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23 14

올림푸스한국, 유니세프 기부금 전달

올림푸스한국, 유니세프 기부금 전달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인도 어린이 지원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는 인도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1,000만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인도에서는 중증환자가 급증하며 의료장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병상과 산소호흡기 등의 의료 용품이 부족해 저소득 가구 중심의 지역사회 감염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올림푸스한국은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인도 어린이들을 지원하고자 5월 21일부터 27일까지 임직원들의 자발적으로 모금을 진행하였으며, 여기에 회사 차원의 기부금을 더해 총 1,000만 원을 ‘유니세프 인도 코로나19 구호..

심평원 부산지원,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강화물품’ 전달

심평원 부산지원,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강화물품’ 전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지원(지원장 박인실, 이하 ‘부산지원‘)은 21일 부산광역시 연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방문형 치매환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지강화물품(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부산지원의 ‘인지강화물품 지원’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심리적 고립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치매환자·가족들의 돌봄 공백 해소 및 치매 중증화 억제를 위한 방문형 치매환자 인지강화 활동으로 마련됐다. 이번에 전달한 물품은 다양한 인지활동 및 신체활동이 가능한 교구로 치매예방 효도퍼즐, 양면자석 모형 놀이마당, 컬러링북, 미니 색연필 등 총 4품목으로 구성한 인지박스다. 박인실 부산지원장은 “노인 인구 비중이 높은 부산지역 여건을 고려해 치매환자 관리 공백을..

◆의약정책 2021.06.23

암젠, 디지털 이니셔티브 혁신 체험 사내 행사

암젠, 디지털 이니셔티브 혁신 체험 사내 행사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하반기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통합 디지털 이니셔티브(Digital initiatives) 프로그램인 ‘스마트암젠(SmartAmgen)’과 ‘암젠온(AmgenON)’ 출시 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사의 첫 의료전문가 전용 포털사이트인 ‘스마트암젠을 체험해 보세요! (Explore SmartAmgen!)’ 사내 행사를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는 기존에 보유하던 디지털 리더십에 기반해, 올해 초부터 의료진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을 준비해 왔다. 이번 행사는 암젠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이니셔티브’의 일환인 ‘스마트암젠’ 출시를..

유한양행, 코로나 시대 온라인 ‘버들과학교실’ 개최

유한양행, 코로나 시대 온라인 ‘버들과학교실’ 개최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코로나 시대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가 축소된 지역 아동들에게 연구소 견학 및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버들과학교실’을 지난 6월 12일과 19일, 양일 진행했다. 이번 버들과학교실은 지난 2019년 중앙연구소 연구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처음 기획되었는데, 작년에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중단되었다가 올해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 12일, 1차 프로그램에는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하는 전국 4개 지역 보육원 아이들 20명이 참여했으며, 19일 2차에는 본사 인근 서울신길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명이 참여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실현하고 그 꿈을 사회와 함께 나눈 유일한 박..

대웅제약, 미국 톡신 사업 모든 리스크 해소

대웅제약, 미국 톡신 사업 모든 리스크 해소 미국 사업 법적 걸림돌 완전히 사라져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과 관련된 미국 소송들이 합의로 끝남에 따라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대웅제약이 미국 보툴리눔 톡신 치료 시장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가 22일 메디톡스와 합의 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은 대웅제약이 생산하는 톡신 제제 ABP-450(나보타의 미국 수출명)의 판매와 관련한 소송의 해결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대웅제약은 이번 합의의 당사자가 아니다. 메디톡스는 지난 2017년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 법원에서 관할 부적합으로 기각당한 소송처럼 이번에 제기한 미국 소송도 기각당할 것을 우려해 이온바이오파마에 서둘러 합의를 유도한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주식..

LSK Global PS, ‘LSK E2B(R3) 컨버터’ 자체 개발

LSK Global PS, ‘LSK E2B(R3) 컨버터’ 자체 개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의약품 부작용 보고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의약품 부작용 보고를 위해 E2B(R3)를 적용한 XML 파일 추출 시스템 ‘LSK E2B(R3) 컨버터(변환기)’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E2B(R3)는 약물이상반응 및 이상사례 보고서를 전자적으로 전송하기 위해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에서 도입한 국제표준서식이다. 우리나라도 2016년 ICH에 가입하면서, 올 6월부터는 국내에서도 의약..

팜비오, 궤양성 대장염치료제 살로팔크 국내 독점 공급

팜비오, 궤양성 대장염치료제 살로팔크 국내 독점 공급 독일 제약사 닥터팔크와 독점 공급 라이선스 계약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독일 제약회사 닥터팔크(Dr.Falk Pharma GmbH)社와 궤양성 대장염 1차 치료제 ‘살로팔크’ 4종(정제, 과립제, 좌제, 관장액)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계약으로 한국팜비오는 살로팔크를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에 일어나는 염증성 장 질환으로 궤양성 대장염의 약물치료에는 메살라진(5-ASA)제제가 1차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살로팔크는 메살라진이 주성분인 제품으로서 살로팔크의 4가지 제형(정제, 과립제, 좌제, 관장액)은 각각 다른 약물 전달 기전을 가지고 있어 궤양의 부위에 따라 적절한 제형을 선택해야 한다. ..

동아제약,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 출시

동아제약,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 출시 건조한 피부나 1도 화상 등 손상 부위 피부 보호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건조한 피부나 1도 화상 등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가 약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는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하여 피부 환경의 수분을 유지시켜 손상된 부위의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았다. 석류추출물,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 등이 함유된 특허받은 복합 성분과 글리세린,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 다양한 보습, 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크림 제형으로 손상된 피부에 물리적인 보호막을 형성해 주며, 끈적임이 적다. 파티온 메디..

아비노 베이비, 베이비박스 베이비 케어 키트 제품 후원

아비노 베이비, 베이비박스 베이비 케어 키트 제품 후원 위기 영아 및 미혼모 가정 120가구에 한국존슨앤드존슨의 프리미엄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아비노 베이비(Aveeno Baby)'가 오늘 위기영아긴급보호소 베이비박스를 운영하는 주사랑공동체와 베이비 케어 키트 제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아비노 베이비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위기 영아 및 미혼모 가정 120가구에 베이비케어 키트 용품을 후원한다. 사용 주기를 고려하여 2개월에 한 번씩 전달되는 키트에는 민감한 아기피부에 꼭 필요하면서도 인기가 많은 아비노 베이비 제품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모든 아기들이 건강한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아비노 베이비의 비전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후원 물품은 아비노 베이비의 ▲데일리 모이스춰 워시 ..

바이엘, 제5회 유스 애그써밋(Youth Ag-Summit)개최

바이엘, 제5회 유스 애그써밋(Youth Ag-Summit)개최 ‘배고픈 지구를 위한 식량 공급’ 주제 식량 안보와 전세계 농업의 지속가능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는 글로벌 포럼, 2021년 유스 애그써밋(Youth Ag - Summit, YAS)의 참가자 모집이 진행중이다. 세계의 변화를 일으키는 촉매가 되고자 노력하는 차세대 리더들의 참가 신청은 6월 30일(한국 시간 7월 1일 정오)까지이며, 본 행사는 2021년 11월 16, 17일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5회째를 맞이하는 유스 애그써밋(YAS)은 2년에 한 번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바이엘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인 UN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는 2021년 써밋을 위해 테크 기업인 바벨레(Babele)와 파트너십을 ..

심평원-가톨릭관동대,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가톨릭관동대, 업무협약 체결 보건의료 빅데이터 협력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황창희)는 18일 가톨릭관동대학교 유니버스텔 7층 컨벤션홀에서「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재양성 및 ICT기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보건의료 빅데이터와 ICT기술 등의 활용 및 확산을 통한 연구학습 활동 경쟁력 강화, ▲인적자원 및 교육 콘텐츠 등의 교류를 통한 최신 과학기술 적응력 제고 및 우수인재 양성,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에 관한 자문과 신기술 교육특강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황창희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은 “심사평가원과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시..

◆의약정책 2021.06.23

보로노이, 기술성평가 통과

보로노이, 기술성평가 통과 기술보증기금에서 A등급 확보 정밀 표적치료제 신약개발 전문업체인 보로노이 주식회사(대표 김대권, 김현태)가 한국거래소 지정 기술성 평가 기관인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보로노이는 △글로벌 빅파마 수준의 인산화효소(Kinase) 프로파일링 데이터베이스 구축 △실험동물센터 등 핵심역량 내재화를 통한 국내 최대 규모 연간 실험데이터 확보 △실험실(Wet-Lab)과 인공지능(AI)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효율성 제고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앞서 보로노이는 지난해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오릭파마슈티컬에 EGFR exon20 Insertion 돌연변이 치료 물질을 총 마일스톤 6억 2100만달러에 기술이전(License-Out) 함으..

심평원·카카오엔터프라이즈·카카오, 업무협약

심평원·카카오엔터프라이즈·카카오, 업무협약 디지털 의료환경 조성 및 스마트 헬스 활성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2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백상엽), ㈜카카오(공동대표이사 여민수·조수용)와 ‘보건의료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보건의료 업무 고객 접점 확대 및 운영 효율성 개선을 위해 협력한다. 협약을 통해 3사는 ▲보건의료 디지털혁신을 통한 스마트 헬스기반 활성화, ▲인증서 및 전자문서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의료환경 조성, ▲비대면 업무 환경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 각기 보유한 기술과 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 하기로 했다. 심사평가원은 모바일 인증을 활용한 페이퍼리스 사업으로 비대면 전자문서 고지‧전자신고‧안전성 속보 알람 등 ..

◆의약정책 2021.06.23

동아ST, 온라인 심포지엄 ‘KDW 2021’ 성료

동아ST, 온라인 심포지엄 ‘KDW 2021’ 성료 전국 의료진 일평균 2,100여명 방문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지난 6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5일간 전국의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온라인 심포지엄 ‘Korea Disease Week(KDW) 202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KDW 2021은 5일간 매일 19시부터 온라인 홈페이지 http://kdw.live에서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강의 주제는 진료 현장에서 의료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질환 별 최신 지견을 포함 총 20개로 구성됐다. 또한 참여하는 의료진들이 관심분야에 따라 필요한 강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매일 2채널로 나누어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의료진이 일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