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24 13

배우 안소희,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뮤즈로 발탁

배우 안소희,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뮤즈로 발탁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여성 질건강 유산균 ‘이너플로라’ 전속 모델로 배우 안소희를 발탁했다.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개별 인정형)를 사용하여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하는 프로바이오틱스다. 여성의 질 건강 케어를 업계 최초로 당당하게 내세웠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채널 확대를 통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판매 1등 질건강 유산균으로 자리잡아왔다. UREX 프로바이오틱스는 145년 전통의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크리스찬 한센의 특허 균주로, 위산과 담즙에 높은 생존력을 지니는 것은 물론이고, 여성의 장을 ..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다양한 간 희귀질환 치료 가능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다양한 간 희귀질환 치료 가능 LAPSTripleAgonist 연구결과 3건 유럽간학회 발표 한미약품이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LAPSTriple Agonist(HM15211)를 간 희귀질환 치료제로도 개발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확인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2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유럽간학회(EASL, The 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ILC(The International Liver Congress, 국제 간 학술대회)에서 LAPSTriple Agonist의 NASH 치료 및 간 희귀질환 치료 효과, 기전 확인 등 3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

대웅제약 펙수프라잔,중남미 4개국 진출계약

대웅제약 펙수프라잔,중남미 4개국 진출계약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대웅제약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프라잔(Fexuprazan)’이 콜롬비아를 포함한 중남미 4개국에 추가 진출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콜롬비아 바이오파스(BIOPAS)사와 콜롬비아·에콰도르·페루·칠레에서의 펙수프라잔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총 계약 규모는 한화 약 340억원이다. 이번 계약으로 대웅제약은 현지 국가들에서 펙수프라잔 제품을 유통·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바이오파스사에 부여했다. 4개 국가의 소화기질환 치료제 시장 규모는 약 6,300억 원(2019년 아이큐비아 기준)에 달한다. 양사는 2024년까지 계약 국가들에서 펙수프라잔의 현지 허가를 취득한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이 필요한 자료를..

뷰노, 유럽 최고 권위 학술지에 골연령 판독 AI 기술 입증

뷰노, 유럽 최고 권위 학술지에 골연령 판독 AI 기술 입증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주관절 엑스레이를 분석해 사춘기 골연령을 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하는 딥러닝 모델의 개발과 검증에 대한 연구 결과가 유럽 최고 영상의학 학술지 European Radiology에 게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형외과 및 영상의학과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공동연구로써, 사춘기 골연령 검사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최초로 적용해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한 연구로 주목을 받았다. 골연령은 소아청소년기의 정상적인 성장 여부 판단을 위해 활용되는 검사법으로서, 수골(손뼈), 주관절(팔꿈치 뼈) 등의 엑스레이 영상을 판독해 시행할 수 있다. 신체적으로 급성장이 일어나는 사춘기(골연령..

inno.N, 뉴틴 광고모델 ‘김수현’과 재계약

inno.N, 뉴틴 광고모델 ‘김수현’과 재계약 글로벌 바이오헬스기업 inno.N(대표이사 강석희)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의 광고 모델인 배우 김수현과 재계약을 맺었다. 뉴틴은 ‘건강을 쌓는 새로운(New) 습관(Routine)’이라는 의미를 담아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며 작년 6월 런칭했으며 런칭 당시부터 김수현과 함께 해왔다. 이번 재계약으로 배우 김수현은 2년째 뉴틴의 모델로 활동하게 되었다. inno.N은 젊고 성실한 이미지의 김수현이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습관을 제안하는 뉴틴 브랜드의 컨셉트와 잘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내왔다고 판단하여 이번 재계약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수현 역시 뉴틴 제품을 섭취하면서 뉴틴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어 이번 재..

조윈,인카브제약과 독점판매 계약

조윈,인카브제약과 독점판매 계약 천연항암제 운비제 300억원 규모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불치·난치병 전문 다국적 제약기업인 인카브제약㈜과 천연항암제인 ‘운비제’를 일본 내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조윈은 300억 원 규모의 천연항암제 운비제를 인카브제약의 유통망을 통해 3년간 일본 지역에 공급하게 된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 25억을 시작으로, 2022년 100억, 2023년에는 150억 원 등 공급 규모를 점차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다국적 제약기업인 인카브제약이 조윈의 운비제 판매 계약을 하게 된 배경은 조윈이 공급하는 운모의 높은 퀄리티와 운모를 활용한 천인지한의원의 4기암과 말기암에 대한 연구 및 긍정적인 임상 결과가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운비제(運秘製)’..

현대약품, ‘혁신형 제약기업’ 2024년까지 연장

현대약품, ‘혁신형 제약기업’ 2024년까지 연장 현대약품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 연장에 성공했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신약개발 R&D 역량과 해외 진출 역량이 우수하다고 인증된 기업으로, 인증 효력은 3년간 유지된다. 현대약품은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제도가 처음 도입된 지난 2012년, 최초 인증 업체로 선정된 이후, 2015년과 2018년 재인증에 이어, 이번 심사에 통과함으로써 2024년까지 4회 연속으로 혁신형 제약기업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현대약품은 최근 3년간 의약품 평균 매출액 대비 9% 수준의 연구개발비 투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합성신약 및 차별화된 개량신약 개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현대..

헬릭스미스,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 성공

헬릭스미스,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 성공 ㈜헬릭스미스는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2년 6월 첫 인증을 받은 뒤 2015년과 2018년 3년마다 인증 연장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역시 심사를 통과해 2024년까지 3년간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은 뛰어난 연구개발 투자 실적 및 성과로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을 정부로부터 인증받았음을 의미한다.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되면, ▲ 약가 우대, ▲ R&D 우대, ▲ 세제 지원, ▲ 규제 완화, ▲ 정책자금 융자, ▲ 인력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신규인증 심사는 2년마다 실시되고, 심사를 통과한 기업은 3년간 인증 지위를 유지한다. 보건복지부는 23일..

바이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 체결

바이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 체결 돌봄 사각지대 아동 미술치료 2만 유로 세계적인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돌봄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사업인 ‘마인드업’ 후원을 위해 비대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만 유로의 기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이엘 코리아가 지난 해 기업의 사회참여활동 브랜드인 글뤽(Glück)을 론칭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성질환, 소아암 등으로 입원치료를 받는 환아들에게 ‘바이엘과 함께하는 손끝에서 펼쳐지는 모험’ 컬러링키트를 기부한 이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보다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미술치료 프로그램 후원 방법을 논의한 끝에 성사됐다. 바이엘 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약사회 임대권부당거래조사위, 대상자 전원 불참

약사회 임대권부당거래조사위, 대상자 전원 불참 2차 기일 마련 소명기회 제공키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3일, 제2차 대한약사회관 임대권 부당거래 조사위원회(위원장 권태정 감사, 이하 조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약사회관 임대권 부당거래 행위에 대한 진상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위원회는 해당 사안을 공정하게 조사하고 책임 소재를 분명하게 밝히기 위해 당사자로부터 직접 의견을 청취하는 절차를 진행코자 하였으나 대상자 3인이 모두 불참하여 제출된 서면 진술서를 검토했다. 이에 조사위원회는 당사자가 직접 참석하지 않아 서면 진술서만으로는 정확한 사실 확인에 한계가 있어, 2차 기일을 마련하여 질문지를 미리 송부하고 당사자로 하여금 소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동국제약, 겔 제형의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 출시

동국제약, 겔 제형의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대표 브랜드 ‘마데카솔’을 겔 제형으로 개발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을 출시했다. ‘마데카솔겔’은 주성분인 100% 식물성분 센텔라정량추출물이, 기존 ‘마데카솔연고’ 대비 2배인 1g당 20mg 함유됐다. 민감한 피부나 영유아에 사용이 적합하며,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흉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겔 제형이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바르고 난 직후 습윤밴드 부착도 가능하다. 특히,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기 때문에 얼굴에 발생한 상처 치료에도 적합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이 2배 함유되어 있는 마데카솔겔은 민감한 피부나 얼굴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라며, “소비자들이 상처의 종류와 부위에 맞는 치료제..

유한양행, 지속형 비만치료제 미 당뇨병학회 발표

유한양행, 지속형 비만치료제 미 당뇨병학회 발표 비만 동물모델에서 우수 체중 감소 효과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지속형 비만치료제 신약으로 개발중인 YH34160의 전임상 효능시험 결과를 국제 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 이번 연구 결과는 6월 25일(미국 현지시간) 2021년 미국당뇨병학회(ADA) 연례 학술대회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초록은 6월 22일(미국 현지시간)에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YH34160은 유한양행에서 자체 개발중인 지속형 비만치료제 후보물질이다. 새로운 식욕 억제 기전을 가진 GDF15 단백질의 지속형 변이체 약물로, 주로 뇌에 존재하는 GDF15수용체에 특이적으로 결합하여 식욕 억제를 통한 체중 감량을 유도한다. 기존 경구용 비만 치료제의 경우 주..

경기도약사회, 16회 학술대회 7월5일 개최

경기도약사회, 16회 학술대회 7월5일 개최 4주간 온라인으로 ...전국 회원신고 약사 누구나 참여 2021년 제 16회 경기도약사회학술대회가 금년에도 코로나로 인하여 4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에 비해 현장감은 떨어지지만,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스케쥴에 맞춰 언제든지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약사회는 이번 행사와 관련 지난 2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 23회 팜엑스포’ 행사를 소개했다. 도약사회는 금년 학술대회는 7월 5일부터 8월 1일까지 4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술제인 만큼 다양한 약학 학술에 중심을 두고, 회원약사들이 다양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