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1 31

[경기]박영달,제2의 발사르탄 사태 막아야

[경기]박영달,제2의 발사르탄 사태 막아야 불순물 확인 로사르탄, 선제조치 필요 경기도약사회 기호 2번 박영달 후보가 최근 불순물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된 로사르탄 회수조치가 임박했다며 몇 해 전 사회적으로 큰 혼란을 야기했던 발사르탄 사태처럼 약국의 행정정, 재정적 부담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 선제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로사르탄을 둘러 싼 무성한 소문이 약국가에 나돌고 있으며 회원들은 무척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이미 유사한 사례로 홍역을 치른 적이 있는 약국가에선 급하게 재고 확보에 나서기도 하지만 이미 품절되어 그저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온다” 면서 “급작스런 약가 변동, 품절 약, 행정처분에 의한 판매정지 처분, 회수조치 등은 오래 전부터 지속되어 온 것으로 정작..

[대약]최광훈, 김대업 3년 정책공약 대참사 수준

[대약]최광훈, 김대업 3년 정책공약 대참사 수준 최광훈 대약회장 후보는 김대업 집행부의 지난 3년을 재평가 하면서 정책공약 부분은 대참사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최 후보는 "약준모의 대회원 조사에서 공약이행율 회원체감율은 거의 90%가 불만족으로 나왔고 회원들은 그래서 무능한 집행부로 인식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그는 "최근에 국회에 제출된 각종 법안들이 심의,보류 내지는 상임위나 법사위를 넘지 못하고 부결되는 사태도 흔히 보도되고 있다. 대부분 김대업 집행부에서 국회통과를 낙관이라도 한 듯이 대회원 홍보를 전문지나 자체 문자를 통해서 가열차게 했고 이벤트성 행사도 기획하여 회원들이 보기엔 대부분 국회를 통과하는 착각에 빠져 들게 했다."고 지적했다. 이와관련 최 후보측은 대회원 사기극 이라고 주장하기도..

[대약] 김대업, 의약품 사용 기한 표시 기준 신설

[대약] 김대업, 의약품 사용 기한 표시 기준 신설 약국 현장의 실질적인 불편, 해소해 나갈 것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후보는 의약품의 사용기한 표시가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워 약국의 의약품 관리에 애로가 발생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고, 관련 고시에 표시 기준을 신설하여 관리가 용이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의약품 사용기한 표시에 탈색, 훼손, 변조 방지 등을 위한 음각 인쇄 기술이 활용되고 있으나, 흰색 바탕에 음각으로만 날짜를 새겨 넣은 제품이 많아 고령인구가 증가하는 사회 환경 및 신속정확을 요구하는 약국 서비스 환경에서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의약품의 외부포장 등에 사용기한을 음각으로 표시하는 경우 그 위에 반드시 선명한 잉크를 덧입히도록 하여 의약품 관리의 불편을 해소할 필요가..

[대약] 최광훈, 품절의약품 3진아웃제 도입

[대약] 최광훈, 품절의약품 3진아웃제 도입 최광훈 대약회장 후보가 품절의약품에 대한 정책을 제시했다. 최후보측은 "지금 약국가는 로자르탄 불순물 이슈로 MSD 코자 시리즈와 한미 아모잘탄 시리즈가 품절이다. 2018년 이래로 발사르탄, 라니티딘, 니자티딘, 메트포르민 불순물 이슈가 있었고, 그 때마다 약국은 해당 약 확인 후 회수 및 재 처방 조제 뿐 아니라 환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본인부담금 청구 방식을 점검하는 등 업무가 평상시 몇 배로 늘어났다"고 지적했다. 그는 "게다가 라니티딘 제제 환자 본인부담금은 정부와 제약사간 협의로 인해 현재까지도 정산이 안된 금액이 11억 7천만원 상당이다. 돈을 못 받은 약국은 경제적 손해를 보는데, 어디서도 그 손해를 메꾸어 주지 않는 구조다. 공식적인 진행상황 ..

[대약]김대업, 마약류보고 지나친 업무‧ 처벌부담 개선

[대약]김대업, 마약류보고 지나친 업무‧ 처벌부담 개선 관련 법률 개정안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 김대업 후보는 제39대 대한약사회장에 취임하자마자 최우선 해결과제로 개선에 나섰던 것이 마약류보고제도 시행 및 마약류통합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현장 약국 및 병원약국의 불편 개선이었음을 회고했다. 당시, 일련번호(중점관리품목) 및 제조번호(일반관리품목)를 모두 일치시키도록 한 것은 현장에서 도저히 반영될 수 없는 탁상공론에서 나온 불가능한 제도라며, 이 상태에서 계도기한이 종료되면 모든 약국이 처벌 대상이 될 수밖에 없으니 그 이전에 현실 가능한 방안으로 개선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마통시스템을 이용한 마약류보고제도에 전국 모든 약국은 참여를 거부하겠다고 배수진을 쳐 약국에서의 사용단계에서는 선입‧선..

마이크로디지탈, 항체진단키트 엠디젠 공급계약

마이크로디지탈, 항체진단키트 엠디젠 공급계약 지난해 매출 대비 240% 규모 바이오 메디컬 토탈솔루션 기업 마이크로디지탈(대표이사 김경남)이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엠디젠’(MDGen AB96-COVID-19 SP RBD IgG)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매출 대비 240%에 해당하는 55억원 규모로 2022년 12월 31일 까지 베트남에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엠디젠’을 공급하는 계약이다. ‘엠디젠’의 주요 특징으로는 대량 샘플을 동시에 진단 가능해 한번에 96개의 검체를 검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스홉킨스 CSSE COVID-19 Data’에 따르면 마이크로디지탈이 이번에 공급하기로 한 베트남의 경우 최근 7일 평균 1만 7천여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는..

휴젤, 중국서 시술법 및 운영방안 경연대회

휴젤, 중국서 시술법 및 운영방안 경연대회 中 국제미용성형학회와 공동개최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27일 중국 광저우에서 진행된 ‘2021 Letybo Cup MEVOS Super Operator Challenge (레티보컵 ‘슈퍼 운영자’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2021 Letybo Cup MEVOS Super Operator Challenge는 휴젤과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MEVOS International Congress of Aesthetic Surgery and Medicine)’가 연계해 마련한 경연대회다. 해당 대회에는 중국 현지 미용·성형 의료기관의 주요 운영 담당자들이 참가,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수출명..

제약산업계, 대선 후보들에게 정책공약 제안

제약산업계, 대선 후보들에게 정책공약 제안 제약바이오협회 CEO 포럼 개최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제약주권 확립 및 제약바이오강국 실현을 위한 제20대 대통령선거 제약바이오 정책 공약화를 제안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11월 30일 오후 5시 서울 강남 임피리얼팰리스서울호텔에서 ‘2021 한국제약바이오협회 CEO 포럼’을 개최했다.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협회 이사장단을 비롯한 제약바이오기업 대표들과 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대표, 김화종 AI(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또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도 포럼 개최 축하차 참석, 특별강연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도전을..

GC녹십자, 정기 임원 인사 단행

GC녹십자,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성과주의 입각한 분야별 전문 인재 발탁 초점 GC(녹십자홀딩스)는 GC녹십자를 비롯한 계열사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성과주의를 강조한 인사제도를 원칙으로, 각 분야 별 사업 상황을 고려했다면서, 직책 중심 인사제도에 따라 개개인의 리더십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분야 별 전문성을 갖춘 인재 발탁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기존 임원 중 舊 전무급으로 승진하는 임원은 4명이고, 신규로 선임되는 임원은 9명으로 발령 일자는 내년 1월 1일자다. 다음은 임원 인사 명단이다. ◊ GC [승진] ▲ 김연근 경영관리실장 [신규 선임] ▲ 김중수 경영지원실장 ◊ GC녹십자 [승진] ▲ 김성화 오창공장장 ▲ 장도순 Special Biz. 본부장 [신규 ..

[경기]“한동원, 불순물 로사르탄 INN 제도 필요 반증”

[경기]“한동원, 불순물 로사르탄 INN 제도 필요 반증” 국제일반명 법제화 위해 최선을 다할 것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1일 “불순물 로사르탄의 대규모 회수 발표가 예고되고 있는 상황에서, 불순물 의약품 사태가 벌어질 때마다 늘 약국과 환자가 모든 불이익과 불편함을 감수해야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한 후보는 “불순물 의약품 사태가 반복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제도적으로는 원료의약품신고지침(DMF)를 강화하여 원료의약품의 불순물 자체 검사 항목을 늘려야 할 것이며, 국제일반명(INN) 처방 제도를 도입하여 불순물 의약품 사태가 발생하면 재처방 없이도 재조제와 교환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고 주장 하였다. 한 후보는 “의약품의 안전사용은 국가적 필수과제..

[서울] 최두주, 선관위 경고 조치에 심각한 우려

[서울] 최두주, 선관위 경고 조치에 심각한 우려 "건전한 공약 토론을 막는 결정" 주장 서울시약사회장 후보 최두주는 서울시약선관위의 경고조치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어느 단체나 공공 선거에서 후보의 공약에 대한 검증을 이유로 선거법위반이라는 누명을 씌우진 않는다. 오히려 공약에 대한 검증을 할 수 있는 후보자간 토론회, 방송사 별 후보자 캠프 인사를 통한 공약 검증을 활발히 하는 것이 민주주의 정의이다."고 말하고, "그동안 저는 서로의 공약이 현행법에 저촉될 가능성이 있는지, 애매한 말로 포장한 정치적 공약이 아닌지 구체적 실행방안을 질의하고 토론한 것임에도, 서울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를 후보자의 비방이라고 단정한 것은 결국 약사들의 알권리를 막고, 정당한 토론에 재..

[대약]김대업, 최광훈 후보 네거티브 선거 강력비판

[대약]김대업, 최광훈 후보 네거티브 선거 강력비판 "약배달 문제는 사실을 왜곡하는 일'..."정상적 선거운동 전환" 촉구 김대업 약사회장 후보(기호 2번)은 최광훈 후보의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비판하며, 주어진 선거운동 기간동안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12월 1일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 16개 시도지부 빠트리지 않고 방문을 해서 회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들었고 향후 회무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하고,“ 특히 제주 울산 강원 지부처럼 회원 숫자가 적은 지부들이 선거 과정에서 소외된다는 느낌이 없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최 후보의 선거운동과 관련 “ 최 후보는 그간 아무 일도 한 게 없다”고 못박고, “정책대안이나 구체적 실현 방안을 하나도 내놓지 못하고, 오로지 네거티브 선거운동으로..

[대약] 최광훈, "재택환자 약배달 시스템 있을 수 없는 일"

[대약] 최광훈, "재택환자 약배달 시스템 있을 수 없는 일" '약사회는 즉시 재협의 하고, 회원에게 사과하라' 촉구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기호 1번)가 재택환자의 약 배달 시스템 구상에 대해 다시 한번 강력하게 성토하고, 김대업 집행부는 당장 정부와 재협상을 하는 한편, 회원들에게 즉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최 후보는 12월 1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운동 중에 터진 도매 직원 약배달 문제로 약사회 성토와 1인 시위를 진행하게 된 것은 안타깝다”고 밝히고 “김대업 후보는 이 문제를 선거에 이용하고 있다고 비난하지만, 사실 이문제야 말로 김대업 집행부의 회무철학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약사회는 회원의 권익을 지켜야 하는 책임이 있으며, 눈앞의 이익보다 약사의 미래에 ..

서울시약, 최두주 후보 1차 경고

서울시약, 최두주 후보 1차 경고 상대 후보 비방금지 위반 서울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종환)는 지난 11월 30일 제8차 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선거관리규정을 위반한 최두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와 황금석 약사에게 경고 처분했다. 선관위는 최두주 후보자의 문자 발송 및 보도자료 중 세이프약국과 공공심야약국 등 관련 내용이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선거관리규정 제33조(다른 후보자의 비방금지) 위반에 해당되는 것으로 판단하고 동규정 제54조의2(선거운동 방법 등 위반) 1항에 의거해 경고 조치했다. 선관위는 11월 25일 제7차 선관위 회의에서 최두주 후보가 모바일로 전송한 만화가 명예훼손에 대한 불법선거운동으로 공정한 선거를 저해해 주의 처분을 받았음에도 시정이 이뤄지지 않아 경고 처분했다고 설명했다. ..

심평원 공식 학술지 HIRA Research 제1권 2호 발간

심평원 공식 학술지 HIRA Research 제1권 2호 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30일 학술지「HIRA Research」제1권 2호를 발간했다. HIRA Research는 보건의료 분야의 다양한 학술적 정보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금년 5월에 창간했고 연 2회 발행한다. 이번 호에는 ▲차기 정부에 바라는 보건의료정책 ▲보건의료의 질 향상 ▲빅데이터 활용전략 등 다양한 주제의 논문 총 11편이 게재됐고, 학술지 홈페이지(www.hira-research.or.kr)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심사평가원은 HIRA Research의 KCI* 등재를 추진해 전문학술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위원장을 맡은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은 “창간호에는 공급..

◆의약정책 2021.12.01

신약개발조합,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표창 공모

신약개발조합,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표창 공모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21년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 “2022년도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표창)”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은 우리나라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계의 신약, 개량신약 등 혁신성과의 실용화연계 등 시장가치 제고를 위해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의 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해 신약조합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2015년 제정한 상으로 제정 이후 매년 포상을 실시해오고 있다. 신청자격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기업에 재직 중이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R&D전략기획, 글로벌마케팅, 사업개발, 인..

캐논 메디칼, 다목적 디지털 투시장비, 라피네 아이(Raffine-i) 출시

캐논 메디칼, 라피네 아이(Raffine-i) 출시 다목적 디지털 투시장비 캐논 메디칼이 최근 투시장비, 라피네 아이(Raffine-i)의 수입품목 허가를 마치고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몇 년간 소화기계 관련 검사가 주로 내시경 위주로 진행되면서, 병원 입장에서 추가적인 투시장비에 대한 투자는 부담스러웠던 부분이다. 내시경을 진행할 수 없는 환자들 혹은 내시경으로 볼 수 없는 위치의 병변을 가진 환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투시 장비를 완전히 없앨 수도 없는 딜레마가 계속되었다. 캐논은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최신의 디지털 디텍터를 채용하고 X-ray 튜브를 추가 장착해 일반 투시 검사 뿐만 아니라 내시경적 담췌관 조영술(ERCP)나 일반촬영, 전신 특수 촬영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없음 2021.12.01

바이오젠 '아두헬름', 임상 3상 데이터 발표

바이오젠 '아두헬름', 임상 3상 데이터 발표 바이오마커인 혈장 p-타우181 수치 위약대비 유의미한 감소 글로벌 생명공학 제약기업 바이오젠은 매사추세츠 보스턴에서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알츠하이머 치매 임상시험(CTAD, Clinical Trials on Alzheimer’s Disease conference) 학술회의에서 자사의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아두헬름(ADUHELM, 성분명 아두카누맙) 3상 임상의 추가분석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는 아두헬름 3상 임상시험에 참가한 환자 1,800명 이상의 약 7,000개 혈장 표본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혈장 p-타우181(p-tau181, 이하 p-타우181) 감소와 알츠하이머병의 인지 및 기능 저하의 감소 간 ..

멀츠 ‘퍼펙트 볼류마이징' 시술 소개

멀츠 ‘퍼펙트 볼류마이징' 시술 소개 관자놀이와 바깥볼 부위 최적화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를 이용한 ‘퍼펙트 볼류마이징’ 시술을 소개 했다고 밝혔다. ‘퍼펙트 볼류마이징’ 은 관자놀이와 바깥볼 부위에 멀츠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의 4가지 라인 중 볼륨을 활용해 시행하는 볼류마이징 시술이다. 관자놀이와 바깥볼 부위의 해부학적 특징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제형의 필러 제품과 용량 및 시술법으로 최적화된 옵션으로, 전체적인 인상을 부드럽고 세련되게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관자놀이와 바깥볼 부위가 꺼지게 되면서 매끄럽지 않은 얼굴이나, 광대가 두드려져 울퉁불퉁하게 된 얼굴을 관리하고자 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 관자놀이와 바깥볼 부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