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17 6

경기도약, 2021년 분회 지도감사 실시

경기도약, 2021년 분회 지도감사 실시 14일~17일까지 4일간 진행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14일 군포시 분회를 시작으로 오는 17일까지 소속 31개 분회의 지도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금번 감사는 2021년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와 관련하여 중립의무자인 감사 3명 중 2명이 사퇴하여, 박선영 감사가 31개 분회 사무국을 모두 방문하여 진행하기 어렵기에 경기도약사회관에서 감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박선영 감사를 비롯하여 한일권 부회장, 안화영 본부장, 신윤호 단장이 참석했으며, 분회에서는 분회장을 비롯한 분회 임원과 사무국 직원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시행된 주요 회무와 위원회별 사업실적, 그리고 회계 집행사항 등에 대해 질의하는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박선영 감사는 "지난 한..

휴젤, 산자부 국가핵심기술 해외 인수·합병 승인

휴젤, 산자부 국가핵심기술 해외 인수·합병 승인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한 국가핵심기술 보유 대상기관의 해외 인수·합병 승인이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24일 휴젤 최대주주인 Leguh Issuer Designated Activity Company(이하 LIDAC)는 APHRODITE ACQUISITION HOLDINGS LLC와 휴젤 보유주식 5,355,651주(총 발행주식의 42.895%) 및 전환사채를 양도한다는 내용의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한 바 있다. 휴젤이 보유한 보툴리눔 독소제재 생산기술은 국가핵심기술에 해당된다. 국가핵심기술을 수출하거나 외국인이 해당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인..

셀레믹스, 서울대와 바이러스 합성 기술이전 계약

셀레믹스, 서울대와 바이러스 합성 기술이전 계약 합성생물학 산업 관련 어플리케이션 확대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합성생물학 산업의 어플리케이션 확장을 위해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바이러스 유전체 합성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합성생물학(Synthetic Biology)은 기존에 존재하는 생명체를 모방하여 생물의 특성을 재설계하거나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는 인공생명체를 제작∙합성하는 기술 분야로 mRNA 기반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미세플라스틱을 분해하는 미생물이 합성생물학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최근에는 신약개발, 신재생에너지, 저탄소 신소재 기술개발 등에도 폭넓게 활용되며 각광받고 있는 영역이다. 이번 기술이전에 합의한 박테리오파지 바이러스 합성 기..

한미 LAPSTriple Agonist, 유럽서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

한미 LAPSTriple Agonist, 유럽서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 최근 원발 경화성 담관염 적응증으로 한미약품의 삼중 작용 바이오신약 LAPSTriple Agonist(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 HM15211)가 희귀의약품(ODD, Orphan Drug Designation) 지정을 네번째 받았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최근 유럽의약품청(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이 LAPSTriple Agonist를 원발 경화성 담관염(PSC: Primary sclerosing cholangitis) 치료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다고 17일 밝혔다. LAPSTriple Agonist는 작년 3월에도 미국 FDA로부터 원발 경화성 담관염과 원발 담즙성담관염(PBC: Pri..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신임 이사장에 오유경 교수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신임 이사장에 오유경 교수 16일 10차 정기총회.. 내년 3월부터 2년간 임기 (사)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하 약교협)는 12월 16일(목), 온라인 비대면으로 제10차 정기총회를 열고 오유경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학장을 제7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2년이다. 오유경 당선인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4단계 BK21 교육연구단장, 대한약학회 국제협력위원장, 한국약제학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당선인은 “6년제 졸업생들의 사회적 위상 강화, 신규 재원 창출 방안의 기획, 약학 대학의 공통 현안들에 대한 대외 활동, 미래 약학 교육에 대한 교과 과정 연구, 유관 기관들..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취약계층 노인에 난방텐트 기부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취약계층 노인에 난방텐트 기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통해 전달 오세훈 서울시장으로부터 표창장도 받아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12월16일 오전 10시 2021년 하반기 인보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를 찾아, 취약계층 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난방텐트를 구입할 기부금을 전달했다. 박호영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은 전달식에서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취약계층을 찾는 손길이 줄어들어 마음이 아프다. 이럴 때 일수록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어려움은 더욱 클 것으로 생각되기에 가만있을 수 없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회원사들의 정성과 사랑을 모아 기부를 결정했다”며 “오늘 이 기부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