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1 12

씨젠, 전세기에 280만명분 진단시약 유럽 수출

씨젠, 전세기에 280만명분 진단시약 유럽 수출 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체코, 리투아니아 5개국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지난 19일 전세기를 통해 280만명분의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유럽에 보냈다고 밝혔다. 유럽의 경우 지난 3달 전과 비교해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며 비상사태에 들어간 상황이다. 연말 행사가 대부분 취소되고, 식당, 술집 등 필수 생활시설이 아닌 곳은 봉쇄하는 국가도 늘어나고 있다. 씨젠이 이러한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진단시약 수요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세기’라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전세기는 코로나19 진단시약과 관련 소모품만 운송한다. 지난 19일 오후 인천을 출발해 ..

최광훈, 박영달, 김병욱 의원과 간담회 가져

최광훈, 박영달, 김병욱 의원과 간담회 가져 보건소 약사 충원, 경기지역화폐 매출제한 폐지등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당선자와 경기지부 박영달 회장이 약사회장 선거 이후 약사 현안과 관련한 국회의원과의 만남으로 대외협력업무의 첫발을 내디뎠다. 12월 20일 최광훈 당선자와 박영달 회장은 국회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 분당을, 민주당 직능총괄본부장)과 만나 재택환자 처방의약품 전달과 현행 경기도 지역화폐 매출제한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약사회 입장을 전달하고 조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광훈 당선자는 정부에서 내놓은 코로나 19 재택치료 확대방안의 문제점과 부작용을 설명하면서 “의약품은 대면투약이 약사법에 명시된 대원칙이다” 라면서 “약국을 운영하는 약사 혹은 도매업체 배송직원을 ..

사노피 두필루맙, 긍정적 3상 임상 NEJM 게재

사노피 두필루맙, 긍정적 3상 임상 NEJM 게재 중등도-중증 소아 천식 환자에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6-11세의 조절되지 않는 중등도-중증 소아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한 두필루맙의 3상 임상시험이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이하 NEJM)’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두필루맙의 해당 임상 데이터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소아 천식 치료에 대한 적응증 확대의 근거로 활용되었으며, 유럽의약품청(EMA) 또한 2022년 1분기 내에 결정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NEJM에 게재된 이번 LIBERTY ASTHMA VOYAGE 임상시험은 6-11세의 조절되지 않는 중등도-중증 소아 천식 환자 408명을 대상으로..

‘랩클’, 2021 글로우픽 어워드 크림토너 부문 1위

‘랩클’, 2021 글로우픽 어워드 크림토너 부문 1위 현대약품 기능성 화장품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선보이고 있는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이하 토너)가 ‘2021 글로우픽 어워드’ 크림토너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글로우픽 어워드는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에서 진행하는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소비자들이 직접 작성한 리뷰 데이터를 근간으로 한다. 이번 2021 글로우픽 어워드는 최근 1년간 등록된 약 11만개의 제품과 55만개의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순위를 선정했다. 랩클의 토너는 끈적임 없는 촉촉한 제형과 뛰어난 보습력, 자극없이 산뜻한 느낌 등의 요소들로 최근 글로우픽 100인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데 이..

휴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영상 온에어

휴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영상 온에어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의 신규 광고 영상 2종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광고 영상은 ‘필러, 더 체크하세요!’를 주제로 ‘고민 편’과 ‘처음 편’ 2종으로 제작됐다. HA필러 시술이 처음이거나 또는 시술을 앞둔 소비자들이라면 시술 전 고려해야 할 제품의 안전성과 지속성을 ‘자연스러움’, ‘오래오래’ 등의 키워드를 활용해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게 풀어냈다. 특히, 브랜드 상징 컬러인 레드/화이트의 깔끔한 배경화면 위 노출되는 핵심 키워드와 함께 더채움 뮤즈 배우 고준희가 지닌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가 더해져 국내 HA필러 시장 선도 브랜드 더채움만..

피에이치씨, 코로나 진단키트 전 세계 판매 확장

피에이치씨, 코로나 진단키트 전 세계 판매 확장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 는 최근 아르헨티나(ANMAT)에 이어, 러시아(12월 13일), 태국(12월 15일), 독일(12월 8일), 우크라이나(11월 29일) 등 다수의 국가로부터 자사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제품에 대해 허가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피에이치씨는 신속진단키트에서도 항원진단(Ag), 중화항체 진단(Nab)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모든 제품에 대한 모바일 APP(QR 방식)연동, 전용 리더기 등을 통한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새 변이의 등장과 위드코로나로 인하여 확진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최선의 선택으..

비보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화학·신소재 분야 선정

비보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화학·신소재 분야 선정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기업 비보존이 금융위원회와 10개 정부부처가 선정하는 미래 우리경제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비보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30개 선정기업 중, 화학·신소재 분야에 포함됐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와 10개 정부부처가 함께 기술 혁신성과 미래 성장가능성이 큰 중견·중소기업을 발굴해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금융부문과 산업부문의 적극적 협업체계를 마련하고자 3년간 1000개의 혁신기업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회차에 선정된 235개의 혁신기업을 포함해 누적 총 835개의 기업이 혁신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비보존은 비마약..

디어젠, AI 활용 항암 타겟 신규 화합물 물질특허

디어젠, AI 활용 항암 타겟 신규 화합물 물질특허 NCE물질 발굴 및 디자인 역량 입증 인공지능 활용 NCE 신약 개발 전문기업 디어젠은 자체 개발 AI 플랫폼을 활용하여 항암 타겟 신규 화합물을 발굴 및 디자인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어젠은 단백질의 3D 구조 정보 없이 신약후보물질을 예측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단백질의 3D 구조 정보가 아닌 아미노산 서열 데이터를 이용하는 디어젠의 기술은 아직 3D 구조가 밝혀지지 않은 단백질에 대해서도 빠르게 신약 개발이 가능한 글로벌 수준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디어젠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 출원한 신규 화합물은 혁신 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로 삼중음성유방암(TNBC)을 타겟으로 치료제 개..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로 일본시장 개척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로 일본시장 개척 장기 연속 심전도기기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는 지난 17일 일본 심혈관 분야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인 재팬 라이프라인(Japan Lifeline)과 자사의 패치형 7일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 ATP-C70) 제품 수출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에이티센스는 5년간 약 278억원(미화 2370만 달러) 규모의 에이티패치를 일본에 수출하며, 재팬 라이프라인은 심방세동 증상으로 심장 시술을 받은 환자의 사후 심장 관리용으로 에이티패치가 활용될 수 있도록 병·의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에이티패치가 일본 내 다양한 심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

산도스, ‘2021년 코칭 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산도스, ‘2021년 코칭 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한국 산도스(대표이사 안희경)는 한국코치협회가 개최한 '제18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에서 '2021년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코치협회는 2013년부터 코칭의 확산과 발전을 통해 임직원의 잠재력을 향상시키고 코칭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한 기업(단체)을 선정하여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상을 매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총 6개 기업이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한국 산도스는 코칭의 중요성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운영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칭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한국 산도스는 2년째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판데믹으로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된 가운데, 물리적 거리를 뛰어넘어 활발하..

한미부인회 결핵협회에 ‘X-MAS 씰’ 성금 전달

한미부인회 결핵협회에 ‘X-MAS 씰’ 성금 전달 한미약품임원가족 모임...자발적 모금 1000만원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 임원 가족 모임인 한미부인회는 대한결핵협회에 성금 1000만원을 기부하고 크리스마스 씰을 전달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은 결핵 퇴치를 목표로 결핵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 질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1953년부터 발행됐다. 씰 모금 재원은 결핵환자 확인 사업과 취약계층 결핵검진사업, 결핵환자 수용시설 지원 등 다양한 결핵 퇴치를 위한 활동에 쓰이고 있다. 한미부인회는 매년 자발적으로 조성한 성금으로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부인회는 인간존중, 가치창조라는 회사의 경영이념..

명문제약, 허위사실 유포행위 고소

명문제약, 허위사실 유포행위 고소 엘엠바이오사이언스관련 허위사실 지속 유포 명문제약(주)은 엘엠바이오사이언스와의 인수합병과 관련한 소문에 대해 재차 공시했다. 명문은 이와관련 "최근 공시를 통해 엘엠바이오사이언스와의 소문에 대해 전혀 근거없는 사실임을 확인했음에도 엘엠바이오사이언스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를 계속하는 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및 업무방해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