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24 23

화이자제약, ‘꼬마전구 캠페인’ 성료

화이자제약, ‘꼬마전구 캠페인’ 성료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 지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디지털 이용환경 개선 지원을 위한 ‘2022 꼬마전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지난 23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꼬마전구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내과질환(Internal Medicine)사업부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플랫폼에서 의료진의 참여를 통해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희망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 전액은 코로나19 팬데믹의 확산으로 인해 일상이 되어버린 비대면 환경에서 디지털 교육격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 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 시 필요한 스마트 IT 기기 ..

유한양행, 제 25회 ‘유재라봉사상’에 함송원 약사 선정시상

유한양행, 제 25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 시상식 함송원 약사, 묵묵히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와 헌신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23일 오후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제 25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여약사회(회장 위성숙)의 제 31회 정기총회와 함께 개최된 이번 행사는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 등 관계자 및 내·외빈이 참석했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된 봉사 실천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신 역대 수상자들의 모범 정신에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전제 후 “유재라 봉사상을 수상하는 함송원 약사는 35년여 공직생활을 이어왔으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오늘날까지 이어오고 있다”며 “평생을 나보다는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모..

한국유나이티드제약 PLK-1 저해 활성 물질, 미국 특허 등록

한국유나이티드제약 PLK-1 저해 활성 물질, 미국 특허 등록 한국유나이티드제약에서 현재 연구개발 중인 천연물 유래 항암 치료제인 THA 조성물에 관한 전립선암 치료용 특허가 미국에서 최근 등록됐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PLK-1 저해 활성 물질인 THA 조성물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미국에서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허는 PLK-1 활성 저해 물질인 THA (2,4,6-trihydroxyacetophenone)에 관한 것으로 PLK-1 과발현 전립선암 치료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PLK family 중 하나인 Polo-Like Kinase 1(Plk1)은 증식 중인 성체 조직과 분열 중인 세포에서만 발현되는 키나아제 단백질로서, 암 조직에서 PLK-1의..

캐논메디칼, 북미방사선학회 참가

캐논메디칼, 북미방사선학회 참가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려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기업인 캐논 메디칼 시스템즈 코리아(이하 캐논 메디칼)가 11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되는 2022년 북미방사선학회(RSNA)에 참가한다. RSNA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북미 최대 규모 방사선학회로, 매년 컨퍼런스를 열어왔다. 캐논 메디칼은 올해 RSNA 2022가 대면 행사로 개최됨에 따라 방문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하면 한편, 현장 참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버츄얼 익스피리언스(Virtual Experience) 공간도 함께 운영한다. 골드 스폰서로 참가하는 캐논은 전시 부스, 현장 이벤트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임상 부문의 안정성 등 의료진의..

한독의약박물관, 2점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한독의약박물관, 2점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동의수세보원. 조선식물향명집 등 한독의약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동의수세보원과 조선식물향명집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선정하는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로 신규 등록됐다. 2022년도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증 수여식은 11월 23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됐으며 올해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에는 한독의약박물관 소장 의약유물 2점을 포함해 총 7건이 선정됐다.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제는 과학기술에 관한 역사적, 교육적 가치가 높고 후대에 계승할 필요가 있는 자료를 국가적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등록된 자료는 보존을 위한 소모품, 보존처리, 관리 등이 지원되고 소책자, 콘텐츠 제작, 교양강좌, 전시 등으로 홍보 및..

종근당바이오 유산균 에브리바이옴, MZ세대서 인기

종근당바이오 유산균 에브리바이옴, MZ세대서 인기 대용량 제품이 전체 매출의 61% 차지 종근당바이오의 MZ세대 유산균 제품인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출시 이후 4개월 이상 복용 가능한 대량 묶음의 대용량 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9월 출시 이후 11월까지의 매출을 살펴보면 4개월에서 6개월까지 섭취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 전체 매출의 61.3%를 차지했다. 이 중 20·30 고객 비중은 전체의 50%를 차지했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1박스 구매 시 2개월 섭취가 가능한데도 4개월 이상 섭취 가능한 다량 묶음을 구매하는 것은 유산균이 종합 비타민과 함께 MZ세대의 필수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수치”라며, “유산균 제품이 넘쳐나지만,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20·30세대의 특징을 고려해..

국제백신연구소, 남아프리카 바이오백(Biovac)과 협약

국제백신연구소, 남아프리카 바이오백(Biovac)과 협약 아프리카 및 글로벌 시장 경구용 콜레라 백신 개발 및 제조 국제백신연구소(IVI)가 남아프리카에 위치한 바이오 제약사 바이오백(Biovac)사와 IVI의 경구용 콜레라 백신(OCV) 현지 제조를 위한 허가 및 기술 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원료의약품 제조 역량, 즉 실제로 백신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항원/원료의 자체 생산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바이오백에게 있어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백신 제조 역량은 현재 바이오백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의 백신 제조 환경 전반의 백신 제조 가치사슬 측면에서도 아직 미흡한 부분이다. 이번 협약은 파키스탄, 나이지리아, 말라위와 같은 국가들에서 최근 기후변화, 무력 충..

뷰노, 세계 최대 영상의학회 RSNA 2022 참가

뷰노, 세계 최대 영상의학회 RSNA 2022 참가 영상의학 분야 아우르는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4종 전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22년 북미영상의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2022 이하 RSN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뷰노는 영상의학 분야를 아우르는 4종의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을 전시하고 주요 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뷰노는 현장 부스 전시를 통해 국내외 여러 임상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영상의학 분야 뷰노메드 솔루션 4개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 항목에는 ▲뷰노메드 딥브레인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본에이지™가 ..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2명에 장학금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2명에 장학금 2022년 해외 장학증서 수여식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23일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올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현지 장학생과 국내 유학생 등 4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인도네시아의 반둥공과대학과 국립대학, 베트남의 하노이약학대학과 호치민의약학대학 재학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4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대학원에서 유학중인 베트남 장학생 2명에게는 등록금과 체재비를 지원한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뷰 딴 록(Vu Thanh Loc, 호치민의약학대학 4학년) 학생은 “올해 큰 폭으로 인상된 등록금 때문에 학비에 대한 부담이 매우 컸다”며 “앞으로 학업에 더욱 집중해 종..

에이티센스, 폴란드에 ‘에이티패치’ 공급

에이티센스, 폴란드에 ‘에이티패치’ 공급 정부 산하 주립병원과 MOU 체결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는 지난 23일 폴란드공화국 남부 실레시아(Lower Silesian) 주립 병원 디씨엠 돌메드 에스.에이.(이하 DCM DOLMED S.A.)와 자사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를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DCM DOLMED S.A. 병원은 폴란드공화국 남부 실레시아주에서 가장 큰 주립병원으로, 매일 1,300명의 환자를 외래 진료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에이티센스와 DCM DOLMED S.A. 병원이 효과적인 부정맥 진단을 위한 새로운 기술 도입을 도모해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비타민D3 4000IU’ 출시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비타민D3 4000IU’ 출시 비타민D3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0% 담아 JW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뼈 건강을 위한 ‘마이코드 비타민D3 4000IU’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마이코드 비타민D3 4000IU’는 주원료인 비타민D3를 4000IU 함유하고 있으며, 하루 한 번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0%의 비타민D를 충족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DSM사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스위스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식물성 캡슐로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티타늄 등 불필요한 10가지 첨가물을 제외했다. JW생활건강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

대원제약, ‘톨비스정‘ 출시

대원제약, ‘톨비스정‘ 출시 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장병(ADPKD) 치료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장병(ADPKD, autosomal dominant polycystic kidney disease) 치료제 신제품 ‘톨비스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톨비스정은 항이뇨호르몬인 바소프레신의 작용을 차단하는 톨밥탄(tolvaptan) 성분의 제품으로, 15mg 제제와 30mg 제제 2종으로 출시됐다. ADPKD는 인구 1,000명 당 1명 꼴로 발생하는 유전성 질환으로, 성인이 된 후 좌우 신장에 다량의 낭종이 발생하고 신장 기능이 감소해 신부전에 이르게 되는 병이다. 고혈압, 혈뇨, 복통, 허리나 등의 통증, 복부 팽만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상염색체 우성 유전이라 부모 ..

김정태 차기 병원약사회장 "신. 구 아우르는 효율회무 펴겠다"

김정태 차기 병원약사회장 "신. 구 아우르는 효율회무 펴겠다" 인력. 수가 기본 베이스....MZ세대 조화. 다직종학회등 구상 차기 병원약사회장에 김정태 약사(56·강동경희대 약제실장)가 당선됐다. 김 당선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취임하면 병원약사회를 시대 흐름에 맞게 새로운 변화를 줄 생각이다. 기본적으로 병원약사회의 숙원 사업인 인력 기준 및 수가 부분에 회세를 집중하는 것을 회무의 연속성을 갖고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전임 집행부의 추진 사업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그는 당선 이후 현재 집행부에 몸담고 있거나, 대한약사회에 임원으로 몸담고 있는 회장단 분들에게 함께 일 해 줄 것을 협조 요청을 드렸으며, 상당수 분들이 여기에 동의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병원약사회도 MZ세대가 ..

카테고리 없음 2022.11.24

서울시약, 12월 12일~31일 연수 보충교육

서울시약, 12월 12일~31일 연수 보충교육 온라인으로...KGSP이수 도매약사는 4점 이수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교육위원회(부회장 황미경·위원장 강효진·손리홍)는 12월 12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22년도 약사연수 온라인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보충교육도 코로나19 장기화로 회원들의 감염 예방과 안전을 위해 온라인 교육(https://spa.kpanet.or.kr/)으로 진행한다. 보충교육 대상은 올해 소속 분회 등에서 연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개국·근무약사, 병원약사 등으로 최대 6평점이다. 의약품유통협회 KGSP 8시간 교육을 이수한 도매관리약사는 4점을 이수하면 된다. 보충교육 수강을 원하는 회원은 12월 7일까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 교육안내 배너를 통..

서울시약, 약사 SNS 운영자와 현안 공유

서울시약, 약사 SNS 운영자와 현안 공유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약사 SNS 채널 운영자들과 성분명처방 등 현안 공유를 위해 만남을 가졌다. 정책위원회(부회장 김경우, 위원장 김인학, 부위원장 손혜림)는 21일 약사 유튜버(SNS) 초청 간담회를 열고 현안 공유를 위한 소통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권영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약계 현안이 이슈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약사 유튜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상호 협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대국민 소통 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성분명처방 이슈에 대한 약사 SNS 채널 운영자들의 의견 청취 등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지속적인 소통 강화 방안을 ..

GSK ‘누칼라’,APSR 2022 참여

GSK ‘누칼라’,APSR 2022 참여 중증 호산구성 천식 치료제 GSK(한국법인 대표 롭 켐프턴)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호흡기학회학술대회(Asia Pacific Society of Respirology, 이하 APSR 2022)에 참여해, 누칼라(메폴리주맙)에 대한 임상적 의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누칼라는 지난 2016년 국내 허가를 시작으로, 기존의 치료방식으로는 천식 증상이 조절되지 않았던 중증 호산구성 천식 환자를 위한 치료의 지평을 열었다. GSK는 국내 시장 확장을 위해 10월 26일 누칼라 론치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11월 1일 전담팀 출범, 16일 누칼라-트렐리지 천식(Asthma) 심포지엄 그리고 18일 APSR 2022 심포지엄까지 적..

메드팩토, 골육종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 식약처 IND 신청

메드팩토, 골육종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 식약처 IND 신청 만 14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 재발 불응성/진행성 골육종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재발/난치성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임상승인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재발성, 불응성 또는 진행성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1/2상이다. 임상은 재발성, 불응성 또는 진행성 골육종을 앓고 있는 14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메드팩토는 임상에서 백토서팁 단독요법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항종양 활성 평가 등을 확인한다. 앞서 메드팩토는 지난 8월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

갈더마, 글로벌 에스테틱 네트워크 심포지엄 열어

갈더마, 글로벌 에스테틱 네트워크 심포지엄 열어 글로벌 에스테틱 트렌드와 최신 지견 공유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가 지난 11월 19일과 20일 양일 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에서 ‘에스테틱으로의 여정(Aesthetic Journey)’을 주제로 열린 글로벌 에스테틱 네트워크 심포지엄 ‘GAIN Korea 2022(Galderma Aesthetic Injector Network)’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GAIN Korea 2022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국내 에스테틱 전문가 300명이 대면으로 한 자리에 모여 활발한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연자로는 샘스킨성형외과 홍기웅 원장을 포함한 19명의 갈더마 멘토 트레이너들이 참석해 에스테틱 트렌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랩 마스크’ 4종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랩 마스크’ 4종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주름·기미·수분·모공 등 피부 고민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제품 ‘마데카랩 마스크’ 4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링클 리바이탈라이징 ▲멜라 브라이트닝 ▲워터 하이드레이팅 ▲포어 타이트닝 등 총 4종이다. 각 제품의 효능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피부 고민별 맞춤 포뮬러와 원단을 적용했으며 마스크 시트는 환경까지 생각한 생분해, 비건 인증 원단을 사용했다. 제품 4종 모두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함유했으며 제품별로 주름·기미·수분·모공에 특화된 유효성분을 더해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피부 흡수력을 높이기 위해 리포좀 공법을 활용한 특허받은..

바이오켐제약, 2022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바이오켐제약, 2022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R&D 자금·판로·인력 등 최대 6년(3+3년)간 지원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2022년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었다.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중소벤처기업부·대구시 주관으로 열린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서 한국바이오켐제약이 세종시 지역 혁신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도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1억 원 이상, 최근 3년 평균 고용증가율 4.8% 이상, 연구개발 투자비중 3.1% 이상 등의 요건을 갖춘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번 지역혁신 선도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6년(3년+성과평가 후 3년 연장)간 R&D 지원에 20억원, 정책자금 우대 최대 100억원, 방송광고지원 등 정부와 14개 광역시도가 협력해 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