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3 18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5회 연속 완판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5회 연속 완판 5회차까지 누적, 목표치 대비 169% 초과 달성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후시드 크림’이 지난 11월 GS홈쇼핑에서 첫 출시된 이후 5회 방송 연속으로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목표치 대비 169% 초과 달성이며, 다섯 번의 방송 동안 판매된 후시드 크림 수량은 약 15만 개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출시 한 달여 만에 큰 사랑을 받으며, 후시드 크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꾸준하게 이어가는 상황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분들께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6차 방송은 GS홈쇼핑을 통해 오는 12월 5일 일요일 밤 10시 40분부터 단독 방영된다. 한편, ‘후시드 크림’은 동화약품의 대표 상처 치..

보령제약, 케이닥과 업무 협약 체결

보령제약, 케이닥과 업무 협약 체결 의료정보채널 강화한다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자체 의료정보채널 ‘브릿지(BR!dge)’의 온라인 콘텐츠 강화를 위해 의료전문 플랫폼 ‘케이닥(K-DOC, 대표 조승국)’과 업무 협약을 지난 2일 보령제약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브릿지에서 케이닥의 다양한 양질의 온라인 강연을 공동으로 중계할 수 있게 된 한편, 케이닥과 콘텐츠 공동제작도 나설 예정이다. 케이닥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의료인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온 의료전문 플랫폼이다. 국내외 석학들과 함께하는 콘퍼런스, 국내외 의료 동향, 해외 진출 관련 강연 등을 제공해왔고, 국내외 의료진의 상호교류를 위한 커뮤니티도 함께 운영해왔다. 보령제약은 케이닥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서울시유통협회, 생물학적 제제 배송 문제 "이대론 안된다"

서울시유통협회, 생물학적 제제 배송 문제 "이대론 안된다" 회장단회의, 현실적 어려움 알려 해결방안 적극 모색키로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12월 2일 확대이사회를 열고, 생물학적제제 배송시행건, 분회및 위원회 활성화 방안건, 인보사업건, 추후 회무일정 건등을 안건으로 상정 논의했다. 이날 회장단은 내년 1월 17일부터 시행하는 생물학적 제제 배송과 관련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교환했으며, 일선 현장에서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공유하고 대책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회장단은 이 제도의 취지는 이해하지만, 여러 가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고려하면, 당장 시행하는데 어려움이 뒤따를 것이라는 의견과 함께, 현장의 어려움을 적극 전달키로 했다. 서울시유통협회는 현재 생물학적 제제 유통비용이 5~..

연세대원주의대 서영준 교수 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 선출

연세대원주의대 서영준 교수 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 선출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학장 정순희) 이비인후과학교실 서영준 교수(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국내 과학기술 석학기관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선정하는 ‘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KAST)’ 신입회원으로 선출됐다. 난청 치료 및 재활 전문가인 서영준 교수는 이비인후과학 분야의 기초 연구, 임상 연구, 의료기기 개발까지 전주기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로 평가받고 있다. 서영준 교수는 연세대학교 청각재활연구소장, 국가지정 청각참조표준데이터센터장, 청각빅데이터센터 실무책임자를 역임하면서 난청 치료제 및 의료기기 개발, 한국인 참조표준 청력 데이터 수집 및 청각 데이터 지도 제작, 청각 데이터 표준화 등 다양한 기초·임상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

골대사학회, ‘노인 골절 예방’ 정책제안서 전달

골대사학회, ‘노인 골절 예방’ 정책제안서 전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실 방문 대한골대사학회(회장 강무일∙이사장 김덕윤)는 지난 12월 1일, 김덕윤 이사장 등 학회 임원진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강기윤 국민의힘 간사와 면담을 갖고 을 제목으로 한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한골대사학회가 골다공증 골절 예방을 위한 이 정책제안서를 국회에 전달한 것은 지난 11월 25일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에 이어 두 번째다. 이 제안서 전달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대선 레이스에서 정당별 공약 수립과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여야를 아우르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과 간사 위원에게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골다공증 환자를 위한 정책 과제들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면담에서는 특히 정책제안서에..

쓰리빅스, 바이오 헬스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쓰리빅스, 바이오 헬스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신약개발 전문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가 의약품 개발과 유전체 치료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바이오 헬스 빅데이터 플랫폼’을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다고 3일 밝혔다. ‘바이오 헬스 빅데이터 플랫폼’은 의사와 진단 연구소가 임상 보고서를 안전하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환자 정보에 세분화된 액세스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AWS 서비스를 활용해, 부산 주요 병원의 환자 데이터와 유전체 데이터를 결합하는 것이다. 이번 협업에서 쓰리빅스는 바이오 건강 정보의 통합 연계 및 질병 연계 분석을 위해 AWS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병원의 환자 데이터와 ..

한국머크,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선정

한국머크,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선정 과학기술 분야 선도기업 머크의 의약품 사업부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자베드 알람)는 3일, 2019년부터2021년까지 3년 연속으로 머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올해는 지역심사와 중앙심사를 거쳐 총 350개 지역사회 공헌인정기업이 선정되었다. 올해 심사 지표구성은 한국형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Korea CSR in the Community) 표준 가이드 개발에 따라, ISO 14001(환경)·26000(사회적책임)·37301(준법경영), UN SD..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골대체재 ‘노보시스·엑셀오스 인젝트’ 출시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골형성 촉진 단백질(rhBMP-2, Recombinant Human Bone Morphogenetic Protein-2) 함유 골대체재인 노보시스(NOVOSIS)와 베타형 인산삼칼슘(Beta tricalcium phosphate) 성분의 골대체재인 엑셀오스 인젝트(Excelos Inject)가 인도네시아 골이식재 시장에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노보시스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척추 유합 및 상하지 골절에 적용 가능한 rhBMP-2로, 체내 줄기세포가 골세포로 빠르게 분화하도록 돕는 성장인자 단백질인 rhBMP-2를 골대체용 세라믹 소재에 넣은 제품이다. 엑셀오스 인젝..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검출 가능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검출 가능 신속항원 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Ag’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자사의 신속항원 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Ag’가 ‘오미크론’을 포함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영향을 받지 않음을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오미크론(B.1.1.529)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알파, 베타, 델타, 감마에 이어 우려 변이로 지정한 바이러스이다. 이번 변이의 경우, 델타 변이의 2배가 넘는 32개의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가 확인됐다. GC녹십자엠에스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자체 제품의 검사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인 실리코(in-silico)’ 분석을 시행했다. 그 결..

안지오랩, 유상증자 납입 완료

안지오랩, 유상증자 납입 완료 55억 원 규모 ...IPO 본격 시동 안지오랩이 자금 조달을 통해 현재 진행중인 천연물의약품 임상2상 완료와 항체의약품 개발에 속도를 낸다. ㈜안지오랩(251280)은 55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가 납입 완료됐다고 3일 밝혔다. 조달된 자금은 현재 임상 진행 중인 습성 황반변성,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삼출성 중이염, 치주질환 치료제에 대한 잔여 임상비용으로 사용된다. 또한 항체치료제의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에 투자함과 동시에 재무안정성 확보도 도모한다.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준비 역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에 대한 임상 2상 4건이 현재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진행 중인 임상에 관한 결과가 가시적으로..

베링거∙릴리,‘자디앙 심장동(動)감 심포지엄’ 성료

베링거∙릴리,‘자디앙 심장동(動)감 심포지엄’ 성료 심박출률 감소 만성 심부전(HFrEF) 적응증 확대 기념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마틴 커콜)과 한국릴리(대표이사 알베르토 리바)는 자사의 SGLT2 억제제 자디앙(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의 만성 심부전 적응증 확대를 기념해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심장동(動)감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자디앙은 지난 11월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좌심실 수축기능이 저하된 만성 심부전(HFrEF) 환자의 치료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적응증을 확대 승인받았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심부전 질환의 심각성과 미충족 수요를 짚어보는 한편, SGLT2 억제제 자디앙이 국내 심부전 환자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자디앙의 심부전 랜..

종근당, ‘CKD-702’ 연구개발 협약

종근당, ‘CKD-702’ 연구개발 협약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2023년 글로벌 임상 1/2상 목표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일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과 폐암 표적 항암이중항체 바이오 신약 ‘CKD-702’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CKD-702의 국내 임상 1상에 대한 연구지원을 받는다. CKD-702는 고형암 성장에 필수적인 간세포성장인자 수용체(hepatocyte growth factor receptor, c-Met)와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EGFR)를 동시에 저해하는 항암이중항체다. 각 수용체에 결합해 암세포 증식 신호를 차단하고 수용체의 수를 감소시켜 암을 치료하는 새로운 ..

메디포스트 셀트리,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 건수 27만명 돌파

메디포스트 셀트리,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 건수 27만명 돌파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의 국내 최대 규모 제대혈은행인 셀트리에 보관된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수가 27만명을 넘었다고 3일 밝혔다. 셀트리 제대혈은행은 지난 2000년 설립돼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는 동안 줄곧 업계 선두를 지켜왔다. 지난해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수 25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 27만명을 또 다시 넘어선 것이다. 이는 메디포스트가 국내에 제대혈은행과 이식을 정착시킨 셀트리 제대혈은행 설립 이래 21년 간 매 월 출산을 앞둔 1,000명 안팎의 산모에게 선택을 받아온 셈이다. 실제 셀트리 제대혈은행은 국내 가족제대혈 보관 시장에서 5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지켜오며 제대혈을 보관하는 예비맘 가족 10명 중 5-6명은 셀트리에 자..

[경기] 한동원, '박후보는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라'

[경기] 한동원, '박후보는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라' 경기도 약사회장 한동원후보는 '박영달후보에게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약사 고용으로 약사직능 무시하고 EDB바코드 처방전 표준화시스템 정책잘못으로 약국비용 과다지출을 초래한 임원으로서 이제 더 이상 경기도 회원을 무시하는 행동를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때의 잘못된 판단으로이 두가지는 약사사회에서 해결해야 할 큰 숙제로 남아 있게 되었다"고 한후보는 강조했다. 한후보는 "책임있는 지도자라면 반성할 줄도 알아야 되고 물러 설 줄도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면 자리지키기에 연연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한동원후보는 "한약사를 고용했던 사람이 한약사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하면 누가 믿을까요?바코드처..

[서울]권영희 “모든 능력과 열정 바쳐 일하겠다”

[서울]권영희 “모든 능력과 열정 바쳐 일하겠다” 유세기간 회원 만남통해 엄중한 책임감 느껴 기호1번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는 선거 기간 동안 만난 회원들의 고충과 바람을 들으면서 스스로 더욱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밝혔다. 권영희 후보는 “회원분들의 말씀 하나하나 들으면서 마음이 아팠고 소중한 내용들이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들었던 문제 몇 가지를 회원님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면서 “반드시 분회, 대약과 협력하여 회원들의 고충과 바람을 해결하는데 모든 능력과 열정을 바치겠다”고 약속했다. 권 후보는 가장 많은 회원들의 바람은 한약사 문제를 꼭 해결해 달라는 목소리였다며 약사의 자긍심과 명예가 훼손되고 경제적 침탈을 당하는 것에 대한 우려와 큰 마음의 상처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이에 권 후..

카테고리 없음 2021.12.03

휴젤, '톡신허가 취소는 가혹한 처사'

휴젤, '톡신허가 취소는 가혹한 처사' 식약처 가이드라인과 대외무역법 준수했을 뿐 즉각 취소소송.집행정지 신청 휴젤은 식약처의 보툴리눔 톡신 허가취소가 가혹하다며, 즉각 취소소송. 집행정지신청에 들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휴젤은 3일 "식약처 처분의 대상이 된 제품은 수출용으로 생산 판매된 수출용 의약품이었으며, 국가출하승인의 대상이 아니다. 이번 조치는 국내에 설립된 무역회사를 통하여 수출(간접 수출)한 제품을 국내 판매로 간주한 식약처의 해석으로 인한 것으로, 당사는 지난 11월 24일 서울 식약청에서 열린 청문회를 포함, 식약처와의 소통을 통하여 이 같은 무리한 해석을 바로잡고자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휴젤은 사업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해외에 수출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가지고..

카테고리 없음 2021.12.03

식약처, 국가출하승인 위반 보툴리눔 품목 허가 취소

식약처, 국가출하승인 위반 보툴리눔 품목 허가 취소 휴젤 4개 품목, ㈜파마리서치바이오 2개 품목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국가출하승인을 받지 않고 국내에 판매한 보툴리눔 제제 6개 품목에 대해 12월 13일자로 허가를 취소했다. 허가취소 품목은 ▲휴젤주식회사 보툴렉스주, 보툴렉스주50단위, 보툴렉스주150단위, 보툴렉스주200단위 ▲㈜파마리서치바이오 리엔톡스주100단위, 리엔톡스주200단위다. 그중 ㈜파마리서치바이오 2개 품목은 수출 전용 의약품임에도 국내에서 판매한 것이 적발돼 전(全)제조업무정지 6개월 처분도 받게 된다. 식약처는 품목허가가 취소된 의약품이 사용되지 않도록 휴젤주식회사와 ㈜파마리서치바이오에 유통 중인 의약품을 회수·폐기할 것을 명령하고, 해당 의약품을 보관 중인 의료기관 등에..

◆의약정책 2021.12.03

의약품유통협회, 소규모장애인 시설에 김장나눔 행사

의약품유통협회, 소규모장애인 시설에 김장나눔 행사 50% 늘려..49곳에 450박스(박스당 10㎏) 골고루 전달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가 금년에도 장애인 소규모복지 시설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12월 2일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조선혜 의약품유통협회장은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소외 이웃들이 더욱 추운 겨울을 맞게 됐다. 모두가 어렵지만 이럴 때 일수록 사회 음지를 찾아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더욱 더 많이 가져야 하며, 그럴 때 우리 사회는 더욱 훈훈 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금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복지시설의 어려움이 더 클 것을 고려해, 작년보다 50% 증가한 물량을 준비했다. 유통협회 회원사들의 정성과 온기를 담아 김장김치를 전해 드리니, 부족하지만 따뜻한 겨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