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12 19

베링거∙릴리, '자디앙' 심박출률 감소 심부전 적응증 확대

베링거∙릴리, '자디앙' 심박출률 감소 심부전 적응증 확대 당뇨병에서 심부전까지의 치료 영역확대 발판 마련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마틴 커콜)과 한국릴리(대표이사 알베르토 리바)는 10일 자디앙(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의 만성 심부전 적응증 확대를 기념해 자디앙의 임상적 가치와 치료 혜택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디앙은 EMPA-REG OUTCOME 임상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SGLT2 억제제가 당뇨병에서 심부전으로 치료영역을 넓히는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지난 11월 23일, 자디앙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좌심실 수축기능이 저하된 만성 심부전 환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적응증을 추가로 승인받으며, 국내 심박출률 감소 심부전 환자의 새로운 치료옵션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대..

GC셀,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본격 돌입

GC셀,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본격 돌입 ‘CT303’ 중증 판상형 건선환자 첫 투약 지씨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차세대 항염증 기능강화 줄기세포치료제 ‘CT303’의 중증 판상형 건선 환자에 대한 첫 투약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CT303은 건강한 공여자의 편도조직에서 유래한 줄기세포의 항염증 기능을 극대화하여, 환자의 과도한 면역반응을 조절하는 기전으로 건선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약은 임상시험조정자(CI)인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조성진 교수 주도하에 진행됐다. 임상시험은 중등도에서 중증 판상형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CT303의 단회 및 반복투여시 안전성, 내약성 및 유효성 평가를 위한 공개, 용량 증량, 제 1상 임상시험이다. 황유경 세포치료연구소 소장은 “C..

종근당바이오, 보툴리눔톡신 생산 전용 오송공장 준공

종근당바이오, 보툴리눔톡신 생산 전용 오송공장 준공 cGMP 수준의 최첨단 제조 및 품질 시스템 구축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는 10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보툴리눔톡신 전용 생산시설인 오송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종근당바이오 이정진 대표를 비롯해 충북도청, 청주시청,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 등 제약업계 관계자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종근당바이오 오송공장은 미국 cGMP 수준의 최첨단 설비를 갖춘 보툴리눔톡신 전용 생산 공장으로 2019년 6월 착공하여 올해 준공됐다. 약 457억원을 투자해 21,501㎡(약 6,500평)의 대지에 연면적 13,716㎡(약 4,200평) 규모로 건설됐으며 연간 600만 바이알의 보툴리눔톡신 생산 능력을 갖췄다. 향후 ..

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개편 착수

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개편 착수 모바일 앱 서비스 ‘건강e음’으로 새단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0일 심사평가원 정보 이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서비스 전면 개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모바일 앱 개편은 2022.7월에 오픈 예정으로 보다 강화된 의료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국민이 심사평가원의 정보와 의료정보를 직관적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를 새롭게 구성했다. 주요 개편사항은 ▲‘건강정보’모바일 앱 ‘건강e음’으로 전면 개편 ▲지도기반 콘텐츠를 ‘HIRA 건강지도’로 특화 ▲소셜 인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 도입 ▲반응형 Web 도입 ▲스페인어 홈페이지 신설 등이다. 특히, 기존 ‘건강정보’ 모바일 앱 서..

◆의약정책 2021.12.12

GC녹십자의료재단, 공식 SNS 채널 개설

GC녹십자의료재단, 공식 SNS 채널 개설 질병 및 진단검사 정보부터 다양한 재단 소식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페이스북 및 링크드인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일반검사부터 분자유전검사, 특수생화학검사 등의 특수검사에 이르기까지 약 5,000여 항목의 검사를 수행하고 있는 임상검사 전문의료기관이다. 재단 측은 현재 운영 중인 공식 블로그와 함께 새롭게 개설한 페이스북ㆍ링크드인 계정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보다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SNS 채널을 통해 대중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질병 및 진단검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학회 발..

멀츠, ‘MASJ 심포지엄’ 통해 신규 사회공헌활동

멀츠, ‘MASJ 심포지엄’ 통해 신규 사회공헌활동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의 국내판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4일 토요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국내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멀츠 세렌디피티 저니(MERZ AESTHETICS SERENDIPITY JOURNEYTM, 이하 MASJ)’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 날 심포지엄은 해외 에스테틱 의료 분야 석학이 진행하는 강연을 비롯하여, 지난 10월 론칭한 멀츠 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 ‘뷰티플 프라미스(Beautiful Promise)’ 캠페인이 공개돼 멀츠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관을 재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연자로 참석한 세계적인 성형 및 에스테틱 의료계 권위자인 스티븐 ..

파스퇴르연구소,감염병 대응 전략 세미나

파스퇴르연구소,감염병 대응 전략 세미나 병원체 자원은행 운영전략 공유 및 감염병 대응 강화 방안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는 “고부가가치 병원체 자원 발굴”을 주제로 12월 8일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병원체의 효과적 관리과 활용을 통한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지영미 소장과 차영주 생물자원은행팀장을 비롯하여 인천대 매개곤충자원융복합연구센터 김동수 교수, 가톨릭관동의대 국제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자영 교수, 이원의료재단 김우진 부원장, GC녹십자의료재단 이규택 QA실장이 연자로 참석했다. 먼저 지영미 소장의 환영사에 이어, 차영주 팀장이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수요자 맞춤형 병원체자원센터를 소개했고, 김동수 교수가 장내 마이크로바이..

레드힐 바이오파마, '오파가닙' 스파이크 단백질 변이 영향 없어

레드힐, '오파가닙' 스파이크 단백질 변이 영향 없어 오미크론 변이 등 우려 변이에도 효과 기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문 제약바이오 기업인 레드힐 바이오파마(RedHill Biopharma Ltd., Nasdaq: RDHL) (“레드힐”)은 자사가 개발 중인 오파가닙의 작용기전이 스파이크 단백질 변이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이에 따라 오파가닙은 오미크론 등 알려진 우려 변이에도 효과가 기대된다고 6일 밝혔다. 레드힐은 오파가닙의 승인 신청과 관련한 업데이트 정보도 이날 공개했다. 남아프리카 등에서 오미크론으로 인해 입원 환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병원 치료가 필요한 중등도 중증의 코로나19 폐렴 환자들이 사용할 치료제가 시급한 상태다. 오파가닙은 승인 획득 시 규모가 큰 이들 환자군에..

심평원,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 키트 전달

심평원,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 키트 전달 강원도 다문화가정에 건강 기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본부장 박미경)는 9일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 건강키트 전달행사를 심사평가원 본원에서 실시했다. 레인보우 건강 브릿지사업은 강원도 다문화 의료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영양제, 체온계 등 12개 품목으로 구성된 건강키트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중국어, 일본어, 필리핀어 총 5개국 언어로 제작된 안내서 및 콘텐츠 등을 전달해 다문화 가정에게 올바른 건강 및 투약정보를 제공하는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건강키트와 안내서 및 콘텐츠 등은 강원도의사회 등 지역사회 의약단체와 네트워크를 구성해 내용에 대해 자문을 받았으며, 강..

◆의약정책 2021.12.12

휴젤,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 “2관왕”

휴젤,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 “2관왕” 좋은 기업 대상 선정 및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오늘(9일) 노보텔 엠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열린 ‘2021년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여성들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선정 및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은 남녀 간, 상하 간, 노사 간, 부서 간 관계는 물론, 본사와 협력업체, 프랜차이즈, 대리점 등 대립과 투쟁보다는 상호 존중하고 협업하는 조직 문화를 격려, 기업과 조직의 경쟁력 강화 및 상호 존중하는 문화의 확산을 위해 제정됐다. 휴젤은 행복한 기업문화 확산을 목표로 임직원 간 ‘소통하는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 키트, ‘오미크론’ 효과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 키트, ‘오미크론’ 효과 코로나19 개인용 진단키트 제품 경남제약(대표 오성원)은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 키트’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을 포함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검사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 키트’의 생산 및 공급계약을 체결한 체외진단기 의료 전문기업 ㈜래피젠(대표:박재구)의 내부 분석 결과에 따르면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 키트’는 코로나바이러스 검출 시 변이가 적은 Nucleocapsid protein을 타깃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영향 받지 않는다. 또한, 래피젠은 코로나19 확산 추적 사이트 outbreak.info와 스탠포드대의 Coronavirus antiviral & resistance dat..

GC셀, NK세포 대량배양 기술 특허 등록

GC셀, NK세포 대량배양 기술 특허 등록 자체 개발한 NK세포 대량배양법 지씨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자체 개발한 지지세포를 활용한 제대혈 유래 NK세포 대량배양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자체 개발한 형질 전환된 T세포를 이용하여 소량의 제대혈에서 높은 활성을 가진 고순도 자연살해(NK, Natural killer)세포를 대량배양하는 방법이다. 형질 전환된 T세포를 지지세포로서 이용하는 방법은 지씨셀 만의 고유 기술로 2019년 출원 이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특허 등록이 결정되었다. 이는 해당 기술에 대한 권리를 안정적으로 보장받고 기성품(Off-The-Shelf) 형태의 NK세포치료제 상용화에 필수적인 플랫폼 기술을 확보한데 그 의미가 크다. 이번 특허의..

동국제약, 의료기기 ‘센스카겔’ 출시

동국제약, 의료기기 ‘센스카겔’ 출시 보습 기능 강화한흉터케어 상처치료제 대표 브랜드 ‘마데카솔’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흉터케어에 효과적인 의료기기 ‘센스카겔’을 출시했다. 센스카겔은 흉터 부위에 막을 형성해 흉터 발생의 원인인 수분 손실을 막아 콜라겐 과다 생성을 방지한다. 실리콘겔, 비타민C,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 성분을 함유했으며, 3가지 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흉터 관리에 보다 효과적이다. 실리콘겔은 다수의 임상연구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미국∙유럽∙아시아 등 많은 국가의 흉터 관리 지침에서 1차 치료제로 추천되고 있는데, 흉터 부위에 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아 콜라겐 과다 생성을 방지하고 세균 침입으로 인한 2차 감염도 예방한다. 특히, 센스카겔은 상처치료제의 ..

CNS연구센터 신축 추진, 2024년 완공 목표

CNS연구센터 신축 추진, 2024년 완공 목표 세계적 수준의 CNS 연구역량 및 인프라 구축 성대-유한양행-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 공동 성균관대학교(신동렬 총장)는 ㈜유한양행(조욱제 대표이사 사장),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김한주 대표이사)와 함께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 신축 기공식을 지난 9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균관대, 유한양행, 아임뉴런은 지난해 9월,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 구축사업」을 위한 3자 협력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 신축을 추진해왔다.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에는 뇌과학 등 미래유망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최첨단 연구시설 및 실험동물센터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유한양행 바이오신약..

◆제약 2021.12.12

안지오랩, 습성황반변성 치료제 관련 미국 특허

안지오랩, 습성황반변성 치료제 관련 미국 특허 ㈜안지오랩(대표이사 김민영, 251280)은 신생혈관성 안과 질환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를 위한 멜리사엽 추출물 분획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에 관한 특허가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등록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특허의 발명 명칭은 ‘혈관신생 억제 및 MMP 억제 효능을 가진 멜리사엽 추출물 분획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로서 등록된 미국 특허는 멜리사엽 추출물 분획을 유효성분으로 하여 혈관신생 관련 안과 질환과 습성황반변성 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이다. 본 특허는 혈관신생 억제 효능을 가진 천연물 의약품 ALS-L1023 관련 특허로서 한국,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호주, 캐나다에 출원하여 모두 등록받았고 이번에 미국에 출원한 특허를..

유씨비제약, 에너지 빈곤계층 위한 연탄 기부

유씨비제약, 에너지 빈곤계층 위한 연탄 기부 “추위 속에도 피어날 따뜻한 희망을 꿈꿔요” 지난 9일,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은 연말을 맞아 에너지 빈곤계층의 난방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이 펼치고 있는 ‘사랑의 연탄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기부금 전액은 에너지 빈곤계층이 겨울철 사용할 연탄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한국유씨비제약은 ‘환자 중심의 가치(Patient’s Value)’라는 비전 아래, 의약품 제공을 넘어 사회 각계각층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 기부금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예년에 비해 크게 저조한 수준이..

휴젤 웰라쥬-서울시 진행한 ‘리얼미 캠페인

휴젤 웰라쥬-서울시 진행한 ‘리얼미 캠페인 올해 취약 계층 여성 대상 화장품 4만 7천개 기부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약 손지훈)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는 서울시,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협력해 진행한 ‘리얼 미(Real Me) 캠페인’을 통해 올해 2회에 걸쳐 총 4만 7천여 개의 자사 화장품을 기부하며 훈훈함을 전했다. 휴젤 웰라쥬는 지난 9일 서울시청 서소문 2청사에서 열린 기부 제품 전달식에서 자사 화장품 약 1만 2천여 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휴젤 진윤진 상무, 서울시 이원목 시민협력국장, 희망친구 기아대책 박재범 본부장을 비롯한 기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기부된 제품은 서울시에서 추천하는 여성쉼터, 정신장애인센..

건보공단, 약가협상체계 품질경영시스템(ISO) 인증 완료

건보공단, 약가협상체계 품질경영시스템(ISO) 인증 완료 11년 연속 국제표준 인증을 통한 약가협상체계 신뢰도 확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신약 등 약제 급여등재 절차인 건보공단의 약가협상체계에 대한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사후 심사를 통과하여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약가협상 절차 및 근거를 규정한 “약가협상체계”를 2011년 12월 최초로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으로 인증 받았고, 지난 11월 11년 연속 사후 심사에 통과하여 약가협상 업무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대내외 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건보공단 이상일 급여상임이사는 “공단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통해 약가협상체계가 국제표준에 따라 일관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

◆의약정책 2021.12.12

한국솔가, ‘솔가 아스타잔틴 10’ 출시

한국솔가, ‘솔가 아스타잔틴 10’ 출시 눈 건강 기능성 인정받은 제품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솔가 아스타잔틴 10’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솔가 아스타잔틴 10’은 1일 1캡슐로 간편하게 눈 피로도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되는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솔가 아스타잔틴 10’의 헤마토코쿠스는 오염물질이 닿을 수 없게 통제된 이스라엘 아라바(Arava) 사막에서 배양, 친환경 원료 공법인 초임계 CO₂ 추출법으로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1캡슐당 식약처가 고시한 아스타잔틴 일일섭취량 범위인 4~12㎎ 중 10㎎가 함유되어 고함량의 아스타잔틴 섭취가 가능하다. 미니 사이즈 연질 캡슐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