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15 14

서울시약, 15~22일 9회 건강서울페스티벌 개최

서울시약, 15~22일 9회 건강서울페스티벌 개최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시민. 약사 참여도 매년 높아져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가 2021년도 제 9회 건강서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1 건강서울페스티벌은 16일 오후 개회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1주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16일.17일 이틀간 랜선 약 상담소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서울시약사회는 이와관련 1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동안 시민과 함께하는 약사상을 심어주기 위해 이어져 왔던 행사를 중단할 수는 없다. 약사사회가 그동안 시민들에게 집단이기주의로 인식되는 경향이 많았는데 건강서울 페스티벌을 통해 그러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있어, 금년에도 2021건강서울페스티벌을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

카테고리 없음 2021.10.15

유나이티드제약, ‘모사프리드 + 라베프라졸 복합제’ 러시아 특허

유나이티드제약, ‘모사프리드 + 라베프라졸 복합제’ 러시아 특허 위장관운동촉진제 + 위산분비억제제 기술 특허권 추가 확보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최근 러시아 특허청으로부터 위장관운동촉진제 ‘모사프리드(Mosapride)'와 위산분비억제제 '라베프라졸(Rabeprazole)' 복합제제의 기술 특허를 등록을 받았다. 복합제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모사프리드 개량신약 ‘가스티인CR정’을 발전시킨 것으로, 위장관운동촉진제와 위산분비억제제(역류성식도염 치료제, Proton Pump Inhibitor, PPI)를 복합했다. 특허 기술은 모사프리드와 라베프라졸을 유핵정(Tablet in Tablet) 제형으로 구성하여 성분 간 물리적 상호작용을 차단해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에 등록된 특허 기술은 유핵..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중동 6개국 진출계약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중동 6개국 진출계약 시갈라 그룹 아그라스사와 라이선스아웃 대웅제약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프라잔(Fexuprazan)’이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 6개국에 진출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아랍에미리트 소재의 아그라스(Aghrass Healthcare Limited)사와 걸프협력회의 6개국(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쿠웨이트·바레인·오만·카타르)에서의 펙수프라잔 라이선스아웃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계약규모는 마일스톤을 포함해 한화 약 991억 원이다. 이번 계약으로 대웅제약은 오는 2024년까지 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바레인에, 2025년까지 쿠웨이트·오만·카타르에 펙수프라잔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파트너사 아그라스의 모회사인 시갈라 그룹(Cigalah ..

한국솔가 ‘레코드 오브 솔가’ 이벤트 진행

한국솔가 ‘레코드 오브 솔가’ 이벤트 진행 베스트셀러 품목 최대 45% 할인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기업 한국솔가가 솔가 베스트셀러 비타민을 최대 45% 할인하는 '레코드 오브 솔가'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건강은 음악을 타고’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락(Rock), 재즈, K-POP 3가지 음악 장르별 특징에 맞는 데일리 건강 솔루션을 제안해 재미를 더했다.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락과 닮은 베스트셀러 ‘오메가-3 700’, ‘네이처바이트 종합비타민 위드 미네랄’,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재즈 같은 ‘비타민 D3 1000IU’,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 B6’, △밝고 경쾌하게 에너지를 더해주는 K-POP 같은 ’비타민 B-콤플렉스 100’, ’에스터C 비타민C 500㎎’..

GC녹십자, 제약사 최초 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

GC녹십자, 제약사 최초 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 쌍방향 소통 강점 활용 신입사원 교육 진행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연수원에서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이다. 회사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 및 학습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는 용인시에 위치한 GC녹십자 본사 및 R&D센터 전경과 신입사원 교육이 이뤄지는 교육장을 ..

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출시

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출시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콜라보레이션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창립 124주년을 맞이해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인 국민 소화제 활명수(活命水)가 론칭 110년 의 헤리티지를 가진 이탈리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만났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1911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하여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온 휠라는 전통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은 각 브랜드의 대표 컬러를 활용해 스포티하고 경쾌한 느낌을 담았다. 부채표의 레드와 휠라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 색상을 병의 라벨과 패..

한미약품, 지속가능 발전 도모 UN 산하기구 UNGC 가입

한미약품, 지속가능 발전 도모 UN 산하기구 UNGC 가입 14일 한미약품 서울 본사에서 가입증서 전달식 가져 한미약품이 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도모하는 UN 산하기구인 UNGC(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14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우종수 대표이사와 UNGC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UNGC는 전 세계에 조직을 구축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도모하는 UN산하 전문기구다. 현재 한국 내 280여개 회원사를 포함해 세계 162개국에서 1만80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중심..

HK inno.N, 혁신 항암 신약 발굴 집중

HK inno.N, 혁신 항암 신약 발굴 집중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MOU 체결 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을 보유한 HK inno.N이 글로벌 항암 신약 발굴을 위해 신약연구벤처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손을 잡았다. 소화, 암, 감염, 자가면역 분야 신약을 집중 연구 중인 HK inno.N은 기업, 병원과 물질 도입, 공동개발, 빅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혁신 항암 신약 발굴에 속도를 내고 있다. HK inno.N은 최근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ENPP1 저해 선천면역항암제’ 등 항암신약물질의 임상 개발 및 상업화를 목표로 전략적 연구 협약을 맺었다.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ENPP1 저해 기전의 면역항암제는 암세포에 의해 억제된 신호체계를 정상화해 면역세포들이 암세포와 잘 싸울 수 있도록 종양 ..

동아ST, 마크로젠과 해외 공급 계약 체결

동아ST, 마크로젠과 해외 공급 계약 체결 COVID-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및 임상진단 서비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인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과 COVID-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및 임상진단 서비스의 해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장기화되고 있는 해외 코로나 감염병 진단시장을 겨냥해 신속 진단키트의 안정적인 공급, WHO(세계보건기구) 등 공공조달 시장 진출 모색, 임상진단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사업기회 발굴, 해외 수출 품목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한 것이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해외 유통망을 활용해 마크로젠의 COVID-19 항원 신속 진단키트와 유전체 검사 기반 산전진단, 암/희귀질환진단, 분자진단 등의 임상진단 서비스..

갈더마, 세타필 ‘클리어 스카이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발표

갈더마, 세타필 ‘클리어 스카이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발표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14일 자사의 바디 보습 전문 더마브랜드 세타필®을 통해 보다 건강한 환경과 밝은 미래에 기여하고자 갈더마 본사에서 ‘클리어 스카이 이니셔티브(Clear Skies initiative)’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갈더마는 지난 10여 년간 환경발자국(environmental footprint, 환경 영향력 지표를 통해 제품 생산 및 기업 활동으로 인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방법) 감소에 성과를 보였다. 클리어 스카이 이니셔티브는 책임 있는 경영을 기업 전반에 반영하고자 하는 갈더마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기업 활동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환경에 미치는 영..

신약조합, 1회 바이오헬스정책포럼 성료

신약조합, 1회 바이오헬스정책포럼 성료 글로벌경쟁력 강화위한 차기정부 육성방안 주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 산하 정책연구기구인 혁신정책연구센터(InnoPol)(회장 최영현, 이하 이노폴)는 “2021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을 10월 12일(화)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포럼은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기 정부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지원 방안”을 주제로 날로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정책, 기술환경 하에서 바이오헬스산업의 핵심분야별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바이오헬스산업의 역할 및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지원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바이오헬스산업계 산·학·연·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하여 큰 ..

제약바이오협·재난안전위기관리협, 안전 및 위기관리 협약

제약바이오협·재난안전위기관리협, 안전 및 위기관리 협약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14일 오전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사단법인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회장 김찬석)와 ‘제약바이오 안전 및 위기관리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서 제약바이오분야의 안전과 위기관리를 위해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제약 기업의 예방·대응적 위기관리 지원 ∆회원 기업이 생산한 각종 의약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전한 사용 환경 조성 ∆‘국민안전·보건안보’에 대한 공공성 강화를 추진한다는 방안이다. 아울러, 감염병 및 보건안보 등 각종 이슈에 대해 공동 교육, 연구, 저술 등에 협력하고, 정부 및 민간과의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해 국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원희목 회장은 “이..

한국산업약사회, 창립1주년 맞아 힘찬 도약

한국산업약사회, 창립1주년 맞아 힘찬 도약 10월 13일, 창립1년의 활동 보고 및 감사패 전달 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 이하 산업약사회)가 10월 13일, 창립1주년을 맞이하였다.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별도의 기념식은 하지 않고 회장단이 한국산업약사회의 태동에 큰 공헌을 한 조선혜 명예회장(현 지오영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향후 산업약사회의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조선혜 명예회장은 대한약사회 제약‧유통 담당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산업약사만의 단체설립 필요성을 역설, 한국산업약사회의 설립을 추동하고 활동에 필요한 비용 기부와 사무실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한국산업약사회의 순조로운 출발에 큰 기여를 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제 첫발을 뗀 한국산업약사회의 도약을 위한 방안에 대한 제언과 ..

한동원 성남시약회장, 경기도약사회장 공식 출마선언

한동원 성남시약회장, 경기도약사회장 공식 출마선언 "특정동문회의 터전 같은 도약사회.. 통쾌한 반란" 꿈꾸다 한동원 성남시약사회장이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출마를 발표하고,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특정동문회의 경기도약회장 연결고리를 차단해 보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동원 회장은 이와관련 14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적인 출마 선언을 하고 "현재 경기도약사회는 대한약사회에 진출하려는 교두보쯤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특정 동문들이 집행부를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8천여 모든 회원을 위한 경기도약사회를 만들어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현재 경기도 약사회는 이런 영향으로 병으로 쇠약해진 상황이므로, 통쾌한 반란을 통해 새로운 경기도약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 회장은 조선대 약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