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5 11

대구경북첨복재단·고려대의료원 공동연구 협력

대구경북첨복재단·고려대의료원 공동연구 협력 신약·의료기기 연구결과 사업화 및 임상시험센터 협업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이 신약과 의료기기 개발 관련 공동연구 수행을 위해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단장 함병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은 2일(목) 서울시 성북구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공동연구 뿐만 아니라 학술대회 공동 개최, 상호 기술 지원, 인력 교류 등을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양진영 재단 이사장, 함병주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 선웅 의과대학 교수 등이 참석했다. 또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임상시험센터를 운영중인데, 종합병원 세계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ISO14155 인증)을 획득한 바 ..

◆의약정책 2021.12.05

올해 한미참의료인상에 장철호 원장,서울적십자병원 선정

올해 한미참의료인상에 장철호 원장,서울적십자병원 선정 6일 소공동 롯데호텔서 시상식, 상패와 상금 1500만원씩 전달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서울시의사회(회장 박명하)가 공동 제정한 ‘한미참의료인상’ 올해 수상자에 미얀마 베데스다병원 장철호 원장과 서울적십자병원(병원장 문영수)이 선정됐다. 올해 20회를 맞이한 한미참의료인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사 및 의료봉사단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2002년 제정됐다. 수상자와 수상단체에는 상금 15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전달된다. 시상식은 6일 오후 7시 롯데호텔서울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개최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수상자를 포함한 100명 이하 인원(백신접종 완료자 및 행사 전일 PCR 검사로 음성 판정을 ..

[대약] 최광훈, 전영구. 한석원 선관위원 즉각 사퇴 요구

[대약] 최광훈, 전영구. 한석원 선관위원 즉각 사퇴 요구 내부정보 사전유출 등 명백한 불법 행위 증거 확보 사법기관 고소. 고발도 고려..회원 제명도 요청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는 대한약사회 선거관리위원의 노골적인 선거운동을 비난하면서,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지난번 김대업 후보의 출정식에서 단상에 올랐던 한석원 후보에 대해서도 동반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최 후보측은 이와관련 5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가장 공정하고 중립적인 위치에서 그 업무를 총괄해야 한다. 따라서 각각의 선관위원들의 도덕성은 물론이고 그 책임감에 대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대업후보 측의 동문인 전영구 선관위원은 노골적이고 대담한 불법 선거운동을 ..

애니메디솔루션, 대동맥 재건 수술 개선 논문 게재

애니메디솔루션, 대동맥 재건 수술 개선 논문 게재 3D프린팅 기술 사용한 환자 맞춤형 가이드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최근 세계적인 과학 저널 ‘네이처(Nature)’가 출간하는 SCI급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3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 이상욱 연구원과 서울아산병원 교수·연구진들이 참여한 이번 논문으로 흉복부 대동맥류 재건 수술에서 3D프린팅을 활용한 개선된 환자 맞춤형 가이드가 의미 있게 도움이 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동맥은 심장에서 나온 가장 큰 동맥이며, 대동맥류란 혈관 벽이 부풀어 풍선처럼 부풀다가 터지는 중증 질환을 뜻한다. 전조 증상이 없어 발견이 어렵고 파열될 경우 급사에 이를 수 있다. 대동맥류 중 가..

[서울]권영희, 2022년 성분명처방 원년 선언

[서울]권영희, 2022년 성분명처방 원년 선언 “성분명처방 약국경영 정상화의 알파, 오메가” 권영희 후보는 지금 우리가 처한 약사 미래에 대한 불안과 약사직능의 독립성, 불용재고약 문제, 한약사문제 등 약국 운영의 정상화 근본에는 성분명 처방이 있다고 진단하고 2022년을 성분명처방 쟁취 원년으로 선언했다. 2000년 의약분업 당시 약사회는 의약분업으로 인해 약국가는 더욱 다양한 형태로 생겨나 보건의료분야에서 약국의 역할은 더 커질 것이라 예측했다.예를 들면 ▲처방약 조제약국 ▲일반의약품 및 건기식 위주 상담 전문약국 ▲의약외품 등 다양한 제품 구색을 갖춘 DrugStore형태의 약국 등의 출현등이 그것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현실은 상품명처방으로 인해 환자에게 가깝고 편리하고 복약지도에 충실한 동네 ..

코오롱티슈진, TG-C 추가 적응증

코오롱티슈진, TG-C 추가 적응증 나서 美FDA 임상2상 가능해져 코오롱티슈진(대표이사 한성수, 노문종)이 현재 미국에서 무릎 골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중인 TG-C가 고관절 골관절염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도록 적응증 확대에 나선다. 코오롱티슈진은 12월 3일(한국기준) 고관절 골관절염(Hip OA)치료에도 TG-C를 투약하는 임상시험 계획서(Protocol)를 美FDA에 제출한 결과, 임상 2상을 진행해도 좋다는 서신을 수령했다고 밝혔다. 코오롱티슈진의 TG-C는 현재 미국에서 무릎 골관절염(knee OA)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FDA 서신 수령으로 고관절 골관절염(Hip OA)에 대해서도 임상 2상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임상 1상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임상 2상 진행이 가능하게..

동아ST,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동아ST,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기업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3일 오전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이번 수여식에서 동아에스티는 고객 관점의 패키지 디자인 변경을 진행하여 조제 오류 예방을 통해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는 등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 획득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 획득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5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의료정보포털 어플리케이션 ‘메디뷰’를 만들어 학술 및 제품 등 의료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노력해왔으며, 지속적인 제품개선활동과 제조혁신기술로 우수 의약품을 개발·생산·관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2013년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후 콜센터 시스템과 전담부서 등 고객 ..

[대약]김대업, 병원,산업약사 국제학회 선정 참여, 지원

[대약]김대업, 병원,산업약사 국제학회 선정 참여, 지원 김대업 후보는 약사 직역의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도약을 위해 세계약사연맹(FIP) 총회와 FAPA(아시아 약사연맹) 총회 등 국제 약사 학술 교류에 개국약사, 병원약사, 산업약사, 공직약사 등 모든 약사 직역의 참여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임기 중 세계약사연맹(FIP) 총회와 아시아 약학연맹(FAPA) 총회 등이 모두 개최되지 못하여 약속을 지킬 수가 없어 무척 아쉽다며 재임이 되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반드시 이 약속을 지키기를 염원한다고 다시 약속을 확인하였다. 2018년 세계약사연맹 글래스고우 총회에서 성분명 처방이 만장일치로 개정되는 성과를 이루어내는 등 국제 학술 교류의 강화가 ..

[대약] 최광훈, 산업약사회 적극 협력. 지원

[대약] 최광훈, 산업약사회 적극 협력. 지원 약사회장 최광훈 후보가 산업약사회에 대한 공약을 내놨다. 최후보는 산업약사회장의 대한약사회 부회, 임대 입주중인 사무실, 여건이 허락하면 대한약사회로 이관, 산업약사회의 신설로 인한 대약 회무조정 필요성 검토 후 조정협의, 제약유통위원회의 개편 필요성 검토 후 효과적인 조직 개편,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안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약대 졸업생이 제약산업의 전문인력으로 제약산업에 진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산업약사회 주관으로 8개 약학대학으로부터 제약실무실습교육을 요청 받아 총 480명 학생에게 기존 공장 견학과는 달리, 제약산업을 연구/개발, 생산품질, 마케팅, 사업개발, 유통부문으로 나누어 제약산업을 보다 폭넓게 이해시켜 보다 더 많은 약대..

[경기]박영달, 약국고객 데이터 DB화 시급

[경기]박영달, 약국고객 데이터 DB화 시급하다. 약국경영 선진화에 전폭적인 지원 약속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기호 2번 박영달 후보가 약국고객 데이터 DB화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지금까지 약국의 전통적 구조는 약국이라는 공간에서 약사와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을 지급하는 장소(place)였다.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라면서 “감나무에서 감 떨어질 때만을 기다리듯 고객을 기다려선 안 되고 고객데이터 DB를 십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사고를 해야 할 때”라고 말하면서 “이제는 약국이 의약품을 조제하고 판매하는 장소(place)에서 가상의 플랫폼 구조를 활용한 공간(space)으로 확장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서 그는 이 같은 공간(space)개념을 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