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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K 손 습진 치료제 알리톡, 장기적 질환관리 가능

◆제약/▷외자계제약 | 2021. 10. 20. 09:37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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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K  습진 치료제 알리톡, 장기적 질환관리 가능

 

관련 학회서  ‘치료 가이드라인’ 발표

 

GSK(한국법인 사장  켐프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된 73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만성 중증  습진 치료제 알리톡(성분명 알리트레티노인) 위성 심포지엄(Satellite Symposium)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새로운 한국형 만성 중증  습진 치료 가이드라인을 통한 알리트레티노인의 유익성과 위해성 평가 주제로 만성 중증  습진에 대한 최신 치료 지견을 논의하고 오리지널 치료제인 알리톡의 주요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 심포지엄에서는 새롭게 마련된 만성 중증  습진의 한국형 치료 가이드라인을 기념하고  주요 내용이 공유된 점에서 참가자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연자로 나선 서울아산병원 피부과 장성은 교수는 “국내에서는 만성 중증  습진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치료를 받더라도 의료진 개개인의 경험에 의존해 치료가 진행되고 있어이런 상황을 개선하고 환자들이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있도록 피부과 전문의 40명이 힘을 합해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치료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게 됐다 전했다

 

이어  교수는 “가이드라인에 명시한 것처럼만성 중증  습진 치료의 핵심은 강력한 국소 스테로이드 제제 치료에도 반응이 없을 경우 알리트레티노인 성분의 2 치료제로 치료법을 변경하는 임을 거듭 강조했다.    

 

GSK 알리톡은 스테로이드 위주로 형성된 만성 중증  습진의 치료 환경에서 사용되는  알리트레티노인 성분 비스테로이드성 오리지널 치료제로국소 스테로이드에도 반응하지 않는 만성 중증  습진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옵션으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알리톡은 글로벌 임상시험인 BACH 임상을 통해 만성 중증  습진 환자에서의 치료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으며, 글로벌에서 출시된 이후 10 이상의 처방 경험을 쌓았다.  

 

이에 한국형 가이드라인에서도 강력한 국소 스테로이드 치료에 반응하지 않을 경우 2 치료제인 알리트레티노인으로 변경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알리트레티노인은 만성 중증  습진에 적응증을 가진 유일한 성분으로특히 만성 중증  습진의 고질병인 재발에도 치료 효과가 우수하기 때문에 질환의 장기적 관리에 적합하다고 명시되어 있다.

 

알리트레티노인은 글로벌 가이드라인인 유럽접촉피부염학회(ESCD, European Society of Contact Dermatitis) 가이드라인에서도 1 치료제인 국소 스테로이드 치료에 환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2 치료제로 사용하도록 1A 등급으로 강력하게 권고되고 있다.

 

GSK 알리톡 마케팅 담당 김환근 브랜드 매니저는 “만성 중증  습진은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고통을 동시에 수반하는 중증 질환으로,해외에서는 일찌감치 질환의 심각성에 사회가 공감하고체계적인 가이드라인도 마련되어 있었다, “국내에서도 전문가들의 주도로 한국 상황에 최적화된 한국형 치료 가이드라인이 마련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이를 계기로 국내 만성 중증  습진 치료 환경이 한층  체계적으로 변화해 알리톡의 치료 혜택도  효과적으로 전달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알리톡은 재발로 인해 재치료를 받은 환자에서도 성공적인 치료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환자들이 장기적으로 질환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으로 기대한다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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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 AI,  ‘삼성생명’ 보험상품 협업

 

보험업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본격 개막

 

보험업계의 미래 산업 중 하나인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선점을 위한 보험사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인공지능 전문 기업 셀바스 AI(KOSDAQ 108860)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창 헬스케어와 함께 국내 생명보험업계 1위인 삼성생명 HeALS(헬스)에 질환발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공급•상용화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생명 ‘HeALS(헬스)’는 삼성생명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증진 전용 앱 서비스로, 삼성생명 고객들은 HeALS(헬스) 서비스를 통해 쉽게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꾸준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셀비 체크업’은 셀바스 AI 질환발병 예측 솔루션으로, 삼성생명 HeALS(헬스) 서비스의 핵심인 건강분석 서비스를 책임진다. 인공지능(AI)이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건강나이와 질병 위험도를 분석해 개인별 ‘건강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삼성생명은 고객이 쉽게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꾸준한 건강관리를 위해 매년 리포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셀비 체크업’은 사용자의 건강검진 정보를 기반으로 향후 4년 내 주요 질환(6대암 및 4개 질환)에 대한 발병 위험도를 예측한다.

 

단순 건강검진 결과 제공 수준을 넘어 개인 건강정보에 따른 맞춤형 질환 관리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체중, 허리둘레, 혈액검사 등 검사 항목별 최근 10년의 결과 추이 그래프 등을 통해 건강검진 기록 관리까지 가능하다.

 

타사 대비 높은 수준의 정교한 알고리즘으로 98%의 우수한 예측 정확도를 보유하고 있다.

  

‘셀비 체크업’은 서비스 형태와 활용도가 다양해 국내 대형 보험사 및 재보험사, 지자체로의 공급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 보험 가입자 대상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인센티브 제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잠재•가망•신규 및 기존 고객 대상 보험사에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을 추천해 준다. 고객 관리 단계까지 전 과정 지원하는 서비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FC)들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셀비 체크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할 수 있는 암 질환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개인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추천 중이다.

 

또한 강남구, 서초구 등 전국 지자체 보건소 내 건강관리 서비스로 공급 중이다.

 

셀바스 AI 엄태철 헬스케어 사업대표는 "셀비 체크업을 통해 삼성생명, 신한라이프, DB 손해보험 등 대형 및 재보험사 고객들과 보험업계의 디지털 전환 본격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며 "셀바스 AI는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및 인공지능 기술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사들의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변화 등 성공적 DX 가속화를 위한 파트너로 자리매김 중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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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H.E.L.F in Seoul’ 개최


오는 24일 온라인 형태로 진행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오는 24일 미용·성형 학술포럼 ‘H.E.L.F in Seoul’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3년 개최, 올해로 9년째를 맞은 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는 단일 기업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휴젤의 미용·성형 학술 심포지엄이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러시아 주요 도시에서도 개최되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1만 명 이상이 참석한 글로벌 학술 포럼으로 자리잡았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현지 미용·성형 분야 전문의 및 관계자들을 위한 우수한 학술 콘텐츠 제공을 통해 휴젤의 ‘근거 중심 마케팅’을 실현, 기업 및 제품 신뢰도 향상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코로나-19에도 멈추지 않는 미의 욕구( COVID-19 cannot stop the desire of beauty)’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미용·성형 시술과 코로나19 이후 전망까지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을 비롯해 미용·성형 분야 권위자 9인이 연자로 참여해 현시대 상황에 맞춘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시대, 환자들의 마스크 착용에 따른 다양한 시술 노하우(Patient with Mask)를 주제로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우식 교수(서울아산병원)와 ▲안태주 원장(수아이성형외과) ▲오욱 원장(메이린클리닉 더현대서울) ▲최준영 원장(JY성형외과)이 연자로 참여한다.

 

이어 문형진 부사장은 피부 강화(About dermal enhance)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건국대 해부학교실 송우철 교수가 연자로 서는 두 번째 세션(Anatomy Session)에서는 성공적인 미용·성형 시술을 위한 해부학 관련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세 번째 세션(COVID-19 and Clinic Management)에서는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원장이 코로나19 시기, 효율적인 병원 운영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코로나19 종식 후 미용·성형 트렌드 변화를 전망하고 관련 시술(Patient Dreaming a Life after COVID-19)에 대해 알아본다. 해당 세션의 연자로는 홍기웅 원장(샘스킨성형외과)과 이용우 원장(라이크성형외과)이 나선다.

 

모든 세션 종료 뒤에는 참여자들을 위한 질의응답 및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토론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휴젤 관계자는 “H.E.L.F는 전 세계 미용·성형 전문의들을 위한 글로벌 포럼으로 자리매김하며 국내외 시장 내 기업 및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휴젤이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우수한 학술 콘텐츠 개발로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서의 휴젤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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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노피 CHC, ‘랜선 건식 쿡톡’ 사내 캠페인 성료

◆제약/▷외자계제약 | 2021. 10. 20. 09:17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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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노피 CHC, ‘랜선 건식 쿡톡’ 사내 캠페인 성료

 

 

사노피(Sanofi)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대표 파비앙 슈미트이하 사노피 CHC) 2021 ‘퍼포즈 데이(Purpose Day)’ 맞아 지난 19 ‘랜선 건식(건강한 식생활쿡톡’ 온라인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퍼포즈 데이 매년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노피 CHC 부서의 전사적 CSR 프로그램이다올해의 캠페인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아동 ‘집콕 비만’  불균형 식사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건강한 식생활 주제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화상회의 서비스 (Zoom)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1 행사에서는 임직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직접 배우고 실천하자는 취지로 유명 푸드인플루언서 이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Zoom) 활용한 쌍방향 클래스로 팟타이영양강정  건강 집콕 요리를 만들었다

 

이어진 2 행사는 ‘게더타운(Gathertown)’ 통해 실제 회식 장소처럼 꾸민 가상의 공간에서 아바타의 모습으로 참여생생한 분위기에서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며 코로나로 장기간 재택근무를 하는 동료들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캠페인의 취지에 맞춰 지역사회 나눔을 위한 ‘아동을 위한 건강 추천 요리’ 이벤트를 마련해 임직원이 추천하는 건강요리를 선정하고레시피 카드를 제작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치 토마토 파스타병아리콩 강정 등을 비롯해 아이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 해결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도울  있는 아이디어들이 다수 모였다.

 

사노피 CHC 사업부는 행사 게시물 댓글건강 요리 추천건강 집콕 요리 만들기  퍼포즈 데이 캠페인  과정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활동을 세노비스 키즈 비타민영양강정 등이 담긴 건강 꾸러미로 환산해 아동보육기관의 아동  100여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사노피 CHC 사업부 파비앙 슈미트(Fabien Schmitt) 사업부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등원등교 등이 중단되며 아이들의 식생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 주제로 올해의 사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가 장기화된 코로나19 지친 임직원과 가족지역사회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앞으로도 아동을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삶의 질을 개선할  있는데 기여할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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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제1기 국민평가패널 구성 및 1차 회의

◆의약정책 | 2021. 10. 20. 08:09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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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1 국민평가패널 구성  1 회의 

 

국민중심 평가위해 국민대표와 소통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하 ‘심사평가원’) 『제1 국민평가패널』을 구성하고, 10 19(오후 2 1 회의를 개최.

 

국민평가패널은 민중심 평가를 위한 평가 거버넌스 편의 일환으로적정성 평가에 참여하는 국민대표위원을 확대하고평가전반으로 국민과 소통 기회를 확장하고자 구성.

 

이번 1 국민평가패널은 소비자·환자단체에서 추천한 9명의 위원으로, 2년간 적정성 평가 국민대표로 활동.

 

 

이번 1 회의에서는 국민평가패널 운영방향을 협의하고의료  평가  적정성 평가 이해를 위한 강의  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 병원평가정보 서비스에 대한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적정성 평가 대상▲적정성 평가 공개방법▲적정성 평가와 의료  향상  주제별 토론을 통해 적정성 평가에 대한 국민관점의 개선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와 관련한 분야별 전문가 강의  항목별 적정성 평가결과 안내를 병행하면서 적정성 평가에 대한 이해를 높여갈 계획이다.

 

변의형 평가운영실장은 “국민평가패널 운영으로 위원회로 국한된 참여방식을 넓혀, 보다 많은 국민대표와 적정성 평가  과정을 소통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국민평가패널에서 제안된 의견과 앞으로의 활동을 밑거름으로 국민건강과 의료  향상을 위한 진일보한 평가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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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넨셀, 113억 투자 유치 최대주주변경


세종메디칼대상 CB 발행 및 대주주 지분 양도 

항바이러스 신약개발 기업 제넨셀(공동대표 이성호, 정용준)은 의료용 디바이스 전문기업 세종메디칼(대표 이재철)로부터 전환사채(CB) 50억  포함,  113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제넨셀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연구개발 자금을 추가 확보, 현재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비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및 대상포진 치료제 임상시험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제넨셀은 지난 19일 세종메디칼을 대상으로 50억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고, 최대 주주인 강세찬 경희대 생명과학대 교수의 보유 주식 일부도 세종메디칼에 양도하기로 했다.

 

이로써 제넨셀의 최대 주주는 세종메디칼로 변경된다. 다만 안정적인 임상 진행과 사업 영위를 위해  조직을 유지한  공동 경영체제로 운영된다.

 

강세찬 교수도 잔여 지분을 계속 보유하며 예전과 동일하게 제넨셀 기술경영위원장으로서 연구개발  경영에 참여하게 된다.

 

이에 대해 이성호 제넨셀 대표는 세종메디칼에서 임상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이끌  있게 됐다 회사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한 투자기관에 감사하며, 국내 대표 천연물 신소재 기반 신약개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이라고 말했다.

 

제넨셀은 개인에서 우량 바이오 상장사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재무와 경영의 안정성  투명성이 더욱 향상됐다. 이에 따라 코스닥 상장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메디칼과의 협력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세종메디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국내외 인허가  경영시스템 고도화 등의 면에서도 협업할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넨셀은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제2b/3상 임상계획승인을 신청한  이어 유럽 임상 신청도 준비 중이며, 대상포진을 적응증으로 국내 제2상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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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 대한약사회장 출마 시사

 

중앙선관위에 후보자등록 예정통보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이 대한약사회장 출마와 관련 후보자등록 예정통보를 중앙선관위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 전 회장은 이와관련 "어려운 걸음이 되겠지만 담대한 비전과 경험을 바탕으로 약사직능의 미래를 개척하는 봉사의 길에 나서겠다는 각오"라고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한 입장에서 "서울시약사회장 6년을 수행하면서 오직 한 가지 원칙 위에서 모든 회무의 기준을 세웠으며,대한약사회의 집행부가 아니라 민초약사들을 진정한 약사회의 주인으로 세우고 약사회를 회원에게 돌려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대업 대한약사회 집행부는 변화와 개혁을 떠들었지만 결국은 2012년 편의점으로 의약품을 내줬던 집행부로의 복귀에 지나지 않았으며, 또다시 그들만의 리그가 시작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회원의 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회원의 고통을 미루고회원들을 배제한 채 응답하지 않는 폐쇄적이고 독선적인 회무운영 방식은 너무나 닮아 있다.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이 내세웠던 선거공약은 또다시 말과 구호로만 가득 찼으며, 지난 3년간 보여주기식의 선거용 회무와 소득없는 임기응변의 대관업무에 희망은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결과 중요한 현안들이 미해결 상태로 적체되어 있고, 무대응 속에 얼룩진 한약사 문제와 약배달 사태건기식 소분판매는 약사미래를 어둡게 하고 있으며,무대책으로 남겨진 성분명처방 법제화병원지원금불용재고약은 아직도 해결의 희망이 없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무책임하게 남발한 공적마스크 면세와 심야약국 예산배정예방접종센터 약사 추가배치 요구는 모두 무산되었으며, 단지 요란하고 빈껍데기뿐인 말잔치만 허공을 채우고 있다. 전향적 협의로 편의점에 의약품을 내준 구 집행부 인사들이 복귀한 현 집행부의 무기력함은 정부정책 수립 과정이나 국민의 선택에서 조차 ‘약사 패싱’이라는 참담한 현실을 불러왔다"고 비판했다.

 

 김 전 회장은 "사랑하는 자랑스러운 약사직능이 상처받고 사회적 위상이 추락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으며,약사회의 주인인 약사회원들이 주변으로 밀려나고 소외받는 그들만의 회무 운영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고 말하고 "우리 약사사회에 결코 호의적이지 않은 환경 변화를 스스로 개척해 나가지 못하고 정부의 바지자락을 잡고 가는 무능함을 더 이상 참을 수 없으며, 우리 약사회는 과거 구태의 복귀와 부활이 아니라 진정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끝으로 "오직 새로운 회무 철학과 열정을 가진 인물만이 변화와 개혁을 주도해 나갈 수 있으며 이길에 모든 것을 던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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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드트로닉 , 헬스케어분야 선도 국내 스타트업 모집

 

아시아.태평양 지역 혁신 챌린지 시작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혁신 챌린지(Medtronic APAC Innovation Challenge, MAIC) 사이트

 

메드트로닉이 헬스케어 기술 분야의 발전 가속화를 이끌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혁신 챌린지(Medtronic APAC Innovation Challenge, 이하 MAIC)’ 개최하고다음  26일까지 챌린지에 참여할 국내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MAIC 아태지역의 스타트업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이를 기반으로  의료기술(MedTech) 솔루션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한다.

 

MAIC 역량개발파트너십의료기술  디지털 헬스 분야 기업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헬스케어 기술 부문에서 아태지역 헬스케어 생태계의 전략적 협력을 위해 최근 런칭한 ‘메드트로닉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OPI)’ 일환으로 개최하는 챌린지다.

 

MAIC 모집 분야는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Life Transforming Technologies), ▲모두를 위한  나은 결과(Better Outcomes for All), ▲사람 중심의 기술(People First Experience), ▲인사이트 기반의 맞춤 의료(Insight Driven Care)   4개다. MAIC참가 스타트업은   하나의 분야에 사업 성격이 부합하고상용화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유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MAIC결선에 진출한 상위 5 스타트업은 메드트로닉과 협력자신들이 제안한 의료기술이나 디지털 헬스 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해 최대 20 달러 규모의 파일럿 기회를 갖게 된다.

 

MAIC 참가 신청은 오는 11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챌린지 결선은 2022 3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본사가 위치한 싱가포르에서 메드트로닉 아시아 혁신 컨퍼런스(Medtronic Asia Innovation Conference) 기간 동안 열릴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MAIC 사이트(http://maic.medtronic.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프로그램 일정>

참가 신청 1 심사:
상위 25 선발 
2 심사:
기업 소개  피칭
최종 심사:
비즈니스 케이스 (Business Case) 개발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본사에서 상위 10 기업 최종 피칭
10 14  11 26 11 29 12 15 1 18 1 25 2 25 3 15  3 16

 

메드트로닉 이희열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OPI 참가하는 스타트업을 포함우리가 여러 기업과 공유하게  기업가 정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육성하고 혁신 생태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상호 협력을 실행 가능한 결과로 이끄는 발판이  것이라 믿는다 “메드트로닉은 70개의 질병 분야를 아우르는 방대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스타트업과 혁신가를 위한 최고의 목적지  하나라고 전했다

 

이희열 사장은 또한 “OPI 앞으로 인공지능(AI), 로봇공학자동화사물인터넷(IoT), 디지털 헬스에 중점을  글로벌 헬스케어 기술 리더가 되고자 하는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와 대담한 목표와도 일치한다 덧붙였다.

 

메드트로닉 김현정 북아시아 전략 & 비즈니스 혁신(S&BT) 전무는 “메드트로닉은 국내 환자를 위한 최상의 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상생 파트너로서디지털 헬스케어에서 혁신은 매일 끊임없이 지속해야 한다고 믿는다 “한국의 의료기술 분야 스타트업은 헬스케어 미래를 주도할 뛰어난 역량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MAIC 통해 메드트로닉과 함께  꿈을 펼칠 국내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 말했다.

  

메드트로닉은 국내 의료계 종사자기업 등과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국가  최초로 국내 스타트업의 네트워크해외 시장 개척의료 기기 공동 개발파트너십을 지원하기 위한 메드트로닉 아시아 혁신 컨퍼런스(Medtronic Asia Innovation Conference) 개최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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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마이녹셀’ GS홈쇼핑 첫 방송

◆제약/▷국내제약 | 2021. 10. 20. 07:37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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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마이녹셀’ GS홈쇼핑 첫 방송

 

예상 매출의 150% 이상 초과 달성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지난 17일 진행한 ‘마이녹셀’ GS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에서 예상 매출의 15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현대약품은 오후 4시 1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한 방송을 통해 마이녹셀 400ml 대용량 제품 4개와 체험분 100ml 제품 1개, 6ml 파우치 타입 5개, 앰플 60ml 1개가 포함된 ‘기본구성’과 기본구성에서 각각의 수량을 2배씩 더한 ‘완벽더블구성’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현대약품은 마이녹셀을 1초당 8개 꼴로 판매하며 첫 홈쇼핑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현대약품은 이번 홈쇼핑을 시작으로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출시 한 달 만에 진행한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며 “소비자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와 만족도 높은 구성으로 마이녹셀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받은 탈모 기능성 성분인 '소이액트' 성분과 현대약품이 특허성분 3종과 함께 독자 조성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를 함유했다. 

 

최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탈락 모발 수가 4주 사용 후에는 40.9% 감소, 6주 사용 후에는 68.3% 감소하고 헤어라인 부위 피부 치밀도는 15.3% 증가한 것을 확인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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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코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캡슐 제형의 성인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과 분말 제형의 아동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튼튼’ 2종이다.

 

두 제품은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IM76(Lactobacillus plantarum IM76)과 건강한 한국인의 장 내 세균총 유래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IM55(Bifidobacterium longum IM55)의 복합 원료인 NVP-1703으로 만들어졌다.

 

이 원료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네비팜(대표 이창규)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난 2019년 ‘면역 과민 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에 대한 식약처 개별인정형을 획득했다. NVP-1703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콧물과 코막힘 등의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2종 유산균 복합물을 이용하는 듀오바이옴 기술로 코 건강과 함께 장 건강까지 관리가 가능한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김지현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락토모션 코 유산균은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께 더해져 간편하게 코와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네비팜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산균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토모션 코 유산균’과 ‘락토모션 코 유산균 튼튼’은 GC녹십자 직영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중 홈쇼핑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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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사회, 우편투표 참여율 제고, 다양한 방안 검토

 

중앙선관위, 실천하는 약사회 중립 위반 ‘경고’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명모 총회의장, 이하 선관위)는 정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 시스템(K-voting) 지원 중단에 따라 투표방식을 기존과 동일하게 ‘빠른등기’ 방식으로 확정했다.

 

제4차 중앙선관위 회의(10.19)에서는 온라인투표 병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우체국택배 배송 및 집배원 방문 회송방식’ 도입을 검토했으나 우체국택배 방식으로 진행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배송 및 투표용지 분실 우려 △우체통을 통한 회송 불가능 △민간DM업체와 계약으로 제도 안전성 저하 △거주지가 아닌 직장에서 회송시 변경 절차의 어려움 등으로 기존 방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이를 대신하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용지 배송 2~3일 후 집배원이 약국을 재방문하여 수거하도록 전국 우체국에 협조 요청 △선거인명부 열람기간 동안 투표용지 수신처 개별 안내 및 주소 변경 요청 △선거안내문에 주변 우체통을 쉽게 찾는 방법 등을 안내하기로 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 후보자들의 선거운동에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중앙선관위, 16개 시도지부, 언론사 주관 등 ‘대한약사회장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개최한다는 원칙을 결정하고 이에 따른 세부 집행 계획(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실천하는 약사회’가 선거 중립의무를 위반하여 특정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 것에 대해 ‘경고’처분을 의결했다.

 

이밖에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전문언론에 대한 댓글작성시 IP주소 기록 등 시스템 보완을 각 언론사에 요청하기로 하고, 후보자 광고매체 및 횟수와 관련해서는 지면과 온라인 매체를 개별로 인정하기로 했다.

 

선거공고와 관련하여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 공고 건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 후보자 등록 공고 건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 공고 건 △예비후보자 등록 공고 건을 각각 심의하고 원안대로 의결했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공고와 함께 대회원 담화문을 발표하고, 중앙선관위 사무실 현판식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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