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22 12

항암요법연구회, ASCO21 분석 암 치료 최신 지견 공유

항암요법연구회, ASCO21 분석 암 치료 최신 지견 공유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장대영, www.kcsg.org)는 2021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이하 ASCO)에서 발표된 주요 임상 결과를 분석, 암 치료에 있어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했다. 동일한 암으로 진단됐더라도 개별 환자마다 서로 다른 유전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치료 반응도, 예후도 다를 수밖에 없다. 그러나 아직 임상현장에서는 개인맞춤형 암치료보다는 암의 종류에 따라 치료제를 선택하는 한계가 있다. 올해 ASCO에서는 암의 종류에 제한을 두지 않고 특정 유전자 변이에 따른 표적치료제를 시험한 고무적인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돼 주목을 받았다. 첫번째..

한국노바티스 ‘피크레이’ 국내 허가

한국노바티스 ‘피크레이’ 국내 허가 ‘픽 유 업(PIK U UP)’ 사내 캠페인 진행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지난 6월 7일부터 18까지 자사의 유방암 치료제 ‘피크레이(성분명 알펠리십)’의 국내 허가를 기념해 ‘픽 유 업(PIK U UP, PIK3ca mUtation UP)’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노바티스 항암제 사업부와 동반진단 의료기기회사 퀴아젠코리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픽 유 업 (PIK U UP, PIK3ca mUtation UP) 사내 캠페인 행사는 PIK3CA 유전자 변이를 동반한 유방암 환자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변이 여부에 따른 맞춤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PIK3CA 유전자 변이가 유방암 환자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PIK3..

MSD, KEYNOTE-057 임상연구 결과 LANCET 게재

MSD, KEYNOTE-057 임상연구 결과 LANCET 게재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의 항PD-1 면역항암제인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BCG-불응 고위험 비근침습성 방광암에서 단독요법 치료 효과를 분석한 ‘KEYNOTE-057’ 2상 임상 연구 상세 결과가 2021년 5월 저명한 국제학술지 란셋 온콜로지(LANCET Oncology)에 게재됐다. 이 연구는 키트루다가 해당 암종에서 20여년만에 새로운 치료제이자 첫 번째 면역항암제로 허가받는 근거가 됐다. KEYNOTE-057 연구는 방광절제술이 불가능하거나 시행을 선택하지 않았으며, 유두종 유무에 상관없이 상피내암을 동반한 BCG-불응, 고위험 비근침습성 방광암 환자 96명을 대상으로 키트루다 단독요법의 치료 효과를 평가했다. 연구..

한미약품, ‘애플페논 젤리’ 출시

한미약품, ‘애플페논 젤리’ 출시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 600mg 함유 한미약품이 풋사과 추출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젤리형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 600mg을 함유한 ‘프로-캄 애플페논 다이어트 젤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식약처의 개별 인정을 획득한 기능성 원료다.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의 임상시험 결과 ▲복부 내장지방 ▲총 복부지방 면적 감소가 확인됐으며, 섭취를 중단한 4주 후에도 지속적인 내장지방 감소 현상이 관찰됐다. 또한 이 제품에는 유산균 3종(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

박스터, 혈액여과기 ‘옥사이리스(Oxiris) 런칭 심포지엄’

박스터, 혈액여과기 ‘옥사이리스(Oxiris) 런칭 심포지엄’ 급성 신손상 치료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 박스터(대표 현동욱, www.baxter.co.kr)는 옥사이리스(Oxiris)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지난 5월 26일과 6월 2일, 총 2회에 걸쳐 ‘패혈증 및 급성신손상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옥사이리스는 지속적 신대체요법(CRRT) 및 엔도톡신 및 염증매개체인 사이토카인 제거 등 세가지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국내 유일 혈액여과기로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신장내과 및 중환자의학과, 응급의학과 전문의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패혈증 및 급성 신손상 관리와 옥사이리..

씨젠, ‘모바일 스테이션’ 공개

씨젠, ‘모바일 스테이션’ 공개 신개념 이동형 현장검사실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21일(현지 시간)부터 24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무역전시관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1’(이하 MEDLAB 2021)에서 신개념 현장 분자진단 검사실 ‘모바일 스테이션(MOBILE STATION)’을 선보였다. MEDLAB 2021은 전세계 40개국, 6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로, 씨젠은 2011년부터 10년간 참여해 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씨젠이 공개한 ‘모바일 스테이션’은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에 대한 검체 채취부터 PCR 검사까지 원하는 곳에서,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검사시설이다..

JW생활건강, '피톤케어360' 출시

JW생활건강, '피톤케어360' 출시 이동 간편한 피톤치드 디퓨저 내장형 배터리로 실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피톤치드 디퓨저가 출시됐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무선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피톤케어360’은 전자식 방향 확산기로 전라남도 장흥의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 카트리지를 사용한다. 이 카트리지는 탈취 85%, 항균력 99.9%를 검증받아 생활공간 속 공기를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인공향료‧에탄올 외 인체 유해물질 14종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배터리를 본체에 내장해 집안 또는 차량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활용 가능하다. 전용 무선충전기로 충전하며 1회 충전 시 ..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항염증 엑소좀 치료제 효과 입증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항염증 엑소좀 치료제 효과 입증 허혈-재관류로 인한 급성신손상 치료에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대표 최철희, 함태진, 이하 일리아스)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신장내과 유태현 교수팀, 치과대학 육종인 교수팀이 ‘허혈-재관류손상으로 인한 급성신손상(IRI-AKI)’ 치료에 엑소좀을 활용한 치료법의 효과를 입증한 연구 결과가 최근 국제학술지 Kidney International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2021년 1월 Science Advance에 게재된 자사 엑소좀의 조산(Pre-term birth)에 대한 치료효과 입증에 이은 세 번째 생체 효능 개념입증(Proof of Concept, POC) 연구로서, 일리아스는 패혈증, 조산에 이어 급성신손상에 대한 치료제 개발 가능성까지 제시함으로써..

HPV 백신 가다실9, 신규 TV CF 공개

HPV 백신 가다실9, 신규 TV CF 공개 ‘슬기로운 의사생활’ 배우 정경호 모델기용 세계적인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MSD의 한국 지사인 한국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는 건강한 사랑을 위한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가다실9의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정경호를 선정하고 15일(화) TV CF를 처음 공개하며 전격적인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주요 SNS와 포털에서도 4월부터 선 공개됐던 광고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가다실9이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영상은 여성과 남성 모두 HPV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컨셉으로 총 3편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인기리에 방영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의 주연으로 활약한 배우 정경호가 자궁경부..

휴젤, ‘허그의 모험’ 사내 이벤트 진행

휴젤, ‘허그의 모험’ 사내 이벤트 진행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16일 휴젤 서울사무소에서 최근 론칭한 회사 캐릭터 3종 ‘허그(Hug), 알루(Alu), 렉스(Lax)’를 활용한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허그의 모험’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회사의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Botulax)’와 HA필러 브랜드 ‘더채움(The CHAEUM)’, PDO실(리프팅실)에 대한 바른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신규 캐릭터 허그에 대한 내부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사내 이벤트에서는 ‘O/X퀴즈’ 진행과 함께 ‘포토&메시지월’이 운영됐다. 휴젤 서울사무소 직원들..

SK바이오사이언스-경북도-안동시,MOU 체결

SK바이오사이언스-경북도-안동시,MOU 체결 mRNA 등 신규 백신 플랫폼 시설 1,500억원 규모 투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백신 생산의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21일 경북 안동에 위치한 백신 공장 L하우스에서 경북도(도지사 이철우),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공장 증설 및 부지 확장 투자를 위한 MOU(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코로나19 백신을 전 세계에 공급하며 글로벌에서 주목하는 기업으로 성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높아진 백신 수요를 반영할 최첨단 백신 설비들을 확충하고 공장 부지를 추가로 확보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MOU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4년까지 약 1,500억원을 투자, 세포배양, 세균배양,..

유나이티드제약, 최대 규모 멕시코 수출 계약

유나이티드제약, 최대 규모 멕시코 수출 계약 2024년까지 16개 항암제 5,400만 달러 공급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국내 최대 규모로 멕시코 항암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항암제 16종의 멕시코 유통 판매를 위해 멕시코 정부에서 지정한 의약품 조달 회사인 메디멕스(Medimex)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첫 해 1,404만 달러, 2024년까지 4년간 총 약 5,400만 달러(약 600억 원)다. 1,404만 달러는 작년 한 해 한국의 대 멕시코 의약품 전체 수출량과 비슷한 규모다. 구매 기관(수요처)은 보건복지청(INSABI), 사회보장청(IMSS) 등 멕시코 정부의 7개 의료기관이다. 지난 3월 멕시코 정부는 자국 내 부족한 항암제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