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8 14

가천대 길병원 안과 김동현 교수, ‘eyefit’학술상

가천대 길병원 안과 김동현 교수, ‘eyefit’학술상 미세먼지가 안구건강에 미치는 영향 분석 연구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 안과 김동현 교수가 최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한국외안부학회 필름 페스티벌’에서 ‘eyefit’ 학술상을 수상했다. 김동현 교수는 올해 7월 세계적인 환경 관련 저널인 ‘Environmental Pollution(IF 6.792)’에 ‘대기오염 성분이 안구건조증에 미치는 상이한 부작용: 오존, 초미세먼지 및 미세먼지를 중심으로(Different adverse effects of air pollutants on dry eye disease: Ozone, PM2.5, and PM10)’라는 논문으로 수상하게 됐다. 이 논문은 미세먼지가 안구건조증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뉴메드 연구진, “HT042의 연골 자극 키 성장 메커니즘 규명”

뉴메드 연구진, “HT042의 연골 자극 키 성장 메커니즘 규명” 관련 연구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이 성장호르몬의 분비 촉진을 통하여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메커니즘을 과학적으로 밝힌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천연물 연구개발기업 (주)뉴메드 연구진은 가천대 한의대 이동헌 교수와 공동 연구를 통해 HT042의 동물 모델에서 성장인자 합성이 증가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성장호르몬을 자극하는 호르몬과 결합하는 수용체의 발현이 증가하는 반면, 억제호르몬(SST; 소마토스타틴)의 발현은 저해되어 성장호르몬의 발현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뉴메드 연구진이 최근 국제학술지 ‘Children’ 10월호에 HT042의 키 성장 메커니즘과 뼈와 연..

잠자는 중에도 뇌졸중은 발생..골든타임 중요

잠자는 중에도 뇌졸중은 발생..골든타임 중요 아침에 발견시 이미 늦을수도..최대한 빨리 구급차 불러야 뇌졸중은 의식이 없는 상태로 아침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평가자료에 따르면, 기상시간인 오전 5시~ 9시경 발견 사례가 46.1%를 차지하여 다른 시간대에 비해 월등히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오전 5시~9시경에 발견한 환자 3,608명 중 24시간 이내 정상 상태를 확인한 환자는 3,199명으로 그 중 2,252명(70.4%)은 잠들기 전 저녁 7시부터 자정 사이에는 정상 상태로 확인되었다. 이에 대해 권용욱 평가위원은 “새벽 2~3시 쯤 깊은 수면에 빠져 있을 떄 혈압의 변화로 혈액 흐름의 양상이 달라진다. 이 때 이미 생성된 혈전이 혈관을 막아 수면 중 뇌졸중 ..

한미약품, 공연 예술 뿌리 ‘연극’ 발전 위한 후원

한미약품, 공연 예술 뿌리 ‘연극’ 발전 위한 후원 ‘대한민국연극인축제’ 후원, ‘자랑스러운 연극인상’ 시상 한미약품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무대를 지키며 관객들과 호흡을 같이해 온 연극인들을 격려하고 지원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예술극장에서 열린 ‘제59회 대한민국연극인축제’의 후원 회사로 참석해 연극 무대 현장에서 예술혼을 지킨 연극인들을 시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서 한미약품은 ‘자랑스러운 연극인상’의 단체부문을 추가 제정하고, 연극인 15명과 3개 극단에게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자랑스러운 연극인상 단체부문은 창작극회, 극단 시민극장, 극단 집현 등 3곳이 수상했고, 개인부문은 ▲남상진(강원) ▲이금철(경남) ▲김영심(..

파스퇴르연구소, “2021년 LMO 안전관리 우수 기관” 선정

파스퇴르연구소, “2021년 LMO 안전관리 우수 기관” 선정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1년도 시험‧연구용 LMO(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 분야 시상에서 “LMO 안전관리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상장을 수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시험‧연구용 LMO를 이용하는 연구기관‧시설 중 안전관리 전반에 관한 평가를 통해 성적이 우수한 기관 등을 선정했으며, 2021년 우수 기관으로 한국파스퇴르연구소를 포함해 3개 기관이 선정됐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체계적인 안전교육 실시, ▲생물안전 2등급 및 3등급 실험실 상시 모니터링, ▲자체 안전조치 시행, ▲기관생물안전위원회 적극적 운영을 통한 생물안전 확보 등이 차별화된 실적으로 꼽혔다. 특히 생물안전 2..

코오롱티슈진, ‘TG-C’미국 3상 임상 환자 투약 본격 재개

코오롱티슈진, ‘TG-C’미국 3상 임상 환자 투약 본격 재개 세계 최초 DMOAD(근본적 골관절염 치료제) 승인 목표 코오롱티슈진(대표이사 한성수, 노문종)이 세계 최초 (first-in-class)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인 ‘TG-C’의 무릎 골관절염 (Knee OA) 미국 3상 임상시험 등록 환자에 대한 투약을 재개했다. 코오롱티슈진은 2021년 12월 27일(미국 서부표준시)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의 소스 헬스케어(Source Healthcare)병원에서 임상환자 투약을 재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으로 코오롱티슈진은 미국 전역의 약 80개 임상 기관에서 총 1020명(기 임상 완료자 11명 포함)의 환자에 대한 투약을 2023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TG-C는 기존의 무릎 골관절염(Knee O..

메드트로닉, 한국사랑나눔공동체에 의료비 지원

메드트로닉, 한국사랑나눔공동체에 의료비 지원 ‘베풀GO, 나누GO, 베나실’ 캠페인서 기금 조성 메드트로닉코리아가 ‘베풀GO, 나누GO, 베나실 캠페인’(이하 ‘베나실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 1,000만원을 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에 23일 전달했다. ‘베나실 캠페인’은 메드트로닉코리아가 하지정맥류 예방 및 치료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의 캠페인 참여도를 기반으로 기금을 조성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후원하는 활동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올해 조성된 기금을 적극적인 치료를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및 사회소외계층의 의료비 지원에 써 달라는 뜻으로 한국사랑나눔공동체에 후원하기로 했다. 하지정맥류는 증상이 악화될수록 피부 변색, 습진, 궤양 등 보다 심각한 만성정맥부전으로 발전할 수 있어 질환 초기에 적절한 ..

대원제약, 관절강 주사 ‘아티풀’ 출시

대원제약, 관절강 주사 ‘아티풀’ 출시 폴리뉴클레오티드(PN) 성분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무릎 골관절염 환자에게 투여 시 관절 부위 마찰과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관절강 주사 신제품 ‘아티풀’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티풀은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Polynucleotide, PN)를 주성분으로 하는 조직수복용생체재료다. 무릎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강 내에 주입하면 연골의 결손 부위에 높은 점도와 탄성을 가진 완충제 역할을 함으로써 관절의 마찰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 또한 방사선학적으로 중등도 이하(Kellgren-Lawrence grade I, II, III)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라면 6개월 내 최대 5회 건강보험 급여 적용이 가능해 환자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 특히..

스트라우만 ‘BLX 버추얼 심포지엄’ 성료

스트라우만 ‘BLX 버추얼 심포지엄’ 성료 다양한 임상 경험과 핵심 노하우 소개 67년 전통의 세계 1위 임플란트 전문 기업 스트라우만이 지난 12월 16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BLX Virtual Symposium(이하 BLX 버추얼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Confidence Beyond Immediacy’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BLX 버추얼 심포지엄은 약 1200여 명이 참석하고, 누적 1만 8천뷰 이상을 달성하며 BLX 임플란트에 대한 치과계 종사자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Introducing BLX’ 섹션에서는 Fully Tapered 디자인 임플란트의 전문가로 알려진 Dr. Ophir Fromovich가 제품 개발 스토리 등 Immediacy..

제일약품 온코닉테라퓨틱스, 美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2 참가

제일약품 온코닉테라퓨틱스, 美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2 참가 주요 파이프라인 개발 성과 및 파트너링 논의 온코닉테라퓨틱스는 내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2)’에 참석한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텍 쇼케이스는 바이오‧제약 산업 이벤트 선두 업체인 데미 콜튼(Demy-Colton)과 세계적인 바이오 파트너링 포럼을 개최하는 EBD그룹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바이오 기술 투자 컨퍼런스다.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투자자들이 참여해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기술 이전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이번 쇼케이스는 'JP 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2021'와 같은 날 개최된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이번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글로벌 제약사들과 파트너링 미팅이 예정돼..

기전산업(주), 취약계층 이웃 위한 의료비 지원

기전산업(주), 취약계층 이웃 위한 의료비 지원 가천대길병원에 2천만원 기부 인천 남동산단에 위치한 철스크랩 생산 기업 기전산업(주)(대표이사 김종원)이 27일 가천대 길병원에 취약계층 이웃 의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기전산업(주) 하준호 전무이사는 이날 가천대 길병원 병원장실을 찾아 김양우 병원장에게 이웃 사랑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전산업은 국내 유수의 철스크랩 업체로, ‘자원의 재활용이 사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적인 경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종원 대표이사는 이태훈 가천대 길병원 의료원장과의 인연으로 가천대 길병원에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기전산업 김종원 대표이사를 대신해 방문한 하 전무이사는 “가천대 길병원이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서 많은 의료진들이 환자..

올라케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올라케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비대면 진료 플랫폼 최초 ㈜블루앤트의 올라케어가 비대면 진료 플랫폼 최초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진행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분야 1위를 차지하며, ‘2022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약 30여 개에 이르는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는 가운데, 국내 대표 원격 진료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올라케어는 비대면 진료 신청 시 AI 기반 ‘올라코디’가 실시간 최적화된 의사를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진료 후, 등록된 신용카드로 진..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에 글로벌 R&PD 신축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에 글로벌 R&PD 신축 9200여평 규모 토지 매입....24년 준공 목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송도 국제도시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고 글로벌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실행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천 송도동 인천테크노파크 확대조성 단지인 7공구 Sr14 구역 30,413.8㎡ (9,216여 평) 부지에 글로벌 R&PD (Research & Process Development) 센터를 신축키로 하고 27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청에서 열린 이날 토지매매 계약 체결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

식약처, 국가출하승인 의약품 지정. 절차등 개정

식약처, 국가출하승인 의약품 지정. 절차등 개정 관련 규정 개정안 행정예고..내년 1월 17일까지 의견수렴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국가출하승인 의약품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국가출하승인의약품 지정, 승인 절차 및 방법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12월 27일 행정예고하고 ’22년 1월 17일까지 의견을 받는다. 국가출하승인제도를 적정하게 운영하기 위해 국가출하승인의약품의 대상, 출하승인신청서의 제출, 자료검토, 검정, 검정항목, 시료량, 처리기한, 승인절차 등에 관한 세부사항을 정해 고시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백신 신규 허가품목의 검정기준 명문화 ▲위해도(단계 3) 평가 분류 기준 명확화다. 먼저 코로나19 백신 4종에 대하여 국가출하승인 검정에 필요한 시료량, 검정 항목, 처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