원약사회 27대 회장에 김정태 후보 당선

병원약사회 27대 회장에 김정태 후보 당선 현 병원약사회 수석부회장...감사 2인도 선정 한국병원약사회는 11월 15일 전자투표를 통해 27대 회장선거를 진행한 결과, 과반 이상을 득표한 김정태 후보(단독출마)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또한 감사 투표에서도 기호 1번 이정화 후보(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장), 기호 2번 최임순 후보(경북대학교병원 약제부)도 모두 과반 이상 득표로 당선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선거에는 총 176명의 재적대의원 중 161명이 투표해 투표율 91.48%를 기록했다. 김정태 회장 당선인은 경희대 약학과(약학사)를 졸업하고, 숙명여대 임상약학대학원(약학석사), 경희대 대학원(약학박사), 동국대 약학MBA(경영학 석사)를 마쳤다. 김 당선인은 강동경희대병원 약제실 소속으로 병원약사회 대..

카나리아바이오, PARP 억제제 적응증 축소로 수혜

카나리아바이오, PARP 억제제 적응증 축소로 수혜 관련 의약품 시장의 변화로 카나리아 바이오의 오레고보맙이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GSK는 지난 9월 제줄라의 4차 이상 치료 적응증을 자진취하 한데 이어, 11월에는 2차 이상 치료에서 BRCA변이 이외의 환자에서 사용을 제한한다는 서한을 의료계에 보냈다. 난소암에서 BRCA변이 환자의 비중은 20% 미만으로 알려져 있다. PARP억제제가 퇴출된다면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을 개발하고 있는 카나리아바이오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 지난 6월 클로비스 온콜로지는 PARP억제제 루브라카의 난소암 3차 이상 치료 적응증을 취소했으며, 이어 8월에는 아스트라제네카가 PARP억제제 린파자의 난소암 4차 이상 치료 적응증을 취소한 바 ..

명문제약, “에페신에이스정” 허가

명문제약, “에페신에이스정” 허가 근이완제 개량신약 명문제약(주)(대표이사 배철한)은 “에페리손염산염서방제제에 아세클로페낙 성분을 합친 개량신약 복합제 ‘에페신에이스정’의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에페신에이스정’은 9월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 허가를 득하였으며 약가 신청을 완료하여 12월 급여 등재 예정으로 올해 12월경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명문제약은 ‘에페신에이스정’의 출시로 기판매중인 근이완제인 에페신, 에페신SR정의 시리즈로서 에페리손염산염 제품군을 강화할 전망이다. 에페리손염산염 성분은 2022년 급여적정성 재평가를 통해 근골격계 질환에 수반하는 동통성 근육연축에 급여적정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에페신에이스정’은 근골격계 근육 연축 증상을 동반한 급성 요통 환자의 통증 완화..

성남시약사회, 회원약국 11곳 방문 격려

성남시약사회, 회원약국 11곳 방문 격려 수능 시험생 둔 회원에 건승 기원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오는 17일 실시되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자녀를 둔 회원 약국 11곳을 방문해 격려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동원 회장은 “약국 경영의 바쁜 일상속에서도 수험생을 뒷바라지 해온 회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 드린다”며 “회원 모두의 마음을 담아 수능대박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한 회장은 또 “그동안 수능시험을 위해 열심히 공부해 온 회원 자녀들을 비롯해 모든 수험생들의 건승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우루샷 캐릭터 NFT 출시

대웅제약, 우루샷 캐릭터 NFT 출시 디지털 문화에 친숙한 MZ세대와 소통 대웅제약의 피로회복제 ‘우루샷’이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감각적인 마케팅을 이어간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자체 개발한 우루샷 캐릭터를 활용한 대체 불가 토큰(Non-Fungible Token, NFT) 그림 5종을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의 플랫폼을 통해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대웅제약은 회사의 상징인 곰을 닮은 우루샷 캐릭터를 지난 9월 개발했다. 주인공 ‘우리’는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면서도 하고 싶은 말은 당당하게 하는 모습으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고 때로는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된 캐릭터다. ‘네로’는 우루샷 정..

2022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11월 12일 성료

2022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11월 12일 성료 유공자시상. 장학증서 전달식. 학술제 등 진행 2022년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식이 지난 11월 12일 국회의사당 내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렸으며, 주최 국회의원을 비롯해 관련 단체 관계자, 당뇨환자 및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엄지민 YTN앵커와 김광훈 당뇨병연합 대표의 공동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는, 관련 단체 소개 및 주요 참석 인사의 인사말과 축사에 이어 당뇨병 유공자 시상식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공로패 전달, 복지부 당뇨 UCC 공모 수상자 시상, 당뇨학교 우수자 시상식 등이 이어졌으며, 젊은 당뇨인에게 희망의 장학기금(50명 7500만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