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2 26

[경기]박영달,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약국 포함되야

[경기]박영달,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약국 포함되야 경기도약사회 선거 기호 2번 박영달 후보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약국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최근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정부 일각에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고 우려를 표하고 “약국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포함시켜 대기업의 진입을 막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할 것” 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 오래 전부터 재벌기업 등에서 호시탐탐 진입을 노리는 몇몇 업종에 약국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이라며 “동반성장위원회 심사를 요청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면 대기업의 무분별한 사업확장을 막을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중소기업 적합업종은 제조업에 국한되었으나 수년전부터 서비스업까지..

머크 바이오파마, ‘마벤클라드정’ 심포지엄 열어

머크 바이오파마, ‘마벤클라드정’ 심포지엄 열어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고효능 치료 이점 조명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지난 1일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 MS) 치료제 마벤클라드정 (성분명: 클라드리빈)의 국내 건강보험급여 적용 1주년을 기념해 ‘3S(Strong ∙Simple ∙Sustained)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치료 전략 및 마벤클라드정의 임상적 혜택과 다양한 임상 경험을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유럽다발성경화증학회, 그 후(POST-ECTRIMS) 세션에 이어 ▲다발성 경화증 치료의 게임체인저, 마벤클라드(MAVENCLAD®, the game changer) 세션이 진행됐..

SK바이오사이언스, 2022년 임원인사

SK바이오사이언스, 2022년 임원인사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가 2일 2022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올해 SK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를 위해 계열사별로 인사위원회를 신설하고 CEO 및 주요 임원의 평가 등 계열사별로 독립된 인사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CEO를 포함한 주요 임원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자체 개발 및 위탁생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향후 백신과 신규 바이오 의약품 영역을 포함, 포트폴리오와 지역, 사업을 다각화하는 전방위적 확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에 초점을 둔 2022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수 차례에 ..

심평원, 3년 연속 ‘안전혁신 대상’ 수상

심평원, 3년 연속 ‘안전혁신 대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26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회장 유한주)와 한국혁신연구원(원장 권기혁)이 공동주관하는 ‘2021 안전혁신대상’ 공공의료안전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안전혁신대상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안전경영시스템·안전문화·안전행동에 대한 안전체질도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賞)이다. 심사평가원은 ▲탁월한 안전경영시스템 구축 ▲안전문화 정착 ▲안전행동 실천 등 평가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19년 최초 대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얻었다.

◆의약정책 2021.12.02

동화약품,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동화약품,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2013년부터시공간초월근무제 실행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지난 1일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6년 12월 1일에 신규 인증을 받았으며, 2019년 유효기간 연장을 통해 현재까지 5년 동안 유지해왔다. 이번 재인증 기간은 2024년 11월 30일까지 유지된다. 가족친화기업은 여성가족부에서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사업 참여 시 가산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화약품은 임산부를 보호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

SK케미칼, 2022년도 임원인사 단행

SK케미칼, 2022년도 임원인사 단행 SK케미칼(대표이사 김철, 전광현)이 12월 2일 2022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올해 SK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를 위해 계열사별로 인사위원회를 신설하고 CEO 및 주요임원의 평가 등 계열사별로 독립된 인사 심의를 진행했다. SK케미칼은 12월 1일 이사회를 개최하여 CEO를 포함한 주요임원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그린케미칼(화학) 사업은 리사이클링 코폴리에스터 등 친환경소재사업 중심의 Biz. 포트폴리오 재편, 라이프사이언스(제약) 사업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신사업 파이프라인 확대에 초점을 두고 2022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 SK케미칼 신규선임 [그린케미칼 사업] △ 김동률 첨단소재생산실장 △ 김학성 기능소재사업부..

한국비엔씨. 2,034억원 규모 유상증자 단행

한국비엔씨. 2,034억원 규모 유상증자 단행 세종공장 신규라인 구축. R&D 비용으로 활용 한국비엔씨는 당사의 미래성장 원동력을 강화하고 세종시에 구축한 의약품 GMP공장에서의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의 생산가동률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개발중인 핵심 바이오의약품 및 의약품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하여 공시한 바와 같이 유상증자를 통하여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로 12월 1일부로 이사회 의결하였다. 당사는 금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하는 2,034억원의 자금은 재무구조개선을 위한 채무상환자금, 당뇨/비만치료 바이오의약품의 원료 및 완제의약품과 간질환치료제의 주성분인 항독성간장엑스의 원료의약품 생산을 위한 세종공장 신규 생산라인 구축과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자금 및 기타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자본조..

동아쏘시오그룹 임원 인사

동아쏘시오그룹 임원 인사 동아쏘시오그룹은 경영환경의 변화에 앞서 나가고 다양성을 융화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인재 중용을 통해, 미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그룹의 정도경영과 혁신적인 변화를 계속 추진해 나가고자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승진] ◇DMBio [사장] 대표이사 최경은 [상무보] 경영지원실장 권순환 ◇아벤종합건설 [사장] 대표이사 박윤이 ◇동아쏘시오홀딩스 [상무이사] 경영기획실장 백상환 ◇동아ST [상무] ETC 사업본부장 조규홍 [상무보] ETC 사업본부 병원사업부장 조상욱 ◇동아제약 [상무] 생산본부장 김진구 [상무보] 개발전략실장 윤춘희, OTC 사업부장 정성원, 생산본부 이천공장장 조진욱 ◇동아오츠카 [상무] 영업본부장 최석암 [상무보] 안전관리본부장 주재현, 생산본부장 윤동수 ◇용마로..

카테고리 없음 2021.12.02

동아ST, ‘메디플릭스(MEDIFLIX)’ 오픈

동아ST, ‘메디플릭스(MEDIFLIX)’ 오픈 의사 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의사 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MEDIFLIX)’를 지난 1일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디플릭스는 온라인에서 원하는 의료 정보와 지식을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동아에스티 온라인 학술정보 제공 포털 ‘쇼 타임(Show Time)’을 리뉴얼한 메디플릭스는 의료를 뜻하는 ‘Medical’과 영화를 뜻하는 ‘Flicks’의 합성어다. 의료계 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우뚝 서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메디플릭스는 제품 중심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순수 질환에 대한 정보 및 의료 지식 영상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됐으..

바이엘,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 허가

바이엘,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 허가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자에 사용 승인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만성 심부전 치료제 베르쿠보 (Verquvo, 성분명: 베리시구앗(미분화))가 11월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베르쿠보(2.5mg, 5mg, 10mg)는 최근에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 또는 외래에서 정맥용 이뇨제 투여를 경험한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자에서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및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 위험을 감소를 위해 다른 심부전 치료제와 병용하여 투여하는 것으로 승인받았다. 심부전은 심장의 구조적 혹은 기능적 이상으로 말초 기관에 필요한 만큼의 산소를 전달하지 못하는 상태로 관상동맥질환, 고혈압 등 여러 심혈관..

휴젤, EU GMP 승인 획득

휴젤, EU GMP 승인 획득 유럽 시장 진출 ‘목전’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15일 거두공장에 대한 유럽 GMP 인증서를 발급받으며 EU GMP승인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EU GMP를 획득한 휴젤 거두공장은 내수용 보툴렉스 및 해외에 수출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수출명)’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휴젤의 제2공장으로, 연간 500만 바이알의 생산 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앞서 휴젤은 지난해 6월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을 목표로 유럽의약품청(EMA)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 승인 절차의 일환으로 EMA는 거두공장의 EU GMP 인증 적합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지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의..

사노피, 의료진 전용 ‘호시절’ 웹페이지 오픈

사노피, 의료진 전용 ‘호시절’ 웹페이지 오픈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 소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사노피의 당뇨병 치료제(란투스, 투제오, 솔리쿠아)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의료진 전용 웹페이지 ‘호시절’을 오픈했다. ‘호시절’ 웹페이지는 사노피의 당뇨사업부가 진행하는 ‘호시절(好時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슐린 치료에 호시절을 가져다 준 사노피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웹페이지는 사용자가 보다 흥미롭게 제품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사노피 타운을 여행하는 컨셉으로 각 건물을 클릭하면 사노피 당뇨병 치료제 히스토리와 제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웹페이지에서는 입원 없이 외래에서 간편하게 인슐린 치료를 가능하게1 ..

시지바이오-아주대병원-NDR사, 협력

시지바이오-아주대병원-NDR사, 협력 AI 타겟팅 로봇 개발 협력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26일 아주대학교병원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센터장 임상현), 싱가포르 AI 로봇 의료기기 개발사인 NDR Medical Technology사와 AI 타겟팅 로봇 ANT-X의 임상 실증·적응증 확대 및 차세대 AI 타겟팅 로봇인 ANT-C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아주대학교병원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혁신성 높은 의료기기의 개발부터 시장 진입까지 신속한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해, 첨단 기술군별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수준 인프라를 갖추고 전주기 실증을 이행하는 기관이다. NDR Medical Technology는 싱가포르 난양 공대 출신들이 설립..

모더나, 한국 법인 설립 및 대표 손지영 씨

모더나, 한국 법인 설립 및 대표 손지영 씨 모더나는 손지영씨를 한국법인 대표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손 대표는 모더나의 한국내 사업을 주도하며, 한국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임원진과 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새로운 임직원의 채용절차는 이미 진행중이며, 사무실은 서울에 둘 예정이다. 모더나의 백신 담당 부사장인 패트릭 베르그스테드(Patrick Bergstedt)는 “우리는 손 대표가 한국 법인을 이끌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손 대표는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리더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국에서 모더나 입지 강화를 위해 함께 일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글로벌제약회사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직전까지 씨에스엘베링(CSL Behring) 코리아 대표이사 사..

현대약품, 2022회기 시무식

현대약품, 2022회기 시무식 4가지 중점추진 전략 공개 현대약품이 지난 1일, 논현동 본사에서 2022회기 시무식을 개최했다.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된 이후 첫 시무식에서 이상준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뤄낸 의약품 매출 성장을 비롯해 CNS와 같은 신 성장동력 확보, 운영효율 개선 등 다양한 성과를 치하했다. 특히 간편대용식 시장 진출로 인한 식품 사업부의 성장과 화장품과 탈모샴푸 등 신규 사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등의 성과를 밝히며, 22회기는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이 대표는 새롭게 맞이하는 22회기의 성장을 위한 4가지 중점추진 전략으로 ‘신 성장동력 육성’과 ‘성공적인 신약 임상 및 신제품 확보’, ‘인재육성과..

SK바이오사이언스-고려대학교의료원, 협약

SK바이오사이언스-고려대학교의료원, 협약 글로벌 감염병 감시 체계 구축 및 백신 개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인류를 위협하는 신종 바이러스 감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산학협력 시스템을 구축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1일 서울 안암동에 위치한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고려대의료원과 글로벌 감염병 감시 및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고려대의료원이 보유한 우수한 연구 역량을 활용, 미래의 감염병에 대응할 산업 생태계를 조성코자 개최된 이날 산학협력식에서 양 기관은 향후 3년 간 △국내외 감염병 감시 체계 확립 △백신 개발 연구 △업계 전문가 육성 등을 공동 수행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고려대의료원은 감염병 예방 및 백신 관련 연구 프로젝트 제안과 기획, 결과 도출..

에스바이오메딕스-바즈바이오메딕 협약

에스바이오메딕스-바즈바이오메딕 협약 ‘세포 분비체 공동연구계약’ 체결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약물전달기기 개발기업 바즈바이오메딕(대표이사 여재익)과 ‘세포 분비체(secretome)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 및 미용성형 의료기기용 제형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자사의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원천기술인 FECS 기술(3차원 기능성 세포 스페로이드 형성기술)을 적용한 고기능성 세포 분비체를 이용하여 화장품 및 의약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바즈바이오메딕은 세계 최초로 피부∙미용분야, 의료분야 모두 적용 가능한 자동반복분사 무(無)바늘 약물전달기기 노보젯(NOVOJET) 및 큐어젯(CUREJET)을 개발한 글로벌 혁신기업이다. 금번 공동연구계약의 주 ..

삼양그룹 , 임원 11명 정기 인사 단행

삼양그룹 , 임원 11명 정기 인사 단행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장에 이영준 씨 삼양그룹(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승진 9명, 외부 영입 2명 등 총 11명에 대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삼양그룹의 친환경 화학소재 사업 강화를 목표로 변화를 추진했다. 강호성 삼양사 대표이사 겸 화학그룹장이 삼양이노켐 대표를 겸임하고 삼양이노켐에 사업PU(Performance Unit), 생산PU 조직을 신설해 이소소르비드를 중심으로 친환경 화학 사업 성장 전략 실행을 가속화한다. 이소소르비드는 식물 자원에서 추출한 전분을 화학적으로 가공해 만든 바이오 소재로 플라스틱을 비롯해 도료, 접착제 생산에 쓰인다. 현재 삼양그룹은 전북 군산의 삼양이노켐 부지 내에 연산 1만톤 규모의 이소소르비드 생산..

동국제약, ‘센시아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센시아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1일(수)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인 2명중 1명이 경험하는 정맥순환장애를 방치하면, 하지정맥류로 발전하기 쉬워 증상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지정맥류는 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증상이 점차 진행되면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다. 현장에서는 정맥순환장애와 하지정맥류의 관련성을 보여주기 위해 대형 돋보기 모형의 제작물을 활용했다. 돋보기로 다리를 확대해 봤을 때 하지정맥류의 특징인 다리 혈관이 확장되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을 표현해 질환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메시지..

[대약] 최광훈, "보건소 . 병원직원등 약전달 왜 방관하나"

[대약] 최광훈, "보건소 . 병원직원등 약전달 왜 방관하나" 재택환자 약배달..... "약사역할 지키는데 일관성 있어야"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는 코로나 재택치료환자 약전달 시스템과 관련, 약사회가 간과한 부분이 있다고 지적했다. 왜 “보건소 직원이 약을 전달하고 복약지도서를 전달하는 것은 허용되어야 하며, 약국직원, 병원 간호사, 병원 직원이 처방약을 전달함을 알고 있으면서도 문제삼지 않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최 후보측은 “이 과정에 약사의 중재 기능은 살아 있는가. 대면투약 원칙은 살아 있는가.”라고 묻고 “전화로 복약지도를 하는 것은 복용법 위주의 기초적인 복약지도에 그칠 가능성이 높고 약사의 중재 기능을 제대로 살리기는 어려우며, 그렇다고 보건소 직원, 약국 직원, 간호사, 병원 직원이 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