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8 12

사노피, ‘채움 캠페인’ 전개

사노피, ‘채움 캠페인’ 전개 혈우병 환자의 더 건강한 삶 지원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가 혈우병 환자들의 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채움 캠페인’을 진행한다. ‘채움 캠페인’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이 혈우병 환자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공감하고, 소통의 부재와 마음 속 빈 공간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다양한 컨텐츠 개발 및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혈우병 환자들에게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전하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채움 캠페인’을 시작하며 혈우병 환자들에게 마음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 첫 번째 활동으로..

대약선관위, 최광훈 후보 2차·김대업 후보 1차 경고

대약선관위, 최광훈 후보 2차·김대업 후보 1차 경고 전영구 선관위원, KPAI, 이대약대 개국동문회도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명모 총회의장, 이하 중앙선관위)는 12.7 제16차 회의를 개최하고 선거관리규정을 위반한 최광훈 후보에게 2차 경고와 기탁금 3분의 1에 해당하는 범칙금을, 김대업 후보에게 1차 경고와 기탁금 3분의 1에 해당하는 범칙금을 각각 처분했다. 아울러 선거중립 의무를 위반한 전영구 선관위원에게 ‘경고’처분을, 중립의무단체임에도 불구하고 특정후보 선거운동을 전개한 KPAI(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와 이화여대 약대 개국동문회에도 각각 ‘경고’ 처분을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앙선관위의 자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선거 중립의무자와 동행하며 지속적인 선거운동을 전개하고, 사설 ..

제2회 ‘헬스엑스 챌린지 서울’ 공모 프로젝트 최종 발표

제2회 ‘헬스엑스 챌린지 서울’ 공모 프로젝트 최종 발표 쓰리빌리언. 메디플렉서스 2개 기업 선정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가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 개최한 제2회 ‘헬스엑스 챌린지 서울(Health X-Challenge Seoul)’ 공모 프로젝트에서 ‘쓰리빌리언(대표 금창원)’과 ‘메디플렉서스(대표 김동규)’를 8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헬스엑스 챌린지 서울’ 공모 프로젝트는 글로벌 노바티스사의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혁신기술 경진대회인 ‘헬스엑스 월드 시리즈(HealthX World Series)’의 일환으로 론칭한 국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국내 우수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에페글레나타이드 추가잠재력 확인 연구결과 발표

에페글레나타이드 추가잠재력 확인 연구결과 발표 한미약품, '美심장협회서 ‘혁신연구’로 선정' 밝혀 한미약품이 당뇨병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추가 잠재력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미국 심장협회 발표와 동시에 관련 학회지에도 게재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21 미국 심장협회(AHA, American Heart Association) 연례 학술대회에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3상(AMPLITUDE-O) 후속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에페글레나타이드 심혈관 안전성(CVOT, Cardiovascular Outcome Trial) 임상연구의 운영위원(Steering committee) 멤버 ..

엔젠바이오, NGS 정밀진단 리딩기업 꿈꾼다

엔젠바이오, NGS 정밀진단 리딩기업 꿈꾼다 국내 최초∙최다 관련 제품기술력... 동반진단, 액체생검도 진출 NGS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대표이사 최대출)가 8일 오전 ‘NGS 정밀진단의 최신 지견: 최적의 맞춤 치료를 제안하는 라이프 체인저’를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술은 DNA 염기서열 데이터를 대량 생산해 생물정보학 알고리즘으로 분석하는 최신 기술로, 단 한번의 검사로 여러 질병과 관련된 유전자의 돌연변이 유무를 검사/진단함으로써 최적의 맞춤 치료를 실현하는 정밀의료의 핵심 기술이다. 엔젠바이오는 정밀의료 실현을 위해 국내 최초로 바이오 기술(BT)과 정보 기술(IT)을 융복합한 정밀진단 플랫폼을 구축해, 질병과 관련된 개인의 유전자 변이를 탐지하는..

현대바이오 ,내달 CP-COV03 임상2상 신청

현대바이오 ,내달 CP-COV03 임상2상 신청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의 임상1상에서 오는 20일 피험자 대상 투약을 마치고 임상2상 계획을 늦어도 새해 1월 말까지 신청키로 결정했다고 8일 발표했다. 현대바이오는 임상1상 수행기관에서 IRB(임상시험심사위원회) 승인이 지난 6일 나오면서 임상1상의 투약 일정이 20일로 확정됨에 따라 CP-COV03의 임상대행기관인 디티앤씨알오와 임상 2상 신청 일정을 이렇게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대바이오는 현재 중등도 이하 코로나19 환자들이 다수 입원 중인 모 대형병원 측과 임상2상 관련 협의를 이미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디티앤씨알오의 김수환 임상센터장은 “이달 20일 피험자에게 투약을 마치면 새해 1월 내 1상 최종보고서가 ..

한미약품, 자사 로사르탄 제제 안전성 강조

한미약품, 자사 로사르탄 제제 안전성 강조 식약처 안전성 서한 발표 후 안내 한미약품은 7일 발표된 식약처의 로사르탄 제제 안전성 서한과 관련, “현재 유통중인 아모잘탄패밀리 등 한미의 로사르탄 제제는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들이며, 이미 시장에 충분히 공급돼 있으니 변함없이 안심하고 처방과 복용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추가 입장을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지난 9월 식약처 불순물 관련 지시 공문 이후 엄격한 시험검사를 거쳐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들을 긴급 추가 생산해 시장에 충분히 공급하고 있다”며 “불순물이 검출된 다른 로사르탄 제품들의 공백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일선 현장에서 공급에 다소 지연되는 경우는 있더라도, 현재 충분한 물량이 생..

제넨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에도 효과 기대”

제넨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에도 효과 기대” 임상 후보물질 ‘ES16001’, 바인딩 예측 실험서 치료 가능성 제넨셀(대표 정용준 이성호)은 개발 중인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치료 효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허의 정식 명칭은 ‘담팔수 추출물로부터 분리된 유효성분을 포함하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SARS-CoV-2 omicron variant virus) 감염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이다. 제넨셀은 최대 주주인 세종메디칼 연구진, 바이오벤처 엠바이옴쎄라퓨틱스와 공동으로 실시한 ‘ES16001’의 오미크론 변이 대응에 관한 추가 연구에서 치료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특허 출원 배경을 설..

원주의대, 단백뇨와 당뇨병성 신장질환 발생작용 새 표적 규명

원주의대, 단백뇨와 당뇨병성 신장질환 발생작용 새 표적 규명 선도연구센터 차승규 생리학교실 교수 연구팀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학장 정순희) 선도연구센터(MRC) 차승규 교수(생리학교실) 연구팀이 최근 단백뇨와 당뇨병성 신장질환 발생에 작용하는 새로운 표적을 규명했다. 단백뇨(Proteinuria)는 소변 내에 단백질이 과도하게 섞여 나오는 증상을 일컫는 것으로, 신장질환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의 심각한 위험인자로 알려져 있다. 우리 몸에서 콩팥이라고 불리는 신장은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하고 체내에 필요한 혈구 및 단백질의 배출을 차단한다. 이때 신장 내에서 여과기능을 수행하는 ‘사구체 여과장벽’(Filtration Barrier)의 기능이 저하되면 다량의 단백질이 섞인 소변, 즉 단..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인지능력 개선 효능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인지능력 개선 효능 치매와 당뇨 함께 부르는 3형 당뇨병에 효과 ㈜퓨젠바이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가 당뇨병 개선뿐 아니라 인지능력 장애를 유발한 동물의 증상과 관련된 병리를 억제한다는 연구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Food science & biotechnology’에 게재되었다고 8일 밝혔다. 경북대학교 김정상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한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스코폴라민으로 유도된 기억장애 마우스의 기억 및 학습능력 개선 효과(Dietary supplementation with Ceriporia lacerata improves learning and memory in a scopolamine-induced amnesia mouse)’라는 제목의 논문에서..

알보젠 '머시론',싱어송라이터 ‘비비(BIBI)’ 신규 광고 공개

알보젠 '머시론',싱어송라이터 ‘비비(BIBI)’ 신규 광고 공개 '자유로운 일상 만끽하며 자기자신 사랑하라' 메시지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글로벌 및 국내 판매 1위 경구피임약(일반의약품) 머시론(2020년 기준)이 솔직함과 당돌함으로 MZ세대의 워너비인 가수 비비(BIBI)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된 신규 광고에 삽입된 음원은 가수 비비가 제작에 직접 참여한 음원으로 한층 더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기존 광고 영상이 사랑보다 자기자신에게 집중하는 스토리로 20-30대 여성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면, 이번 영상은 취미를 즐기고 일상에 집중하는 진취적인 여성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번 광고 음원의 가사 중 “I love myself”라는 구절이 반복되는데, 무엇보다 ..

식약처, 로사르탄 위해성분 인체 위해 우려 매우 낮아

식약처, 로사르탄 위해성분 인체 위해 우려 매우 낮아 고혈압치료제...306개 품목 안전성 조사 결과 발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고혈압치료제인 로사르탄 성분 함유 의약품 중 아지도 불순물(이하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에 대한 안전성 조사 결과, 1일 섭취 허용량(1.5㎍/일)을 초과(1.7~88.7㎍/일)했으나 인체 위해 우려는 매우 낮은 수준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은 지난 9월 사르탄류 중 확인된 불순물 AZBT와 다른 성분으로 이번 안전성 조사는 해외 회수 등 의약품 안전성 정보에 따라 실시됐다. 안전성 조사 결과 시중 유통 중인 306개 품목(99개社) 중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이 1일 섭취 허용량을 초과해 검출되거나, 초과 검출이 우려되는 295개 품목(98개..

◆의약정책 2021.12.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