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9 10

씨젠, 오미크론 진단제품 이스라엘에 수출

씨젠, 오미크론 진단제품 이스라엘에 수출 170만명 분량 전세기로 ...유럽으로 2번째 수송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29일 전세기를 통해 170만명분의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이스라엘에 수출한다. 지난 19일 유럽에 전세기로 280만명분의 진단시약을 보낸데 이어 12월에만 두번째다. 특히 이번에는 최근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을 수출한 점이 눈에 띈다. 씨젠이 연이어 전세기로 진단시약 운송에 나선 것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긴급한 대량 수요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유럽을 중심으로 델타보다 3~5배 전파속도가 빠른 것으로 알려진 오미크론이 주종으로 자리잡으며 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실제 유럽은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0만명을 넘어서..

JNPMEDI, 국내 분산형 임상시험(DCT) 시장에 출사표

JNPMEDI, 국내 분산형 임상시험(DCT) 시장에 출사표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JNPMEDI(제이앤피메디, 대표 정권호)가 2022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분산형 임상시험(Decentralized Clinical Trial, DCT) 솔루션인 “Maven DCT Suite” 제품군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에서는 비대면 방식의 분산형 임상시험이 하나의 트렌드로 급격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또한 IoT, 언택트,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임상시험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국내에서도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규제 당국이 임상시험 환경 변화에 따른 규제 선진화에 나서는 등, 분산형 임상시험에 대한 인식 변화의..

두올물산, ‘카나리아바이오’ 사명 변경

두올물산, ‘카나리아바이오’ 사명 변경 두올물산(나한익 대표)이 카나리아바이오(영문명 CANARIABIO Inc.)로 사명을 변경하며, 바이오 사업에 집중한다. 회사는 지난 28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정관일부변경의 건(사명변경)을 가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는 항암신약개발 전문 기업으로 면역항암치료제 개발을 위한 자산을 관계사를 통해 이전 받았으며, 추가적인 사업구조개편을 통해 난소암, 췌장암, 전이성 유방암에 대한 다양한 면역항암치료제 개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핵심 파이프라인인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은 지난해부터 글로벌 임상 3상을 시작한 바 있다. 특히 지난 임상 2상 결과, 무진행 생존기간이 기존 치료제(대조군) 대비 30개월 증가를 기록해 부인암 관련 세계적인 저널을 통해 ..

현대약품, 생산본부 민인홍 차장 ‘천안 유공시민 표창’

현대약품, 생산본부 민인홍 차장 ‘천안 유공시민 표창’ 현대약품의 생산본부 생산관리팀 소속 민인홍 차장이 지난 28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린 ‘2021년 유공시민 표창 시상식’에서 표창을 받았다. 현대약품은 민 차장이 사내 ‘ESH(환경안전보건) 담당자로서, 환경 오염 저감활동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천안시로부터 이 같은 상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민 차장은 평소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환경오염 방지 활동에 기여했으며, 사업장을 모범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현대약품의 안전, 환경 및 보건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성과를 이룬 바 있다. 민 차장은 “현대약품은 제조업체로서 안전을 핵심 키워드로 인식하고 관리해왔다”며 “미래 세대에 짐을 지우지 않도록 환경 오염방지 활동을 더욱 적극..

대원제약 임원 정기 승진 인사

대원제약 임원 정기 승진 인사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2022년 1월 1일부로 총 6명의 임원 정기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상무 -> 전무 (1명) 홍보실 변희병 이사 -> 상무 (2명) 생산총괄(향남공장) 원철희 공장장(진천공장) 유근만 이사대우 -> 이사 (3명) 경영지원부 강주인 의약1사업부 김형렬 신성장추진단 백인영 이상 총 6명, 2022년 1월 1일부

조윈, 필수 미네랄. 바이오 규소 함유‘시오200 플러스’ 출시

조윈, 필수 미네랄. 바이오 규소 함유‘시오200 플러스’ 출시 연말연시 푸짐한 혜택 출시 기념 1+1 이벤트 진행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필수 미네랄과 천연 바이오 규소가 다량 함유된 ‘시오200 플러스(SIO200+)’를 출시했다. 시오200 플러스는 순도 99.5% 이상의 천연 바이오 규소(SiO₃)와 제주 용암수에 들어있는 칼슘(Ca)과 마그네슘(Mg) 등 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혼합음료이다. 시오200 플러스의 주 성분 중 하나인 규소(Si)는 인체 구성 기본 물질 중 하나로 노화될수록 줄어들며, 체내 합성이 어려워 섭취를 통해서만 보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시오200 플러스는 500ml에 규소 205mg를 함유하여 한 병만 마셔도 규소 일일 권장량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기존 타 규소..

서울시마퇴본부,2회 UCC&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서울시마퇴본부,2회 UCC&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한동주)는 지난 12월 23일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2021년 제2회 마약퇴치 UCC&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동주 본부장은 “최근 청소년 마약 복용 적발 보도가 많이 나오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져야 할 우리의 청소년들이 약물중독으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는 것은 개인은 물론 국가적으로도 큰 손실”이라고 우려했다. 아울러 “오늘 마약퇴치 UCC&포스터 공모전에 수상하신 모든 분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수 있는 마약퇴치 운동을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한 것이다.”라고 말하며 축하의 뜻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는 대학부 대상 1팀(포스터), 최우수상 1팀(포스터), 우수상 2팀(포스터), 장려상..

에이스메디칼, 연말맞아 인보사업 기부금 전달

에이스메디칼, 연말맞아 인보사업 기부금 전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의료기기 제조기업 에이스메디칼(대표 이종우)은 지난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29,285,000원의 기부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 기부금은 전직원의 모금과 기업기부금을 합한 금액이다.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은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서 사회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사회인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복지기관이다. 에이스메디칼은 앞서 2018년부터 매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기부금액은 9,285,000원이다. 또한, 나머지 2천만원의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여 취약계층의 일상생활지원에 쓰일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에이스메디칼은 201..

김강립 식약처장, 메디포스트 방문

김강립 식약처장, 메디포스트 방문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경쟁력 강화 지원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김강립 처장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품질관리 강화와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황 점검을 위해 메디포스트 본사를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메디포스트의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품질 안전관리 현장 점검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황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현황 청취 등을 위해 마련됐다. 또 김 처장은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일선에 있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메디포스트는 김 처장에게 첨단바이오의약품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규제 및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언급했고, 김 처장은 세계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서 선제적으로 규제를 합리화 해나가는 것이 식약처의 역할..

서울시약 권영희 당선인, 약국 임금명세서 작성 무상지원

서울시약 권영희 당선인, 약국 임금명세서 작성 무상지원 서초구 부터 시작.....시범 운영 후 확대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당선인이 서초구를 시작으로 약국 임금명세서 작성 무상 지원을 실시한다. 권영희 당선인은 후보시절 제37대 서울시약사회 인수위원회 발족과 함께 임금명세서 작성 무상지원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권 당선인은 수요 예측이 어려워 서초구를 시작으로 진행하여 개선점 등을 파악한 이후 새집행부 출범과 동시에 전 회원약국에 무상지원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8일간이며, 대상 약국은 우선 5인 미만 사업장(대표자를 제외한 4인이하)을 운영하는 약국이다. 신청 약국은 서초구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은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임금(=급여)명세서를 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