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2 22

전북대병원 – 아이티아이즈 마이 헬스웨이 구축 MOU

전북대병원 – 아이티아이즈 마이 헬스웨이 구축 MOU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마이 헬스웨이 시스템 구축 및 실증·확산 추진사업’의 수행을 위해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전북대병원은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독보적 기술을 갖춘 아이티아이즈와 마이 헬스웨이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 의료 데이터 활용의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은 개인 주도로 본인의 건강정보를 한 곳에 모아 필요한 시점에 원하는 기관에 개인 건강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고, 직접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전국 1025개 이상의 1·2·3차 병원 의료데이터를 연계·확산함으로써 의료데이터를 표준화하고 국민이 본인의 의료데이..

올캔코리아, 프로토콜 개발 관련 연구자 모집

올캔코리아, 프로토콜 개발 관련 연구자 모집 암환자 심리 지원 암 치료 환경의 비효율 개선을 위한 단체 ‘올캔코리아’(대표 최성철)는 암환자를 위한 심리 지원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며 연구자를 공개 모집한다. ‘암환자의 심리 상담 지원을 위한 환자간 멘토링 프로토콜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구는 심리적 또는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암환자를 위해 지역 커뮤니티에서 접근성 높은 심리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토콜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먼저 암을 겪은 암환자가 환자리더(가칭)가 되어 심리적 또는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암환자에게 공감을 표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등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2022년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구에서 추진할 사항은 △환자리더 양..

심평원 의정부지원, 연말연시 마음 나눔 실천

심평원 의정부지원, 연말연시 마음 나눔 실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김정기, 이하 “의정부지원”)은 21일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 물품 후원과 재활용 컴퓨터* 기증 등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시설에 거주하는 여자청소년들의 학업지원과 사회구성원의 역할 등 교육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복지시설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의정부지원은 열약한 시설 환경개선을 위해 청소년쉼터에 후원물품(냉·난방기)을 지원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했고, 학생들 학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재활용 컴퓨터를 지원했다. 김정기 의정부지원장은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도..

◆의약정책 2021.12.22

약국, 정부 부처 대국민 홍보 캠페인 창구 역할

약국, 정부 부처 대국민 홍보 캠페인 창구 역할 지역 주민과의 소통창구로 톡톡히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와 각각 약국을 통한 홍보활동 협업에 나선다.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는 단골약국은 가족건강지킴이, 가족센터는 가족행복지킴이내용의 스티커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여가부는 약국의 사회적 인식을 통해 가족센터의 사회적 기능을 이해시키는데 촛점을 맞춘 이번 홍보물을 통해 외부에서 지역주민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유리문 외부 등에 부착하도록 요청해 왔다. 가족센터(기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예비부부 교육, 생애주기별 부모 교육 등 가족교육과 가족상담, 한부모·조손가족·다문화가족·맞벌이 등 다양한 가족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및 아이돌봄 서비스 ..

현대약품, CCM ‘명예의 전당’ 표창 기념 SNS 퀴즈 이벤트

현대약품, CCM ‘명예의 전당’ 표창 기념 SNS 퀴즈 이벤트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받은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 표창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SNS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대한 성과를 소비자들과 공유하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현대약품의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이벤트 게시글을 확인하고 댓글로 초성퀴즈의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기능성 화장품 ‘랩클 3종세트’, 탈모샴푸 ‘마이녹셀 2종세트’, 건강기능식품 루나티시아, 안부타민, 스펙타민 프리미엄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

LG화학 필러 ‘와이솔루션’ 활용 동아시아인 맞춤 시술법 제시

LG화학 필러 ‘와이솔루션’ 활용 동아시아인 맞춤 시술법 제시 중국 에스테틱 고객 대상 학술 컨텐츠 웨비나 개최 LG화학이 중국 프리미엄 필러 시장 공략을 위해 학술 마케팅을 본격 강화한다. LG화학은 22일 팬데믹 상황에서도 고객에게 양질의 학술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동아시아인에 적합한 필러 시술법을 제시하는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 LG화학은 ‘와이솔루션(Y-Solution)’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균형’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해온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이상적인 안면 볼륨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와이솔루션’을 활용한 독자적인 시술법(Balance-L)을 시연했다. 먼저 LG화학은 한국 및 중국 의료진들이 꼽은 동아시아인 20명의 이목구비를 다면적으로 분석해 비율, ..

동아ST, 로사르탄 성분 제품 정상 공급 시작

동아ST, 로사르탄 성분 제품 정상 공급 시작 22일부터 24일까지 순차적 공급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아지도 불순물 시험검사에서 품질 적합이 확인된 로사르탄 제제 제품을 22일부터 도매상을 통해 정상 공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안전성 조사 결과에 따라 2021년 11월 10일 이전 생산 제품을 자진 회수한 바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7일 고혈압치료제인 로사르탄 성분 함유 의약품 중 아지도 불순물에 대한 안전성 조사 결과, 1일 섭취 허용량(1.5㎍/일)을 초과(1.7~88.7㎍/일)했으나 인체 위해 우려는 매우 낮은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동아에스티가 이번에 공급하는 로사르탄 제제 재품은 코자르탄정50mg, 코자르탄정100mg, 코자르탄플러스정, 코자르탄플러스에프정,..

메디포스트, SMUP-IA-01 국내 임상 2상 돌입

메디포스트, SMUP-IA-01 국내 임상 2상 돌입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메디포스트가 개발한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가 본격적으로 국내 2상 임상에 돌입했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는 지난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은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임상 2상을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국내 임상 2상은 서울대학교병원 본원에서 시작하여, 신촌 세브란스병원 및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임상에서는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9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임상 설계는 SMUP-IA-01 저용량 및 중용량, 활성대조군 각 30명을 대상으로 무릎 관절강 내에 약물을 1회 주사 투약..

카테고리 없음 2021.12.22

헬릭스미스, CAR-T 기술 상용화 워크샵

헬릭스미스, CAR-T 기술 상용화 워크샵 ㈜헬릭스미스가 21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CAR-T 기술 상용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투 도안(Thu Doan) 인허가본부장이 미국 FDA 규제 측면에서의 CAR-T 개발 경험을, 김선영 대표이사가 유전자세포치료제 생산시설 CGT Plant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셀렌진, 지아이셀, 카텍셀, 툴젠, 티카로스, LG화학 등 바이오 업계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투 도안 박사는 미국 헬릭스미스에서 규제 부문(Regulatory Affair)을 총괄한다. 규제 분야에서 15년의 경력을 갖고 있으며, 특히 CAR-T 제품 ‘예스카타(Yescarta)’의 시판으로 유명한 카이트파마(Kite Pharma)에서 근무한 바 있다. 도안 박사는 CAR-T 품목허가를 성..

퓨젠바이오 ‘세포나’, NET 신기술 적용제품 인증

퓨젠바이오 ‘세포나’, NET 신기술 적용제품 인증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액상배양 기술 생물 플랫폼 바이오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는 자사 혈당 조절 건강기능식품 ‘세포나’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으로부터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 적용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퓨젠바이오는 앞서 2020년 9월, 국표원으로부터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유래 혈당 조절용 기능성 원료 액상배양 기술’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NET 신기술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NET신기술 인증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한 기술을 신기술로 인증하는 제도다. ‘세포나’의 주원료인 ‘세..

한미약품 표적항암 혁신신약, 국가신약개발과제 선정

한미약품 표적항암 혁신신약, 국가신약개발과제 선정 한미약품이 개발중인 혁신적 후성 유전자 표적 항암치료제가 미충족 의료수요가 있는 분야의 항암제 개발을 위한 국가지원 신약개발 사업에 선정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22일 불응성 악성 혈액암 및 고형암의 새로운 표적항암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EZH1/2 이중 저해제(HM97662)가 국가신약개발재단의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한미약품의 LAPSGlucagon Analog(HM15136)가 28개월간의 연구비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두번째 선정이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제약기업과 학·연·병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 R&..

인공지능 신약개발 공공포털 오픈

인공지능 신약개발 공공포털 오픈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 21일 무료 플랫폼 제공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은 국내 연구자들이 개발한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들을 모아 ‘인공지능 신약개발 공공 포털 사이트’를 21일 공개한다. 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은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 사업’(19~21년)의 결과물이다.인공지능(AI) 신약개발 공공 포털은 www.kaidd.re.kr 이다. 재단은 본 사업에서 개발된 각종 신약개발 플랫폼들을 한곳에 모아 연구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서 신약개발을 가속화하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공공포털을 구축했다. ㈜아론티어 고준수 대표, 중앙대학교 나도균 교수, 케이메디허브 이지영 책임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 최선교..

◆의약정책 2021.12.22

가천대 길병원 모바일앱 서비스 오픈

가천대 길병원 모바일앱 서비스 오픈 핸드폰으로 예약부터 진료비 수납까지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이 휴대폰으로 예약부터 진료비 수납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환자용 모바일앱 서비스를 오픈했다. 가천대 길병원 모바일앱은 외래, 입원 등 환자들이 병원을 이용할 때 필요한 각종 절차를 앱을 통해 손쉽게 해결하게 해 병원 이용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돕는다. 병원 이용 과정에서 필요한 수납, 대기 등도 앱을 이용하면 비대면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19 시대에 더욱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앱은 외래 이용을 위한 진료 예약과 변경, 취소 등이 모바일로 가능하다. 앱으로 진료과, 담당 의료진, 희망 진료날짜를 선택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또 예약된 진료 및 검사 일정을..

셀레믹스, 질병관리청과 업무계약 체결

셀레믹스, 질병관리청과 업무계약 체결 발진열증후군 분석용 타겟캡쳐키트 개발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질병관리청과 원인불명의 발진열증후군 원인병원체를 신속하게 선별하여 확인할 수 있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방법(NGS) 기반 타겟캡쳐키트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수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발진열증후군은 급성 열성 감염병으로 불리며 도시화와 지구온난화로 인해 질환의 발생 빈도 및 감염자 수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으나 원인병원체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여러 병원체를 동시에 선별하여 분석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기존 분석방법의 기술적 한계로 방역당국에서 감염병 대응방안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와 같이 팬데믹 상황으로 번질 수 있는 감염병..

이뮨온시아,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이뮨온시아,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이중항체 IOH-001(PD-L1xCD47)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이뮨온시아는 이중항체 “IOH-001”의 전임상 연구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의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비임상’ 부문 신규과제로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이뮨온시아는 ‘IOH-001”의 임상시험 계획서(IND) 제출 및 승인까지 2년간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이뮨온시아가 개발한 ‘IOH-001(PD-L1xCD47 이중항체)’ 은 IMC-001(PD-L1항체)을 base asset으로 활용해 독자적으로 개발하였으며, 암세포에 발현되는 PD-L1 및 CD47을 동시에 표적함으로써 선천면역과 후천면역을 동시에 활성화하여 난치성 암에서도 높은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비엔씨, 락토실러스 사케이 균주 조성물특허 이전

한국비엔씨, 락토실러스 사케이 균주 조성물특허 이전 전남대산학협력단서...관련 골질환 치료제 개발 한국비엔씨는 지난 12월 1일 전남대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김치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균주 또는 배양액을 이용한 골질환 개선, 예방, 치료용 조성물 특허(발명인: 전남대 수의학과 박종환 교수.사진)의 전용실시권을 이전받았다.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균주는 RANKL이라는 유전자를 타겟팅하여 파골세포에 의한 골감소는 줄이고 조골세포를 생장, 분화 촉진하여 뼈의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수회의 동물효력에 시험결과 확인하였다고 발명자인 전남대 수의학과 박종환 교수는 밝혔다. 유산균주와 이의 배양액을 이용한 골질환 개선, 예방, 치료 조성물 개발은 전세계적으로도 개발 사례가 거의 없는 상황으로 박종환 교수..

동국제약, 고함량복합비타민 ,‘엘리나C’ 출시

동국제약, 고함량복합비타민 ,‘엘리나C’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면역력 향상이 필요하다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고함량 비타민C와, 비타민D 복합제 ‘엘리나C’를 출시했다. 엘리나C는 자극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최적 용량의 비타민C 2,000mg과 성인 기준 1일 충분섭취량으로 결핍 증상 없이 뼈 건강 관리가 가능한 수준의 비타민D 400IU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항산화작용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는 인체 내에서 합성하지 못해 반드시 외부로부터 복용이 필요하다. 하지만 과잉 섭취할 경우 위장관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적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엘리나C의 함량은 ‘한국영양학회’의 성인 기준 1일 상한 섭취량(2,000mg) 기준에..

모더나, 오미크론 변이 대항 예비 데이터 및 전략 업데이트

모더나, 오미크론 변이 대항 예비 데이터 및 전략 업데이트 승인된 부스터, 중화 항체 수준 약 37배 증가 mRNA 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인 모더나는 자사 부스터샷 후보물질을 각각 50㎍ 및 100㎍ 용량으로 접종시 생성되는 오미크론 변이 중화항체 관련 예비 데이터를 발표했다. 현재 승인된 50㎍ 용량의 mRNA-1273 부스터샷은 오미크론에 대항하는 중화항체 수준을 부스터샷 접종 전보다 약 37배 증가시키고, 100㎍ 용량은 83배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테판 방셀(Stéphane Bancel) 모더나 CEO는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코로나 감염 급증으로 많은 사람들이 염려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승인된 모더나의 코로나19 부스터샷이 접종 전 대비 37배 높은 중화항체 반응을..

대웅그룹, 윤재춘 ㈜대웅 부회장 선임

대웅그룹, 윤재춘 ㈜대웅 부회장 선임 전승호·이창재 대웅제약 공동대표 체제 출범 대웅그룹은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대웅제약 공동 대표이사를 맡고 있던 윤재춘 사장이 지주회사인 ㈜대웅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이창재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전승호 사장과 함께 대웅제약 대표이사(각자 대표)를 맡게 되었다. 또한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이 나보타 총괄부사장으로 승진하고, 류재학 CH사업본부장이 신설되는 바이오연구본부장으로 이동했다. 관계사에서는 진성곤 대웅바이오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며 공동대표(기존 윤재춘·진성곤)에서 단독대표로 변경됐고, 송광호 엠디웰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번 임원 인사는 그룹 전체 책임경영 기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동력인 글로..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1상 임상시험 투약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1상 임상시험 투약 전립선암 개량신약, 임상본격화 부광약품은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를 통해 개발하는 항암제 SOL-804의 1상 임상시험에 대한 투약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시험은 서울대병원에서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SOL-804와 자이티가(Zytiga)정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교차, 단회 투여 임상시험이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치료제가 가지고 있는 약점인 흡수율 및 음식물 영향을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개발 기간 단축으로 빠른 허가 및 매출, 라이센스 아웃 등의 성과를 예상할 수 있다. SOL-8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