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28 19

보령, 국내 미도입 글로벌신약 도입 추진

보령, 국내 미도입 글로벌신약 도입 추진 28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업무협약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보건복지부 산하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과 국내 미도입 글로벌 의약품의 국내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신약에 대한 접근성 제고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치료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보령과 국가임상시원지원재단은 아직 국내에 도입되지 않은 글로벌 신약 244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국내 도입에 필요한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신약개발 역량 확보를 목표로 설립된 보건복지부..

GSK 한국법인, 싱그릭스 론칭 심포지엄

GSK 한국법인, 싱그릭스 론칭 심포지엄 대상포진 최신 지견 및 데이터 공유 GSK(한국법인 대표 롭 켐프턴)가 자사의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Shingrix, 대상포진바이러스백신 (유전자재조합)]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국내 의료진 대상, 전국 10개 도시(서울, 부산, 인천, 대구, 대전, 울산, 경기, 제주, 창원, 전주)에서 '싱그릭스 론칭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GSK가 자사의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의 국내 출시에 앞서 전국에 있는 의료진에게 대상포진 환자의 질병 부담 및 대상포진 예방의 최신 지견과 싱그릭스의 임상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첫 대규모 행사이다. 지난 1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시작한 심포지엄에는 무려 750..

경기도약,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약국 8곳 청문

경기도약,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약국 8곳 청문 재발방지 서약 및 청문 절차 후 재점검 예고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11월 27일 일요일 약국내 무자격자에 의한 의약품 판매 등 위법행위가 확인된 약국 8곳을 대상으로 청문절차를 진행했다. 약사지도위원회(신윤호 부회장, 조서연․문성익 위원장)와 윤리위원회(김희준 위원장)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청문 절차는 5월중 실시된 상반기 점검에 이어 지난 10월중 도내 100여개 약국에 대한 현장점검 결과를 토대로 채증자료에 대한 분석과 확인을 통해,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등 위법사례가 확인된 8개 약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약사지도위원회는 11월 7일 과거 재발방지 서약 등 주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금번 하반기 점검에서 또다시 위법행위가 확인된 11개 ..

서울시약, '성분명 처방 위해 끝까지 투쟁' 밝혀

서울시약, '성분명 처방 위해 끝까지 투쟁' 밝혀 28일성명, "소아청소년과 행태는 약사 전체에 대한 도전" 서울시약사회는 성분명 처방과 관련 소아청소년과의사회의 행태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했다. 서울시약사회는 28일 성명서를 통해 "약사직능을 비하하고 성분명 처방을 왜곡한 것도 모자라 고소까지 서슴지 않는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의 적반하장 행태에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밝히고.“엉터리 복약지도료로 일년에 천문학적인 액수로 헛되이 약사들에게 쓰이고 있다”거나 “국민 편의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처방에 따라 조제를 해주는 약 자동조제판매기를 도입해야 한다”는 등 약사직능에 대한 비하와 모욕적인 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단체가 오히려 서울시약사회를 모욕죄로 고소하다니 안하무인이 따로 없다"고 지적했다. 성명..

베링거인겔하임,'함께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

베링거인겔하임,'함께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 2,200키로그램 지역 내 소외계층 어르신 전달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마틴 커콜)은 신당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임직원이 참여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에 직접 담근 김장 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SD4G (모든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 Sustainable Development For Generations)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국내에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소외계층의 생계 및 식사 지원을 도모하고, 임직원에게는 더불어 사는 사회의 일원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

이노큐브, 창업기획자 등록 완료

이노큐브, 창업기획자 등록 완료 비즈니스 모델 구축 스타트업 육성 바이오헬스케어 액셀러레이터 기업, 이노큐브(대표이사 권소현)가 지난 16일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등록을 완료했다. 이노큐브는 바이오헬스케어에 특화된 스타트업을 발굴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이노큐브는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초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스타트업을 육성한다. 이노큐브는 의약품,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 자금을 지원하고 공유 연구공간과 연구장비 등 인프라와 프로젝트 개발 컨설팅, 경영지원 등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노큐브의 전문인력은 ..

◆제약 2022.11.28

지엔티파마 ‘제다큐어’, 뇌수막염서도 치료 효과 입증

지엔티파마 ‘제다큐어’, 뇌수막염서도 치료 효과 입증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 ‘제다큐어 츄어블정(이하 제다큐어)’이 반려견 뇌수막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8일 밝혔다. 제다큐어의 주성분인 ‘크리스데살라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발굴한 알츠하이머 치매 신약이다. 강력한 항염증·항산화 효과를 동시에 보이는 다중표적 약물로, 개발 단계에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제다큐어는 사람의 알츠하이머 치매와 유사한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을 앓고 있는 반려견에서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돼 지난해 2월 국내 최초 합성신약 동물용의약품으로 승인받았다. 현재 유한양행을 통해 1,300개가 넘는 동물병원에서 처방되고 있다. 제다큐어가 반..

한국BMS제약-삼성서울병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BMS제약-삼성서울병원, 업무협약 체결 기초 임상단계 협력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삼성서울병원과 기초 임상단계 협력을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하는 업무협약(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을 지난 24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MOU 체결식에는 한국BMS제약 이혜영 대표, 의학부 김현호 상무, 임상부 권은지 상무와 삼성서울병원 이규성 연구부원장과 함께 혈액종양내과 김원석 교수, 혈액종양내과 안명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의약품 개발의 전 과정에 걸친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의약품을 신속하게 개발하여 환자들에게 전달하고자하는 BMS와 삼성병원이 함께 뜻을 모아 체결됐다. MOU에 따라 BMS와 삼성서울병원은 양..

현대약품, 제 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은상

현대약품, 제 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은상 현대약품㈜ 투더탑 분임조가 지난 23일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우수 품질분임조 사무간접 부분 ‘대통령상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통령상 은상 수상은 현대약품㈜ 투더탑 분임조가 품질 향상과 연간 약 5700만 원의 비용 절감 등 생산성 향상에 지대한 성과를 이룬 것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현대약품은 이에 앞서 6월 16일부터 이틀간 실시한 2022년 충청남도 품질경영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를 계기로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일 경상북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영대회에서 충청남도 대표로 참석, 중견기업 사무간접부분에서 ‘현대물파스에프 제품시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시험기간..

알콘, 각막 굴절 교정술의 긍정적 수술 결과 확인

알콘, 각막 굴절 교정술의 긍정적 수술 결과 확인 고위수차에 있어 개개인의 각막지형 기반 글로벌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각막지형도 기반 기술의 컨투라비전, 원-스텝 라섹 스트림라이트 등 각막 굴절 교정수술 최신 장비 및 수술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임상 경험 및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유저 미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150 여명이 참석한 이번 APAC WaveLight(웨이브라이트) 유저미팅은 11월 20일(일) 알콘 아시아태평양지부 서지컬 부문 친탄 데사이(Chintan Desai) 부사장과 북아시아 총괄 최준호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국내 굴절 교정수술 전문의와 아시아태평양지역 12개국 참여자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오스트레일리아 로열 호바트 병원(Ro..

GC녹십자 ‘뉴라펙’, 호중구 감소증 예방 효과 확인

GC녹십자 ‘뉴라펙’, 호중구 감소증 예방 효과 확인 재발∙불응성 다발성 골수종 환자에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의 연구자주도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혈액ㆍ종양학(Journal of Hematology & Oncology)’에 게재됐다고 28일 밝혔다. ‘뉴라펙’은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로, 암환자의 항암제투여 시 체내 호중구 수치 감소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혈액학적 부작용을 예방하는 항암보조제다. 이번 연구에서는 기존 1차 치료제인 보르테조밉(Bortezomib)에 반응하지 않거나 재발한 다발성 골수종 환자 32명을 대상으로 다라투무맙(Daratumumab, 항-CD38 단일 항체)과 복합화학요법(Dexamethasone, Cyclop..

강스템바이오텍, 이지씨테라퓨틱스와 계약

강스템바이오텍, 이지씨테라퓨틱스와 계약 췌도 오가노이드 캡슐화 공동연구 강스템바이오텍은 24일 이지씨테라퓨틱스와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에 적합한 캡슐화 기술 개발에 관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기 위한 상호 양해각서(MOU) 및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차세대 세포치료제로 개발 중인 췌도 오가노이드 기술에 이지씨테라퓨틱스의 세포 캡슐화 기술을 활용하여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에 적합한 캡슐화 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 ▲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췌도 오가노이드 기반 치료제의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관한 연구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이식용 생체소재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연구 협력을 구체화하기 ..

파스퇴르연구소, 간암 예후예측 바이오마커 메디키나바이오에 이전

파스퇴르연구소, 간암 예후예측 바이오마커 메디키나바이오에 이전 3년 내 상용화 목표로 간암 예후예측 키트 개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가 간암 수술 환자의 예후를 나타내는 바이오마커인 솔비톨 탈수소 효소 (SORD)를 개발해 ㈜메디키나바이오(대표: 최우성)에 25일 기술이전했다. 연구진은 간 절제술 환자의 혈액에서 SORD의 발현이 높을수록 환자의 생존율이 낮아짐을 밝혀내고, 진단법에 적용을 위한 비임상 및 임상학적 유의성을 국내 병원 및 대학과 협력해 검증했다. 향후 ㈜메디키나바이오는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SORD 기반 간암 특이적 예후예측 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간암은 2020년 기준 국내 암으로 인한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하며, 간암 환자의 10년 생존율은 20% 미만으로..

제약바이오협회, 2022년 하반기 윤리경영워크숍

제약바이오협회, 2022년 하반기 윤리경영워크숍 ‘지출보고서 실태조사’에 산업계 관심 집중 정부가 시행하는 지출보고서 추진 방향과 기업들의 윤리경영 사례 등을 조명하고,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5일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서울호텔에서 ‘2022년 하반기 KPBMA 윤리경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약기업 자율준수 관리자,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팀장 및 실무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여정현 보건복지부 약무정책과 사무관은 ‘의약품 판매질서 관련 약무정책 동향’이란 주제발표를 통해 지출보고서 실태조사 계획을 안내했다. 지출보고서 작성 제도는 의약품 공급자(제약사·유통업체 등)에..

원희목 "k-제약바이오 산업, 어디까지 왔나"

원희목 "k-제약바이오 산업, 어디까지 왔나" 경기약사정책포럼에서 특강 펼쳐 경기약사정책포럼이 25일 열렸다. 이날 포럼에는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이 초청받아 특별 강연을 펼쳤다. 원희목 회장은 “최근 K-제약바이오의 글로벌화를 위해 외국을 다니다 보면, 우리나라의 다양한 K-산업들이 큰 인기를 얻은데 힘입어 k-제약바이오에 대한 위상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에 걸맞게 우리나라의 K-제약바이오 산업이 실제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점차 주목받고 있다고 밝힌 원 회장은 “우리나라의 제약바이오가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한 진척을 이루고 있으나, 임상을 끝내고 완제품 생산까지는 상당한 비용이 소요되어, 중간 단계에서 기술을 이전하는 과정에 머무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조윈, 방글라데시 진출 HL 그룹과 업무협약

조윈, 방글라데시 진출 HL 그룹과 업무협약 100만 달러 규모 암 치료 시스템 라이선스 공급 조윈(대표 유연정)이 지난 24일 방글라데시에 진출한 HL그룹(회장 박춘성)을 현지 파트너사로 선정하고 암 치료와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규모의 독점 라이선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조윈은 방글라데시 내의 HL그룹 유통망을 통해 천연항암제 운비제와 원격진료 시스템 등의 체계적인 암 케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방글라데시 암 환우들의 육체적, 정신적 치유를 돕는 한편,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HL그룹은 방글라데시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기업컨설팅과 융복합 산업 자문을 진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서울과 방글라데시 다카에 본사가 있..

심평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4년 연속 승인

심평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4년 연속 승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이하 ‘한사협’)가 공동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에서 4년 연속 인정기관으로 승인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히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관의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심사평가원은 ▲노숙인 자활프로그램 ‘도시농부 아카데미 하우스’ ▲저소득계층 희귀난치환우 치료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2022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승인됐으며,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승인은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중 심사평가원이 최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10월 27일 대한적십자사의 회원유공..

◆의약정책 2022.11.28

미국 FDA, CSL헴제닉스 전세계 최초 승인

미국 FDA, CSL헴제닉스 전세계 최초 승인 B형 혈우병 유전자 치료제 CSL 은 22일(미국 펜실베니아주 현지 기준 시각)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B형 혈우병 환자를 위한 최초이자 유일한 1회성 유전자 치료제인 헴제닉스(HEMGENIX®)(성분명 etranacogene dezaparvovec-drlb)를 승인받았다고 발표했다. 헴제닉스는 현재 혈액응고 제9인자 결핍 치료를 위한 예방요법을 사용하고 있거나, 현재 또는 과거에 생명을 위협하는 출혈을 경험했거나, 반복적이고 심각한 자연 출혈이 있는 B형 혈우병 성인 환자의 치료에 승인됐다. 임상연구 결과, 헴제닉스는 연간 출혈 빈도를 낮췄고, 94%의 환자가 혈액응고 제9인자 결핍 치료를 위한 예방요법을 중단할 수 있게 됐다. 폴 페로(Paul ..

FDA, 포지오티닙 승인 불가 통보

FDA, 포지오티닙 승인 불가 통보 스펙트럼사, 롤베돈 성공에 집중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미국 동부시각 기준 25일 6시(한국시각 25일 20시)미국 FDA로부터 “현 시점에서는 포지오티닙을 승인할 수 없다”는 내용의 CRL(Complete Response Letter)을 수령했다고 밝혔다. 포지오티닙은 이전에 치료 받은 경험이 있거나 HER2 엑손20 삽입 돌연변이가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 스펙트럼은 작년 12월 FDA에 시판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FDA의 시판허가 여부 결정에 앞서 미국 항암제자문위원회(Oncology Drug Advisory Committee)는 지난 9월 23일 포지오티닙이 환자에게 주는 현재의 혜택이 위험보다 크지 않다고 표결(9:4)한 바..

◆제약 2022.11.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