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16 8

현대약품, ‘365MEAL 결식아동후원 캠페인’

현대약품, ‘365MEAL 결식아동후원 캠페인’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연말을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따뜻한 기부 행사 ‘365MEAL 결식아동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국민의 건강과 행복, 따뜻한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기업으로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고, 고객과 뜻을 함께 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현대약품은 오는 16일부터 2022년 1월 30일까지 결식아동 후원자 명단을 확보하고, 내년 2월 초 한국결식아동청소년지원협회를 통해 365MEAL을 기부할 예정이다. 결식아동 후원자 명단은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내년 1월 30일까지 365MEAL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으로 구성되며, 공식 스마트스토어 내 게시판과 배너를..

베링거인겔하임, RES-Q 국내 연구자 모임 개최

베링거인겔하임, RES-Q 국내 연구자 모임 개최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마틴 커콜)은 지난 12월 1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세계뇌졸중학회(World Stroke Organization, WSO)와 유럽뇌졸중학회(European Stroke Organization, ESO)가 후원하는 글로벌 등록 연구인 RES-Q(Registry of Stroke Care Quality) 연구자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임에서는 RES-Q 한국 담당 코디네이터(Korea National Coordinator)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신경과 손성일 교수가 발표자로 나서 뇌졸중 치료의 질적 수준 향상에 중점을 둔 국내 유일 글로벌 레지스트리인 RES-Q에 대해 설명하며, 레지스트리를 통해 취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

심평원, 저소득계층 환우 36명 치료비 후원

심평원, 저소득계층 환우 36명 치료비 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5일 희귀난치병 및 소아당뇨로 투병중인 환우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심어주고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희귀난치병 및 소아당뇨 환우 돕기 치료비’를 전달했다. 올해는 희귀난치병 뿐만 아니라 소아당뇨 환우까지 대상자를 확대해 총 36명에게 치료비 3,600만원을 전달하고 환우들의 건강한 성장과 빠른 쾌유를 빌었다. 특히 올해 전달행사에는 담도폐쇄증환우회와 1형당뇨환우회가 함께해 투병중인 환우 가정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평가원은 2004년부터 임직원 성금 모금을 통해 저소득계층 희귀난치병 환우 돕기 사업을 시행했으며, 17년간 55회에 걸쳐 총 363명, 약 17억 9천..

◆의약정책 2021.12.16

한국애브비,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한국애브비,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2024년까지 여성가족부로부터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인증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애브비는 지난 2013년 가족친화기업으로 신규 선정된 이후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4년까지 11년 연속 가족친화기업인증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가족친화기업’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과 같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해당 기업의 가족친화제도 운영실적, 임직원 만족도, 최고경영진의 관심과 의지, 자체 점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을 부여한다. 한국애브비는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통한 혁신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

온코닉테라퓨틱스,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임상3상

온코닉테라퓨틱스,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임상3상 새로운 P-CAB 약물제제로 신약 상용화에 속도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인 ‘JP-1366’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역류성(미란성) 식도염 환자를 대상으로 ‘JP-1366’ 20mg 또는 에소메프라졸(Esomeprazole) 40 mg 투여에 따른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평행설계, 활성대조, 비열등성 등 다기관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로는 PPI(Proton Pump Inhibitor/프로톤펌프 억제제)기반의 약물 치료가 우선적으로 처방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빠른 투약 효과는 물론, 식사와..

오더 스테이션 ‘안전한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오더 스테이션 ‘안전한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12월 29일까지 ‘마음을 담은 연말 홈파티’ 기획전 안전하고 건강한 연말 모임을 위해 오더 스테이션이 아주 특별한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오는 29일까지 자사 헬스케어 전문쇼핑몰 오더 스테이션을 통해 ‘마음을 담은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6일 전했다. ‘마음을 담은 연말 홈파티’는 최근 다시 강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을 앞두고 ‘맛있게! 건강하게! 안전하게!’ 연말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모션 행사다. 이번 행사는 비회원 역시 오더 스테이션 제품을 회원특별가로 만날 수 있어 더욱 이목을 끈다. 먼저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맛집 그대로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마련했다. 펀쿡(funcoo..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 26주기 추모예배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 26주기 추모예배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 학교법인 고려학원(이사장 김종철)은 故 성산 장기려 박사(이하 장기려 박사) 서거 26주기를 맞아 16일 오전 8시 30분 1동 3층 예배실에서 추모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예배는 입장 시 QR코드를 찍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장 김종철 목사, 고려학원 이사회 서기 유연수 목사, 오경승 병원장, 교직원 등 30여 명 등 최소한의 관계자 일부만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김종철 이사장은 “예수님의 정신을 이어 받아 섬김과 희생의 정신을 상기시켜야 한다", “계속해서 장기려 박사의 섬김과 희생정신을 따르길 바란다”며 “섬김과 희생”을 강조하였다. 오는 25일은 옥탑방 의사, 바보의사, 마..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변이바이러스에도 효과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변이바이러스에도 효과 20UM 농도 처리시 99.9%의 억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확인된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 폐섬유화 효과가 변이바이러스에도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비엔씨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아 임상2상시험중인 코로나치료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의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폐섬유화 효과가 탁월한 걸로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의 PCT특허 출원자료를 통하여 확인하였다. 아울러, 안트로퀴노놀이 작용기전상으로 코로나바이러스의 NSP7에 상호작용하여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 골든바이오텍사를 통해 전해받은 PCT특허 출원내용을 보면 코로나 바이러스등RNA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을 치료하는 사이클로헥세논 물질을 이용한 치료법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