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03 16

GSK, ‘백신 통합 홈페이지’ 오픈

GSK, ‘백신 통합 홈페이지’ 오픈 GSK (한국법인 대표: 롭 캠프턴)는 우리 아이와 가족 모두를 위해 필요한 GSK 백신 정보를 한 눈에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온라인 백신 안내서 ‘GSK 백신 통합 홈페이지’를 오픈 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통해 감염병 예방에 꼭 필요한 총 17종 백신의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하지만 국가예방접종 지원 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선택 접종 백신들도 있어 우리 아이에게 추가 접종이 필요한 백신이 어떤 것 일지, 또 백신 종류가 한가지 이상일 경우엔 어떤 백신을 선택해야 할지 등 부모는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자녀와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상황인 만큼 GSK는 자녀 및 부모를 위해 주요 백신 정보를..

심평원-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업무협약 체결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 기반의 산업과 기술 발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회장 한호성, 이하 ‘포럼’)은 지난 2일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2021 심포지엄」에서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 기반의 산업과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의료·산업 분야에 필요한 데이터 개발과 개방을 통해 기술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보건의료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정보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보건의료 데이터 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자문, ▲ 산업·학교·연구소·병원과의 교류 등이다. 업무협약과 더불어 진행된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2021 심포지엄」은..

◆의약정책 2021.06.03

베르티스, SK텔레콤∙SK플래닛으로부터 투자 유치

베르티스, SK텔레콤∙SK플래닛으로부터 투자 유치 차세대 의료기술 ‘프로테오믹스’ 관심 급증 New ICT와 결합된 디지털 헬스케어가 미래 유망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SKT와 SK ICT 패밀리가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 투자협력을 강화하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과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이 독보적인 유방암 조기 진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베르티스(공동대표 노동영·한승만)’의 성장·혁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베르티스는 혈액 한 방울로 AI 기반 단백질 분석을 통해 유방암 등 주요 질병을 조기 진단할 수 있는 프로테오믹스(단백질체학) 기반 차세대 의료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오는 ‘22년까지 국내 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T는 SK I..

GC녹십자웰빙, 구강용해 필름형 셀레늄 보충제 출시

GC녹십자웰빙, 구강용해 필름형 셀레늄 보충제 출시 국내 최초 입 안에서 녹여 복용하는 제품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최근 구강용해필름(ODF, Orally Disintegrating Film) 제형을 적용한 ‘지씨웰빙셀레늄ODF(아셀렌산나트륨오수화물 100μg)’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에서 ODF제형의 셀레늄 제품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DF제형은 정제 복용을 어려워하는 노인, 소아, 연하장애(삼킴장애)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액상형 제제 대비 함량 정확성, 휴대 편의성이 개선되어 치료 효과까지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회사 측은 복용이 편리한 필름제형에 천연레몬향 맛을 첨가하는 등 환자들의 복용편의성 개선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체내 필수영양소..

건보공단,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건보공단,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과 업무협약(MOU)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인도네시아 BPJS-Kesehatan(이사장 Ali Ghufron Mukti)와 6월 1일 건강보장 국제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전략적 구매, △보험료 징수, △위험 분산, △재정위험 관리 △데이터 중심의 보건의료체계에 대한 협력 등 상호 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지난 2017년 건보공단(체결자: 건강보험연구원장)-인도네시아 BPJS-K(체결자: 대외협력이사)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고 이후 인도네시아 건강보험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보고서 발간, BPJS-K 직원 실무연수 등 협력 사업을 수행하였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력분야를 구..

◆의약정책 2021.06.03

MSD SGLT-2 억제제 ‘스테글라트로’, 혈당 조절 개선

MSD SGLT-2 억제제 ‘스테글라트로’, 혈당 조절 개선 VERTIS-CV 임상 하위분석에서 한국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는 SGLT-2억제제 스테글라트로(성분명: 에르투글리플로진)의 심혈관계 결과 연구(Cardiovascular Outcome Trials)인 VERTIS-CV 임상의 하위분석 연구 결과, 메트포르민과 설포닐유레아 병용요법 및 인슐린에 의해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스테글라트로 추가 투여 시 기저치로부터 당화혈색소(HbA1c)를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하위 분석은 죽상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을 동반한 제 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스테글라트로의 안전성을 평가한 VERTIS-CV 임상 결과를 ▲메트포르민과 설포닐유레아 병용요법을 지속 투여한 환자군과 ▲인슐..

대구첨복재단, 홍장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 임명

대구첨복재단, 홍장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 임명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은 2일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에 홍장의(57, 사진) 전 산업통상자원부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을 임용했다. 첨단의료기기 개발 업무를 총괄할 홍 센터장은 청주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석사, 서울벤처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시장과 사무관, 충청북도 산업정책협력관, 충북TP 신산업추진단장, 산업통상자원부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 등을 거쳤다. 홍 신임 센터장은 “재단 의료기기분야의 R&D, 사업화, 선진화가 기업들의 경쟁력 향상, 신제품 개발, 생산성 확대, 수출확대 등으로 이어져 국가의료기기산업의 선진화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약정책 2021.06.03

조윈, (유)대효제약과 업무협약

조윈, (유)대효제약과 업무협약 천연항암제 운모 전국 유통 헬스케어 기업 ㈜조윈은 한의약품 전문 제조 업체인 (유)대효제약(대표이사 박희덕)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 받은 천연항암제 운모를 전국적으로 유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효제약은 GMP 인증 시설을 갖춘 한의약품 제조업체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WHO가 제정한 의약품 등의 제조나 품질관리에 관한 규칙으로, 의약품의 안전성이나 유효성 면을 보장하는 기본 조건이며 우리나라는 식약처가 GMP 인증을 주관하고 있다. 대효제약은 중국 현지의 GMP 인증 업체와도 협약하여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한약재를 국내 한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농협 및 영농..

GSK, COPD 치료제 트렐리지 엘립타 급여 출시

GSK, COPD 치료제 트렐리지 엘립타 급여 출시 국내 첫 허가 받은 1일 1회 단일흡입형 3제 복합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가 2일 단일흡입형 3제 복합 COPD 치료제인 트렐리지 엘립타(성분명: 플루티카손푸로에이트/유메클리디늄/빌란테롤, FF/UMEC/VI)의 국내 건강보험 급여 적용 및 출시를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3제 복합제의 급여 적용에 따른 COPD 치료환경의 변화를 전망함과 동시에 트렐리지 엘립타의 임상적 유용성과 가치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트렐리지 엘립타는 지난 2018년 5월 국내 최초로 허가받은 COPD 3제 복합제다. 허가 적응증은 성인에서 지속성 베타2-효능약과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복합요법 또는 지속성 베타2-효능약과 지속성 무스카린 수용..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텔리카‘사용자 대상 온라인 세미나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텔리카‘사용자 대상 온라인 세미나 검사실 첨단 자동화 솔루션 혁신적인 의료기술의 선두기업인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 www.siemens-healthineers.com/kr)이 진단검사 자동화 솔루션 ‘아텔리카(Atellica)‘ 사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온라인 세미나는 5월부터 시작, 매월 아텔리카 솔루션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고객지원사원부 학술팀에서 발표를 직접 진행한다. 병원 내 검사실에서 검사를 진행하는 실 사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또한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상호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온라인 세미나가 열린 지난 28일에는 아텔리카 SW 1.24의 업데이트 사항 등을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

카테고리 없음 2021.06.03

inno.N,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 출시

inno.N,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 출시 순도80%, 중금속 제로의 식물성 오메가3 글로벌 바이오헬스기업 inno.N(대표이사 강석희)이 뉴틴 식물성 알티지(rTG) 오메가3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은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를 원료로 만들어 중금속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80퍼센트의 순도로 엑기스만 담아 식물성 오메가3 제품군 내 최고 순도를 가진 제품이다. 신제품 뉴틴 식물 알티지 오메가3는 100퍼센트 식물성으로, 먹이 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한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로부터 추출되었다. 최근 해양 오염이 심해지면서 어류 등 바다 생물을 원료로 한 식품을 섭취할 때 중금속을 함께 섭취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뉴틴의 식물성 알티지 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초경량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초경량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출시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더운 여름철에도 편하게 숨쉴 수 있는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를 선보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출시한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KF-AD’는 2g대의 초경량 마스크로, 부드러운 감촉과 우수한 통기성이 강점인 쿨-테크 제품이다. 이에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게 마스크 착용할 수 있다. 비결은 원단에 있다. ‘카렌딩 공법’으로 만든 특수 원단을 안감에 적용해 부드러운 감촉을 제공하는 한편, 빠른 수분 흡수와 건조시간을 자랑하는 ‘친수성 원단’으로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한다. 가볍고 쾌적한 사용감 뿐만 아니라 마스크의 본래 기능 역시 충..

대원제약,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 비타민 ‘멘토비엠정‘ 출시

대원제약,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 비타민 ‘멘토비엠정‘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용 비타민B군 종합비타민 신제품 ‘멘토비엠정‘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멘토비엠정은 피로 회복의 핵심 성분인 비타민B1(티아민)을 활성형으로 2종(비스벤티아민, 벤포티아민) 함유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어지는 피로를 회복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다 비타민B2와 B6까지 총 네 가지 비타민을 모두 활성형으로 함유하고 있어 생체 이용률이 우수하다. 피로, 관절통증, 안구건조증, 거북목증후군 등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나 수험생들은 물론,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을 완화시켜 준다. 비타민B1은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통증을 완화해 주며, 비타민B..

무좀 치료제 ‘풀케어’, 신규 광고 영상 선보여

무좀 치료제 ‘풀케어’, 신규 광고 영상 선보여 가수 ‘코요태’ 유튜브 채널과 협업 한국메나리니(대표이사 박혜영)는 가수 코요태의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과 협업한 풀케어의 신규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 영상은 가수 코요태가 자신들의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을 통해 대한민국 판매 1위(일반의약품 부문) 무좀 치료제 브랜드 풀케어의 특징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다. 해당 영상에서 코요태 멤버들은 무좀에 관한 에피소드와 함께 풀케어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지난 3월부터 온에어되고 있는 풀케어 플러스크림의 디지털 광고 속 CM송인 ‘무좀송’을 틀리지 않고 한 번에 따라 부르는 미션을 진행한다. 풀케어의 신규 광고 영상은 코요태의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

디어젠, 전 한미약품 ‘배인환 박사’ CDO로 영입

디어젠, 전 한미약품 ‘배인환 박사’ CDO로 영입 인공지능 신약 개발 플랫폼과 신약 개발 전문가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디어젠(대표 강길수)이 한미약품 합성신약 팀 연구 책임자였던 배인환 박사를 CDO(최고 개발 책임자) 상무로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배인환 상무는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약학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중외제약, 미국 시애틀 소재 테리악(Theriac) 연구소, 한미약품 등 약 20년 동안 신약 연구개발에만 매진한 신약 개발 전문가이다. 배인환 상무의 대표적인 연구 성과 중에는 한미약품에서 로슈 그룹 자회사인 제넨텍에 9800억 규모로 라이센스-아웃하여 이목을 끌었던 RAF 저해제 벨바라페닙이있다. 벨바라페닙은 현재 글로벌 임상 중이며, 관련 효능 연..

제약산업계,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공급에 만전

제약산업계,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공급에 만전 협회, 회원사에 원활한 생산·공급 당부 제약산업계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발열, 근육통 등이 발생할 경우 복용할 수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가 차질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회원사에 공문을 보내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의 원활한 생산과 공급을 당부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활발해지면서 특정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의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데 따른 조치다. 이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유통 중인 단일 성분의 아세트아미노펜 제제가 70여 개에 달하며,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선택·복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협회는 “국민들이 의약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데 불편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