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29 16

한독의약박물관, ‘아티스트 토크’ 참석자 모집

한독의약박물관, ‘아티스트 토크’ 참석자 모집 11월 30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한독의약박물관이 11월 30일부터 성태진 작가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토크’ 참석자를 모집한다. 아티스트 토크는 한독의약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에서 성태진 작가와 진행하고 있는 기획전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인간 태권브이를 통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성태진 작가와 기획전을 관람하고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다. 또,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티스트 토크는 한독의약박물관에서 12월 17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11월 30일부터 한독의약박물..

스카이랩스, 최고과학책임자에 구본권 서울의대 교수

스카이랩스, 최고과학책임자에 구본권 서울의대 교수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대표 이병환)가 국내 심장 연구의 권위자인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구본권 교수를 최고과학책임자(CSO)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스카이랩스는 이번 영입을 통해 향후 신제품 개발과 출시, FDA 승인 등 자사의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서 학술적 보강을 할 예정이다. 구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학과와 석박사과정을 거쳐 서울대학교 순환기내과 교수로 재직중인 심장질환 전문가다. 지금까지 500여편의 논문을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게재했으며 이를 통해 성인 심장질환 진단 및 치료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최근에는 전세계 의학저널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NEJM(New England Journ..

종근당건강,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산업포장 수상

종근당건강,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산업포장 수상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28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25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시상식’에서 김병용 연구소장이 최고 훈격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병용 연구소장은 종근당건강 연구소를 이끌며 인체 미생물 유전정보(마이크로바이옴)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명의의 산업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소장은 종근당바이오와 공동으로 누에로부터 추출한 신소재인 실크피브로인을 활용하여 유산균의 내담즙성(담즙산에도 살아 남는), 내산성(위산에도 살아 남는), 장부착성(장내 부착하여 오래 견디는) 등을 높이는 실크피브로인 코팅기술을 개발했다. 차세대염기서열분석기법(NGS)을 활용한 유전..

최근 5년동안 자궁근종 환자수 크게 증가

최근 5년동안 자궁근종 환자수 크게 증가 '17년 37만7천여명->'21년 60만 7천여명으로 늘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최근 5년(2017년~2021년)동안 자궁근종진료 통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최근 5년(2017년~2021년) 자궁근종의 진료 추이를 분석한 결과, 자궁근종 환자수는 ’17년 37만 6,962명 대비 ’21년에 60만 7,035명으로 61.0%(연평균 1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궁근종 환자의 연간 총 진료비는 ’17년 1,748억 원에서 ’21년 3,436억 원으로 96.6%(연평균 18.4%) 증가했고, 1인당 진료비는 ’17년 46만 3,811원에서 ’21년 56만 6,099원으로 22.1%(연평균 5.1%) 증가했다. 반면 1인당 ..

현대약품,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가와 KOL 세미나

현대약품,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가와 KOL 세미나 현대약품㈜이 지난 2일,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가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박찬선과 함께 KOL(Key Opinion Leader) 세미나를 진행했다. 박찬선 대표는 KIST의 바이오스타 사업을 수행하여 현재 저분자 혁신항암제 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를 창업하고, 회사 슬로건인 ‘치료에 혁신을 더하다’에 맞춰 선천면역항암제와 RSA 변이암 치료제 등을 연구하고 있다. 선천면역반응의 7개의 신호전달체계 중 가장 잘 알려진 STING 경로를 활성화시키는 STING 효능제의 낮은 반응율로 인한 임상결과의 극복 대안으로 STING 경로를 조절하는 ENPP1 저해제를 개발 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

노바티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지원

노바티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지원 캠페인 통해 마련한 기저귀 1만 3천개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는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척수성 근위축증(Spinal Muscular Atrophy, 이하 SMA) 및 희귀질환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기 위해 ‘너의 걸음을 응원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기저귀 1만 3천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저귀 전달식은 지난 11월 25일(금) 진행됐다. ‘너의 걸음을 응원해’ 캠페인은 SMA 및 희귀질환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SMA는 정상적인 SMN1 유전자의 결핍 혹은 돌연변이로 인해 온 몸의 근육이 점차적으로 위축되는 치명적인 희귀 유전질환이다. 가장 심각한 유형인 SMA 1형의 경우,..

화이자제약, 한국혈액암협회에 기부금

화이자제약, 한국혈액암협회에 기부금 환자 진균감염 관리 교육위해 1천만원 전달 화이자제약은 감염 교육을 위한 기부금 1천만원을 11월 25일 (사)한국혈액암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침습성 진균감염은 면역이 저하된 혈액암 또는 동종조혈모세포 이식 환자에서 높은 사망률을 보인다. 국내 한 대학병원 통계에 따르면 혈액암 환자의 진균 감염 원인균 81%가 아스페르길루스였는데, 아스페르길루스증으로 인한 사망률은 골수 이식 환자에서 86%~90%, 백혈병 또는 림프종 환자에서 49%~77%로 보고되었다. 치명적인 예후에도 불구하고 침습성 진균감염은 구분 가능한 특별한 증상을 띠지 않기 때문에, 혈액질환 및 암 환자라면 침습성 진균감염에 대한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다. 한국화이자제약은 2021년부터 한국..

시지바이오, 가슴마사지기 ‘벨루나’ 리뉴얼 출시

시지바이오, 가슴마사지기 ‘벨루나’ 리뉴얼 출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가슴 확대를 위한 지방이식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의 리뉴얼 버전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벨루나는 여성 전용 가슴마사지기로, 국내 최초로 3가지 모드(연속, 순환, 마사지)와 치료장비 수준의 강력한 모터를 탑재해 가슴 확대 및 탄력 개선 등 가슴 고민이 각기 다른 여성들에게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 또한 벨루나의 돔은 특허 받은 3D 에어리스 타이어(Airless Tire) 구조로 제작돼 다양한 체형에도 안정감 있는 착용이 가능하고, 장시간 착용해도 통증이 적다. 리뉴얼 버전은 돔에 음압을 적용해주는 흡인기에 조작 기능을 추가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지 않..

관상동맥우회술 잘하는 병원 어디?

관상동맥우회술 잘하는 병원 어디? 심평원, 8차 적정성 평가결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020년(8차)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 결과를 11월 29일(화) 심사평가원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 심사평가원은 2011년 적정성 평가를 시작한 이래 허혈성 심장질환 환자가 안전하고 질 높은 관상동맥우회술을 받을 수 있도록 평가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8차 적정성 평가는 2020년 10월부터 2021년 9월까지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입원한 환자에게 관상동맥우회술을 실시한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88기관, 3,811건)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지표는 ▲(진료량) 관상동맥우회술 수술 건수 ▲(진료과정) 내흉동맥을 이용한 관상동맥우회술률, 퇴원 시 아스피린 처방률 ▲(진료결과..

◆의약정책 2022.11.29

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모이스처라이징’ 출시

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모이스처라이징’ 출시 보습형 여성청결제...겨울철 Y존 관리에 도움 먼디파마는 지난 28일 카렌듈라 보습성분이 함유된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 모이스처라이징’을 출시했다. 한국먼디파마(유)의 ‘지노베타케어 모이스처라이징’은 재생효과가 탁월한 카렌듈라 꽃의 천연 추출물이 함유되어 보습력이 강화된 제품으로, 건조해진 Y존 부위에 적정 수준의 수분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보호 및 자극감 완화에 탁월한 자연 유래 성분인 이모르뗄(Immortelle), 센시바(Sensiva), 시트로폴(Citrofol) 3가지 성분이 추가되어, 생리기간에도 자극없이 간편하게 Y존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과, 부인과 테스트를 통해 매일 사용이 가능한 비자극성, 비민감성 제품임을 입증하기도..

길병원, ‘붕소중성사포획 방사선치료 (A-BNCT)’임상 시험

길병원, ‘붕소중성사포획 방사선치료 (A-BNCT)’임상 시험 꿈의 암 치료기... 2024년 4월까지 진행 계획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이 꿈의 암 치료기라고 부르는 차세대 암치료 기술 붕소중성자포획치료(A-BNCT)의 본격적인 임상시험 계획을 알리는 개시 미팅을 가졌다. 가천대 길병원은 24일 다원메닥스와 함께 암센터 18층 신경외과의국에서 ‘재발한 교모세포종(뇌종양)에 대한 붕소중성자포획치료(A-BNCT) 국내 임상 1/2a상을 위해 임상시험 연구자 개시 미팅’을 개최했다. 이날 개시미팅에는 김우경 병원장, 신경외과 이기택, 박광우, 신동원 교수와 방사선종양학과 김현주 교수, 다원메닥스 도원 부사장, 김우형 부장 그리고 사이넥스 김영 대표이사, 김영수 이사, 신해림 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

뷰노, 뷰노메드 펀더스 AI 대만 식약청 의료기기 인증

뷰노, 뷰노메드 펀더스 AI 대만 식약청 의료기기 인증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aiwan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뷰노는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와 AI 기반 골연령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본에이지™에 이어 대만 내 세 개의 제품을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대만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안구 속 뒷부분인 안저의 영상을 분석해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 등 주요 망막 질환 진단에 필수적..

암완화·지지의료연구회, “Best of MASCC in Korea” 성료

암완화·지지의료연구회, “Best of MASCC in Korea” 성료 11월 26일...제휴 협약식도 가져 대한암완화·지지의료연구회(Korean Academy of Supportive Care in Cancer)는 지난 11월 26일 토요일, SC 컨벤션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Best of MASCC in Korea 개최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 개최는 KASCC와 MASCC 간의 제휴 협약에 따른 것으로, 올해 6월 23일~25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MASCC Annual Meeting에서 다뤄진 완화 지지의료에 대한 최신 연구들 중 중요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하여 종양학 및 완화 지지의료 전문가가 완화 지지의료 의료진 및 연구진, 종사자를 위해 한국어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Best of..

로슈진단-한국로슈, VVIP 심포지엄

로슈진단-한국로슈, VVIP 심포지엄 병리과-종양내과 전문의 대상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한국로슈와 함께 지난 25일 병리과와 종양내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VVIP(Vision & Value in Personalized Healthcar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의 미래; 진화하는 치료 옵션 및 관점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맞춤의료를 위해 병리과와 종양내과가 함께 소통하며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나누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내 병리학, 종양학 전문의 약 4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안중배 교수(연세의대, 대한종양내과학회 이사장)와 이연수 교수(가톨릭의대, 대한병리학회 이사장)가 좌장을 맡았다. 첫 순서는 ‘강력한 디지털 솔루션(Powered..

유비케어, 12월 4일 ‘의사랑 개원 세미나’ 개최

유비케어, 12월 4일 ‘의사랑 개원 세미나’ 개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개원을 앞둔 예비 개원의들에게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의사랑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오는 12월 4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파크원타워2(33층)’에서 진행된다. 행사에서 유비케어는 성공적 개원을 위한 필수 강의와 ‘의사랑’만의 차별화된 병∙의원 운영 가이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홍보∙마케팅, 노무, 세무, 입지 선정, 인테리어, 대출 등 개원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강좌가 진행된다. 주목할만한 강의로는 개원가에서 풍부한 경력을 가진 EMR사업팀 차수환 팀장이 진행하는 ‘의사랑과 연계 서비스를 이용한 병, 의원 운영 최적화 가이드’가 있다. 강의를 통해 ..

임성기재단, 희귀질환 연구자 2명에 12억원 지원

임성기재단, 희귀질환 연구자 2명에 12억원 지원 성균관대 약대 이재철 교수, KIST 이인균 연구원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고 임성기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철학과 유지를 계승하기 위해 설립된 임성기재단(이사장 이관순)이 ‘2022 희귀난치성 질환 연구지원 사업’ 대상자로 성균관대 약대 이재철 교수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화학융합생명연구센터 이인균 연구원을 최종 선정했다. 임성기재단은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두 연구자 및 주요 인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총 12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내용의 ‘연구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1인 당 3년간 연 2억원씩 지원받게 된다. 이재철 교수는 유도만능줄기세포와 human organoid(인간 장기 유사체)를 접목해 소아 염색체 이상의 정밀한 질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