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25 14

동아ST, 항암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

동아ST, 항암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 한국화학연구원 및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화학연구원 본원에서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이미혜) 및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과 단백질 분해 플랫폼 기술인 프로탁(Proteolysis-targeting chimera, PROTAC) 기술을 적용한 항암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식에는 동아에스티 엄대식 회장과 한국화학연구원 이미혜 원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한국화학연구원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공동개발한 프로탁 기술이 적용된 항암제 물질을 확보하여 표적항암제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연구개발을 통해 프로탁 기술에 대한 ..

SK플라즈마, 혈우병 치료제 시장 진출

SK플라즈마, 혈우병 치료제 시장 진출 씨에스엘베링과 '앱스틸라' 독점 판매 계약 SK플라즈마가 혈우병 치료제 시장에 나선다. SK플라즈마는 씨에스엘베링 코리아(CSL Behring Korea)의 장기지속형 유전자재조합 8인자 제제 앱스틸라(AFSTYLA®, 성분명 로녹토코그알파)에 대해 독점 판매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씨에스엘베링은 앱스틸라 생산, 수입을, SK플라즈마는 국내 마케팅 전체를 담당하게 된다. 앱스틸라는 SK케미칼이 앱스틸라의 원천 신물질인 NBP601을 개발하여 2009년 씨에스엘베링에 기술을 수출하여 완성된 제품이다. 당시 국내 최초로 바이오 신약의 기술 수출 사례였다. 2012년에는 NBP601이 대한민국 기술대상서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되어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

부광약품, 비타민D 썬타민D 5000IU 출시

부광약품, 비타민D 썬타민D 5000IU 출시 부광약품은 고함량 비타민D 건강기능식품 썬타민D 5000IU를 출시했다. 비타민D는 뼈와 이의 발육은 물론, 근육건강 및 면역, 호르몬 조절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으로, 부족할 경우 골다공증, 구루병, 근육경련 등 근골격계 질병을 일으킬 수 있고, 심혈관계질환, 당뇨병, 암, 감염성질환, 자가면역질환 등의 질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자외선 차단제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면서 햇볕을 쬘 때 생성되는 비타민D의 결핍이 지속되고 있다고 한다. 심지어 우리나라 사람들의 비타민D 혈중농도가 일조량이 적은 북유럽(스웨덴 35.1ng/㎖, 네덜란드 32.6ng/㎖,) 지역의 여성들보다 낮다는 자료도 보도되었..

DRxSolution, 개인 맞춤형 약료서비스 공모과제 선정

DRxSolution, 개인 맞춤형 약료서비스 공모과제 선정 지능정보사회진흥원..ICT 통한 착한 상상 프로젝트에 (주)디지털알엑스솔루션(DRxSolution, 대표이사 박정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공모한 ‘2021, ICT를 통한 착한 상상 프로젝트’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협약식을 마쳤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ICT를 통한 착한 상상 프로젝트’는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다양한 문제를 ICT 활용 역량을 갖춘 민•관이 함께 풀어내며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디지털 사회혁신(Digital Social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한다. DRxSolution은 대한민국 사회의 급격한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따른 건강한 삶의 질 요구사항 증대, 지..

‘K-건강보험 운영시스템’글로벌 전파 첫 발 내딛어

‘K-건강보험 운영시스템’글로벌 전파 첫 발 내딛어 ‘아세안 재정위험관리 구축지원 컨설팅’착수보고회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차세대 국제개발협력사업 아이템으로 데이터 기반의 ‘K-건강보험 운영시스템’을 선정하고 이를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공단은 어제(23일) 아세안 회원국의 건강보험 재정 위험관리를 지원하는 ‘아세안 적응형 재정위험관리 구축 지원 컨설팅(이하 컨설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K-건강보험 운영시스템’ 전 세계 전파의 첫 프로젝트 격인 이번 컨설팅은 올해를 시작으로 총 3년에 걸쳐 아세안 회원국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정부 대 정부 사업으로서의 중요성을 인정받아 전액 국고보조금으로 추진된다. 공단의 ‘재정분석 시스템’을 기본 모델로, 아세안 회원국 ..

◆의약정책 2021.06.25

20회 보령암학술상, 조병철 연세의대 종양내과 교수

20회 보령암학술상, 조병철 연세의대 종양내과 교수 ‘폐암 연구‘ 성과, 전임상·임상 포괄 연구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과 한국암연구재단(이사장 방영주)이 20주년을 맞은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종양내과 조병철 교수(신촌연세세브란스병원 연세암병원 폐암센터장)를 선정했다. ‘제20회 보령암학술상’ 시상식은 25일 오후 12시에 서울대학교 암연구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인 조병철 교수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0만 원이 수여된다. 조병철 교수는 ‘폐암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다. 폐암 연구에서 폐암의 전임상·임상 연구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연구를 통하여 임상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법을 개발해왔고, 혁신 신약 연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보령암학술..

약사회, 명의도용마약류 처방전 조제 회원 법률지원

약사회, 명의도용마약류 처방전 조제 회원 법률지원 제6차 상임이, 코로나피해약국 손실보상 건등 논의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4일, 한국병원약사회 회의실에서 제6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최근 국무총리실에서 원격의료와 약 배달로 대변되는 규제챌린지 추진 건에 대한 회원들의 우려를 잘 알고 있다. 대한약사회는 이 문제에 대해 당‧정‧청 등을 통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밝히며“약사사회가 하나로 뭉쳐 규제챌린지 저지에 함께하자”고 전했다. 상임위에서는 보건복지부가 확정한 약사 면허신고 업무지침에 따라 약사 면허신고 업무를 7월부터 진행할 예정임을 안내하고 신고방법에 대해 의결했다. 이에, 2021년도 회원신고를 마친 회원은 2021년 7월 1일부터 대한약사회 온라인 회원신고..

제7회 약사 학술제, 10월 31일 코엑스서 개최

제7회 약사 학술제, 10월 31일 코엑스서 개최 약대생 위한 ‘2021 미래약사연수원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도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제7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를 오는 10월 31일 코엑스에서 개최키로 했다. 병원약사회관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6차 상임이사회에서 올해 진행되는 학술제는 회원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대면 학술제를 희망하는 회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하면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술제 개최를 위한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박승현 부회장, 간사에정경혜·윤중식 학술이사를 비롯한 10인 이내의 상임이사가 참여하는 준비위원회도 구성키로 했다. 준비위원회는 학술제 타임스케줄부터 슬로건 선정, 세부 프로그램 및 소요예산 수립을 비롯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인..

대원제약, ‘제29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최우수상 수상

대원제약, ‘제29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최우수상 수상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산하 사단법인 경제정의연구소가 주관하는 제29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실련 좋은기업상은 코스피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건전성, 공정성, 사회공헌, 소비자보호, 환경경영, 직원만족 등 6대 평가 항목에 의한 정량 평가와 언론 검색, 전문가 의견, 면담 평가를 거친 정성 평가를 종합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원제약은 건전성, 공정성, 사회공헌, 소비자보호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으며, 종합 점수 71.87점으로 식약, 섬유, 종이업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 의료진 응원 ..

우진비앤지, 닭 진드기 구제제 '마이트캅' 출시

우진비앤지, 닭 진드기 구제제 '마이트캅' 출시 천연오일 성분으로 안전한 사용 가능 동물의약품 전문 기업 우진비앤지(018620, 대표 강석진)는 와구모(닭 진드기) 구제제인 '마이트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이트캅은 양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와구모를 효과적으로 구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와구모가 싫어하는 향을 지닌 천연오일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320종의 잔류 농약이 검출되지 않은 재료로 만들어 산란계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트캅은 경제성 측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이다. 기존 제품과 비교하여 절반의 양으로 동일한 면적에 적용할 수 있다. 닭 진드기인 와구모는 짧은 기간 내에 폭발적으로 증식하여 산란계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 닭의 빈혈과 스트레스, 사료 섭취량 및 생산성 감소 등의 주 ..

뷰노, ‘뷰노메드 패스퀀트’ 식약처 인증 획득

뷰노, ‘뷰노메드 패스퀀트’ 식약처 인증 획득 디지털 병리 분석 AI 솔루션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병리 분석 솔루션인 뷰노메드 패스퀀트(VUNO Med®-PathQuant™)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높은 일관성을 기반으로 의료진들이 환자에 대한 최적의 치료 방침 결정을 돕는 혁신적인 디지털 병리 도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뷰노메드 패스퀀트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염색된 조직 또는 세포 검체 슬라이드의 디지털 스캔 영상을 분석해 세포를 자동으로 검출 및 분류하고, 정량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계측 솔루션이다. 기존 병리 현장에서 의료진들은 유방암, 신경내분비 종양 등 다양한 암 ..

제약바이오협, 美약전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제약바이오협, 美약전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제약사 및 식약처 대상 교육 프로그램 마련 등 의약품의 품질과 안전 향상을 위한 한·미 양국의 정보공유 및 교육·훈련 파트너링이 맺어졌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4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미국약전위원회(이하 USP, 대표 로널드 T 피어빈센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SP는 미국약전(USP)을 제·개정하고, 표준품 및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기관이다. 미국약전은 지난 1820년 처음 미국에서 만들어진 의약품 기준서로 제법·성상·성능·품질 및 저장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제약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대상 교육 프로그램 마련 ▲공인된 교..

제15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 강남병원 정영진 병원장

제15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 강남병원 정영진 병원장 25일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서 시상식 진행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대한중소병원협회(회장 조한호)가 공동 제정한 제15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용인 강남병원 정영진 병원장(사진·63세)이 선정됐다. 정영진 병원장은 지역 거점병원을 운영하며 용인 지역사회를 위한 의료지원, 주민 안전사고 예방 활동, 사회공헌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또 선별진료소, 국민안심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개설 등 활동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해 안전한 진료환경을 제공하고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이바지했다. 특히 2018년에는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한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근정포장을 받았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책임경영 강화

SK바이오사이언스, 책임경영 강화 ESG∙인사 위원회 신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사회 중심 경영을 선언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ESG위원회'와 '인사위원회'를 신설하고 기업지배구조를 이사회 중심으로 개선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신설되는 SK바이오사이언스 ESG위원회는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과정에서 이사회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국내 백신 전문기업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한 것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처음이다.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과거와는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