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7 13

건보공단,‘불법개설기관 적발 사례집’발간·배포

건보공단,‘불법개설기관 적발 사례집’발간·배포 국회 등, 불법 사례 공유로 불법개설기관 근절 공감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불법개설기관(일명 : 사무장병원)행정조사 관련 적발 사례 및 판례를 공유하여 국민들에게 불법개설기관 근절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불법개설기관 행정조사 사례집’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불법개설기관 행정조사 사례집’은 ‘19년부터 ‘21년까지 의료기관 및 약국 적발 사례를 포함한 경찰·검찰의 공소 내용 및 유형별 판례 사례로 의료기관 5개 유형의 52개 사례 및 약국 8개 유형의 46개 사례를 수록하였다. 의료기관과 약국의 주요 적발 사례로는,인테리어 업자인 비의료인이 의료인의 명의를 빌려서 의원을 개설 운영한 사례와 법인의..

◆의약정책 2021.12.27

베르티스, 과기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베르티스, 과기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베르티스 기업부설 바이오마커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Excellent Corporation R&D Center, ECRC)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우수기업 연구소 지정 사업은 국내 기업의 기술혁신에 대한 질적 성장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연구개발(R&D) 역량과 기술혁신 활동이 뛰어난 연구소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베르티스의 기업부설연구소는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지난 10여년 간 축적해온 프로테오믹스 연구 역량과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연구소로 최..

대전을지대병원, 대한신장학회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

대전을지대병원, 대한신장학회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 대전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이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을 획득했다. 대전을지대병원은 대한신장학회가 주관하는 평가에서 ▲의료진의 전문성 ▲환자 안전 시설 ▲혈액투석 과정 ▲운영의 윤리성 ▲의무기록 및 보고 등 5개 영역에 대해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대전을지대병원은 신관 4층 전체를 신장내과 환자를 위한 전용 공간으로 조성했으며, 외래진료실, 인공신장실, 복막투석실, 초음파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공신장실은 대전·충청 대학병원 중 최대 규모이며, 투석액 중앙 공급시스템(CDS) 및 혈액투석 관리 어플리케이션 ‘헬스아바타 빈즈’를 도입하는 등 최첨단 시스템을 갖췄다. 신장내과 분과장 신종호 교수는 “이번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으로 신질환자에 대..

이뮨온시아, 우시바이오로직스와 면역항암제 개발 MOU

이뮨온시아, 우시바이오로직스와 면역항암제 개발 MOU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이뮨온시아는 우시바이오로직스 (WuXi Biologics)와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월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면역항암제 개발 및 임상시료 생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약속하였으며, 이뮨온시아가 개발한 IOH-001 (PD-L1xCD47 이중항체)의 세포주 개발과 생산을 시작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OH-001은 IMC-001 (PD-L1항체)을 base asset으로 활용해 이뮨온시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중항체로서, 선천면역과 후천면역을 동시에 활성화하여 다양한 암종에서 높은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물질이다. 최근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신규과제로도 선정된 바..

동국제약, 총괄사장에 송준호 전 전략기획실장

동국제약, 총괄사장에 송준호 전 전략기획실장 박희재 부사장(CFO), 정문환 전략기획부문 전무 영입 동국제약이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송준호 총괄 사장(55.사진 위)을 임명하고, 투자금융사 출신의 CFO와 전략기획실장을 새로 영입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신임 송준호 총괄 사장은 미국 미시건대 경제학 학사, MIT MBA를 거쳐 국내외 경영 컨설팅, 투자회사에서 근무했다. 특히 2012년부터 2019년까지 동국제약 전략기획실장으로 재직하면서 회사의 지속 성장에 기여해 왔으며, 향후 영업과 관리 등 회사 경영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책임지게 된다. 동국제약은 이와 함께 IR, 재무, 투자, 기획 부문의 역량 있는 외부 전문가를 새로 영입했다. 재무담당 임원(CFO)인 박희재..

JW중외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파워타민’ 출시

JW중외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파워타민’ 출시 성장을 위한 필수 비타민미네랄 7종 함유 JW중외제약은 영양 불균형이 걱정되는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을 돕는 액상형 멀티비타민 ‘파워타민’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파워타민’은 에너지 생성·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군 5종’을 비롯해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 비타민·미네랄 7종을 주원료로 함유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주원료 외에도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다양한 부원료를 첨가했다. 녹용 추출물분말, 도라지 농축액, 강황 추출물분말 등 전통원료 3종과 아미노산 12종, 식물혼합추출물분말 19종을 배합했다. 딸기맛 액상 스틱형 제품으로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부담 없..

자이글, 바이오메디컬 전문 홈페이지 ‘자이글-온’ 오픈

자이글, 바이오메디컬 전문 홈페이지 ‘자이글-온’ 오픈 자이글이 바이오메디컬 사업을 본격화한다. 자이글(234920)은 바이오메디칼 브랜드 홈페이지 ‘자이글-온(ZAIGLE ON)’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 ‘자이글-온’을 통해 기존 산소케어 사업부를 바이오메디컬까지 확장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자이글-온’에서는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과 전신 피부 케어가 가능한 ‘산소 LED돔’을 만날 수 있다. 자이글은 산소발생기와 ‘산소 LED돔’을 시작으로 혈액 순환과 이를 기반으로 한 통증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고주파 치료기, 관절치료기 등을 개발 출시함으로써,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갈 계획이다. ‘자이글 숲속'은 가정용 산소발생기로 집에서 산소 테라피를 경험..

한국룬드벡, 연말 사회 공헌활동 전개

한국룬드벡, 연말 사회 공헌활동 전개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연말을 맞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산 일상생활의 제약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장애 영유아들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룬드벡은 2019년, 2020년에 이어 올해로 3년째 ‘크리스마스의 기적, 룬드벡 산타원정대’ 사회 공헌활동을 진행했다. ‘크리스마스의 기적, 룬드벡 산타원정대’는 한국룬드벡이 국내 아동복지 대표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 19 발생 이후 외부 출입 및 활동이 불가능해져 일생생활에 제약이 있는 아동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한 룬드벡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500ml 리뉴얼 출시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500ml 리뉴얼 출시 빗살무늬, 사선형 어깨 적용해 패밀리룩 완성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의 500ml 제품을 새로운 패키지와 함께 리뉴얼 출시했다. 미에로화이바 500ml는 1.2L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대용량 제품으로, 브랜드 정체성에 초점을 두고 새롭게 변신했다. 특히 미에로화이바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빗살무늬와 사선형 어깨를 이번 500ml 패키지에 적용해 100ml와 350ml, 1.2L 제품과 함께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또 개선된 레시피와 무균충진 아셉틱(Aseptic) 제조기법을 적용해 더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식이섬유는 12000mg 함유됐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미에로화이바 라인업과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생물학적제제 배송, 유통업계 '일단 배송 준비'

생물학적제제 배송, 유통업계 '일단 배송 준비' 비용문제 해결없이 지속 불가능...정부. 공급업계 머리 맞대야 생물학적제제 배송과 관련한 규제 강화와 관련, 의약품유통업계는 다양한 방면으로 현장에서발생하는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공급주체인 제약사들의 협조를 적극적으로 요청해왔다. 정부의 기본 방침은 백신등 생물학적 제제와 관련한 배송에 있어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배송관리 방안을 더욱 강화한다는 기본 방침을 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내년 1월17일로 시행 시기가 임박했고, 규제개혁위원회에서도 복지부에서 올린 관련 약사법 개정안 심사가 통과됨에 따라 일단 시행될 원안대로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유통업계는 이 기준이 현실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점과 어려움을 안고 있다는 점에도 불구하고, 환자입..

심평원, 2021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심평원, 2021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3,003개 품목 공고..제약사 중단 60일전까지 보고해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은 2021년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3,003품목(288개 제약사)을 22일 심사평가원 누리집(http://www.hira.or.kr)과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누리집(https://biz.kpis.or.kr)에 공고했다. 심평원은 총 8가지 유형의 보고 대상 의약품 가운데 퇴장방지의약품과 희귀의약품을 제외한 6가지 유형의 의약품에 대해 매년 ▲전년도 생산·수입실적 ▲건강보험 청구량 ▲의약단체 및 업계 의견 등을 반영해 대상 의약품을 선정한 후 보건복지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공고하고 있다. 2021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

◆의약정책 2021.12.27

심평원, 2021년 3분기 ’의약품 ATC 코드‘ 목록 공개

심평원, 2021년 3분기 ’의약품 ATC 코드‘ 목록 공개 KPIS 포털에 제약사 ATC 코드 의견 제출 시스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2일 심평원 누리집(http://www.hira.or.kr)과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누리집(https://biz.kpis.or.kr)에 의약품 ATC 코드 목록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ATC 코드는 2021년 3분기에 새롭게 의약품 표준코드를 부여받은 290개 품목이며, 기 부여 품목 중 재검토가 필요한 37개 품목에 대해서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쳐 ATC 코드를 변경하였다. ATC((Anatomical therapeutic chemical) 코드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개발한 국제적인 의약품 분류코드로서, 의약품을 보다 효율적이..

◆의약정책 2021.12.27

K-mRNA 컨소시엄, 코로나19 백신 임상 1상 신청

K-mRNA 컨소시엄, 코로나19 백신 임상 1상 신청 에스티팜, 2022년 1분기부터 다국가에서 진행 국산 mRNA 백신 개발을 위해 지난 6월 발족한 K-mRNA 컨소시엄의 코로나19 백신이 본격적인 임상 절차에 돌입한다. 에스티팜(대표 김경진)은 mRNA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STP2104의 임상 1상 시험계획신청(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 제출했다고 24일 공시로 밝혔다. STP2104는 국내 최초로 개발되는 mRNA-LNP 코로나 백신이다. STP2104는 변형된 뉴클레오시드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mRNA로, 에스티팜이 자체 개발한 5'-Capping reagent(파이브 프라임 캡핑 유사체)인 SMARTCAP®을 사용, 캡핑효과와 전사효과를 향상시켰다. 또한 글로벌 임상을 통해 이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