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12 7

심평원, 중남미 보건의료 전문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심평원, 중남미 보건의료 전문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5월 25일부터 6월 11일까지 14일 간 ‘가치기반 보건의료서비스 전략적 구매’를 주제로 한 중남미 국가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HIRA Training of LAC countries for Value Based Purchasing Systems for Health Service)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주개발은행(IDB, 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의 요청과 재정지원으로 진행됐고, 중남미 국가들이 가치기반 보건의료서비스 구매 제도를 구축하는 데 협조하고자 추진됐다. 멕시코, 콜롬비아 등 총 11개국의 정부 및 건강보험기관 소속 보건의료 전문가 3..

◆의약정책 2021.06.12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 임상2상 환자모집 완료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 임상2상 환자모집 완료 부광약품은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2상 환자모집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총 104명의 환자를 모집하였으며(목표 모집 인원 80명), 마지막 환자의 추적조사가 완료되고 자료가 수집되면 임상결과를 정리하고 이전 진행한 임상의 결과와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향후 진행 과정을 협의할 예정이다. 부광약품은 만성B형간염 치료제로 개발되었던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성분명: 클레부딘)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이며, 현재 경증부터 중등증까지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소량을 세포배양 검사를 통해서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유효성을 평가하는 CLV-203 임상을 진행중이다. 이전에 실시한 중등증의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클레부딘과 위약을 대조하는 CLV-201 임상..

한미약품-단국대, 차세대 내성 폐암 표적 혁신신약 공동연구

한미약품-단국대, 차세대 내성 폐암 표적 혁신신약 공동연구 단국대 의생명공학부 조정희 교수와 연구 협력 체제 구축 한미약품이 단국대학교와 손잡고 차세대 내성 폐암 표적 혁신신약 공동 연구에 나선다. 한미약품과 단국대학교는 지난 10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공동연구 협약식 및 공동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미약품 이관순 부회장과 단국대 김수복 총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단국대학교 의생명공학부 조정희 교수가 진행중인 폐암 내성 기전 연구 및 신규 표적 발굴 기술을 기반으로 폐암 내성을 극복하면서도 부작용이 적고 효능이 우수한 혁신 항암신약을 개발하게 된다. 한미약품은 이번 프로젝트의 속도감 있는 진행을 위해 단국대..

대한약사회, "약 조제배달 절대 수용 못한다"

대한약사회, "약 조제배달 절대 수용 못한다" 김대업 회장 "해열진통제 사태 분통"...정부 약사정책 맹비난 대한약사회는 11일 긴급현안인 정부의 조제약 배달 허용 및 해열진통제 품절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고 두 사안에 대해 약사직능 수호를 위하여 강력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먼저 김대업 회장은 “정부가 10일 조제의약품을 배달하는 것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뉴스와 관련, 약배달에 대해 약사회는 절대불가 입장이 변하지 않을 것이며, 국민건강을 위한 규제는 오히려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현장 파악이 선행되지 않고 단순 논리로 발표부터 하는 정부는 약 배달 계획을 즉시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이와관련 약사회는 “의약품의 배달을 금지하고 있는 현행법 체계는 국민을 불편하게 하는 규제가 아니라 안전한 ..

카테고리 없음 2021.06.12

서울시약,춘계 한방강좌 12주 과정 종강

서울시약,춘계 한방강좌 12주 과정 종강 600여명 수강…약국한약 활성화 기대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한약위원회(부회장 김화명·위원장 임신덕)는 지난 4일 600여명이 신청한 2021년도 춘계 한방강좌 12주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12주 개근 수강자 114명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실시한 결과, 당첨된 40명에게는 한약제제학 책자를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경품 추첨은 서울시약사회 한동주 회장, 김화명 부회장, 임신덕 한약이사, 임교환 박사가 수고했다. 이번 춘계 한방강좌는 3월19일부터 6월4일까지 매주 금요일 12주 과정 실시간 온·오프라인 강의로 병행했다. 강사는 임교환 박사가 맡았다. 주요 내용은 기침·천식, 주부습진, 공황장애, 비염, 역류성 식도염, 식체 등에 사..

약사회, 타이레놀 관련 약사회 명의사칭 강력대응

약사회, 타이레놀 관련 약사회 명의사칭 강력대응 "특정 유통업체와 공급방안 협의한 적 전혀 없음" 밝혀 타이레놀 품귀와 관련 약사회는 '약사회와 연관되어 나도는 각종 부당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11일 오후 긴급 입장문을 통해 “현재 시중에는 타이레놀 품절, 품귀현상을 악용하여 대한약사회 명의를 사칭하거나 마치 대한약사회와 협의하여 공급하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업체들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강력대응 방침을 전했다. 대한약사회는 백신 접종 후 발열 등 이상 증상 시 특정 제품을 소개하는 데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약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해열진통제를 복용할 것을 홍보하고 있으며, 정부 차원의 홍보를 요구한 적이 있으며, 아울러 백신 접종률이 증가함에 따..

소아당뇨인협회, 코로나19 극복 KF마스크 25,000장 기부

소아당뇨인협회, 코로나19 극복 KF마스크 25,000장 기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하 ‘당뇨협회’ 이사장 박호영, 회장 김광훈)는 6월 11일 당뇨협회 본부에서 2,075만원 상당의 마스크 25,000장(아동용 20,000장 성인용 5,000장)을 적십자사 등 주요기관에 기부했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닌 아동들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마스크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판단한 협회가, 감염확대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다량의 마스크를 필요한 기관에 전달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한 것이다. 이날 한국소아당뇨협회 박호영 이사장은 “코로나19는 활동이 많은 아동의 경우 여름철에 더욱 발생률이 높을 수 있으며, 특히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닌 아동에게는 유일한 코로나19 예방책이 마스크 착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