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13 18

메디포스트, 2회 연속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메디포스트, 2회 연속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인증하는 ‘2021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어 인증패와 현판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2024년까지 3년이며, 2018년 이어 연속 선정됐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도내 우수 기업을 찾아 인증하는 사업이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5월 인증 기업 공모에 참여해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CEO 관심 및 실행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에 대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이후 인증위원회 심의를 통해 10월 최종 선정됐다. 이번 인..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프로틴 플러스’ 출시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프로틴 플러스’ 출시 동·식물성 단백질 균형있게 설계한 제품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균형있게 설계해 만든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프로틴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을 비롯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 주원료 8종과 함께 엄선한 부원료 22종을 함유했다. 1일 2포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일일 섭취량(12g)의 167%인 20g의 고함량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근육 건강과 뼈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소화를 고려해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55:45 비율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동물성 단백질 중 하나인 산양유단백질은 낙농선진국 네덜란드산으로 비유전자변형식..

의약분석연구회 14차 워크샵 및 12차 정기총회

의약분석연구회 14차 워크샵 및 12차 정기총회 “의약품 품질관리와 허가 .의약품 분석 이슈 및 적용사례” 공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산하 한국의약분석연구회(연구회장 강승우)는 2021년 12월 9일(목) 10:00-17:00에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벤처·스타트업기업의 산/학/연 분석연구 전문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제14차 워크샵 및 제12차 정기총회’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14차 워크샵은 “의약품 품질관리와 허가를 위한 최신 의약품 분석 이슈 및 적용사례” 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오전 세션에서는 의약품 불순물의 유전독성의 평가 방법과 실험 전략 및 허가자료 작성 방안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오후 세션에서는 바이오의약품 분야의 CD..

뷰노-대한신장학회, MOU 체결

뷰노-대한신장학회, MOU 체결 AI 기반 신장 기능 이상 탐지 소프트웨어 공동개발 이날 서울 강남구 대한신장학회 사무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철우 대한신장학회 이사장과 이예하 뷰노 이사회 의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심전도(ECG) 데이터를 분석해 채혈하지 않아도 신장 기능 이상을 탐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의 공동연구 및 개발을 목표로 한다. 먼저 신장 기능의 저하로 혈중 칼륨 농도가 변화함에 따라 발생하는 심전도 데이터의 미세한 차이를 감지하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장 기능 이상에 따른 혈중칼륨 수치를 빠르게 확인하여 적시에 치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환자의 건강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긴밀한 연구협력을 이어갈 방침이..

비대면 진료 “올라케어” 앱 이용 누적 25만 건 돌파

비대면 진료 “올라케어” 앱 이용 누적 25만 건 돌파 ‘올라딜리버리’ 10월 대비 500% 증가 비대면 진료 서비스 플랫폼 올라케어(대표 김성현)가 서비스 시작 5개월 만에 회원가입 수 7만 명을 돌파하며, 앱 이용 및 누적 진료 건수 25만 건을 넘어섰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진자의 재택치료를 기본 원칙으로 하는 특별 방역 대책을 발표하면서 비대면 원격 진료 플랫폼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재택치료자 뿐 아니라 동거인도 함께 격리 조치를 받게 되는데, 이때 동거인이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이면 최대 17일간 외출이 금지되기 때문이다. 동반 격리로 외출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비대면 진료 플랫폼을 통한 원격 의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 8월 비대면 진료 서비스 ..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 성대 양자생명물리과학원, MOU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 성대 양자생명물리과학원, MOU 양자생명 물리 과학 연구 국내 최초 산학 협력 글로벌 과학기술 선도기업 머크는 12월 10일, 성균관대학교 양자생명물리과학원과 양해각서(MoU)를 체결, 양자생명물리 이론과 현상에 기반한 진단 및 질병치료의 연구·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성균관 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이남구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리서치 솔루션 비즈니스 총괄, 성균관대학교 양자생명물리과학원 루크 리(Luke P. Lee) 교수, 조한상 교수 등이 참석했다. 머크는 상호 협약을 통해 성균관대 양자생명물리과학원과의 지식·정보 교류를 위한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생명과학 분야 인재 확보를 위한 장학금 지원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머..

대원제약, 먹는 코로나 치료제 중동지역 진출

대원제약 , 먹는 코로나 치료제 중동지역 진출 사우디 시갈라 그룹과 포괄적 협력 MOU 대원제약은 지난주 사우디 Cigalah Healthcare와 코로나 치료제 중동시장 진출 관련 포괄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사우디 시갈라 그룹과 협업관계에 있는 리후헬스케어의 제안에 의해 전격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원제약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의 국내 개발 및 제조, 상용화를 담당하며, 시갈라헬스케어는 사우디, 카타르, UAE, 오만, 바레인, 쿠웨이트 등 GCC(걸프협력회의) 회원국들을 중심으로 한 중동 지역을 맡는다. 대원제약은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티지페논정(페노피브레이트콜린)‘의 코로나19 치료 목적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 받았고, 개발 기한을 최대한 단축해..

GC셀,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연구결과 발표

GC셀,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연구결과 발표 MG4101(동종 NK세포치료제)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 지씨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서울대병원 혈액종양내과 고영일 교수 연구팀과 진행한 재발성 급성골수성백혈병(AML)에 대한 연구자 주도 임상(2상)시험 결과를 미국혈액학회에서 발표한다고 13일 밝혔다. 미국혈액학회(ASH, 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는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조지아주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되는 전세계에서 주목받는 연례행사이다. 임상시험은 기존의 표준치료에 실패한 재발성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 11명을 대상으로 고활성 동종 자연살해세포(MG4101)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환자에게 림프구 제거술 시행 후 총 2주기(cy..

시지바이오, HA 필러 ‘지젤리뉴·에일린’ 인도네시아 출시

시지바이오, HA 필러 ‘지젤리뉴·에일린’ 인도네시아 출시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자사의 HA(히알루론산) 필러 지젤리뉴(GISELLELIGNE)와 에일린(Aileene)을 인도네시아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젤리뉴는 총 3가지 라인으로 구분되어 있다. 지젤리뉴 유니버셜의 경우, 팔자주름, 이마 외 얼굴전체나 진피 하부(Deep dermis)에 사용하며, 시그니처(Signature) 1의 경우 눈 밑, 입술, 목주름 외 잔주름과 중간 진피(Mid dermis)에 사용한다. 또한 시그니처(Signature) 2는 턱, 콧대 외 골막 위(Supraperiosteum) 부분에 사용 가능하다. 지젤리뉴는 세계 최초 2 in 1 구조의 멀티레이어드(Multi-layered phas..

보령제약 ‘용각산쿨’ 패키지, 어워드 대상 수상

보령제약 ‘용각산쿨’ 패키지, 어워드 대상 수상 ‘2021 잇-어워드(It-Award)’ 패키지 디자인 부분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의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이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2021 잇-어워드(It-Award)'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잇-어워드는 제품·시각·패키지·공간환경·디지털멀티미디어·서비스·생활산업 등 7개 부문에 걸쳐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디자인산업계 공신력을 갖춘 대표 행사다.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기업 CEO 50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미적가치(독창성)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을 기준으로 심사·평가한다. 용각산쿨은 높은 시인성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주요 효능에 대한 문구와 복용법 등을 소비자에게 구체적으로 ..

동아제약, ‘판피린’ TV광고 온에어

동아제약, ‘판피린’ TV광고 온에어 10년 연속 판매 1위...약국서 구매 가능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TV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13일 밝혔다. 판피린 신규 TV광고는 주 판매 채널인 약국을 강조하고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광고에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혜리가 새로운 모델로 발탁되어 출연했다. 광고는 약국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감기약 이름을 묻는 질문에 혜리가 등장하며 “피리린판피린~”이라고 대답하고, 판피린은 어디서 살 수 있냐는 질문에 “액상은 약국에~”라고 대답한다. 반복적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멜로디를 혜리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소화해내며 ‘당신이 찾는 판매 1위 감기약, 액상 판피린은 약국에 ..

대웅제약,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와 MOU 체결

대웅제약,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와 MOU 체결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 대웅제약이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와 손잡고 R&BD 프로젝트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9일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홍릉특구)와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홍릉특구는 글로벌 바이오 의료 산업 혁신 클러스터를 목표로 서울시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고려대학교·경희대학교가 중심이 돼서 홍릉 지역의 바이오 및 의료분야 관련 기술핵심기관·대학교·연구기관·병원 등과 구성한 특구로, 기업 및 산업의 성장과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MOU로 대웅제약과 홍릉특구는 특구 내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R&BD(Re..

약사 1000명이 뽑은 ‘굿 브랜드’에 ‘텐텐’과 ‘눈앤’ 선정

약사 1000명이 뽑은 ‘굿 브랜드’에 ‘텐텐’과 ‘눈앤’ 선정 어린이영양제 및 인공눈물 부문에서 최우수 점수 전국 1000여명의 약사들이 한미약품의 어린이영양제 ‘텐텐’과 1회용 무방부제 인공눈물 ‘눈앤’을 ‘굿 브랜드’(GOOD BRAND)로 선정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대한약사회 기관지 약사공론이 전국 약사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2회 KOREA PHARM AWARD에서 이 두 제품이 어린이 종합 영양제 부문과 인공눈물 부문의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3년마다 한번 진행되는 이 시상은 올해 2회째이며, 2018년 제1회 시상에서는 한미약품의 케어가글(구강청결제), 목앤(인후염 외용제), 에너지골드(자양강장약국용 드링크제), 텐텐(어린이영양제) 등 4종이 ..

유나이티드제약 표적 항암제, 일본 특허 등록

유나이티드제약 표적 항암제, 일본 특허 등록 PLK-1 저해 활성 물질, 전립선암 치료용 조성물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연구개발 중인 천연물 유래 항암 치료제의 전립선암 치료용 조성물 특허가 최근 일본에서 등록 결정됐다. 이번 등록 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폴로유사인산화효소1(Polo-Like Kinase-1, 이하 PLK-1) 저해 활성 물질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일본에서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허는 PLK-1 활성 저해 물질인 트리하이드록시아세토페논(2,4,6-trihydroxyacetophenone, 이하 THA)에 관한 것으로 PLK-1 과발현 전립선암 치료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PLK 종류 중 하나인 PLK-1은 증식 중인 성체 조직과 분열 중..

GC녹십자,4,891만 달러 규모 역대 최대 독감백신 수주

GC녹십자,4,891만 달러 규모 역대 최대 독감백신 수주 범미보건기구 2022년 남반구 의약품 입찰 GC녹십자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독감백신 수출을 이끌어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범미보건기구(PAHO,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의 2022년도 남반구 의약품 입찰에서 4,891만 달러(한화 약 574억원) 규모의 독감백신 잠정 수주물량을 사전통지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GC녹십자가 PAHO 입찰 자격을 확보한 2011년 이래 최대 규모이다. 올해 PAHO 남반구 지역으로의 독감백신 수출액(3,993만 달러)보다도 22% 증가한 수치다. 이번 수출 분은 내년 상반기 중에 중남미 국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세계..

제38대 충남약사회장, 박정래 후보 당선

제38대 충남약사회장, 박정래 후보 당선 충남약사회 38대 회장에 단독출마한 박정래 후보가 단독후보로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됐다, 이에따라 충남약사회는 2021년 12월 10일(금) 낮12시, 충남약사회관에서충남약사회 전일수 선거관리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박정래 후보자(62.중앙대)에게 ‘제38대 충남약사회장 당선증’을 전달하였다. 이날, 박정래 회장은 "회원여러분의 응원과 지지로 도약회장에 당선되었다.지난 6년을 거울삼아 맡겨 주신 3년을 회원과 약국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약사의 품격과 약국운영 활성화를 위해 상습적인 조제약 할인 행위와 의사의 처방전갑질, 한약사 불법행위에, 약 배달 행위를 단호히 대처하고 담합의 여지가 없는 공적 처방전 도입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회원들이..

[탐방]제이씨헬스케어, 본사 사무실 이전..성장세 지속

[탐방]제이씨헬스케어, 본사 사무실 이전..성장세 지속 300평 규모 리모델링 통해 쾌적한 근무환경 구축 물류센터와 분리.. 전철역 인근 접근성 강화 경기도 안산 소재 제이씨헬스케어(대표 정상욱. 정은균)가 본사 사무실을 확장 이전했다. 제이씨헬스케어는 매년 성장(연간매출 1,700억원 규모)을 이어가는 에치칼 전문업체로 위수탁영업을 겸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물류센터 확장을 통해 3자 물류에도 본격 진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 업체는 최근 안산 초지동 본사에서, 사무실을 별도 분리해 중앙역 인근 고잔동로 확장 이전한 것이다. 이 업체 정은균 대표는 “물류센터는 그대로 위치하고 사무실만 이전한 것으로, 물류센터와 2키로 이내의 거리여서 상호 접근성이 좋고, 특히 전자결재 시스템을 구축 중이어서 업무에 ..

박호영 한국위너스약품대표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박호영 한국위너스약품대표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평화통일기반 조성및 국민 보건복지향상 기여 공로 박호영 한국위너스약품 대표(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가 12월 9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2021년 국민훈장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했다. 박호영 대표의 이번 수훈은 평화통일자문회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미래 청소년 통일세대 양성에 앞장서 온 것을 비롯해, 보건의료업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한 국민 보건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박호영 대표는 “이번 수훈은 너무 과분하기에, 훈장을 받는다는 마음보다는 벌을 받는다는 마음이 앞선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라는 메시지로 알고,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