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01 24

경기도약, 코로나백신 접종관련 '타이레놀' 오남용 심각

경기도약, 코로나백신 접종관련 '타이레놀' 오남용 심각 정부 적극나서 빠른 조치 취해야..편의점 무분별판매도 막아야 최근 코로나 백신접종과 관련 경기도약사회가 특정의약품에 대한 정부 당국의 조치에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도약사회는 이와관련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에서 접종업무를 주관하고 있는 방역당국의 사려 깊지 못한 조치가 약국의 타이레놀 품귀현상을 초래하여 국민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즉, 특정성분의 약을 복용하면 되는데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주의사항 안내문을 통해 '타이레놀'이라는 특정약을 복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일부 센터는 심지어 무료배포나 쪽지 처방까지 발행하고 있다는 것. 도약사회는 이어 식약처가 뒤늦게 70여개의 동일성분 의약품이 있다고 홍보에 나..

올림푸스한국,지역아동센터에 ‘실내 숲’ 조성

올림푸스한국,지역아동센터에 ‘실내 숲’ 조성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다가오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지난 5월 31일 서초구 내 4개 지역아동센터에 ‘실내 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실내 숲’은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교실 및 지역 아동센터 등에 공기정화 식물을 조성하는 활동으로, 소셜벤처인 ‘트리 플래닛’과의 협업하여 진행됐다. 미세먼지 저감식물로 조성되는 이번 활동은 실내의 초미세먼지, 미세먼지를 20-30% 감소시키는 효과를 갖는다. 올림푸스한국은 지난 12월에 진행한 임직원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는 아름다운가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다운 하루'의 수익금 전액을 트리 플래닛에 기증해 ‘실내 숲’ 조성 사업에 참여했다. 대상은 서초구에 위치한 서초지역아..

BMS제약, ‘오렌시아® Immuno Leaders 심포지엄’

BMS제약, ‘오렌시아® Immuno Leaders 심포지엄’ 팬데믹 시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치료 주제로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지난 5월 15부터 16일까지 팬데믹 시대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오렌시아 Immuno Leaders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렌시아® Immuno Leaders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깊이 있는 논의를 위해 올해 최초로 마련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온·오프라인을 병행 진행해 현장 참석이 어려운 류마티스 관절염 전문가들에게도 강연과 토론의 기회를 제공했다. 15일 첫째 날에는 ‘골질환 환자의 노화 및 팬데믹 시기의 치료 방안’를 주제로 충남의..

보타니스타, 어린이 키 영양제 ‘키클래오042’ 출시

보타니스타, 우리 아이 진짜 키 찾아주는 ‘키클래오042’ 출시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함유 코로나 19가 일년 넘게 장기화되어 한창 뛰어 놀아야 할 아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 자녀들의 키 성장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과 걱정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근심을 덜어주기 위해 보타니스타에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042’를 출시했다. 키클래오042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국내 유일하게 최초로 키 성장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이 함유된 제품으로, 이 원료를 개발한 HT042 연구진이 직접 제품 기획에 참여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최적의 배합을 설계하여 만들었다. 특히, HT042는 10여 년간 ..

태전약품, 약국의 미래를 위한 ‘기버’(GIVER) 선언

태전약품, 약국의 미래를 위한 ‘기버’(GIVER) 선언 '약국-고객간 소통혁신' 우약사, 전면 무료 배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 이후 불확실한 미래가 계속되고 있다. 약국가도 예외는 아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가 여전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비대면 소비 등의 이슈는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약사는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도 제 위치를 공고히 해왔으나 이제는 기존 방식의 고객관리는 한계에 직면했다. 뉴노멀 시대에 맞춰 고객의 요구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앞으로 약사가 고객과의 관계를 더 끈끈하게 유지하려면 새로운 고객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 1935년 설립 이래 약사와 고객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온 태전그룹은 심사숙고 끝에 용단을 내렸다. 태전그룹 오엔..

보령제약, ‘코로나 백신 휴가’ 도입

보령제약, ‘코로나 백신 휴가’ 도입 5월27일부터 2일 휴가 + 격려품 지급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려를 위해 지난 5월 27일부터 전 임직원 대상으로 ‘백신 유급휴가’를 시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보령제약 임직원들은 접종 당일과 다음날 총 2일의 유급 휴가를 지원받게 된다.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AZ) 등 두 차례 맞아야 하는 백신을 접종할 경우 연차 소진 없이 총 4일의 유급휴가가 주어진다. 또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한 임직원들은 격려품으로 ‘배달앱 상품권’도 함께 지급받는다. 보령제약의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잔여 백신을 예약 및 접종하기 시작한 5월 27일 당일부터 바로 시행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보령제약은 코로나19 사태 ..

건보공단, 보건의료 7개 단체와 수가 협상 마무리

건보공단, 보건의료 7개 단체와 수가 협상 마무리 재정운영위에서 심의. 의결 마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대한병원협회 등 7개 단체와 2022년도 요양급여비용 계약을 위한 협상을 완료하고, 6월 1일 재정운영위원회(위원장 윤석준)에서 이를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2022년도 평균인상률은 2.09%(추가 소요재정 10,666억원)로 전년도 인상률 대비 0.1%p 높은 수준으로 결정되었으며 의원 3.0%, 한방 3.1%, 약국 3.6%인상 등 5개 유형은 타결되었고 아쉽게도 병원 및 치과 2개 유형은 결렬되었다. 지난해 초부터 장기간 이어져 오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가입자‧공급자 간극이 다른 어느 해 보다 클 것이라는 전망과 예측이 무성한 가운데 공단은 연초부터 가입자단체와 공급자 단체간 ..

◆의약정책 2021.06.01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공개채용 실시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공개채용 실시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 등 일동제약그룹 회사들이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일동제약은 ▲연구개발 ▲ETC(전문의약품) ▲CHC(컨슈머헬스케어) ▲품질경영 등 각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 연구개발 부문의 경우 ▲신약 개발 프로젝트 관리 ▲신약 공정 개발 연구 ▲바이오신약 개발 및 평가 ▲단백질 의약품 정제 분석 ▲단백질 엔지니어링 ▲히알루론산 연구 ▲약리 연구 ▲임상 기획 ▲임상시험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의약품 허가 ▲해외 라이선싱 등과 관련한 연구원 및 실무자를 뽑을 예정이다. ETC 부문은 ▲병원 영업 기획 ▲순환기계 마케팅 ▲필러 마케팅 관련 담당자, CHC 부문은 ▲약국 영업 ▲온라인 채널 영업 ▲화장품 기획 및 개발 관련 담당자를 선발할 계획이..

앱스틸라(AFSTYLA®) 6월 1일부터 보험급여 적용

앱스틸라(AFSTYLA®) 6월 1일부터 보험급여 적용 씨에스엘베링, 싱글체인 작용기전 A형 혈우병 치료제 씨에스엘베링 코리아(CSL Behring Korea. 대표이사 손지영)는 유전자재조합 싱글체인 혈액응고 8인자 제제 앱스틸라주(AFSTYLA®, 성분명 로녹토코그알파) 250, 500, 1000, 2000, 3000 IU 품목에 6월 1일부터 보험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앱스틸라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싱글체인(단일 사슬형) 기술로 설계된 A형 혈우병 치료제이다. 본 빌레브란트 인자(VWF)와의 결합력을 높여 체내에서 안정적으로 작용하는 시간을 연장시킴으로써 출혈 관리 효과가 장기간 지속된다. 앱스틸라는 전장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8인자 단백질(full-length rFVIII)보다 반감기·곡선하면적(..

◆제약 2021.06.01

애보트, Proclaim™ XR시스템 국내 출시

애보트, Proclaim™ XR시스템 국내 출시 만성통증환자 저자극, 비충전식 척수신경조절자극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애보트(Abbott)는 만성 통증 환자를 위한 비충전식(recharge-free) 척수신경조절자극기 Proclaim™ XR시스템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만성통증이란 3개월 이상지속되는 통증을 말하며, 면역력 저하 및 자율 신경 장애와 같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20% 이상이 만성통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척수신경조절(Spinal Cord Stimulation: SCS)이라는 치료법이 사용되는데, 척수신경조절 치료법은 미세한 전류를 이용해 통증이 시작하는 부위에서 척수를 거쳐 뇌로 이동하는 통증 신호를 감소하게 한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엘리자베스 리 신임 대표 선임

존슨앤드존슨 비젼, 엘리자베스 리 신임 대표 선임 세계적인 눈 건강 기업 존슨앤드존슨 비젼이 한국 사업을 이끌 새로운 수장으로 엘리자베스 리(Elizabeth Lee)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엘리자베스 리 대표는 올해 5월부터 존슨앤드존슨 비젼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커넥티드 커머스 책임자로도 임명돼 활동 중이다. 엘리자베스 리 신임 대표는 미국 시카고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노스웨스턴 대학교의 켈로그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한 후, 지난 25여년 동안 제약과 소비재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 온 국제 마케팅 전략 전문가다. 존슨앤드존슨에는 1996년 입사 후 뷰티 및 소비자 헬스케어 관련 제품의 마케팅 담당과 마케팅 디렉터, 총괄 매니저 등을 거치며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사업..

심평원 공식 학술지「HIRA Research」창간호 발간

심평원 공식 학술지「HIRA Research」창간호 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5월 31일 학술지「HIRA Research」창간호(제1권 1호)를 발간했다. 「HIRA Research」발간은 지난해 8월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 취임 이후 추진된 것으로, 「HIRA 정책동향」을 확대 개편해 전문성과 학술성을 강화한 심사평가원의 공식 학술지다. 이번 창간호에는 의료계, 학계, 보건의료 관련 단체 등에서 다양한 주제로 투고한 논문 총 14편이 게재됐고, 학술지 홈페이지(www.hira-research.or.kr)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아울러, 학술지 홈페이지의 온라인투고·심사시스템을 통해 상시 논문 투고가 가능하며, 다음 호는 11월 30일(연 2회) 발행될 예정이다...

◆의약정책 2021.06.01

삼양홀딩스,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 출시

삼양홀딩스,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 출시 젊은 층 위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삼양홀딩스가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신제품을 출시해 활동량이 많은 젊은 층 공략에 나선다.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는 신축성과 부착력을 강화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에스(S) 플렉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류마스탑’은 소염진통 약물 디클로페낙의 약효가 24시간 동안 지속되는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는 류마스탑의 약효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신축성 좋은 재질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신축성은 80% 높아지고 두께는 143마이크로미터 얇아져 부착력이 개선됐다. 높은 신축성과 부착력 덕분에 무릎을 비롯 손목, 발목, 손가락 등 굴곡지거나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사용해도 활동..

박스터, ‘프리즈마플렉스(Prismaflex) P.R.O 웨비나’

박스터, ‘프리즈마플렉스(Prismaflex) P.R.O 웨비나’ CRRT치료시 발생 저인산혈증 및 저칼륨혈증 예방 신장질환 치료 분야의 글로벌 혁신 기업 박스터(대표 현동욱, www.baxter.co.kr)는 지난 5월 25일 온라인으로 ‘프리즈마플렉스(Prismaflex) P.R.O.(Provide premium solution·Retain optimal performance·Optimal Prismaflex machine)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속적 신대체요법(CRRT)은 신기능이 급격히 손상된 신부전 환자의 신기능을 대체하기 위한 치료법으로 장시간 투석 치료를 지속하는 체외순환 혈액정화요법이다. CRRT 치료를 위해 설계된 프리즈마플렉스는 체액 제거와 전해질 및 산∙염기 균형 유지를 바..

함소아제약, 배우 류수영 광고 모델 발탁

함소아제약, 배우 류수영 광고 모델 발탁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은 가정적이고 다정한 이미지의 배우 류수영을 함소아제약과 함소아제약의 성인 헬스케어 브랜드 건강더함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함소아제약 모델인 류수영은 최근 방송에서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올해 SBS ‘나의 판타집’ 진행을 맡았고, KBS2 ‘류수영의 동물티비’를 진행 중이다. MBC 4부작 드라마 ‘목표가 생겼다’에서도 행복한 치킨집 사장 이재영 역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KBS2 ‘편스토랑’에서 놀라운 요리실력을 보여주며 주부9단, 아내바라기, 사랑꾼, 요리고수 어남선생으로 불리고 있다. 류수영은 아파트 동대표로 옥상정원에서 토마토, 튤립, 대파, 허브, 옥수수 등 텃밭을 일구는 모습을 방송과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있어 조각외..

메드트로닉-한독, 국내 유통·판매 파트너십 확대

메드트로닉-한독, 국내 유통·판매 파트너십 확대 당뇨병 부문 전 제품 대상 메드트로닉코리아와 한독이 당뇨병 부문 국내 유통·판매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 계약은 양 사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당뇨병 환자들에 차별화된 당뇨병 진단 및 첨단 치료 솔루션을 더욱 널리 소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층 확대된 파트너십에 따라 한독은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 체외형인슐린주입기(인슐린 펌프), 의약품 직접주입기구 등 당뇨 부문 전 제품의 국내 마케팅과 유통을 전담한다. 양 사가 체결한 이번 제휴 계약에는 지난 2019년 6월부터 이미 판매 제휴를 맺고 있는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측정 시스템 ‘가디언커넥트(Guardian™ Connect)’와 ‘아이프로2(iPro™2..

inno.N, 취약계층 자립 돕는다

inno.N, 취약계층 자립 돕는다 나눔가게 ‘기빙플러스’에 물품 기증 inno.N이 밀알복지재단과 손잡고 취약계층의 홀로서기에 힘을 보탠다. inno.N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업사회공헌 전문 매장인 ‘기빙플러스’에 판매용 물품을 기부해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과 자립을 도울 예정이다. inno.N은 31일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본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inno.N 박정원 상무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김인종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inno.N은 건강음료 헛개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뉴틴 등을 ‘기빙플러스’에 기부하고, ‘기빙플러스’는 취약계층 가정에 기부 받은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중 일부는 기빙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판매 후 ..

심평원, 처치 및 수술료 EDI-SNOMED CT 매핑 결과 공개

심평원, 처치 및 수술료 EDI-SNOMED CT 매핑 결과 공개 국내 의료행위 분류 용어 표준화 기틀 마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처치 및 수술료 영역’EDI코드 2,628개에 대해 SNOMED CT 매핑을 완료하고 그 결과를 1일 공개했다. EDI코드는 진료비 청구, 심사, 지급을 위해 국내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의사소통 수단이고, SNOMED CT는 체계적으로 구조화돼 전산처리 가능한 국제 의료용어체계다. EDI-SNOMED CT 매핑은 의료행위 분류 용어 표준화를 통해 국내 의료행위 용어와 국제표준체계의 상호 운용성을 확보하고,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매핑 결과는 국제 비교 연구가 가능한 표준 데이터셋 구축에 적용돼 수용성 있는 임상근거 자료 ..

◆의약정책 2021.06.01

보령바이오파마, ‘산전태아ᆞ신생아 유전체 검사 서비스‘ 계약

보령바이오파마, ‘산전태아ᆞ신생아 유전체 검사 서비스‘ 계약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가 안전성과 정확성을 높인 새로운 산전태아ᆞ신생아 유전체 검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보령바이오파마는 EDGC와 ‘비침습적 산전태아 진단서비스(더맘스캐닝) 및 신생아희귀질환 유전체 검사 서비스(지스캐닝)’ 공급계약을 지난달 31일 보령바이오파마 본사에서 체결했다. 더맘스캐닝은 임신부 혈액 내에 미량으로 존재하는 태아 DNA를 추출해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파타우증후군 등 염색체 수적 이상 여부를 판별하는 기술이다. 긴 바늘을 사용하는 기존 양수 검사와 달리 임산부의 혈액만 채취하면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안전하다. 정확도 역시 기존 검사방법이 67%~96%에 머무는 반면 더맘스캐닝은 99.9%..

메드팩토, 데스모이드종양 임상2상 IND 제출

메드팩토, 데스모이드종양 임상2상 IND 제출 백토서팁-이매티닙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개시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데스모이드종양 치료를 목적으로 ‘백토서팁’과 ‘이매티닙’의 병용요법에 대해 허가 목적의 임상 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진행성 데스모이드종양 환자 76명을 대상으로 백토서팁과 이매티닙 병용요법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이매티닙 단독요법과 비교하는 다국가, 다기관, 무작위 배정 임상2상이다. 이 임상은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에서 진행되며, 무진행생존기간(PFS)을 1차 지표로 하여 유효성을 평가하게 된다. 메드팩토가 신청한 데스모이드종양 임상은 미국을 포함한 다국적 임상으로, 추후 희귀질환에 대한 미국과 한국의 허가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