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15 19

고혈압학회서 한미약품 ‘고혈압 저용량 3제 복합제’ 조명

고혈압학회서 한미약품 ‘고혈압 저용량 3제 복합제’ 조명 동국의대 이무용 교수, 우수 구연상 수상 한미약품이 개발중인 ‘저용량 3제 복합제’의 유용성을 다룬 연구가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받았다. 해당 연구는 지난달 일본에서 열린 세계고혈압학회에서도 우수 연구 발표(골드상)로 선정된 바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4일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열린 제 57회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 Clinical Research Award 세션에서 이 연구를 발표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이무용 교수가 우수 구연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 교수가 발표한 연구는 한미약품이 현재 개발중인 저용량 3제 복합제 관련 2건의 임상 2상(HM-APOLLO-201, HM-APOLLO-202)으로, 이 교수는 이 과..

최근 12년, 한국 일차의료의 질 전반적 향상

최근 12년, 한국 일차의료의 질 전반적 향상 고혈압·당뇨·천식 및 COPD 입원율 지속 감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과 분당서울대병원 공동연구팀(이하, 연구팀)은 심사평가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연구를 통해 지난 12년간 국내 일차의료 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 연구팀은 일차의료 질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미국 보건의료연구소(AHRQ)* 에서 제안한 외래진료 민감질환 입원율을 사용했다. ACSC는 효과적인 외래 의료서비스를 적기 제공할 경우 질환 발생을 예방하거나, 이미 발병한 경우 이를 조기에 치료·관리함으로써 입원율을 낮출 수 있는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ACSC 입원율이 낮을수록 해당 국가의 일차의료 질이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연구는 국내 일차의료 질 현황과 ..

◆의약정책 2022.11.15

에스바이오메딕스,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

에스바이오메딕스,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 바이오 기술 관련 국내외 특허 117건 출원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식재산경영인증’은 기술력 기반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식재산권 동향 파악 및 활용 △국내외 산업재산권 보유건수 △연구개발 인력 및 금액 △직무발명 활성화 등 총 10가지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했다. 앞으로 특허 심사 시 우선심사 대상으로 선정, 특허연차료 추가 감면, 특허청 각종 지원사업 참여시 가점부여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과 배아줄기세포 분화 표준화 기술 등 플..

SK케미칼, 계열사들과 헌혈 캠페인

SK케미칼, 계열사들과 헌혈 캠페인 6개 관계사 구성원 222명 헌혈 참여 SK디스커버리 산하 관계사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나섰다. SK케미칼은 SK디스커버리,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등 6개 관계사들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적정 혈액 보유량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도움을 주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원활한 혈액수급이 가능하려면 전국적으로 5일분 이상의 혈액 재고가 꾸준히 유지돼야 한다. 혈액은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해 5일분 이상의 재고를 유지하기 위해 헌혈자의 지속적인 헌혈이 필요하지만 코로나19 ..

한국다케다제약, 2022 GOALS 심포지엄 성료

한국다케다제약, 2022 GOALS 심포지엄 성료 파브리병 및 고셔병에 대한 최신 지견 공유 한국다케다제약은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국내외 전문의들과 파브리병 및 고셔병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는 ‘2022 GOALS(2022 Grasp the Opportunity for Approach to LSD Symposium)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GOALS 심포지엄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국내외 의학유전학과, 소아청소년과, 심장내과, 신장내과, 혈액내과, 신경과 등 다양한 분과의 전문의가 참여해 리소좀축적질환 중 대표적인 질환인 파브리병과 고셔병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포지엄의 첫째날인 12일에는 파브리병을 주..

바디텍메드-독일 스핑고텍社,라이선스 계약

바디텍메드-독일 스핑고텍社,라이선스 계약 스핑고텍그룹과 중증질환 관련 협업 강화 바디텍메드가 중증질환 환자를 위한 진단키트 파이프라인을 강화한다.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독일 바이오마커 개발 전문업체 스핑고텍(SphingoTec)社와 급성신장손상을 측정하는 바이오마커 ‘Proenkephalin A 119-159 (penKid:펜키드)’에 대한 비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바디텍메드는 자사 현장 진단 플랫폼인 ichroma와 AFIAS에 적용되는 펜키드 진단키트의 개발 및 상용화 권리를 획득했다. 혈액을 통해 중증환자의 급성신장손상 여부를 측정하는 바이오마커인 펜키드에 대한 전 세계 독점권은 스핑고텍社가 보유하고 있다. 펜키드는 복잡하고 시간이 ..

현대약품, 제148회 아트엠콘서트 CelloXGuita 개최

현대약품, 제148회 아트엠콘서트 CelloXGuita 개최 첼리스트 심준호와 기타리스트 박종호 출연 현대약품이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유튜브를 통해 첼리스트 심준호와 기타리스트 박준호와 함께 148회 아트엠콘서트 ‘CelloXGuitar(첼로X기타)”를 개최한다. 첼리스트 심준호는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수석으로 입학하여 금호문화재단의 영재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인 금호영재콘서트를 시작으로 중앙음악콩쿨 우승과 쥬네스 뮤지컬 국제콩쿨에서 한국인 최초로 심사위원 만장일치 우승을 차지했다. 기타리스트 박종호는 5세에 클래식 기타를 시작하여, 9세에 전국 기타 콩쿠르에서 입상하고 다양한 국내 기타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였으며 프랑스 파리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를 받으며 최고점..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박카스맛 젤리 발매 5주년을 맞이해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5일 밝혔다. 박카스맛 젤리는 패키지 전면에 박카스 캐릭터인 ‘기운찬’씨를 사용해 제품의 특성이 잘 드러나도록 패키지를 리뉴얼 했다. 패키지를 리뉴얼하며 맛도 한층 강화됐다. 박카스맛 젤리 신맛은 신맛을 내는 성분의 함량을 높여 기존보다 더욱 강한 신맛을 느낄 수 있다. 박카스맛 젤리 1봉지(50g)에는 자양강장제 박카스 F와 동일한 함량의 타우린 1,000mg이 함유됐다. 타우린은 생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 B2, B6도 담겨있다. 특히 젤리 안에 젤리가 들어있는 이중구조로 더욱 쫀득한..

팜젠사이언스, 3분기만에 전년 매출 초과 달성

팜젠사이언스, 3분기만에 전년 매출 초과 달성 연결 기준 누적 45% 오른 1,120억 기록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가 연결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 1,120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만에 지난해 매출액 1,099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773억원에 비해 45%, 347억원이 증가한 것으로, 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6% 증가한 56억원이고, 당기순이익은 273% 증가한 713억원을 기록하였다. 영업이익은 상반기 생산원가 절감을 통해 확실한 흑자전환에 성공한 기조를 이어갔다. 당기순이익은 팜젠사이언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엑세스바이오의 실적 호조로 인한 지분법 이익으로 급증했는데, 엑세스바이오의 ‘22년 3분기 누..

JW그룹, 해외 의료인에 당진생산단지 소개

JW그룹, 해외 의료인에 당진생산단지 소개 중외학술복지재단, 해외 의료인 대상 연수 지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연세의료원에서 연수 중인 해외 의료진이 지난 8일 당진생산단지를 견학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이지리아와 온두라스, 케냐 등 8개국 출신 의료인 12명은 당진생산단지를 방문해 의약품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JW그룹의 우수한 생산기술을 경험했다. JW그룹은 각 계열사가 생산·판매 중인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비롯해 당진생산단지에 대해 소개했다. 당진생산단지는 글로벌 스탠더드 제조·품질관리기준(GMP)에 부합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약품 종합생산시설이다. JW중외제약은 이곳에서 정제와 캡슐, 바이알 제형 등의 의약품을, JW생명과학은 기초수액과 종합영양수액 등 수액제 제품을 각각 생산하고 ..

2022 하반기 제약산업 윤리경영 워크숍 열린다

2022 하반기 제약산업 윤리경영 워크숍 열린다 제약바이오협회, 25일 용산 몬드리안 호텔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윤리경영 관련 인식을 제고하고, 주요 정책과 기업별 운영사례 등을 조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11월 25일 서울 용산 몬드리안호텔에서 협회 회원사의 자율준수관리자 및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P)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 하반기 제약산업 윤리경영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의약품 판매질서 관련 약무정책뿐만 아니라 불법 리베이트 적발 사례나 의약품 유통 과정 중 발생하는 컴플라이언스 이슈를 진단한다. 특히 2024년부터 본격 시행이 예정된 ‘지출보고서 공개 제도’와 관련해 자료 증빙 관리·개인정보보호 검토 방안 등에 대한 ..

당뇨병인식, 심각한 질환 ‘86.7%’, 당화혈색소 모름 ‘64.4%’

당뇨병인식, 심각한 질환 ‘86.7%’, 당화혈색소 모름 ‘64.4%’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 인식 조사 결과 발표 우리나라 국민의 86.7%는 당뇨병을 ‘심각한 질환’이라고 생각하지만, 정작 당뇨병의 진단에 사용하는 ‘당화혈색소’에 대해서는 64.4%가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가 세계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맞아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당뇨병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10명 중 약 9명은 당뇨병을 심각한 질환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다(심각 53.5%, 매우 심각 33.2%). 이러한 경향성은 전 연령층에서 동일하게 나타났다. 당뇨병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과는 대조적으로 당화혈색소에 대한 인지도는 저조했다. 당뇨병을 심각한 질환이라고 생각하는 ..

GC케어 ‘어떠케어’, 2022올해의 앱 대상

GC케어 ‘어떠케어’, 2022올해의 앱 대상 GC케어(대표 안효조)의 모바일 건강 관리 서비스 ‘어떠케어’가 ‘앱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디지털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GC케어는 GC(녹십자홀딩스)의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다. ‘앱 어워드 코리아’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모바일 앱을 대표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어떠케어’ 서비스는 소비자 리서치와 산학 전문가 심사를 통해, ‘모바일 셀프 건강 관리’ 측면에서 높은 차별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GC케어의 ‘어떠케어’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건강을 챙기고 돌볼 수 있도록, 건강검진 예약부터 생활 습관 관리까지 전 영역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금융, ICT 대기업 등 약 50만명의 임직..

심평원, 김장김치 나눔 활동 실시

심평원, 김장김치 나눔 활동 실시 11년 연속 1사 1촌 마을과 함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원주시 신림면 삼송마을과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및 취약계층 월동지원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가졌다. 심사평가원 봉사단 10여명은 삼송마을을 찾아 지역 농민이 재배한 배추로 김장김치 1,000kg(10kg, 100박스)를 직접 담가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600kg),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300kg), 강원도아동복지센터(100kg)에 각각 전달했다. 심사평가원은 2012년을 시작으로 11년째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그간 방문하지 못했던 일부 지역 소외계층 가구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

◆의약정책 2022.11.15

동국제약 2022년 3분기 1,597억 매출 올려

동국제약 2022년 3분기 1,597억 매출 올려 영업익 119억 전년비 2.8% 증가..연누적 4952억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14일 공시된 분기보고서를 통해 매출액,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 대비 증가하였다고 발표했다. 공시 자료(연결재무제표 기준)에 따르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4,952억원과, 영업이익 55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6%, 17.7% 증가했다. 그리고 3분기에도 매출액 1,597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1%, 2.8%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OTC사업부, 해외사업부, ETC사업부, 헬스케어사업부, 동국생명과학(자회사) 등 전 사업부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OTC(일반의약품) 부문은 야외 활동 증가 등으로 상처치료제 마..

메디콕스, ‘오라메드’와 최종 계약 체결

메디콕스, ‘오라메드’와 최종 계약 체결 국내 경구용 인슐린 유통 나선다 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054180)가 경구 약물 전달 플랫폼 개발 제약회사 오라메드 파마슈티컬스(Oramed Pharmaceuticals, 이하 오라메드, 나스닥 상장사)와 경구용 인슐린 라이선스인에 따른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메디콕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라메드의 경구용 인슐린 후보물질(ORMD-0801)에 대한 한국식품의약처 인허가 후 국내에서 10년 간 경구용 인슐린을 유통할 수 있는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하게 됐다. 계약금은 개발 마일스톤에 따른 옵션이 적용돼 최대 1800만 달러(200만 달러 선지급) 규모이며, 계약은 경구용 인슐린 유통 후 발생하는 매출 중 최대 15%의 로열티를 지급한다는 내용..

대한뉴팜, 3분기 매출 1,479억 ▪ 영업이익 212억

대한뉴팜, 3분기 매출 1,479억 ▪ 영업이익 212억 당기순이익 208억, 전년比 48%↑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054670)이 3분기 매출액 1,479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212억(영업이익율 14.3%)을 실현했다. 소송건의 승소로 인한 89억 환입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208억을 기록하여 전년 동기 대비 48% 상승한 실적을 이뤄냈다. 지속 성장하고 있는 대한뉴팜은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해 개량신약, 바이오신약, 동물용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4분기부터 내년 초까지 다양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동물용의약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먼저, 최근 출시한 제2형 당뇨 환자의 치료제의 가장 중심에 있는 DPP-4 억제제 중 테넬..

29회 경기도약사회장배 볼링대회 성료

29회 경기도약사회장배 볼링대회 성료 단체전 수원시약사회 우승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는 지난 13일 수원 킹핀볼링장에서 제29회 경기도약사회장배 볼링대회를 개최했다. 수원시약사회 주관으로 10개 분회 90여명의 선수, 응원단 및 내빈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박영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체육 행사 등을 진행하지 못했는데 이번 볼링대회를 기회로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체육대회 등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은 “약사사회를 둘러싼 현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약국의 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경기도약사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볼링대회..

동아제약 박카스, 섬마을 대상 플로깅 단체에 제품 후원

동아제약 박카스, 섬마을 대상 플로깅 단체에 제품 후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14일 섬마을 봉사연합 IVU에 자사의 대표품목인 박카스와 박카스맛 젤리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섬마을봉사연합 IVU는 2018년 설립돼 일손이 필요한 소외된 섬 지역을 찾아 매달 봉사활동을 펼치는 비영리 단체다. 이들은 해양쓰레기 플로깅 활동(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통해 매월 250~300kg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해 환경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동아제약은 섬마을 봉사연합 IVU의 선한 활동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박카스와 박카스맛 젤리를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이와 별도로 이들이 수거한 쓰레기 무게만큼 섬마을 주민들에도 박카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박카스에는 피로회복과 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