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30 17

종근당및 계열사 인사 단행

종근당및 계열사 임원 인사 단행 종근당 및 계열사는 2022년 1월 1일자로 인사를 단행했다. 주요 인사내역은 다음과 같다. ◇ 종근당(승진) ◆ 전무 승진: 박종한 ◆ 이사 승진: 유재은, 김홍석, 김린주, 박규진, 이 우 ◆ 이사보 승진: 박원기, 신만철, 장범식, 임주형, 임경혁, 김희석, 강성권, 이동하 ◇ 종근당바이오(승진) ◆ 상무 승진: 김세진 ◆ 이사 승진: 이성식, 신창훈 ◆ 이사보 승진: 김보강, 임장현 ◇ 경보제약(승진) ◆ 전무 승진: 김종빈 ◆ 이사 승진: 박완갑 ◆ 이사보 승진: 정희록 ◇ 종근당건강(승진) ◆ 상무 승진: 김영우 ◆ 이사 승진: 김무관 ◆ 이사보 승진: 박철순 ◇ 종근당산업(승진) ◆ 이사보 승진: 조준환 ◇ 벨이앤씨(승진) ◆ 상무 승진: 박문례 ◆ 이사보 승..

내년 1분기 사용량-약가연동 모니터링 대상 공개

내년 1분기 사용량-약가연동 모니터링 대상 공개 건보공단, 122개 동일제품군 206개 품목 대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사용량-약가연동협상의 절차상 투명성 및 제약업체의 예측가능성을 제고하고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2022년도 1분기 사용량-약가연동협상(유형 가‧나) 모니터링 대상을 12.30.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용량-약가연동협상 제도는 사용량이 일정수준 이상 증가한 약품의 가격을 제약사와 공단 간 협상을 통해 최대 10% 인하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모니터링 대상은 사용량-약가연동협상 ‘유형 가’와 ‘유형 나’에 해당하는 약제로 122개 동일제품군 206개 품목이고, 각 유형별 사용량 증가 정도를 모니터링하여 협상 대상으로 선정하며,‘유형 가’는 공단과 약가협..

애니메디솔루션, ‘유방보존술 가이드’ 美 특허 취득

애니메디솔루션, ‘유방보존술 가이드’ 美 특허 취득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자사의 3D프린팅 기반 ‘유방보존술 가이드’가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과 서울아산병원이 협업해 연구·개발한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유방암 환자의 의료 영상(MRI 및 CT)을 3D로 분석하고, 이 데이터에 기반한 수술 가이드를 3D프린팅으로 제작해 유방암 수술을 돕는 의료기기다. 유방암 수술의 여러 방법 중 ‘유방보존술’이란 유방을 전부 절제하지 않고 종양 부위만을 절제해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존하는 수술법이다. 따라서 종양만을 최소한으로 제거하고 정상적인 유방 조직은 최대한 남겨 두는 것이 중요하다.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유방 내의 종양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

[인사]명문제약. 명문바이오(1/1)

[인사]명문제약. 명문바이오(1/1) - 승진인원 : 82명 - 발령일자 : 2022년 1월 1일 - 상무 : 정준일(경영지원) - 이사 : 권용진(CSO본부) - 부장 : 홍현우(부산2), 조창현(병원2), 박종일(부산2), 박순찬(대구2), 임준영(포장), 조우정(해외사업), 김기윤(정보관리), 손만용(영업관리), 유동조(도매관리) - 부장대우 : 남기웅(병원4), 차현종(부산1), 김정헌(호남), 이지훈(병원4) - 차장 : 박재범(부산1), 김대원(대구2), 주성진(충청), 오유미(제제연구), 강민희(영업관리) - 차장대우 : 이정민(병원4), 연수진(품질보증2), 김대봉(총무), 이가람(생산기획), 김태영(고형제), 김병호(주사제), 한태준(감사), 최준영(회계), 송재빈(제품개발), 류장훈(C..

한미약품, ‘시큐리티 어워즈’ 수상

한미약품, ‘시큐리티 어워즈’ 수상 제약기업 최초 정보보호 분야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정보 보호와 보안 부문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한국 제약기업 최초로 ‘시큐리티 어워즈’를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이 상은 혁신적 경영을 통해 국내 보안 산업 발전에 공을 세운 기관·회사 등을 공공 부문과 일반·보안기업 부문, 솔루션 부문으로 나눠 매년 수여된다. 올해 시상식은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됐으며, 한미약품 CISO(정보호호최고책임자) 홍성환 이사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한미약품은 일반기업 심사 기준인 ▲CEO ▲보안조직/인력 ▲보안관리/운영 ▲보안교육/문화 ▲기타 5개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한미약품은 다수 글로벌 제약기업과의 파..

씨젠, ‘웹 어워드 코리아 2021’ 최우수상

씨젠, ‘웹 어워드 코리아 2021’ 최우수상 의료서비스 부문에서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자사의 감염병 통계분석을 위한 프리미엄 플랫폼 ‘SG STATS’가 29일 진행된 제 18회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 어워드 코리아 2021(WEB AWARD KOREA 2021)’에서 의료서비스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씨젠의 SG STATS는 2021년 3월 런칭한 PCR 검사 결과 분석 및 데이터 통계 플랫폼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감염질환 트렌드의 실시간 분석을 통한 빠른 대응이 중요해졌다. SG STATS는 이러한 시장 니즈에 꼭 맞는 데이터 통계 플랫폼으로 연령,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른 실시간 감염병 추세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변이 조합을 포함..

천호엔케어, 2021패키지디자인대전 수상

천호엔케어, 2021패키지디자인대전 수상 ‘팩스타상’ 8년 연속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2021 제30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하며 8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루었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로 199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0회를 맞이했다.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작의 심미성과 독창성 및 패키지의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천호엔케어는 2021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키즈쑤욱’ 라인 4종, ‘액티브솔루션’ 라인 5종, ‘더 블랙’ 라인 4종과 ‘원기력단’ 패키지 디자인이 독창적이고 제품의 특징을 잘 드러냈다는 점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팩스..

종근당및 계열사 인사단행

종근당및 계열사 인사단행 종근당 및 계열사는 2022년 1월 1일자로 인사를 단행했다. 주요 인사내역은 다음과 같다. ◇ 종근당(승진) ◆ 전무 승진: 박종한 ◆ 이사 승진: 유재은, 김홍석, 김린주, 박규진, 이 우 ◆ 이사보 승진: 박원기, 신만철, 장범식, 임주형, 임경혁, 김희석, 강성권, 이동하 ◇ 종근당바이오(승진) ◆ 상무 승진: 김세진 ◆ 이사 승진: 이성식, 신창훈 ◆ 이사보 승진: 김보강, 임장현 ◇ 경보제약(승진) ◆ 전무 승진: 김종빈 ◆ 이사 승진: 박완갑 ◆ 이사보 승진: 정희록 ◇ 종근당건강(승진) ◆ 상무 승진: 김영우 ◆ 이사 승진: 김무관 ◆ 이사보 승진: 박철순 ◇ 종근당산업(승진) ◆ 이사보 승진: 조준환 ◇ 벨이앤씨(승진) ◆ 상무 승진: 박문례 ◆ 이사보 승진: 김..

GC녹십자헬스케어, ‘GC케어’로 사명 변경

GC녹십자헬스케어, ‘GC케어’로 사명 변경 사업 영역 확장하며 IT 플랫폼 기업 도약 GC녹십자헬스케어(대표 안효조)가 새해부터 ‘GC케어’로 사명을 변경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IT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과 함께 GC케어는 기존 B2B 중심의 사업 운영 체제를 B2C로 확장한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플랫폼 시장을 주도하고자 이번 사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C케어는 내년 초 건강검진 서비스와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건강 포털’을 새롭게 선보이며 데이터 및 모바일 경험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좋은 가격 혜택으로 검진받..

지엔티파마, 만성염증질환 신약 후보물질 특허 출원

지엔티파마, 만성염증질환 신약 후보물질 특허 출원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및 천식 치료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대표 곽병주)는 차세대 염증 및 통증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플루살라진'에 대한 우선권 특허를 30일 미국특허청에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플루살라진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과 '천식' 모델에서 탁월한 약효가 검증됨에 따라 출원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COPD는 허혈성 심장질환, 뇌졸중에 이어 2019년 전 세계 사망의 3번째 원인으로 약 323만 명이 사망했다. 같은 해 천식 환자는 약 2억 6200만 명으로 보고됐으며, 그중 약 46만 명이 사망했다. COPD와 천식은 난치성 질환으로, 폐 염증과 조직 손상을 막을 근본적인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다...

김영진 약사 서울강서구약사회장 출사표

김영진 약사 서울강서구약사회장 출사표 다양한 회무경험....6개 주요 회무공약 발표 김영진 약사가 서울 강서구약사회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출마의 변을 통해 “강서구에서 28년간 여러분의 동료이자 이웃으로 동고동락하며 몸소 몸소 느끼고 배웠던 회원들의 목소리를 실현하기 위해 용기를 내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히고 6개의 공약사항을 제시했다. ▲법무 노무 세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약화사고, 약국민원, 회원고충 등을 적극 해결하고, 보건소, 경찰서, 구청 등과 소통하여 든든한 방패가 되겠으며 ▲주기적인 약국 방문으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회무에 반영하고, 카톡 등 단체방을 통해 회원님들과 365일 소통하는 등 회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 ▲약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양질의 임상..

팜프렌즈, '약국 유통 플랫폼' 부문 '헬스케어대상'

팜프렌즈, '약국 유통 플랫폼' 부문 '헬스케어대상' 지난 12월 28일 팜프렌즈(대표 양덕숙)는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주최의 '2021 제7회 대한민국 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약국 유통 플랫폼' 부문 '헬스케어대상'을 수상하였다. 국내 최대 약사 학술 커뮤니티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KPAI)를 보유한 팜프렌즈는 IT를 활용, 약업계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하는 회사이다. 또한 엄선된 제품을 학술정보 지식과 함께 제공하는 약국 유통 플랫폼 '팜프렌즈몰' 을 앞세워 업계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팜프렌즈 측은 설명했다. 또 업체 측은 "헬스케어 분야의 학술지식과 약국 경영정보 및 복약지도, 임상경험 등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아울러 공유 중" 이라며 "선별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

유한양행 국산폐암신약 렉라자 후속 임상

유한양행 국산폐암신약 렉라자 후속 임상 연구 결과 흉부종양학회지 게재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이하 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영문제품명: 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의 임상 1/2상(NCT03046992) 시험의 최신 결과가 국제폐암연구협회(IASLC)의 공식 학회지인 ‘흉부종양 학회지(JTO, Journal of Thoracic Oncology)’에 2022년 1월호에 게재됐다고 29일(수) 밝혔다. 렉라자는 EGFR T790M 저항성 변이에 높은 선택성을 갖는 경구형 3세대 EGFR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Tyrosine Kinase Inhib..

대전을지대병원, 루시모자원에 사랑의 성금

대전을지대병원, 루시모자원에 사랑의 성금 대전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 노사협의회가 연말을 맞아 29일 대전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루시모자원에 성금을 전달했다. 루시모자원은 저소득 한부모 모자가정을 위한 사회복지시설로, 대전을지대병원은 지난 1981년 개원과 동시에 루시모자원과 결연, 올해로 40년째 사랑을 전하고 있다.

비보존 제약, 식약처 품목 회수·폐기 '재발상황 아니다'

비보존 제약, 식약처 품목 회수·폐기 '재발상황 아니다' "27일 식약처 발표내용은 지난4월 조사내용" 해명 비보존 제약(회장 이두현)이 지난 27일 식약처가 발표한 ㈜비보존 제약 제조 13개 품목 회수·폐기 등 조치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비보존 제약 관계자는 “최근 식약처에서 발표가 나오다보니 회사에서 유사한 건이 다시 발생한 것처럼 보이나, 이번 식약처 발표는 지난 4월 조사 때 처음 확인된 내용으로 금월까지 조사가 이루어져 발표된 건”이라며 “회사가 이전의 과오를 청산하고 재발 방지 약속을 드린 이후 또 다시 벌어진 일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비보존 제약은 2020년 9월 비보존 헬스케어에 인수되며 비보존그룹에 합류했다. 2021년 3월에 인수 이전의 제조 관련 문제를 확인하고 자진 신고한 후 ..

파마재니스텍, 우수특허대상 3년 연속 수상

파마재니스텍, 우수특허대상 3년 연속 수상 바이오벤처기업 파마재니스텍(대표이사 홍성창)은 2021년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2019, 2020년에 이은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2월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은 한국특허정보원과 한국일보가 창의성과 사업화에 성공한 우수한 특허 기술을 가진 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신지식 강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위하여 창의적이고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을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선정및 시상하는 행사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지표와 권위를 가지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항바이러스제 DKV-50AF는 올해 특허(10-2278545)획득과 제품화에 성공하여 유럽에 대량 수출하고 있는 천연물질로 항바이러스 효과가 대단히 뛰어나며, 이러한 기술력을 높게 인정받아 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