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3 21

서울시약, 개국 서울시약사회비 2만원 지원

서울시약, 개국 서울시약사회비 2만원 지원 예산 절감·잡수익 증가분 회원 환원 서울시약사회가 공적마스크 판매에 수고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 위기상황을 위로하기 위해 개국회원의 신상신고비 2만원을 지원한다.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21일 제13차 상임이사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열고, 이같은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개국회원들의 2022년도 신상신고시 회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소속 분회를 통해 서울시약사회비 2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약사면허신고제로 신상신고율이 증가하고, 코로나로 인한 대외행사 감소와 온라인 회의에 따른 비용 절감, 기타 잡수익 증가로 늘어난 부분을 회원들에게 환원한다는 것. 이에 서울시약사회는 2021년도 개국회원 신상신고수를 기준으로 1인당 2만..

경기도약사회, 2021년 제214차 이사회 개최

경기도약사회, 2021년 제214차 이사회 개최 2022년 지부회비 동결 결정 및 안건 심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 22일 제214차 이사회를 약사회관에서 개최하여 상정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약사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올해 11월까지 진행된 회무 보고와 함께 ▲세입․세출 결산 건 ▲2022년 지부회비 심의 건 ▲지부 임원 사임의 건 ▲지부 일반회계 예비비 집행 보고 건 ▲지부 홈페이지 유지보수 연장계약 체결 추인 건에 대한 심의와 의결절차가 진행됐다. 또한, 처방전 바코드 문제와 보건복지부의 잦은 약가 인하 등과 관련된 회원 고충과 현안들에 대해 다양한 논의와 대응 계획에 대해 활발한 토의를 진행했다. 박영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다시 한번 회원들의 소중..

현대약품, 배진건 박사와 KOL 온라인 세미나

현대약품, 배진건 박사와 KOL 온라인 세미나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이노큐어 바이오테라퓨틱스 수석 부사장 배진건 박사와 함께 KOL(Key Opinion Leader)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연구원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단 모임에 제한이 커지고 있는 만큼 ‘비대면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웨비나를 이용했다. 이번에 초청된 배 박사는 미국 쉐링프라우(schering-Plough)에서 23년간 수석 연구위원으로 지냈으며, 국내 귀국 후에는 JW 중외제약, C&C 연구소, 한독 등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도입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또 항암제 연구와 신약개발 전반에 권위자로 꼽히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배 박사는 “사람을 살리는 신약개발..

노보 노디스크 당뇨사업부, ‘당뇨Talk’ 공식 오픈

노보 노디스크 당뇨사업부, ‘당뇨Talk’ 공식 오픈 보건 의료 전문가용 카카오톡 채널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보건 의료 전문가에게 인슐린 제품을 포함한 당뇨병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의료진용 카카오톡 채널 ‘당뇨Talk’을 지난 3일 전격 오픈했다고 밝혔다. ‘당뇨Talk’은 보건 의료 전문가들이 시·공간에 제약 없이 인슐린 제품 및 질환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채널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의료진 전용 오픈 안내 리플렛을 통해 QR코드로 접속 후 보건의료 전문가 인증 절차를 거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당뇨Talk’은 비대면, 비접촉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채널로, 보다 효과적으로 최신 의..

노바티스 피크레이,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치료 효과

노바티스 피크레이,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치료 효과 질병이 진행한 PIK3CA 변이 동반 HR+/HER2-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피크레이(성분명: 알펠리십)의 BYLieve 임상 연구의 3가지 코호트 분석을 통해 다양한 환자군 및 질환 특성에서 치료 혜택을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 샌안토니오 유방암 학술대회(SABCS 2021)에서 발표됐다. BYLieve는 오픈 라벨, 3-코호트 비-비교(non-comparative)로 진행되고 있는 임상 2상 연구로, CDK4/6 억제제와 내분비요법 병용요법을 포함한 이전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HR+/HER2- 폐경 전∙후 여성 및 남성의 전이성∙진행성 유방..

신신제약, 멜라토닌 패치 수출 허가

신신제약, 멜라토닌 패치 수출 허가 붙이는 불면증 치료제 신신제약은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멜라토닌 성분 기반의 패치형 불면증 치료제에 대해 수출용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일명 ‘신신멜라토닌패취’인 이 제품은 밤에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시차 증상을 줄여주는 효능효과를 가지고 있다. 신신제약은 국내의 경우 멜라토닌 불면증 치료제가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는 반면, 북미에서는 공산품으로 분류되는 점을 고려해 수출용으로 우선 허가를 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패치제 의약품 개발에 속도를 더하고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국내 출시는 임상시험 등을 거쳐 2025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멜라토닌 성분 기반의 불면증 치료제는 일반적인 향정신성 수면제처럼 중추신경계의 활..

메디포스트, 2022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메디포스트, 2022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처음으로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로의 취업을 유도하기 위해 선정해오고 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의 주된 요건은 일반기업에 비해 임금과 신규 채용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메디포스트가 청년층에게 추천할 만한 기업인 것을 입증한 것이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8월 인증 기업 공모에 참여해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3개 분야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동시에 선정됐다. 특히 메디포스트는 청년 인재 영입을 위해 중소기업 평균보다 높은 임금 수준이었으며, 올해 청년 채용도 일반 기업 대비 4배 이..

K-신약 케이캡, 의약품 세계 최대 시장 美 상륙

K-신약 케이캡, 의약품 세계 최대 시장 美 상륙 美에 6,400억 원 규모 신약 기술수출 쾌거 HK inno.N(HK이노엔)이 의약품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테고프라잔)’을 기술수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총 계약규모는 6,400억 원(5억 4천만 달러)규모로, 케이캡이 이룬 단일 계약 중 가장 큰 규모다. HK inno.N(HK 이노엔)은 23일, 미국 소화기의약품 전문 제약기업 세벨라(Sebela US Inc.)의 자회사인 브레인트리 래보라토리스(Braintree Laboratories Inc.)와 미국, 캐나다 시장에 대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HK inno.N은 계약금과 함께 임상/허가 및 매..

부광약품, 복합 위장관 치료제 위속엔 정 출시

부광약품, 복합 위장관 치료제 위속엔 정 출시 부광약품은 최근 8가지 성분의 복합 위장관 치료제 위속엔 정을 출시하였다. 부광약품은 대표적 소화제인 파자임군 (복합파자임, 파자임95mg, 파자임에어프리)과 위산과다 치료제 파머티딘에 이어 소화 위장관 분야의 강화를 위하여 복합 위장관 치료제를 발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위속엔 정은 소화불량은 물론 복합적인 위와 장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에 효과를 나타내는 복합 위장관 치료제이다. 소화불량과 함께 과식, 체함, 속쓰림, 식체, 구역, 구토에 효과가 있으며 진경제와 위장관 조절제로 위통, 위부팽만감 등 광범위한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위속엔 정이 이처럼 다양한 효능 효과를 가지는 이유는 8가지 성분으로 복합 처방되었기 때문이다.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제, 프로테아..

한미약품그룹, 10년간 552억원 기부

한미약품그룹, 10년간 552억원 기부 내실경영을 통한 R&D 집중 투자로 ‘지속가능 혁신경영’을 이뤄가는 한미약품그룹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10여년간 552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각계 각층에 전달해오며 그룹 창업주 故 임성기 회장이 직접 지은 경영이념인 ‘인간존중’과 ‘가치창조’ 실천에 매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이 기간 동안 153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한미약품은 227억원,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은 62억원, 한미정밀화학과 온라인팜,한미헬스케어 등 계열사들은 110억여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특히 한미약품그룹은 회사가 최대 실적을 달..

대웅제약,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대웅제약,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대웅제약이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면역항암제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 연구개발 및 중장기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스아이는 독자적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면역항암제 신약 개발에 나서고 있는 신생 바이오벤처로, 신규 면역치료 불응성 인자를 표적으로 하는 중화항체를 이용한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면역치료법을 사용할 수 없거나, 기존 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는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단독 또는 기존 면역치료제와의 병용요법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면역항..

보령바이오파마, 이사회 개편 및 감사위원회 설치

보령바이오파마, 이사회 개편 및 감사위원회 설치 임시주총서 사내이사 2인, 사외이사 3인 신규 선임 백신 및 의약품 전문 기업 보령바이오파마가 23일 오전 10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사진 개편과 감사위원회 설치를 의결했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이 날 임시 주총에서 사내이사는 영업부문의 박명배 영업본부장과 경영부문의 이영 경영본부장, 사외이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인 최승우, 이기형, 이종훈 이사를 각각 선임했다. 특히, 이번 이사진 개편과 감사위원회 설치는 내년 말 IPO를 앞두고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최승우 사외이사가 감사위원장을 맡게 되었다. 보령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올해는 백신 및 전문의약품 판매 호조로 지난 해 기록한 1154억원의 매출액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예상하고 있다”..

비보존 제약, 비타민 D ‘따뜻한 햇빛 기부’

비보존 제약, 비타민 D ‘따뜻한 햇빛 기부’ 희망브리지에 5억 원 상당 비보존 제약이 5억원 상당의 비타민 D 및 칼슘 복합제를 기부하며 취약 계층 지원에 나섰다. 비보존 제약(회장 이두현)은 지난 22일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후원물품 기탁식을 갖고 5억 원 상당의 비타민 D 및 칼슘 복합제 약 2만 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기탁식에는 비보존 제약 박완주 사장, 장부환 부사장, 최응섭 상무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 정서윤 본부장, 박현민 구호팀장이 참석했다. 회사는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줄어든 상황에서 겨울 일조량 감소가 더해져 비타민 D가 쉽게 부족해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비보존 제약의 비타민 D 및..

대구경북첨단재단, 금년 제약 전문인력 417명 교육

대구경북첨단재단, 금년 제약 전문인력 417명 교육 비대면 수업 늘려 교육 기회 확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이 올한해동안 417명의 제약 전문인력을 키워냈다. 재단 의약생산센터는 14년부터 약학대학생 및 제약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이화여대, 경북대, 영남대, 대구가톨릭대, 부산대, 조선대 등 총 14개 기관 417명이 교육을 수료해 재단이 제약인력 양성에 기여중임을 확인했다. 특히 코로나19로 많은 제약공장들이 실습을 중단한 상황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감으로 비대면 수업을 확대해 제약 실습교육을 도리어 확대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공장에서 실습을 갑자기 중단한 탓에 약학대..

◆의약정책 2021.12.23

제일약품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후보물질 임상

제일약품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후보물질 임상 이중저해 표적 항암제(JPI-547) 말기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임상1상의 결과를 보인 이중표적 항암제 ‘JPI-547’이 췌장암에 대한 새로운 임상에 도전한다. 제일약품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는 PARP/Tankyrase 이중저해 표적 항암제(JPI-547)의 췌장암에 대한 임상승인신청서(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JPI-547’은 지난 3월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지정(ODD)을 받은데 이어, 6월에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어 지난 6월에 열린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서는 난소암, 유방암, 등 다수의 암종을 대상으로 한 임상1상 결과를 공개하면서 합성치사 항암제 업계의..

바이오마케팅랩, 한양대기술지주회사와 업무협약

바이오마케팅랩, 한양대기술지주회사와 업무협약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지원 한국 미래 유망 신사업 중 빅3로 꼽히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으로 뛰어든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의미 있는 협력이 시작됐다.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마케팅 컨설팅 전문기업인 ‘바이오마케팅랩(대표 채민정)’과 국내 제1호 대학기술지주회사이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대표 이병희)’는 21일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유망 기업의 마케팅 및 사업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정부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집중 투자 기조와 더불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신규 창업 및 투자에 발 맞추어, 각 사가 가진 전문성을 공유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SK케미칼, 백혈병 환우 1천만원 기부

SK케미칼, 백혈병 환우 1천만원 기부 “의학정보 플랫폼” 연계 SK케미칼이 연말연시를 맞아 의료 정보 플랫폼을 연계한 이색 기부로 백혈병 환우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제약 사업을 담당하는 파마사업부문이 운영하고 있는 비대면 의학 정보 플랫폼인 스마트 키(Smart-Key)와 연동한 포인트에 따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키는 코로나19로 제약사와 의료계 간 전통적인 방식의 의학 정보 전달이 어려워짐에 따라 SK케미칼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온라인 의약 정보 플랫폼으로, 이용자의 활동은 포인트로 쌓이고, 포인트는 모두 SK케미칼 이름으로 재단 측에 기부되어 백혈병 어린이를 위한 지원금으로만 사용된다. 1년 간 ..

제1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 과기원 김인산 박사

제1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 과기원 김인산 박사 젊은연구자상 이대약대 이혁진, KAIST 주영석 교수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故 임성기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집념과 유지, 철학을 받들기 위해 제정된 임성기연구자상 대상 수상자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바이오·메디컬융합연구본부 김인산 박사(책임연구원.사진)가 선정됐다. 만 45세 미만 젊은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젊은연구자상’은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이혁진 교수와 KAIST 의과학대학원 주영석 교수가 받는다. 임성기재단은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의 유익한 응용이 가능한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임성기연구자상 제1회 수상자 3명을 이같이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재단은 의학, 약학, 생명과학 분야 석학..

제52회 ‘한독학술대상’, 중앙대 약대 손의동 교수

제52회 ‘한독학술대상’, 중앙대 약대 손의동 교수 뛰어난 연구 성과로 약학 발전에 이바지한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제52회 한독학술대상 시상식이 21일 전북대학교 진수당 1층 가인홀에서 진행됐다. ‘한독학술대상’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가 1970년 공동 제정한 상으로 약학 분야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과 뛰어난 연구 성과로 우리나라 약학 발전에 헌신해 온 연구자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다. 수상자에게는 약연탑 트로피와 상금 2,000만 원이 주어진다. 올해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는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손의동 교수가 선정됐다. 손의동 교수는 310여 편의 연구논문을 출판하고 국내외 학회와 다양한 연구소 등에서 62회에 걸쳐 초청 강연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

윤광열 약학공로상에 전인구 의약품품질연구재단 회장

윤광열 약학공로상에 전인구 의약품품질연구재단 회장 가송재단-약학회, 김영수 충북대 교수 윤광열 약학상 선정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과 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는 ‘제3회 윤광열 약학공로상’ 수상자에 전인구 의약품품질연구재단 회장(사진), ‘제14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에 충북대학교 약학과 김영수 교수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윤광열 약학공로상’은 10년 이상 국민 건강 증진에 헌신하고, 국내 약학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한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인 전인구 의약품품질연구재단 회장은 약학 분야 학회의 학회장을 거치며 산학 협력의 기틀 마련에 크게 공헌한 인물로, 세계 속 한국 약학의 위상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경주해 왔다. 약학 교육 분야에서는 약학대학 6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