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9 19

‘제약바이오 기술거래 장터’ 선다

‘제약바이오 기술거래 장터’ 선다 14일까지 참여사 모집 제약바이오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유망 파이프라인의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고,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12월 5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코스모스룸에서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협회는 문호를 전면 개방, 회원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우수 파이프라인 기술 발표와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모든 제약바이오기업들과 바이오벤처 등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4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는다. 사전 신청 마감 후 우수 파이프라인 기술 발표 기업에 선정되면 20분동안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 참가사들을 대상으로 ..

당뇨병학회,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정책 포럼

당뇨병학회,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정책 포럼 환자의 급증에 따른 심각성 재고 및 위기관리 대책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는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 당뇨병 2차 대란 위기관리를 위한 정책 포럼’을 이달 14일(월) 오후 2시에 국회박물관(구. 헌정기념관) 2층 국회체험관에서 개최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정춘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의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재)당뇨병학연구재단, 대한내분비학회, 대한소아내분비학회 및 한국당뇨협회 등이 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정책 포럼은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을 맞아 당뇨병 환자가 600만, 당뇨병 발생 고위험군이 1500만 명에 육박한 우리나라의..

대웅제약,2022 한국PR대상 국제 PR 부문 최우수상

대웅제약,2022 한국PR대상 국제 PR 부문 최우수상 ‘SAY PAIN!’ 캠페인..발달장애 인식 제고 및 사회적 관심 고조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의 ‘SAY PAIN!’ 캠페인이 9일 한국 PR협회 주관 제30회 ‘2022 한국PR대상’에서 국제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은 ‘SAY PAIN!’ 캠페인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본 업에 기반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SAY PAIN!’ 캠페인은 아픔을 참지 말라는 슬로건으로,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이 질병 증상을 제대로 표현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국내에서 2019년부터 발달장애인..

제32회 분쉬의학상 본상에 연세의대 정재호 교수

제32회 분쉬의학상 본상에 연세의대 정재호 교수 ‘젊은의학자상’에 연동건 (기초), 김대훈 (임상) 선정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마틴 커콜)은 제32회 분쉬의학상 수상자로 본상 정재호 교수(연세의대 외과학), 젊은의학자상 기초부문 연동건 조교수(경희의대 디지털헬스센터), 젊은의학자상 임상부문 김대훈 임상조교수(연세의대 내과학)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제32회 분쉬의학상 본상 수상자로 선정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재호 교수는 위암 및 종양생물학 분야에서 국제적 수준의 꾸준한 연구를 수행해 국내 위암 치료의 발전에 이바지했다. 정재호 교수는 세계 최초로 근치적 위절제술 후 위암 환자 예후 및 표준 항암제 효능을 예측하는 유전자 기반 분자진단 기술 개발과 임상 검증을 통해 위..

JW중외제약,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가입

JW중외제약,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가입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 등 외부 기관 검증 완료 JW중외제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를 위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 가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CDP는 약 90개국에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영국의 국제 기구로, 전 세계 1만8700개 기업의 환경경영정보를 글로벌 금융기관 등 800여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CDP 가입을 위해 과거 4년간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 환경 분야 의사결정 지배구조, 사업전략 등을 담은 보고서를 작성해 한국표준협회 검증을 받았다. 특히, JW중외제약은 검증을 통해 탄소배출량 산정 범위 중 가장 광범위한 ‘스코프(sco..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신규 광고 3편 런칭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신규 광고 3편 런칭 특장점 ‘보이는 리프팅’ 표현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가 3편의 시리즈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소비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1월 새롭게 런칭한 신규 광고 캠페인은 울쎄라만의 특장점인 피부 층을 직접 보고, 맞춤형 시술 계획을 세워 정교하게 시술하는 ‘보이는 리프팅’ 메시지에 초점을 맞춰 기획되었다. 울쎄라는 보이는 DeepSee™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실시간으로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 피부의 두께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시술할 수 있는 초음파 리프팅 기기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테니스’, ‘양궁’ 세 가지 컨셉의 시리즈..

한독, ‘제1회 DTx 아시아’ 참여

한독, ‘제1회 DTx 아시아’ 참여 세계 최대 디지털 치료제 행사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11월 8일과 9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버서더호텔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초 디지털 치료제 컨퍼런스 ‘제1회 DTx 아시아’에 참여했다. 서울에서 열리는 제1회 DTx 아시아는 15번째 DTx 서밋이자 아시아 첫 행사이다. DTx 서밋(DTx Summit)은 디지털 치료제 관련 세계 최대 행사로 매년 미국 동부와 서부, 유럽 지역에서 DTx 이스트와 DTx 웨스트, DTx 유럽이 개최되고 있다. 제1회 DTx 아시아에는 노바티스, 존슨앤존슨, 페어테라퓨틱스, 웰트, 한독, 큐어앱 등 글로벌 제약사, 국내 디지털 치료제 회사와 제약사 관계자, 투자자 등이 참여했으며 아시아 지역 내 디지털 치료제 산업..

메드트로닉코리아-서울성모병원 통증센터, MOU

메드트로닉코리아-서울성모병원 통증센터, MOU ‘중재적 통증 치료 교육센터’ 지정 업무협약 메드트로닉의 한국 현지 법인 메드트로닉코리아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통증센터(이하 서울성모병원 통증센터)를 ‘중재적 통증 치료 교육센터’로 지정하고 7일 상호업무협약(MOU)식을 진행했다. 서울성모병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서울성모병원 허수영 암병원장, 박휴정 통증센터 과장,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전무, 김수경 부장, 박용해 부장 등이 참석해 통증치료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원활한 협력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서울성모병원 통증센터에서 국내외 의료인에게 통증치료 수술 술기의 실습, 통증치료 관련 의료기기의 사용방법의 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훈련을 시행한다...

대전지오영,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마스크 30만장 지원

대전지오영,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마스크 30만장 지원 지오영이 지역사회 방역지원에 나섰다. 국내 최대 의약품물류그룹 지오영(대표 조선혜)은 자회사 대전지오영을 통해 대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에 복지시설 방역지원을 위한 마스크 30만장을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오영의 이번 마스크 전달은 최근 다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코로나19 신규환자 증가에 대한 선제적 대비 차원의 사회지원활동이다. 특히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국내 최대의 의약품 유통역량을 바탕으로 전국에 마스크를 공급했던 회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인 방역지원활동으로 이어진 것이다. 특히 올 겨울은 독감과 코로나가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의 가능성이 높을 것이란 예보도 있어 선제적인 개인 방역의 중요..

한국알콘,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서 발표

한국알콘,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서 발표 인공수정체와 의료기기 임상 사례 및 최신 지견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제128회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자사의 인공수정체와 의료기기 활용 및 임상에서의 적용에 대한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는 10월 29일, 30일 양일간 전 세계 1억 2천만 안 이상 넘게 삽입된 백내장 치료용 인공수정체 ‘아크리소프(Acrysof)’ 기술과 최근 국내 출시되어 진보된 인공수정체로 평가받는 ‘클라레온(Clareon) 플랫폼’을 비롯해 발전하고 있는 수술 의료기기의 임상 사례 및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세션을 주최했다. 29일 삼성서울병원 정태영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

동아제약, 친환경 칫솔 ‘조르단 그린클린 체인지’ 출시

동아제약, 친환경 칫솔 ‘조르단 그린클린 체인지’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가 친환경 칫솔 ‘조르단 그린클린 체인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조르단 그린클린 체인지는 파마자 오일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천연모를 활용했으며, 재생종이 패키지와 FSC(산림관리인증), PEFC 인증 용지로 포장 라벨을 제작한 친환경 칫솔이다. 또 조르단의 오랜 연구를 기반으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칫솔모 부분만 교체가 가능해 칫솔 손잡이는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칫솔 손잡이를 재활용함으로써 플라스틱 폐기율을 82%나 줄일 수 있게 됐다. 칫솔모 리필은 별도로 판매한다. 조르단 그린클린 체인지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2023 메세나 회원 모집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2023 메세나 회원 모집 연 12회 공연을 10만원으로 혜택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의 사회 공헌 활동 아트엠콘서트에서 ‘2023 메세나회원’을 모집한다. 현대약품의 문화 공헌사업인 아트엠콘서트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14년간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왔으며, 클래식을 대중들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설자를 통해 이야기를 겸한 하우스콘서트 클래식 공연이다. 2017년부터 모집을 시작한 아트엠콘서트 메세나 회원은 과거 유럽, 일본 등 해외투어를 진행하며문화 교류를 확대했고, 국내 평창국제음악제도 참석하는 등 수많은 활동을 함께했다. 회원 혜택으로는 연회비 10만 원으로 K클래식 최정상급의 아티스트의 연주를 가까이 호흡하며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한 예약..

SK디스커버리, 한마음혈액원과 MOU

SK디스커버리, 한마음혈액원과 MOU 구성원 헌혈 캠페인 정례화 SK디스커버리가 국가 혈액의 원활한 수급을 돕기 위해 관계사들과 함께 발 벗고 나섰다. SK디스커버리는 SK가스,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5개사와 함께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장려 사회공헌 협약식을 가지고 SK디스커버리 산하 모든 관계사들이 헌혈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SK디스커버리 안재현 사장과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SK디스커버리와 산하 관계사들은 헌혈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구성원들의 자발적 헌혈 참여를 독려하여 헌혈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계획이다. SK디스커버리는 향후 한마음혈액원과 정기적 헌..

유한양행,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 출시

유한양행,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 출시 11월 10일 GS홈쇼핑 통해 첫 선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피부 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를 출시한다.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는 오는 11월 10일 오전 10:25분에 GS홈쇼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된다.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는 피부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생각하는 이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SunMax)과 기초 영양을 생각한 비타민A와 비타민E(일일영양성분기준치 100% 함유),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일일영양성분기준치 200% 함유)을 추가한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원..

팜젠사이언스, 전 임직원에 독감백신 무료 접종

팜젠사이언스, 전 임직원에 독감백신 무료 접종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가 올겨울 코로나19와 독감(인플루엔자)이 동시 유행할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전 임직원의 건강 관리를 위해 독감 백신 무료접종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 19 백신은 정부 차원에서 무료로 전국민에게 접종되지지만, 독감백신의 경우 만65세 미만이거나, 만 14세 이상은 본인 부담비용이 발생해 접종률이 떨어진다. 이에 회사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인플루엔자 백신 권장주로 생산한 4가 백신을, 서울 방배캠퍼스와 연구소가 위치한 동탄 캠퍼스, 공장이 위치한 향남 캠퍼스에서 일괄적으로 접종할 예정이다. 팜젠사이언스는 최근 ‘가장 빨리 성장하는 헬스케어 기업’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우수인재 영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

동아ST,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3,230만 달러 투자 유치

동아ST,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3,230만 달러 투자 유치 2023년 1분기 DA-1241 임상 2상 시작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 대표이사 길 프라이스)가 3,230만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9월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에 2형 당뇨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241과 비만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726의 전세계 독점 개발권 및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독점 판매권을 이전하고, 뉴로보에 1,500만 달러를 투자해 지분을 추가로 취득하는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및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계약금 2,200만 달러를 뉴로보의 전환우선주로 취득하며, 개발 ..

R&D 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개최

R&D 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개최 신약개발조합, 업체 10여곳 투자 설명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2022년 11월 8일(화) 서울 코엑스 1층 B1홀 내 현장세미나실에서 “2022년도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 2022)”를 개최하여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 등 기업 관계자와 개인 투자자 및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창투사 애널리스트, 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하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가 주관한 이 IR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고유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현재 및 미래가치의 합리적 평가를 통해 원활..

헬릭스미스,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과 MOU

헬릭스미스,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과 MOU 세포유전자치료제 임상 노하우 및 최신 의료 기술 접목 헬릭스미스가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과 세포유전자치료제 공동 연구 및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대서울병원에서 1일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유승신 헬릭스미스 대표이사, 배경동 헬릭스미스 생산본부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한승호 휴먼정보응용사업단장, 박장원 첨단의생명연구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바이러스 벡터 기술, 유전자 전달 기술, 인체세포 배양 기술, GMP 생산기술, 유관 전임상 및 임상 노하우 등 세포유전자치료제 분야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시설과 장비의 공동 활용 및 인적 자원의 상호 ..

유통협회, 복지부 직영도매 문제인식. 제도개선 의지 환영

유통협회, 복지부 직영도매 문제인식. 제도개선 의지 환영 국정감사 정부 답변 긍정평가... '무분별한 확장세 문제 많다' 의약품유통업계 현장에서 직영도매의 급속한 확산과 관련한 우려감이 팽배해 지고 있는 가운데, 국정감사를 통한 관련 질의에서 보건복지부의 답변이 제출됐다. 복지부는 전혜숙 의원의 ‘의료기관 직영도매 근절대책’ 질의에 대해 ‘현행법상 위법사항이 있는지 분석하고 필요시 수사의뢰 등의 조치를 취하겠으며, 명시적 위법사항이 없다고 하더라도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의료기관과 도매상의 지분 및 거래 관계 실태파악 필요성에 공감하나, 현행 규정만으로는 상세한 파악에 한계가 있으며, 해당거래에 대한 보고체계 강화 등 제도개선 필요사항을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