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10 13

CUK-SML(Smart Medical Life) 의생명센터 전격 오픈

CUK-SML(Smart Medical Life) 의생명센터 전격 오픈 삼광바이오트리그룹-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으로 9일 가톨릭대학교 성심관에서 가톨릭대학교(총장 원종철)와 삼광바이오트리그룹(회장 황태국)이 ‘CUK-SML 의생명센터’ 전격 오픈에 따른 축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오픈한 CUK-SML(Smart Medical Life) 의생명센터는 삼광바이오트리그룹이 2020년 가톨릭대학교와 맺은 상호 업무 협약에 따른 프로젝트이며, 양 기관은 인재육성산학협력기금 조성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인적교육, 공동연구 등 연구개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공헌 사업 공동 개발 및 추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CUK-SML 의생명센터는 의생명 바이오연구를 위한 첨단 연구실인 바이러스 면역학 실험실, 종양학 실..

에스티팜, mRNA 플랫폼 기술 발표

에스티팜, mRNA 플랫폼 기술 발표 국제 mRNA 헬스 컨퍼런스에서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 제10회 국제 mRNA 헬스컨퍼런스 (10th International mRNA Health Conference)에 참석해 코로나 mRNA백신 후보물질 STP2104의 전임상 결과를 발표하고 다수의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mRNA 플랫폼 기술이전 및 CDMO 관련 파트너링 미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에스티팜은 이번 학회에서 STP2104의 전임상 결과를 최초로 포스터 발표했다. SmartCap을 적용한 STP2104의 세포내 발현 효율과 동물실험에서의 중화항체 역가를 포함하는 체액성과 세포면역원성 효능 및 공격접종 실험을 통한 예방 효능 결과도 공개했다. 이번..

JW생활건강, 피톤케어’ 라디오 광고 온에어

JW생활건강, 피톤케어’ 라디오 광고 온에어 차량용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이달부터 차량용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의 첫 라디오 광고 ‘냄새 잡자 향기 잡자’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라디오 광고는 차량 특유의 꿉꿉하고 퀘퀘한 냄새를 피톤케어의 천연 피톤치드향으로 탈취하자는 콘셉트에 맞춘 CM송을 선보인다. 동요 ‘쥐를 잡자’의 ‘쥐를 잡자 쥐를 잡자 찍찍찍’을 ‘냄새 잡자 냄새 잡자 피톤케어’, ‘향기 잡자 향기 잡자 피톤케어’ 등으로 개사했다. 피톤케어 광고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KBS와 CBS FM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조우종의 FM대행진’,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등 청취율 높은 10개의 프로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톤케어는 편..

유한양행, YH12852 임상데이터 확보

유한양행, YH12852 임상데이터 확보 위무력증 환자 대상 위배출 개선관련 유한양행은 미국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Processa Pharmaceuticals)로 라이선스-아웃한 신약후보물질 YH12852(PCS12852)의 중등증(moderate) 또는 증증(severe) 위무력증 환자 대상 임상2a상에서 위배출 기능 개선 관련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YH12852의 안전성, 약동학적 특성 및 위배출률 및 위무력 증세에 대한 효능을 평가하고자 이중 맹검, 위약 대조, 무작위 배정 방식으로 4주간 진행되었으며, 중등증 또는 중증 환자 대상으로 위약 또는 2가지 용량의 YH12852가 투여되었다 YH12852는 유한양행이 자체 개발한 5-hydroxytryptamine ..

BMS-화이자,심방세동 및 VTE 환자 관리 최신 지견 공유

심방세동 및 VTE 환자 관리 최신 지견 공유 BMS-화이자,‘르네상스 마스터 클래스’ 심포지엄 한국BMS제약과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15일, 16일 양일에 걸쳐 심방세동 및 정맥혈전색전증(VTE) 환자의 항응고요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르네상스 마스터 클래스(RENAISSANCE MASTER CLASS)’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심방세동 및 VTE 환자 관리의 주요 이슈인 특정 상황별 최적의 항응고 치료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하고 있는 경구용 항응고제 ‘엘리퀴스(성분명: 아픽사반)’의 임상적 유용성이 공유됐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첫째 날은 남기병 울산의대 심장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고위험군 환자의 ..

시지바이오, AATB 인증 인체조직 피부이식재 미국 첫 공개

시지바이오, AATB 인증 인체조직 피부이식재 미국 첫 공개 작년AATB 인증 획득 후 본국에 최초로 공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지난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미국성형외과학회(Plastic Surgery The Meeting, PSTM 2022)에 참가해 자사의 인체조직 제품인 피부이식재 시지덤 원스텝, 시지덤 매트릭스, 시지리알로퍼티를 최초로 미국 시장에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더불어 해당 제품들은 지난해 시지바이오가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미국조직은행연합회(American Associate of Tissue Banks, AATB)의 품질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후 미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과정에서 본국에 최초로 공개하는 것이어서 더욱..

태극제약,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클리어크림’ 출시

태극제약,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클리어크림’ 출시 태극제약은 뾰루지,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클리어크림’을 출시했다. 아크클리어크림은 항균 효과와 함께 염증 생성에 관여하여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억제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과 항염 작용 및 여드름균의 지방분해효소 생성을 억제하는 ‘이부프로펜피코놀’을 주성분으로 함유했다. 아크클리어크림은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깨끗이 세안 후 적당량을 여드름이 난 부위에 1일 수회 도포하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용기의 입구가 일반 연고보다 작은 튜브 형태로,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국소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장점이 있다. 한편 태극제약은 올해 1월 여드름 흉터 치료제 ‘아크스카클리어겔’을 선보인 바 있다...

종근당건강, KT와 함께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개시

종근당건강, KT와 함께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개시 ‘기가지니’ 통해 간편하게 제품 주문 가능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락토핏’ 등 자사 대표 제품을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1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락토핏'은 1초에 한 개 꼴로 판매되는 국민 유산균으로 기가지니 음성 주문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구매 환경 조성과 함께330만 KT AI 스피커 설치 가구 고객(22년 8월 기준)을 대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내 더 깊숙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번에 기가지니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 제품은 ▲락토픽 골드, 락토핏 코어, 락토핏 키즈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파티온 ‘더마 모이스처 립밤 2종’ 출시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파티온 ‘더마 모이스처 립밤 2종’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더마 모이스처 립밤’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여러 번 덧바르기 부담 없는 무색의 ‘퓨어’와 맑은 로즈 빛으로 자연스러운 생기 연출이 가능한 ‘로지’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파티온의 더마 모이스처 립밤은 보습 특허 성분인 아쿠아 세라마이드(입술 피부 장벽 케어)와 보습 특성을 가진 식물성 오일 3종 피마자씨 오일(보습력 유지), 스위트아몬드오일(피부 유연 및 보습 효과), 해바라기씨 오일(건조함 방지) 의 4중 보습 작용으로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한 입술을 관리해 준다. 또한, 식물 유래 성분이 90% 함유되어 피부에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마 모이스처..

대한폐암학회, 2022 KALC International Conference

대한폐암학회, 2022 KALC International Conference 11월 10일~11일, 잠실롯데호텔서 개최 대한폐암학회(회장 김동관, 이사장 김영철)는 2022년 11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대한폐암학회 국제학술대회(KALC IC 2022)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슬로건은 “Breakthrough and Excellence in Lung cancer”이며 현재 폐암과 관련된 전분야에서 중요한 주제들에 대한 깊이 있는 발표와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폐암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는 국내 의료진, 의학자들을 포함한 22개국의 620명 이상의 연구자들이 사전등록을 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었으며, 전세계 18개국에서 제출된 124개의 연구 결과에 대한 초록에 대한..

이루다, 사업 성장 가속화 한다

이루다, 사업 성장 가속화 한다 군포 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추가 추진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이루다(164060)는 사세 확대를 위해 업무시설 및 생산공간을 추가 분양 받는다고 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경기도 군포시 군포역세권 복합개발지구A-1BL 지식산업센터에 계약면적 10,898.54m2, 계약금액 470억원 규모로 진행한다. 입주시기는 2026년 5월로 예정되어 있다. 지난 6월 이루다는 미용시장 확대와 고성장에 발맞춰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경기도 안양시 아이에스비즈타워로 사옥을 이전하고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증가시킨 바 있다. 이루다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213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달성했으며, 하반기에도 주력 제품인 리팟의 정식 론칭과 FDA 인증 획득 등 순조..

제1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제1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병원약사회, 10개 분야 최종 230명 합격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가 주관하는 마지막인, 제1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서 병원 약제 업무 분야별로 고도의 전문성과 우수한 업무 수행 역량을 입증받은 영광의 합격자 명단이 발표됐다. 한국병원약사회는 지난 10월 15일(토) 경기고등학교에서 실시했던 제1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감염약료, 내분비질환약료, 노인약료, 소아약료, 심혈관계질환약료, 영양약료, 의약정보, 장기이식약료, 종양약료, 중환자약료 이상 10개 분야 총 285명이 응시하여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응시인원을 기록하였으며(최다응시 2021년도 제12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286명), 전문약사제도 인증위원회 및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230명의 병..

약학정보원, 11월 1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약학정보원, 11월 1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10월 31일~11월 6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22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당뇨병용제가 4품목, 해열·진통·소염제 및 기타의 비타민제가 각각 2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둘라글루타이드 단일제가 2품목에 해당하였으며, 시타글립틴인산염수화물+다파글리플로진프로판디올수화물 복합제 등 20개 성분이 각 1품목씩 허가되었다. 10월 31일에는 과민성 방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