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09 26

현대약품 화장품 ‘랩클’,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 안티에이징크림 1위 선정

현대약품 화장품 ‘랩클’,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 안티에이징크림 1위 선정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선보이고 있는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 제품이 최근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 안티에이징크림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글로우픽은 100% 소비자 만족도 기준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으로 브랜드의 제품력만으로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플랫폼이다. 현대약품은 지난 5월 글로우픽을 통해 20대 후반부터 40대까지의 여성 소비자 평가단 100명을 모집해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평점 5점 만점에 4.41점을 받으며 안티에이징크림 1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30대 ..

한미약품,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동영상 제작

한미약품,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동영상 제작 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검사 한미약품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의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최근 출시한 자가검사키트 ‘HANMI COVID-19 Home Test’의 사용방법 동영상을 제작하고,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hanmi.co.kr)에 업로드했다고 9일 밝혔다. 한미약품 홈페이지 내 제품소개 검색창에 ‘자가검사키트’ 또는 ‘Home Test’ 등을 입력하면 제품 소개와 함께 해당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인식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손쉽게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어 자..

약사회, 코로나접종 부작용 NSAIDs 사용 권고

약사회, 코로나접종 부작용 NSAIDs 사용 권고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등 성분 대한약사회가 코로나 19 예방접종 후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비스테로이드 제제 의약품을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나섰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3일 정도 무리하지 않고 쉬는 것으로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으나, 열이 너무 많이 나거나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약사회는 증상이 가벼운 경우, 부작용이 염려될 경우 복용필요성이 없으며, 약물복용이 오히려 백신의 면역반응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세트아미노펜의 사용을 우선적으로 권장하나 이부프로펜계열(덱시부프로펜 등), 아스피린 등 다른 해열진통제 사용도 ..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 효과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 효과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이 남아공(베타) 변이 바이러스에도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유행하는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세포 실험을 수행한 결과, 기존에 효과를 확인했던 GH 및 영국(알파) 변이 바이러스와 유사한 수준의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능을 확인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초기 유행하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뒤에도 추가적으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 연구를 지속해 왔다. 지난해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형인 S그룹에 대한 UI030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이후, GH, GR그룹 및 영국(알파) 변이..

노바티스 키스칼리, 가장 긴 전체생존기간 확인

노바티스 키스칼리, 가장 긴 전체생존기간 확인 폐경 후 HR+/HER2-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키스칼리(성분명:리보시클립)’가 MONALEESA-3 의 장기 추적 관찰 결과 폐경 후 전이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중 가장 긴 전체생존기간을 입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구결과는 지난 6월 4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2021)에서 발표됐다. 폐경 후 HR+/HER2-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키스칼리와 풀베스트란트 병용요법을 평가한 MONALEESA-3 임상 연구의 56.3개월간의 장기 추적 관찰 결과, 키스칼리 병용요법군의 전체생존기간 중앙값(median Overall Survival, m..

JW중외제약,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첫 진출

JW중외제약,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첫 진출 어타페넴’ 완제품 JW중외제약 원료로 만든 카바페넴계 항생제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JW중외제약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Ertapenem)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원료로 생산된 완제품이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W중외제약은 지주회사 JW홀딩스가 2017년 인도 그랜드 파마(Gland Pharma)와 어타페넴 원료 수출계약을 체결한 이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화공장 페넴계 항생제 전용동에 대한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과 어타페넴 원료의 DMF(Drug Master File. 원료의약품등록제도) 승인을 받았다. 그랜드 ..

팜젠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최대 4일 유급휴가 ”

팜젠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최대 4일 유급휴가 ”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 김혜연, 구 우리들제약)가 제약, 바이오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임직원의 건강한 근무여건 보장을 위해 코로나19 백신접종 유급휴가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팜젠사이언스는 백신 접종을 맞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접종 당일과 증세에 따라 다음날도 유급 휴가를 지급한다. 백신 종류에 따라 1차와 2차, 두 차례의 접종이 필요할 경우 최대 4일의 유급 휴가를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조치는 지난 1일 정부가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등에게 얀센 백신 100만 명분에 대한 접수를 받음에 따라, 임직원의 백신 접종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결정됐다. 특히 병의원이나 약국 등 의료기관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만큼, 직원들의 건강을 고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세미나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세미나 글로벌 과학기술 선도 기업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여성과총)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실험 환경에 대한 협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슬기롭고 안전한 연구실 생활’세미나는 오는 6월 11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에 걸쳐 여성과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 될 예정이다.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학계와 산업계의 지혜를 모으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공동세미나에서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산부인과 한정열 교수의 “가임기 남녀 과학자의 안전한 연구실 생활”, 그리고 정지영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세일즈 헤드의 “실험실 안전”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김영미 경희대학교 의과 대학교수의 진행하는 패널토론에는 구태영 경희 대..

심평원, 실명예방재단 실명예방 사업 후원

심평원, 실명예방재단 실명예방 사업 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6월 8일 실명예방 치료가 필요한 환우들을 돕기 위해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실명예방사업을 후원했다. 심사평가원은 임직원 성금 1,500만원과 약시 가림패치 740개(26,480매)를 한국실명예방재단에 지원했다. 성금은 전액 개안 수술비로 지원되며, 가림패치는 약시 판정을 받은 10세 미만 아동들에게 지원된다. 이외에도 심사평가원은 희귀난치병 환우 치료비 지원, 보건의료 사회공헌 공모 사업, 강원도 공공의료원 의료비 지원 등 기관 고유의 업무에 맞는 보건의료 특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실명예방 치료가 절실한 환우들에게 빛과 희망을 드릴 수 있..

◆의약정책 2021.06.09

신신제약, 국내외 저소득층 머릿니 치료제 기부

신신제약, 국내외 저소득층 머릿니 치료제 기부 해피피플 통해 국내 아동센터 및 해외 저소득층 가정 신신제약은 국내외 저소득층 아동 및 가족의 위생건강을 위해 머릿니 치료제인 라이센드플러스액 2만 6,500개를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머릿니 환자는 2008년 4만여 명에서 2016년 1만 6,000여 명으로 감소 추세에 있지만 여전히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머릿니 환자 중 10대 미만이 57%로, 학교나 학원 등 집단 생활을 통해 감염이 확산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8년에는 수도권 학교를 중심으로 머릿니 전쟁을 치르기도 했다. 신신제약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사태에 방역 물품이나 면역력을 위한 물품 구입이 늘어나면서 저소득층의 경우 오히..

옵디보 기반 병용요법, 전체생존기간 개선 효과

옵디보 기반 병용요법, 전체생존기간 개선 효과 식도 편평세포암 1차 치료서 화학요법 대비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최호진)과 한국BMS 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6월 5일(현지시간)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 2021)에서 식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두 개의 옵디보 기반 병용요법(옵디보-화학요법 병용 및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과 화학요법을 평가한 3상 임상 CheckMate-648의 연구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두 개의 옵디보 기반 병용요법(옵디보-화학요법 병용 및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은 절제 불가능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식도 편평세포암 환자 중 PD-L1 발현율 1% 이상인 절제 불가능한 환자군 및 전체 무작위 환자군에서 화학요법 대비 통계적, 임상적으로 유..

헬릭스미스, ‘HX106’ 미국 FDA NDI 승인

헬릭스미스, ‘HX106’ 미국 FDA NDI 승인 미국 시장 출시를 위한 마지막 관문 통과 헬릭스미스가 개발한 식물성 복합추출물 ‘천마등복합추출물(HX106)’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New Dietary Ingredient)로 승인 받았다. NDI 인증은 미국 FDA로부터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 받아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정받는 제도다 HX106은 ㈜헬릭스미스 연구팀이 개발한 식물성 복합추출물로 기억력, 특히 작업기억(working memory)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작업기억은 순간적으로 정보를 의식적으로 처리하는 능력으로 지적 생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치매 질환 환자들에서는 작업기억 감퇴가 흔히 확인된다. HX106은 이미 이중맹검 ..

경남제약헬스케어, 보틀 증정 이벤트

경남제약헬스케어, 보틀 증정 이벤트 신제품 ‘링커스틱’ 구매시 경남제약헬스케어㈜는 경남제약㈜의 신제품 링커스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보틀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보틀 증정 대상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인 ‘라이브케어’에서 링커스틱 제품을 3박스 이상 구매한 고객이며, 3박스 구매 시 마다 링커스틱 로고가 그려진 보틀이 1개씩 증정된다. 지난달 경남제약에서 출시한 신제품 링커스틱은 수분 보충과 피로 회복을 위한 분말형태의 스틱 타입 제품으로, 포도당과 나트륨 성분을 최적 배합하여 물과 혼합하여 섭취 시 체내 빠른 수분 및 전해질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링커스틱의 주성분으로는 무수결정포도당, 타우린, 염화나트륨과 함께 필수아미노산인 L-로이신, L-이소로이신, ..

김성주 의원, 인터넷 불법 의료광고 모니터링 체계 강화

김성주 의원, 인터넷 불법 의료광고 모니터링 체계 강화 의료법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최근 의료소비자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는 인터넷 상의 불법 의료광고에 대한 모니터링 체계가 강화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 의원(전북 전주시병)은 6월 8일, 현행 법령 상 의료광고 심의를 위한 자율심의기구의 모니터링을 확대하고, 의료광고 사전심의 대상 매체를 확대하며, 심의 업무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인터넷 이용 의료광고에 대한 모니터링 전담 기관의 운영 규정 등을 마련한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현행 법령상에는 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간 일일 평균 이용자 수가 10만명 이상인 온라인 광고 매체를 대상으로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의료광고 게시를 위한 애플..

◆의약정책 2021.06.09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미국 진출 계약 체결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미국 진출 계약 체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대웅제약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프라잔(Fexuprazan)’을 미국에 기술수출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미국 뉴로가스트릭스(Neurogastrx)사와 펙수프라잔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뉴로가스트릭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펙수프라잔의 임상·개발 및 허가를 담당하며, 대웅제약은 계약시점 뉴로가스트릭스 지분의 5% 및 이후 IPO시점까지 총 13.5%의 지분을 받게 된다. 외에도 총 4억3000만 달러의 기술료, 펙수프라잔 미국 판매액에 따라 최대 두 자리 수 퍼센트의 런닝 로열티를 받는다. 이와 함께 향후 국내에서 제조한 완제품 수출을 통한 수익도 올릴 예정이다. 뉴로가스트릭스는 글로..

로슈진단, 코로나19 항체검사 신의료기술 선정

로슈진단, 코로나19 항체검사 신의료기술 선정 특이도 99%, PCR 확진 2주 후 민감도 100%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은 8일, ‘엘렉시스 코로나19 항체검사(Elecsys® Anti-SARS-CoV-2)’가 6월 7일 보건복지부 고시에 신의료기술로 등재됐다고 밝혔다.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항체검사 중 첫 사례다.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 고시에 따르면, 엘렉시스 코로나19 항체검사는 코로나19 감염이 강하게 의심되나 PCR 검사에서 음성 혹은 미결정으로 판정된 환자, 또는 코로나19 이전 감염 여부 확인이 필요한 사람에게서 ▲ 코로나19 감염 진단 보조, ▲ 코로나19 이전 감염 여부 확인 보조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검사는 환자의 혈청 또는 혈장 검체를..

산업약사회, 계명대약대 MOU 체결

산업약사회, 계명대약대 MOU 체결 (사)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가 계명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손동환) 및 4단계 BK21사업단인 ‘포렌직약과학자 전문인력 양성단(단장 이상길)’과 6월 4일 오후 3시 한국약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의 교육 및 산학연구 및 직무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학술 프로그램의 공동개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연구 등이다. 유태숙 회장은 “한국산업약사회가 우수한 약학대학생의 제약산업 진출에 필요한 실무역량 교육과 산업계 약사의 직능 개발 및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만큼 약학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제약산업 발전에 필요한 연구와 인재 양성의 기회를 넓힐 것으로 보인다”고 협약식의 의의를 밝혔다. 또한 손동환..

심평원, 자율형 분석심사 선도사업 참여기관 공모

심평원, 자율형 분석심사 선도사업 참여기관 공모 의료 질 관리 수준높은 곳 진료의 전문성 및 자율성 보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뇌졸중 영역 「자율형 분석심사* 선도사업」참여 의료기관을 6월 8일(화)부터 6월 18일(금)까지 모집한다. 자율형 분석심사는 현행 제한된 기준을 심사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진료비 심사 및 의료 질 관리 수준이 높은 종합병원급 이상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의학적 근거기반 진료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이번 공모는 초기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합병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중증질환인 뇌졸중 영역 대상이다. 이 선도사업은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17.8월)에 따른 정책 방향에 맞춰 새로운 심사·평가체계 개편의 시범 적용을 위해 추..

◆의약정책 2021.06.09

GC녹십자 후원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 성료

GC녹십자 후원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 성료 수상자 경품 및 전체 참가자 대상 기념품 발송 세계 혈우인의 날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희귀질환 환우 대상 미술대회의 수상작이 공개됐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코헴회 및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주최한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의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의 전체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미술대회는 희귀질환 환우들이 각자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추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으며, 약 200명의 희귀질환 환우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응모했다. 우편을 통해 접수된 참가작들은 유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3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위원회의 엄중한 심사를..

올라파립,침습적 재발 및 전이 위험 42% 낮춰

올라파립,침습적 재발 및 전이 위험 42% 낮춰 OlympiA 3상 BRCA변이 고위험 조기유방암 1차 보조요법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김상표)는 ‘올라파립’이 생식세포 BRCA 변이(gBRCAm) HER2 음성 고위험 조기 유방암 환자의 보조요법으로서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침습적 무질병 생존율(iDFS, invasive Disease-Free Survival) 개선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과는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NEJM)에 게재되었으며, 현지시간 6일 열린 2021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학술대회 본회의에서 발표되었다. 2020년 전 세계에서 유방암 진단을 받은 사람은 23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유방암 환자의 약 5%에서 BRCA 변이가 발견된다고 알려져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