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20 11

GSK 손 습진 치료제 알리톡, 장기적 질환관리 가능

GSK 손 습진 치료제 알리톡, 장기적 질환관리 가능 관련 학회서 ‘새 치료 가이드라인’ 발표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된 제73차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만성 중증 손 습진 치료제 알리톡(성분명 알리트레티노인)의 위성 심포지엄(Satellite Symposiu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새로운 한국형 만성 중증 손 습진 치료 가이드라인을 통한 알리트레티노인의 유익성과 위해성 평가’를 주제로 만성 중증 손 습진에 대한 최신 치료 지견을 논의하고 오리지널 치료제인 알리톡의 주요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 심포지엄에서는 새롭게 마련된 만성 중증 손 습진의 한국형 치료 가이드라..

셀바스 AI, ‘삼성생명’ 보험상품 협업

셀바스 AI, ‘삼성생명’ 보험상품 협업 보험업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본격 개막 보험업계의 미래 산업 중 하나인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선점을 위한 보험사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인공지능 전문 기업 셀바스 AI(KOSDAQ 108860)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창 헬스케어와 함께 국내 생명보험업계 1위인 삼성생명 HeALS(헬스)에 질환발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공급•상용화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생명 ‘HeALS(헬스)’는 삼성생명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증진 전용 앱 서비스로, 삼성생명 고객들은 HeALS(헬스) 서비스를 통해 쉽게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꾸준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셀비 체크업’은 셀바스 AI 질환발병 예측 솔루션으로..

휴젤,’H.E.L.F in Seoul’ 개최

휴젤,’H.E.L.F in Seoul’ 개최 오는 24일 온라인 형태로 진행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오는 24일 미용·성형 학술포럼 ‘H.E.L.F in Seoul’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3년 개최, 올해로 9년째를 맞은 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는 단일 기업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휴젤의 미용·성형 학술 심포지엄이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러시아 주요 도시에서도 개최되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1만 명 이상이 참석한 글로벌 학술 포럼으로 자리잡았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현지 미용·성형 분야 전문의 및 관계자들을 위한 우수한 학술 콘텐츠 제공을 통해 휴젤의 ‘근거 중..

사노피 CHC, ‘랜선 건식 쿡톡’ 사내 캠페인 성료

사노피 CHC, ‘랜선 건식 쿡톡’ 사내 캠페인 성료 사노피(Sanofi)의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대표 파비앙 슈미트, 이하 사노피 CHC)가 2021년 ‘퍼포즈 데이(Purpose Day)’를 맞아 지난 19일 ‘랜선 건식(건강한 식생활) 쿡톡’ 온라인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퍼포즈 데이’는 매년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노피 CHC 부서의 전사적 CSR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캠페인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아동 ‘집콕 비만’ 및 불균형 식사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건강한 식생활’을 주제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게더타운(..

심평원, 제1기 국민평가패널 구성 및 1차 회의

심평원, 제1기 국민평가패널 구성 및 1차 회의 국민중심 평가위해 국민대표와 소통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제1기 국민평가패널』을 구성하고, 10월 19일(화) 오후 2시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국민평가패널은 국민중심 평가를 위한 평가 거버넌스 개편의 일환으로, 적정성 평가에 참여하는 국민대표위원을 확대하고, 평가전반으로 국민과의 소통 기회를 확장하고자 구성됐다. 이번 제1기 국민평가패널은 소비자·환자단체에서 추천한 9명의 위원으로, 2년간 적정성 평가 국민대표로 활동한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국민평가패널 운영방향을 협의하고, 의료 질 평가 및 적정성 평가 이해를 위한 강의 및 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의 병원평가정보 서비스에 대한 의견 수렴 ..

◆의약정책 2021.10.20

제넨셀, 113억 투자 유치 최대주주변경

제넨셀, 113억 투자 유치 최대주주변경 세종메디칼대상 CB 발행 및 대주주 지분 양도 항바이러스 신약개발 기업 제넨셀(공동대표 이성호, 정용준)은 의료용 디바이스 전문기업 세종메디칼(대표 이재철)로부터 전환사채(CB) 50억 원 포함, 총 113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제넨셀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연구개발 자금을 추가 확보, 현재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비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및 대상포진 치료제 임상시험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제넨셀은 지난 19일 세종메디칼을 대상으로 5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고, 최대 주주인 강세찬 경희대 생명과학대 교수의 보유 주식 일부도 세종메디칼에 양도하기로 했다. 이로써 제넨셀의 최대 주주는 세종메디칼로 변경된다. 다만 안정적인..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 대한약사회장 출마 시사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 대한약사회장 출마 시사 중앙선관위에 후보자등록 예정통보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이 대한약사회장 출마와 관련 후보자등록 예정통보를 중앙선관위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 전 회장은 이와관련 "어려운 걸음이 되겠지만 담대한 비전과 경험을 바탕으로 약사직능의 미래를 개척하는 봉사의 길에 나서겠다는 각오"라고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한 입장에서 "서울시약사회장 6년을 수행하면서 오직 한 가지 원칙 위에서 모든 회무의 기준을 세웠으며,대한약사회의 집행부가 아니라 민초약사들을 진정한 약사회의 주인으로 세우고 약사회를 회원에게 돌려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대업 대한약사회 집행부는 변화와 개혁을 떠들었지만 결국은 2012년 편의점으로 의약품을 내줬던 집행부로의 복귀에 지나지 않았으며, 또다시 그들..

‘메드트로닉 , 헬스케어분야 선도 국내 스타트업 모집

‘메드트로닉 , 헬스케어분야 선도 국내 스타트업 모집 아시아.태평양 지역 혁신 챌린지 시작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혁신 챌린지(Medtronic APAC Innovation Challenge, MAIC) 사이트 메드트로닉이 헬스케어 기술 분야의 발전 가속화를 이끌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혁신 챌린지(Medtronic APAC Innovation Challenge, 이하 MAIC)’를 개최하고, 다음 달 26일까지 챌린지에 참여할 국내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MAIC는 아태지역의 스타트업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의료기술(MedTech) 솔루션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한다. MAIC는 역량개발, 파트너십, 의료기술 및 디지털 헬스 분야 기업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현대약품, ‘마이녹셀’ GS홈쇼핑 첫 방송

현대약품, ‘마이녹셀’ GS홈쇼핑 첫 방송 예상 매출의 150% 이상 초과 달성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지난 17일 진행한 ‘마이녹셀’ GS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에서 예상 매출의 15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현대약품은 오후 4시 1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한 방송을 통해 마이녹셀 400ml 대용량 제품 4개와 체험분 100ml 제품 1개, 6ml 파우치 타입 5개, 앰플 60ml 1개가 포함된 ‘기본구성’과 기본구성에서 각각의 수량을 2배씩 더한 ‘완벽더블구성’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현대약품은 마이녹셀을 1초당 8개 꼴로 판매하며 첫 홈쇼핑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현대약품은 이번 홈쇼핑을 시작으로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SNS를 활용..

GC녹십자,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

GC녹십자,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코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캡슐 제형의 성인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과 분말 제형의 아동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튼튼’ 2종이다. 두 제품은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IM76(Lactobacillus plantarum IM76)과 건강한 한국인의 장 내 세균총 유래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IM55(Bifidobacterium longum IM55)의 복합 원료인 NVP-1703으로 만들어졌다. 이 원료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네비팜(대표 이창규)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난 2019년 ‘..

약사회, 우편투표 참여율 제고, 다양한 방안 검토

약사회, 우편투표 참여율 제고, 다양한 방안 검토 중앙선관위, 실천하는 약사회 중립 위반 ‘경고’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명모 총회의장, 이하 선관위)는 정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 시스템(K-voting) 지원 중단에 따라 투표방식을 기존과 동일하게 ‘빠른등기’ 방식으로 확정했다. 제4차 중앙선관위 회의(10.19)에서는 온라인투표 병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우체국택배 배송 및 집배원 방문 회송방식’ 도입을 검토했으나 우체국택배 방식으로 진행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배송 및 투표용지 분실 우려 △우체통을 통한 회송 불가능 △민간DM업체와 계약으로 제도 안전성 저하 △거주지가 아닌 직장에서 회송시 변경 절차의 어려움 등으로 기존 방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