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6 12

[대약] 김대업, 변화와 발전 이끌어가겠다

[대약] 김대업, 변화와 발전 이끌어가겠다 "3년간 쉼없이 일하며 많은 성과 이끌어내" 자평 김대업 후보는 세상의 변화는 “긍정”과 “실천”이 만들어 왔으며. 세상의 발전은 역사적으로 살펴보면“경쟁”이 아닌 “연대”와 “협력”으로 이루어져 왔다고 강조하며, 꼭 투표에 참여하여 유의미한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갈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달라며 자신을 지지해줄 것을 호소했다. 김대업 후보는 지난 3년 쉼 없이 일하며 많은 성과를 내왔으며 특히, 약사사회의 오랜 과제였던 “한약사 문제”, “성분명 조제” 및 약국의 고충 해결, 약사의 역할 및 위상 강화 등에서 의미있는 진전들을 만들어 왔다며, 여기서 한 걸음 더 발전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대한약사회장 기호 2번 김대업에게 3년의 시간을 더 맡겨주면 “..

한국MSD, 공식 기업 홈페이지 개편

한국MSD, 공식 기업 홈페이지 개편 비전, 핵심영역, R&D현황 등 최신 정보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보다 강화된 기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자사 정보에 대한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공식 기업 홈페이지(www.msd-korea.com)를 6일 전면 개편했다. 새롭게 변화된 한국MSD의 홈페이지는 기업의 비전과 사업 방향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기업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메뉴를 구성하고 세부 콘텐츠를 강화했다. 주요 메뉴는 ▲기업 소개 - 4가지 핵심 영역(제너럴 메디슨, 백신, 항암제, 호스피탈 스페셜티) ▲국내외 연구 개발 현황 ▲다양성과 포용(Diversity & Inclusion)을 포함한 기업 문화 ▲인재 및 채용 ▲MSD와 미국/캐나다 Me..

심평원, 2021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심평원, 2021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14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4일(화) 14시 ‘국민건강가치 향상을 위한 HIRA 빅데이터 역할과 방향’을 주제로 「2021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21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은 심사평가원의 빅데이터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특히 올해는 HIRA 빅데이터를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 활용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HIRA 빅데이터 활용방향을 모색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의 환영사 ▲4차 산업혁명시대 의료 빅데이터 구축을 위한 정부정책 방향에 대한 기조강연 ▲HIRA 빅데이터..

◆의약정책 2021.12.06

JW그룹,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

JW그룹,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 JW그룹은 지난 2일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JW당진생산단지에서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JW당진생산단지에서 업무 지원을 담당하는 JW그룹의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을 모으기 위한 공익사업으로 진행했으며,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했다. 헌혈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이뤄졌으며, 참여 의사를 보인 임직원 중 헌혈 조건을 충족한 총 60명이 동참했다. 생명누리는 헌혈 참여 임직원에게 혈액원이 제공하는 기념품에 더해 자체 운영하고 있는 사내 카페 ‘카페누리’의 커피 쿠폰을 제공했다. 생명누리는 앞으로 ..

[대약] 최광훈, 전영구 선관위원 선거운동 좌시않겠다

[대약] 최광훈, 전영구 선관위원 선거운동 좌시않겠다 명백한 증거..."서둘러 조치 취해야...책임끝까지 물을 것" 최광훈 선거대책본부는 선관위원의 노골적인 단톡방에서의 선거운동에 대해 회원들이 납득할 만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요구했다. 최후보측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전영구 중앙선관위원의 대담하고 노골적인 불법선거운동 사례와 선관위 내부자료 사전유출 의혹, 선관위 내부문건 외부유출 의혹, 선관위원의 투표용지 민원해결사 자임 의혹 등을 제기한 바 있다."며 "현직 선관위원의 위선적인 행위에 분노한 회원이 본 캠프에 이 자료를 제공하였다는 것은 약사사회에 아직도 정의가 살아 있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지금 드러난 불법선거운동은 일부 선관위원의 일탈이겠지만 의심의 여지가 있는 사실은 다른 여러 곳..

동아쏘시오홀딩스, ‘ISO27001’ 사후심사 2년 연속 통과

동아쏘시오홀딩스, ‘ISO27001’ 사후심사 2년 연속 통과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2년 연속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해서는 매년 인증 사후심사를 받아야 하며, 3년 주기의 인증 갱신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19년 ISO27001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으며, 2020년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

심평원, 고객센터 상담원 ‘권익 보호’ 강화

심평원, 고객센터 상담원 ‘권익 보호’ 강화 ESG 경영 실현을 위한 운영지침’ 제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3일 고객센터 상담원의 인권 보호를 위해 ‘고객센터 상담원 보호에 관한 업무 운영지침’을 제정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금년 6월 1일 고객센터 직영 전환에 이어 성희롱, 폭언 등 범죄적 악성 민원으로부터 상담원 적극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센터 업무 특성상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야 하는 상담원들에게 ▲성희롱․폭언․욕설․협박 ▲반복․억지 민원과 같은 막무가내식 통화는 정신적 고통을 주며, 다른 국민들의 상담서비스도 지연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2차례의 중단 요구에도 불구하고 성희롱·폭언, 반복·억지, 장시간 통화 등의 경우 상담원이 먼저 전화를 종료..

◆의약정책 2021.12.06

태전약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태전약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연탄 3,750장 기부...7년간 누적 3만여장 토털 헬스케어 유통기업 태전약품이 연말을 맞아 이웃들과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태전약품(대표이사 회장 오영석)은 전주연탄은행(대표 윤국춘)이 주최한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에 참여했다고 6일 전했다. 지난 4일 오전 전주시 자연생태박물관앞 승암마을 일대(전주시 완산구 교동)에서 열린 이번 봉사활동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태전약품 최영남 전무이사 외 19명이 참여했다. 이날 임직원 및 가족들은 자원봉사와 함께 기부금 300만원(연탄 3,750장)을 전달했다. 태전약품은 지난 2015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한 연탄봉사를 통해 현재까지 누적기부금 1823만원(연탄 30,516장)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하였으며, 총 1..

[대약]김대업, '전문의약품은 공공재' 정책결실 총력

[대약]김대업, '전문의약품은 공공재' 정책결실 총력 "실질적 약국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완선 하겠다"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후보(기호 2번)는 39대 대한약사회 회무의 핵심 철학이었던 “전문의약품은 공공재” 슬로건의 정책 결실이 재선을 통해 회원이 체감할 수 있는 단계의 성과로 구체적으로 하나씩 맺어질 것이다 라며 세부적인 실현 계획을 발표했다. 김대업 후보는 지난 3년의 회무 과정이 “입법기관과 행정기관의 보건의료 정책 담당자와 전문가에게 전문의약품은 공공재라는 인식 전환의 기간이었다”고 설명하며 “비경합성과 비배재성의 성격을 지닌 공공재로써의 의약품은 무엇보다도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고 필수적이라는 인식의 초석을 다졌다.”고 평가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지난 3년 장기품절, 약가인하, 불용재고 문제..

[경기]한동원, 약사회미래위해 꼭 투표 당부

[경기]한동원, 약사회미래위해 꼭 투표 당부 경기도 약사회장 후보 한동원은 지난 한달간 경기도 구석구석을 아침부터 저녁까지 히루 10시간 이상 북쪽으로는 연천 남쪽으로는 안성까지 동쪽으로는 여주이천 서쪽으로는 김포강화까지 동분서주하면서 약사님 한분이라도 더 뵙고자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한후보는 결코 쉽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일선현장에서 약사님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수 있어 보람있었고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후보는 이제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 우리가 변화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회원 한분한분의 투표가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제 더이상 과거의 잘못된 정책을 기획하고 숨겨왔던 당사자가 경기도의 수장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면서 회원여러분들의 투표만이 우리 약사사회를 변..

[대약]김대업, 산업약사 제약산업아카데미 연수 평점 인정

[대약]김대업, 산업약사 제약산업아카데미 연수 평점 인정 김대업 약사회장 후보는 제약산업 종사 약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한국산업약사회가 운영하는 「제약생명공학 아카데미」 과정을 연수교육 평점의 일부(4평점)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제조·수입관리자, 안전관리책임자는 의약품안전관리원, 한국바이오제약협회 등에서 진행하는 제조·수입관리자 교육 및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16시간 이상 이수하는 경우 약사 연수교육 4평점을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이런 법정 관리자 교육은 2년마다 받게 돼있어 교육이 없는 해에는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가 진행하는 ‘제조·수출입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통해서만 연수교육 평점을 취득할 수 있었다. ..

병원약사회, 사회봉사기금 4,000만원 전달

병원약사회, 사회봉사기금 4,000만원 전달 창립 40주년 기념 ..세이브더칠드런등 4곳에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는 지난 11월 20일(토)에 진행된 ‘창립 40주년 기념 2021년 병원약사대회’에서 11월 19일 세계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학대피해아동의 지원 및 예방을 위해 4,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는 매년 병원약사들의 회비 10%를 별도 적립하여 모인 사회봉사기금 중 일부로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4,000만원의 후원금은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국내 아동복지사업을 대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각 2,000만원씩 전달됐다. 특히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2008년 환아돕기 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