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14 30

한미약품 HM43239, 다양한 용량 투여군 ‘완전관해’

한미약품 HM43239, 다양한 용량 투여군 ‘완전관해’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 혁신신약 한미약품의 급성골수성 백혈병(AML) 치료 혁신신약(HM43239)을 투여한 다양한 돌연변이 환자군에서 ‘완전관해(CR, complete response)’ 사례가 잇따라 확인됐다. 한미약품 파트너사 앱토즈는 지난 3일(한국시각) 진행한 ‘키 오피니언 리더(KOL, Key Opinion Leader)’ 웨비나에서 “재발성 또는 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AML) 환자 대상 글로벌 1/2상 결과 HM43239의 다양한 용량(80mg, 120mg, 160mg) 투여군 모두에서 완전관해 사례를 확인하는 등 성공적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앱토즈는 이 연구의 상세 내용을 다음달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리는 제64..

동화약품 ‘활명수 1897’ 팝업스토어 성료

동화약품 ‘활명수 1897’ 팝업스토어 성료 서울숲 카페거리에 지난달 19일부터 총 23일간 동화약품이 활명수 탄생 및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한 ‘활명수 1897’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종료했다. ‘활명수 1897’은 활명수가 탄생한 19세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다채롭게 보여준 팝업스토어다. 지난달 19일 성수동 서울숲 카페거리에 오픈해 11월 10일까지 23일간 일평균 900명, 총 21,426명이 방문했다. 전시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1897 THE BEGINNING’, ‘동화약방’, ‘활명수 NOW!’, 활명수 포토존, ‘활명수 show room’ 총 5개 공간 활명수의 역사는 물론 다양한 캠페인 스토리를 직접 만나봤다. 각 존에서는 활명수의 역사와 캠페인을 소개하는 것은 물..

한국릴리, 당뇨병 환자 응원 행사

한국릴리, 당뇨병 환자 응원 행사 한국릴리(대표: 크리스토퍼 제이 스톡스)는 11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을 기념해 사내 임직원들의 당뇨병 질환 인식을 제고하고 당뇨병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사내 행사를 1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 당뇨병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세계 보건기구(WHO)와 국제당뇨병연맹(IDF)가 지정한 기념일이다. 올해 세계 당뇨병의 날의 주제는 ‘내일을 지키기 위한 교육(Education To Protect Tomorrow)’으로, 국제당뇨병연맹은 전 세계 당뇨병 환자들 및 보건 당국에 당뇨병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릴리는 이러한 세계 당뇨병..

비아트리스 코리아, ‘비아트리스 메드 커넥트’ 론칭

비아트리스 코리아, ‘비아트리스 메드 커넥트’ 론칭 의료진 대상 통합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가 11월14일 의료진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비아트리스 메드 커넥트(Viatris MED Connect, www.viatrismedconnect.co.kr)’를 리뉴얼 출시한다. 비아트리스 메드 커넥트는 글로벌 비아트리스의 디지털 플랫폼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기존에 운영 중이던 디지털 플랫폼 ‘링크(LINK) 포털’을 국내 의료진들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플랫폼으로 선보인다. 코로나 이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의료진들의 피로도가 높아진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하여, 고객 데이터를 다각도를 ..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개소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개소 11월 14일 인천 영종도 내 2천 4백 평 규모 세계적인 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Inc. 이하 써모 피셔, 대표 석수진)은 11월 14일 인천 영종도 부지에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Bioprocess Supply Center)’를 공식 개소했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대유행을 겪으며 한국 바이오의 위상이 전 세계적인 수준으로 격상함에 따라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의 안정적인 수급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써모 피셔는 국내 백신을 비롯한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를 안정적 공급할 수 있는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를 설립했다.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는 약 ..

병원약사회, 11월 19일 병원약사대회및 추계 학술대회

병원약사회, 11월 19일 병원약사대회및 추계 학술대회 서울 더케이호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약사 전문성 강화’ 주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는 오는 11월 19일(토) 더케이호텔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약사 전문성 강화’를 주제로 2022년도 병원약사대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매년 11월 개최되는 병원약사대회 및 추계학술대회는 전국 병원약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학술적 역량과 연구결과를 공유하면서 회원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 깊은 축제의 현장이기도 하다. 그동안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온라인으로 진행해왔으나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내년 4월 국가전문약사제도를 앞두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병원약사의 전문성을 강..

티쎈트릭, 초기 비소세포폐암 수술 후 보조요법 허가

티쎈트릭, 초기 비소세포폐암 수술 후 보조요법 허가 한국로슈, 면역항암제 최초로 한국로슈는(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세계 최초 항 PD-L1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이 지난 11월 11일부터 PD-L1 발현 비율이 종양세포(TC)의 50% 이상인 병기 II-IIIA(제7판 UICC/AJCC 기준)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해 절제 및 백금 기반 화학요법 후에 수술 후 보조요법(adjuvant)으로서 식약처로부터 적응증 확대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티쎈트릭은 초기 비소세포폐암에서 수술 후 보조요법으로 국내 허가된 최초의 면역항암제가 되었다. 비소세포폐암은 국내 암 사망 원인 1위 암인 폐암의 약 85~9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유형으로 환자 상당수가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병기에서 ..

임핀지, 담도암 1차 치료제로 허가

임핀지, 담도암 1차 치료제로 허가 아스트라제네카, 국내 최초의 면역항암제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는 자사의 면역항암제 ‘임핀지(성분명 더발루맙)’가 11월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담도암 환자의 1차 치료에서 젬시타빈 및 시스플라틴과의 병용요법으로 사용하도록 허가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적응증 승인은 치료 경험이 없고 수술을 통한 절제가 불가능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담도암 환자 685명을 대상으로 기존 항암화학요법(젬시타빈 및 시스플라틴) 대비 임핀지 병용요법의 유효성을 평가한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 대조, 다기관 연구인 TOPAZ-1 3상 연구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임상에서는 임핀지와 위약을 8주기 (cycle) 동안 3주 (21일) 마다 투여하..

동국제약, ‘센텔리안MD크림’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MD크림’ 출시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손상 피부보호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실손 보험 청구가 가능한, 병원 전용 ‘센텔리안MD크림’을 출시한다. ‘센텔리안MD크림’은 의료기기(Medical Device) 2등급으로 분류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로, 건조한 피부, 아토피, 화상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환자들에게 사용하는 의료기기 크림이다. 피부 표피층에 막을 형성하여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함으로써,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재생을 도와준다. 마데카식애씨드(Medecassic acid), 아시아티코사이드(Asiaticoside), 아시아틱애씨드(Asiatic acid) 등 3가지 핵심 성분으로 구성된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이 함유되어 있어, 시장에 이미 ..

동아쏘시오그룹, 임원인사 단행

동아쏘시오그룹, 임원인사 단행 동아쏘시오그룹은 올해 창립 90주년을 맞아 향후 100년 기업으로서 밑그림을 그려나간다는 구상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비하고 미래 시장을 선점하는데 필요한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 구축과 사업경쟁력 강화, 신사업 촉진을 위해 핵심 인물들을 발탁하는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1. 승진 ◇동아쏘시오홀딩스 △상무 감사실장 오무환 △상무보 HR혁신실장 이형석 △상무보 경영기획실장 조민우 ◇동아제약 △부회장 최호진 △대표이사 사장 백상환 △상무보이사 경영지원실장 최용훈 △상무보 커뮤니케이션실장 김용운 △상무보 생활건강사업부장 차태웅 ◇동아ST △전무 법무실장 김형헌 △상무 임상개발실장 방미영 ◇용마로지스 △부회장 금중식 △대표이사 사장 이종철 △상무이사 경영관리본부장 박상순 ..

한미사이언스, 의료기기 부문 경쟁력 강화

한미사이언스, 의료기기 부문 경쟁력 강화 최근 3년 평균 31%대 매출 성장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수술용 치료재료 등 의료기기 부문 비즈니스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 한미사이언스는 최근 합병한 한미헬스케어의 주력 사업인 의료기기 파트의 조직을 새롭게 정비하고, 현재 300억원대 매출을 기록 중인 의료기기 부문 비즈니스를 500억원대 이상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구 한미헬스케어 전체 매출의 30%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의료기기 사업 부문은 수술시 장기나 신경이 서로 달라붙는 현상을 막아주는 유착방지제 ‘가딕스’를 비롯해 수술용 지혈제 ‘써지가드’, 수술 후 봉합 목적으로 쓰는 ‘리퀴밴드’ 등 대표 제품들이 고르게 성장하면서 최근 3년간 약 31%대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가딕스’..

지오영 그룹, 복지시설및 취약계층에 마스크 200만장 지원

지오영 그룹, 복지시설및 취약계층에 마스크 200만장 지원 서울시사회복지협 통해..코로나 ‘7차 유행’ 공식화에 선제지원 지오영이 선제적 사회방역지원에 나선다. 국내 최대 의약품물류그룹 지오영(대표 조선혜)은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방역지원을 위해 마스크 200만장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에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오영의 이번 마스크 전달은 지난 주 방역당국의 ‘코로나19 7차 유행 공식화’에 따른 조치로, 최근 다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코로나19 신규환자 증가에 대한 의약품유통 대표기업 차원의 선제적 사회방역 지원활동이다. 지오영은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대한약사회 등의 요청으로 국내 마스크 공급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회사가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44개 자..

알보젠코리아, 영등포지역서 김장김치 봉사

알보젠코리아, 영등포지역서 김장김치 봉사 디모데지역아동센터에 150포기 전달 알보젠코리아는 지난 11일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 사회 봉사 차원으로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디모데지역아동센터 '김장 담그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김장 봉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과 지역사회 건전한 발전을 기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브랜드 '헬로우(Hellow)'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알보젠코리아는 거의 3년간 지속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와 최근 금리가 크게 오르며 물가 상승 등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을 위로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김장 행사는 절인 배추를 구매해 김치를 담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알보젠코리아의 임직원들이 직접 ..

머크,'텝메코' 대규모 임상 결과 및 아시아인 하위 분석

머크, '텝메코' 대규모 임상 결과 및 아시아인 하위 분석 대한폐암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연속 발표 11월 10일과 11일 양일간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폐암학회 국제학술대회(Korean Association for Lung Cancer, 이하KALC 2022)에서 머크 텝메코(성분명: 텝포티닙)의 임상 결과가 연속 발표되며 MET 엑손 14 결손이 있는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폐암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KALC는 초록 발표세션을 통해 저자가 논문 초록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연구 결과를 확인하고 의료진 간의 정보 교류를 촉진하고 있다. 학술대회 둘째 날인11월 11일 진행된 초록 발표 세션에서 텝메코과 관련한 데이터가 연속 발표되며 혁신 신약으로써 ..

헥톤프로젝트, ‘닥터스AutoCRM’ 출시

헥톤프로젝트, ‘닥터스AutoCRM’ 출시 EMR과 완벽한 연동.. 업무 효율성 제고 병원급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병원 전문 고객 관리 솔루션 ‘닥터스AutoCRM’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닥터스AutoCRM’은 회사의 대표 EMR 솔루션인 ‘닥터스’의 진료정보를 바탕으로 환자 별 맞춤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와의 관계를 단단하게 맺어주고 의료기관의 고객관리 업무를 돕는 병원 전문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이다. 세부적으로는 △상담 내용과 진료데이터 기반의 정밀한 타겟 마케팅 △사용자 설정에 따른 자동 메시지 발송 △진료부서와 상담 내용 실시간 공유 기능을 갖췄다. 또한, 발신자표시, 통화녹취, ARS 등 콜 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병원 업무 효율성을..

바디텍메드, Free T4 진단키트 수출허가

바디텍메드, Free T4 진단키트 수출허가 갑상선 기능 측정 제품 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갑상선 기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ichroma™ Free T4’와 ‘AFIAS™ Free T4’ 진단키트의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갑상선의 정상적 기능 여부 판단에 가장 이상적이라고 알려진 Free T4 농도를 측정하는 제품으로, 검사 현장에서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현장진단 방식이다.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12분이다. Free T4는 갑상선이 생성하는 호르몬인 T4의 한 형태로, 총 T4 농도의 0.1%가 Free T4 형태로 방출된다. Free T4는 단백질과 결합하지 않고 체내에서 일정하게 유지되는 특징을 가지고 ..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12일, 은평구 취약계층 어르신 600명 지원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회장 이한웅, 이하 KJPA)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한 동절기를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지난 12일(토) 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은평구 내 취약계층 6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은평종합노인복지관과 인연을 맺고 꾸준히 이어온 KJPA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은 올해 5번째를 맞이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KJPA 제8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25여 명이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또한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도 같이 참여해 한국의..

시지바이오, ‘시지듀 더마리젠’ 트러블 패치 공개

시지바이오, ‘시지듀 더마리젠’ 트러블 패치 공개 마이크로니들 첫 제품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자사의 마이크로니들 파이프라인의 첫 주자로 ‘시지듀 더마리젠(CGDew DERMAREGEN, 이하 더마리젠)’ 피부 트러블 케어 패치를 공개하고 마이크로니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이크로니들이란, 피부의 각질층을 통과해 진피층으로 유효 성분을 직접 전달하기 위해 수백 마이크로미터 길이 이내의 미세 바늘을 활용하는 경피 약물전달 시스템이다. 시지바이오의 마이크로니들 제품은 특허 받은 공법을 통한 새로운 몰드 포장 기법을 도입해 안전성을높이고 우수한 효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타 제품들은 유효 성분을 몰드에 넣어 성형 및 건조 작업..

길리어드, 희망갤러리 10주년 기념전시

길리어드, 희망갤러리 10주년 기념전시 11월 26일부터 10일간..‘Color of Hope’ 개최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는 오는 11월 26일(토)부터 12월 5일(월)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인사1010’에서 총 열흘간 희망갤러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Color of Hope’이며, 2013년부터 시작된 희망갤러리가 지난 10년간 전해온 희망 메시지를 회고하고, 다가올 미래 10년을 위한 새로운 희망을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의 ‘희망갤러리’는 예술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희망갤러리는 지난 전시에 참여했던 작가들과 관람객이 함께 만들어온 희망의 길을 돌아보고 서로의 경..

솔브케어, 의료 네트워크 위한 케어.월렛2.0 출시

솔브케어, 의료 네트워크 위한 케어.월렛2.0 출시 웹3.0통한 분산 디지털 의료 네트워크 활용 전망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보다 나은 의료를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 플랫폼 기업 솔브케어는 지난 11일 케어.월렛(Care.Wallet)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케어.월렛은 사용자가 의료 데이터의 소유권을 유지하면서 의료 여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케어.월렛은 솔브케어 플랫폼의 다양한 웹3.0 의료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관문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케어.월렛의 출시를 통해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먼저 케어.월렛을 통한 솔브토큰(SOLVE) 직접 구매하여 플랫폼 내 의료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지불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 아울러 의료 네트워크 내 활동내역에서 솔브토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