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08 5

한미약품, 미국 전역 한국인 과학자와 우호관계

한미약품, 미국 전역 한국인 과학자와 우호관계 한인 과학자 3명에게 한미펠로우십상 수여 한미약품이 미국 제약·바이오 산업계에서 종사하는 한국인 과학자들의 연구성과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과학자들을 발굴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지난 4일 재미한인제약인협회(Korean American Society in Biotech and Pharmaceuticals, 이하 KASBP)가 온라인으로 주최한 KASBP 춘계 심포지엄에 후원사로 참여해 주제발표 및 한인과학자 시상, 글로벌 리크루트 등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연구협력 등을 위한 KASBP 후원을 올해로 10년째 지속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 한미약품 이영미 전무(글로벌 R&D 혁신 총괄)는 ‘한미약품의 차..

병원약학교육연구원, "병원약사를 이끄는 한 축 자리잡아"

병원약학교육연구원, "병원약사를 이끄는 한 축 자리잡아" 병원약사 전문성 강화. 표준화된 매뉴얼. 직능 향상 교육등 주력 한국병원약사회가 2003년 공식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사단법인 이전의 주요 업무였던 학술업무를 전담할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을 출범시킨지 10년의 세월이 흘렀다. 병원약사회는 조직의 특성상 학술 교육의 중요성을 외면하기 힘든 상황이면서, 동시에 사단법인체로서의 역할도 대폭 증가해, 이 둘을 분리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병원약사는 업무의 특성상 전문성을 꾸준히 함양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가 필요하기에, 현재 재단법인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은 또다른 병원약사회를 이끄는 한 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을 평가하고 향후..

경기도약, 코로나백신 접종 및 부작용 방지 포스터 배포

경기도약, 코로나백신 접종 및 부작용 방지 포스터 배포 안내문과 같이 도내 백신예방접종센터 48개소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7일 경기도내 각 지역 백신예방접종센터에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에 따른 접종자에게 배포할 포스터와 안내문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이번 안내문은 질병관리청에서 백신 접종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관련하여 특정 상품명(타이레놀)을 지목하여 국민에 대해 대대적으로 홍보 한 바 있으며 이로 인해 타이레놀 수요 급증으로 현재 대다수 약국에서 품귀현상이 발생하여 이를 구입하려는 도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어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작 됐다. 경기지부에서는 6월 2일 경기도청 보건건강국장과의 면담을 진행했으며 포스터는 경기도내 각 지역 48개소 백신접종센터에서 접종자에게 배포할 ..

약학교육협의회-한국산업약사회 업무협약

약학교육협의회-한국산업약사회 업무협약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손동환)와 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는 6월 4일(금)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사무국에서 양 기관의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확인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교육 및 연구분야 협력을 위한 교류 활성화, ▲제약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강의, 교육 세미나를 통한 학술교류와 학술회의 및 심포지엄 등의 프로그램 공동 개최, ▲제약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력과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그 밖에 양 기관이 공동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 등이다.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손동환 이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상호 전문지식 공유 및 공동 연구 등에 협력하여 약학교육 ..

제약바이오협회-KRPIA, ‘제8회 윤리경영 아카데미’

제약바이오협회-KRPIA, ‘제8회 윤리경영 아카데미’ ESG와 국내 윤리경영 전반 진단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윤리경영 인식을 제고하고 정책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회장 오동욱)와 지난 4일 ‘제8회 제약산업 윤리경영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아카데미에는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 자율준수관리자와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 담당자 약 400명이 참석했다. 기업 경영전략의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더불어 국내 윤리경영 전반을 진단한 이번 행사는 ▲의약품 판매질서 정책방향(여정현 보건복지부 약무정책과 사무관) ▲ESG in 제약산업(유지현·설동근 법무법인 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