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7 30

강원혁신도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료

강원혁신도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료 공공기관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강원도는 3일 심사평가원 2사옥 컨퍼런스홀에서 강원도 소재 공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혁신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를 위한 2021년 제3회 강원혁신도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강원혁신도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재작년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강원지역에서 최초로 개최한 이후, 국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공공기관의 성과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대회는 강원혁신도시 네트워크 간사 기관인 심사평가원 주관으로 국립공원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석탄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

◆의약정책 2021.12.07

[대약]김대업, '회원들의 선택 겸허히 수용하겠다'

[대약]김대업, '회원들의 선택 겸허히 수용하겠다' 28일간의 선거 운동 소회...크린 선거 위해 최선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후보(2번)는 선거 운동을 마무리하며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 후보는 개표를 이틀 앞둔 7일 오후 6시를 기점으로 28일간의 선거 운동을 마무리하고, 개표일인 9일까지 조용히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이는 최광훈 후보와의 합의를 거친 종료 선언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오늘까지 함께 해준 약사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면서 "선거 과정에서 다수의 문자나 전화 등으로 불편하게 한 점을 사과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개인 일정과 약국을 접다시피 하면서 힘든 선거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준 지지자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3년의 시간이 더 ..

[대약] 최광훈, "치열했지만 선거 후 다시 하나되자"

[대약] 최광훈, "치열했지만 선거 후 다시 하나되자" 선거운동 마치며 마지막 소회 밝혀 최광훈 대약회장 후보는 선거운동을 마치면서 마지막 소회를 밝혔다. 그는 "지난 한달여의 선거운동기간 가장 보람 있었던 것은 약사님들을 직접 찾아 뵙고 그분들의 진솔한 얘기를 들을 수 있었던 시간들이었다, 약사로서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가장 소중한 인생의 길라잡이가 되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 본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약국근무 시간에도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소중한 말씀들을 아끼지 않으셨던 약사님들에게 다시 한번 더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여러면에서 부족한 저를 위해 애써주신 다국적군으로 명명된 캠프관계자들, 출신학교나 나이와는 전혀 관계없이 오로지 대한약사회 발전과 집행부 교체를 목표로 지금까지 함께 달려온 희망캠..

코자 정 및 코자 플러스정, '로사르탄' 불순물 불검출

코자 정 및 코자 플러스정, '로사르탄' 불순물 불검출 한국오가논, 오리지널 제제 신뢰성 지속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코자 정 및 코자 플러스정 제품의 모든 함량 및 제형에서 아지도 불순물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으며,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을 확인받아 공급을 지속한다고 7일 밝혔다. 금일 발표된 로사르탄 성분 의약품들에 대한 식약처의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 안전성 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코자 정 및 코자 플러스정은 전체 제조번호에 대하여 해당 불순물이 검출되지 않아 시장 공급에 문제없다는 결정을 받았다. 코자 정 및 코자 플러스정은 해외 원료처인 프랑스에서 생산된 로사르탄 원료를 사용하여 제조 후 수입되는 오리지널 제품으로, 최종 완제의약품 시험성적서에서 불순물 불검출(Not Detection; 전..

CP-COV03, 덱사메타손과 병용에 효능 2.1배 ↑

현대바이오 CP-COV03, 덱사메타손 병용 효능 2.1배 ↑ 코로나19 알파, 베타 이어 델타 변이까지 효능 입증 구충제로 사용되는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항바이러스제를 코로나19 중증환자용 항염증제인 덱사메타손과 병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실험결과가 처음 공개돼 현재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코로나19 중증환자용 치료법이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탄생할 가능성이 커졌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대표 오상기)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위탁해 코로나19 감염 햄스터를 대상으로 수행한 효력시험에서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와 항염증제 덱사메타손을 경구제로 함께 투약한 결과, 치료효과가 덱사메타손 단독보다 2.1배 높아졌다고 7일 발표했다. 현대바이오는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

에퀴피나, 일본 파킨슨병 환자 증상 개선

에퀴피나, 일본 파킨슨병 환자 증상 개선 한국에자이, 후쿠오카의대 요시오 츠보이 교수 발표 한국에자이(대표이사 고홍병)가 2021년 11월 20일~21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 에퀴피나®(성분명: 사피나미드메실산염) 하이브리드 심포지엄을 통해 파킨슨병의 최신 치료 지견을 논의하고, 일본의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에퀴피나의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일본에서 에퀴피나 임상 연구를 직접 진행한 후쿠오카 의과대학 신경과 요시오 츠보이(Yoshio Tsuboi) 주임교수가 화상을 통해 일본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에퀴피나의 임상 연구 결과를 설명했다. 일본의 파킨슨병 환자 40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3상 무작위배정, 이중맹검, 위약대조 연구(에퀴피나 50mg N=..

뷰노, RSNA 2021서 의료 AI 글로벌 경쟁력 입증

뷰노, RSNA 2021서 의료 AI 글로벌 경쟁력 입증 6년 연속 참여한 RSNA서 역대 가장 다양한 프로그램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가 미국 시카고에서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된 2021년 북미영상의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2021 이하 RSNA 2021)에서 전세계 영상의학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은 가운데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로 107번째를 맞은 RSNA 현장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2만명 이상의 영상의학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세계 각국의 500여개의 기업이 전시에 참여했으며 영상의학 및 영상 기술에 대한 3,600개가 넘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특히 의료인공지능 관련 기업 전시로만 ..

유한양행, 2021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유한양행, 2021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선정한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사회 가치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인류건강에 대한 사명감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사회공헌을 실천한 점이 인정돼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의 수상의 영광을 안게되었다. 특히 유한양행은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창업 정신으로 1926년 설립된 후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해 좋은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한결같이 지속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역량, 혁신 활동에 대한 총체적 진단을 실시하여 기업이 보다 성과 지향적인..

해성약품 ,진선메디칼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해성약품 ,진선메디칼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임직원 50여명 참여... 청주 수암골 찾아 봉사 활동 의약품유통업체인 해성약품. 진선메디칼(대표이사 안형모)은 12월 4일 ‘2021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을 진행했다. 해성약품은 오래 전부터 지역사회에서 인보사업으로 널리 알려진 업체로 지난 14일에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암골을 찾아, 안형모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안형모 대표는 “코로나 확산세로 봉사의 손길이 줄어들고 있다. 저희 해성,진선 임직원들은 코로나로 인해 더욱더 싸늘해진 겨울을 맞이하실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직접 연탄배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봉사는 실천으로 의미가 부여됨을 알기에 백신접종을 완료한 임직원..

[대약]최광훈, 선관위원. 상대후보 노골적 불법선거 규탄

[대약]최광훈, 선관위원. 상대후보 노골적 불법선거 규탄 선관위 공식사과하고 김대업 후보는 즉각 사퇴 촉구 대한약사회장 최광훈 후보측이 선관위의 편파적이고 노골적인 선거운동에 대해 참담한 심정이라며, 대한약사회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처리를 요구했다. 최후보측은 "선관위원은 물론 김대업 후보까지도 동문회 단톡방을 통해 노골적으로 불법 선거운동을 행하고 있다는 사실이 제보를 통해 들어오고 있으며, 이를 보면서 참담한 마음 가눌길 없다"고 말했다. 최후보는 "아무리 선거가 이기고 지는 승패를 가리는 과정이라지만, 이럴 수는 없으며, 약사회의 정관과 규정은 더 나은 약사회로 발전하기 위한 바른 길을 제시하고자 함에 근본 취지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관리 규정은 그냥 겉치레에 불과하고 선거를 공정하..

[대약]김대업, 준비된 미래로 도약된 약사회 약속

[대약]김대업, 준비된 미래로 도약된 약사회 약속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후보(기호 2번)는 회원들께 지난 3년의 경험과 성과를 이어 약사 직능이 모두의 자랑이 되고 약사 직능이 희망이 되는 약사회로 준비된 미래를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약사회를 만들어 갈 것을 다시 한번 약속하면서 한 달여 간의 선거운동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지난 3년간 김대업 회장이 이끄는 대한약사회 집행부는 유관단체 등과 혼연일체의 원 팀(one-team)을 이루어 회무성과에서 시너지를 내왔으며, 홍보물에서 확인되는 바와 같이 앞으로 3년을 위해 단단히 준비했다며 회무 연속성을 바탕으로 준비된 미래를 위해 한발 한발 끈기 있게 나아 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대업 후보는 회원들께 드리는 공약에서 앞으로 3년의 정책추진 방향과 전 ..

서울시약선관위, 최두주 후보 2차 경고

서울시약선관위, 최두주 후보 2차 경고 선거운동 범위 위반 ..유성호 약사도 경고 서울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종환)는 지난 2일 제9차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관리규정을 위반한 최두주 후보에게 2차 경고와 유성호 약사에게 경고 처분을 결정했다. 선관위는 최두주 후보가 1차 경고 이의신청을 통해 2일까지 회신을 요청해 놓고, 하루 전인 지난 1일 경고 처분을 반박하는 성명을 전문지에 배포하고 유권자들에게 문자 전송한 행위를 자신의 선거운동에 활용했다고 판단해 선거관리규정 제29조(선거운동의 범위) 위반을 적용해 2차 경고 처분을 내렸다. 이에 제54조의2 1항 2호에 따라 후보자 기탁금의 3분의1에 해당되는 금액의 범칙금을 부과하고, 2018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결정사항에 의거해 징계결과 등을 문자..

베르티스-국립암센터 연구소, MOU 체결

베르티스-국립암센터 연구소, MOU 체결 프로테오믹스 기반 암 진단 및 치료 기술 연구개발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연구소와 ‘프로테오믹스 기반 암 진단 및 치료를 위한 공동 연구와 개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다양한 암종의 조직 및 혈액 검체에 대한 프로테오믹스 기반 바이오마커 연구 △암 진단 및 치료법 개발을 위한 임상 시험 진행 등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동 연구 개발의 기반이 될 프로테오믹스는 단백질의 기능과 구조를 분석해 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을 연구하는 진단기술로 조기 진단과 맞춤형 치료 등 정밀..

극소저체중신생아 저혈압, 산전 진찰. 소생술 중요

극소저체중신생아 저혈압, 산전 진찰. 소생술 중요 건양대병원 임재우·송영화 교수팀 SCI논문 생후 일주일 이내 저혈압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은 극소저체중출생아의 위험인자와 예후에 대해 분석한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은 소아청소년센터 임재우·송영화 교수팀이 연구한 ‘생후 일주일 이내에 저혈압 치료를 받은 국소저체중출생아의 위험요인 및 예후’라는 제목의 연구논문이 국제학술지 ‘PLOS ONE’에 게재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13-2015년 한국신생아네트워크(Korean Neonatal Network, KNN)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를 이용했다. 생후 일주일 이내에 발생한 저혈압은 임신 나이와 출생 체중에 반비례하며, 신생아의 상태를 평가하는데 사용되는 ‘..

가천대 길병원, 2021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

가천대 길병원, 2021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 남동구 관내 취약계층 및 인천 시각장애인복지관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 지역사회상생봉사단은 6일 인천 남동구 및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에 이웃사랑 김장 김치 총 1300kg을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김치는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기금으로 마련됐다. 가천대 길병원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의 1000원 미만의 우수리를 봉사기금으로 기부하고, 병원이 그랜트 매칭해 마련된 기금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가천대 길병원 김양우 병원장, 김우경 진료대외부원장, 남동구 주민복지국 복지정책과 성길순 과장,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이춘노 관장 등이 참석했다. 김장 김치는 남동구 관내 취약계층 및 시각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단은 2016년 발족된 이후 매년 ..

시지바이오, 제3회 KIWI CADAVER 워크숍 성료

시지바이오, 제3회 KIWI CADAVER 워크숍 성료 해부학 강의와 실습 프로그램 함께 구성해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은 11월 21일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국제술기교육센터에서 의료진에게 의료미용 분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제3회 KACS International Workshop In cadaver(KIWI) 카데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제3회 KIWI 카데바 워크숍은 시지바이오와 한국피부비만성형학회의 공동 주최로 개최됐으며, 한승호 교수(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 원장), 안상태 원장(한국피부비만성형학회 본부장/리영클리닉 대표원장), 조중석 원장(끌로에클리닉), 강세희 원장(골드G클리닉), 김기훈 원장(리영클리닉), 고재영 원장(코코의원) 등 국내 유수의 의료..

한미약품, 로사르탄 제품들 불순물 없어

한미약품, 로사르탄 제품들 불순물 없어 현재 생산∙유통 모든 제품....9월 이전제품 모두 회수 한미약품은 지난 9월 식약처 불순물 관련 지시 공문 이후 생산돼 시장에 공급중인 모든로사르탄 성분의 제품들은 Azido 불순물(AZBT, LAZ-A)에 대한 엄격한 시험검사를 거쳐품질 적합이 확인됐으니 안심하고 처방 및 복용해도 된다고 7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다만, 식약처가 새로운 Azido 불순물에 대한 추가 검사를 지시하기 전에 생산됐던 제품들은 과거 확정된 검사법이 없어 새로운 불순물에 대한 시험검사 없이 공급할 수밖에 없었던 까닭에 원료에서 불순물 검출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신속하게 전수회수하기로 했다. 제조 배치별 선별 검사를 해도 되지만, 이 방법엔 시간이 많이 걸려 환자 불안을 조기에해소하기..

영진약품, KL1333(PMD치료제) FDA 임상2/3상 IND승인

영진약품, KL1333(PMD치료제) FDA 임상2/3상 IND승인 영진약품(대표 이재준)이 지난 2017년 스웨덴 바이오벤처회사 Abliva AB(구 NeuroVive, 이하 Abliva)에 기술이전한 미토콘드리아 이상 질환 치료 후보물질 KL1333이 미국 FDA 임상 2/3상 동시진행하는 IND를 지난달 24일 승인받았다. 만약 임상2/3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뒤 신약으로 출시한다면 원발성 중증 미토콘드리아 이상질환 치료제로는 KL1333이 세계 최초 혁신신약(First in class)가 된다. KL1333은 영진약품이 2017년 1월 흡수합병한 KT&G생명과학이 2013년부터 대사 및 난치성 질환 치료제로 독자 개발해 온 신약물질로 2017년 4월 Abliva에 기술이전되어, 2018년 미..

‘제미글로+SGLT2억제제 병용요법, 강력한 혈당 감소

‘제미글로+SGLT2억제제 병용요법, 강력한 혈당 감소 LG화학, 혈당 강하 효과 극대화하는 ‘솔루션’ 찾아 LG화학이 혈당이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제미글로의 강력한 혈당 강하 효능을 입증했다. LG화학은 국제당뇨병연맹총회(IDF Congress)에 참가해 제미글로 추가 3제 병용 요법의 임상 3상 결과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임상 명은 ‘SOLUTION’ 스터디로 당뇨 환자들에게 혈당 강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약물 조합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임상에서는 제2형 당뇨병 1차 약제인 메트포르민 성분과 최신 당뇨약인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을 함께 복용하던 315명의 당뇨병 환자들에게 제미글로 또는 위약을 24주간 추가 투약한 후 당화혈색..

JW생활건강,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 론칭

JW생활건강,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 론칭 TV 동물농장 자문위원 박순석 박사와 공동개발 제품 JW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라보펫은 라보라토리(Laboratory, 연구소)와 펫(Pet, 반려동물)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연구소를 의미한다. TV 동물농장 자문위원인 박순석 수의학 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구성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펫 케어’ 브랜드다. JW생활건강이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선보이는 제품은 ‘라보펫 포스트바이오틱스’, ‘라보펫 엠에스엠’ 2종이다. ‘라보펫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배양건조물 500억 CELL, 프로바이오틱스 1,000만 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