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29 7

심평원, 요양기관 업무포털 ‘마이 메뉴’ 서비스

심평원, 요양기관 업무포털 ‘마이 메뉴’ 서비스 사용자가 직접 메뉴 생성, 원클릭 화면 오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9일 요양기관 업무포털 시스템(biz.hira.or.kr)(이하 ‘업무포털’)을 사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마이 메뉴’ 서비스를 시작한다. 업무포털은 요양기관 뿐만 아니라, 의약단체, 제약/의료기기 업체, 자동차보험회사, 청구소프트웨어 업체 등 심사평가원 관련 업무 전반에 걸쳐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는 사용자 유형·업무별(화면:520여개, 메뉴:149개)로 구성되어, 건강보험 행위/약제/치료재료의 평가와 문자서비스 등 각종 신청 및 자료 제출 업무와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서비스 신설로 추가 개발이 지속적으..

◆의약정책 2021.10.29

심평원 수원지원, 사내 ‘On-Line 자선경매’

심평원 수원지원, 사내 ‘On-Line 자선경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지원장 박인기, 이하 ‘수원지원’)은 28일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On-Line 자선경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자선경매 행사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생활용품 약 100여점을 기증해 경매를 진행했고, 판매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 진행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단체 대면모임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영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했고, 직원들은 개인 PC와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 On-Line으로 참여했다. 박인기 지원장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전 직원이 관심을 갖고 참여 가능하며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 발굴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약정책 2021.10.29

헬스헬퍼, ‘맥스컷 버닝’ 다이어트 보조제 출시

헬스헬퍼, ‘맥스컷 버닝’ 다이어트 보조제 출시 헬스헬퍼는 27일 다이어트 보조제 ‘맥스컷’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맥스컷 버닝’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밝혔다. ‘맥스컷 버닝’의 주원료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카테킨 성분과 에너지 활력 보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6종으로 구성된다. 병 · 개별포장(PTP)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 되며, 식후 15분 내 3알, 하루 2번 충분한 물과 섭취하면 된다. 헬스헬퍼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 출시된 ‘맥스컷 버닝’은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사를 즐기거나 체지방 관리에 고민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맥스컷 제품에 녹차카테킨 성분과 비타민 성분을 추가 했다.”며 “팬데믹 이슈와 지친 일상에 에너지를 더하고, 건강한 웰..

서울시약, 건강서울 랜선약상담소 관심 폭발

서울시약, 건강서울 랜선약상담소 관심 폭발 총 8개 건강 주제 시민 궁금증 해소 2021건강서울페스티벌의 ‘랜선약상담소’의 생방송 조회수가 3,200회에 달하는 등 서울 시민들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건강서울페스티벌준비위원회(위원장 주연재·유성호)는 2021건강서울 ‘랜섬약상담소’의 운영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방송된 8개 랜선약상담소에는 약 1,000명의 시민이 사전 신청이 몰리고, 조회수 3,200회를 기록했다. 각 주제별 영상은 유튜브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해 누적 조회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올해 랜선약상담소는 총 유명 약사유튜버와 서울시약사회 임원이 진행자로 참여해 시민들이 평소에 관심 높은 건강 주제에 대해 실시간 질의응답..

종근당 항혈전제 ‘프리그렐’, 란셋에 게재

종근당 항혈전제 ‘프리그렐’, 란셋에 게재 사망 및 출혈 위험성 등 45% 낮춰 종근당(대표 김영주)의 항혈전제 개량신약 ‘프리그렐’이 급성심근경색 환자의 장기 유지요법에서 심혈관계 사망과 출혈 위험 등을 45%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근당은 이 같은 프리그렐의 효과를 확인한 TALOS-AMI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 란셋(LANCET)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PCI)을 받은 안정형 급성심근경색 환자를 대상으로 급성기 이후 이중항혈소판요법(DART) 진행 시 프리그렐과 아스피린을 병용하는 ‘저강도 이중항혈소판요법’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가톨릭의대 순환기내과 장기육 교수 연구팀은 국내 32개 기관에서 PCI 시술을 받은 2,697명의 급성심근경색 환자를 ..

제이브이엠, 3분기 매출 16.9%, 영업익 82% 성장

제이브이엠, 3분기 매출 16.9%, 영업익 82% 성장 순이익은 전년 대비 164.1% 급증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한미사이언스 계열사: 054950)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망 업종으로 부각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제이브이엠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06억원과 영업이익 35억원, 순이익 45억원을 달성하고, 연구개발(R&D)에는 19억원(매출 대비 6.4%)을 투자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9%,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82%, 164.1% 성장한 수치다. 글로벌 약국 자동화 분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유망 업종으로 부각되면서 북미 지역 등에서 제이브이엠의 수출 물량이 확대되고, 내실경영 기조에 따라 판관비..

한동주 약사, 서울시약사회장 출마(재선) 선언

한동주 약사, 서울시약사회장 출마(재선) 선언 "회무 연속성으로 미완의 정책과제 완수, 희망보여주겠다" 한동주 현 서울시약사회장이 회무 연속성을 통해 서울시약사회의 기반을 확고히 다져놓고 싶다며, 재선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는 10월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한 회장은 출마선언을 통해 “약사사회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 회원의 권익향상과 약사직능을 확고히 다져놓는 것이 매우 필요한 시점이기에 이를 위해 다시한번 신발끈을 묶었다”고 밝히고, 이를 위해 많은 회원들이 뜻을 같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회장 재임 3년간 회원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듣기 위해 다양한 직능에 종사하는 회원들을 최대한 많이 만나보면서, 작은 목소리까지 생생히 들었으며, 회원이 무엇을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