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15 8

퀴아젠, ‘therascreen PIK3CA RGQ PCR Kit’ 신의료기술 등재

퀴아젠, ‘therascreen PIK3CA RGQ PCR Kit’ 신의료기술 등재 진행성 유방암 환자 대상 PIK3CA 동반진단 유전자 검사 시약 퀴아젠코리아 유한회사(대표 박선희)는 PIK3CA 동반진단 유전자 검사 시약 therascreen PIK3CA RGQ PCR Kit가 7월 14일 보건복지부 고시에 신의료기술로 등재됐다고 밝혔다1. therascreen PIK3CA RGQ PCR Kit는 호르몬 수용체 양성(HR+), 사람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2 음성(HER2-)인 진행성 유방암 환자(폐경 후 여성 및 남성)를 대상으로 알펠리십(alpelisib, 제품명: 피크레이) 처방에 적격한 환자를 선별하기 위한 동반진단 유전자 검사 시약이다. 유일한 PIK3CA 유전자 변이 표적치료제 알펠리십과 ..

조윈, ‘헬스인슈’ 출시

조윈, ‘헬스인슈’ 출시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보험 결합형 모델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 기업인 ㈜에이플러스에셋과 업무 협약을 맺고 건강기능식품과 보험을 연계하여 건강기능식품을 정기구독하면 암보험금 지급하는 모델인 를 선보인다. 헬스케어 기업 ㈜조윈과 ㈜에이플러스에셋이 함께 개발한 는 건강기능식품을 1년간 구입하면 암 진단 시 최고 1억 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혁신적인 모델로 국내 최초로 출시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이미 특허 출원까지 마쳤다. 건강기능식품과 보험을 결합한 혁신적인 헬스인슈 상품은 소비자에게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을 챙기면서 보험 가입까지 1석 2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크다. 조윈은 헬스인슈의 1호 상품으로 자사의 건강기능식..

젠바디,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EUA) 획득

젠바디,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EUA) 획득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진단 솔루션 기업 ㈜젠바디(대표이사 김진수, http://genbody.co.kr)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인 ‘GenBody COVID-19 Ag’가 지난 13일 미국 식품의약국(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 Emergency Use Authoriz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등록번호 EUA210249) ㈜젠바디는 지난 3월 미국 국립보건원(NIH,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RADx (Rapid Acceleration of Diagnostics) 프로그램의 개발 과제 사업자로 선정돼 단계별로 총 1,..

신신제약, 가천대와 ‘전립선비대증 치료 마이크로니들’ 공동 개발

신신제약, 가천대와 ‘전립선비대증 치료 마이크로니들’ 공동 개발 신신제약은 가천대학교와 전립선비대증 치료용 마이크로니들 패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신제약의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 기술과 가천대학교 바이오나노학과 박정환 교수의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융합하여 전립성비대증 치료용 마이크로니들 패치를 공동 개발한다. 마이크로니들은 마이크로사이즈의 미세 구조체로 피부에 부착할 때 통증은 최소화하고 피부 투과율을 증진시켜 약물 전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제제학적 가치가 높아 고부가가치 기술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난해 세계경제포럼(WEF)에서 10대 유망기술로 선정되었다. 박정환 교수는 마이크로니들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헬릭스미스, 現 경영진 유지 및 소수주주 신규이사 2명 선임

헬릭스미스, 現 경영진 유지 및 소수주주 신규이사 2명 선임 ㈜헬릭스미스는 14일부터 이틀간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 결과, 현재의 이사진과 경영진이 그대로 유지되는 한편 소수주주연합이 제안한 2명의 사내이사가 추가된다고 발표했다. 특히 회사와 소수주주연합은 회사의 발전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상생하기로 합의했다. 상호 대화, 비방 중지, 고소 및 고발 취하 등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임시주주총회는 약 70%의 주주들이 참석하여 현 이사진 해임, 신규 이사진 선임, 정관변경 등의 안건이 상정되었다. 그 결과 김선영, 유승신 대표를 포함한 기존 경영진과 이사진은 유지되고, 소수주주연합이 제안한 최동규, 김훈식 후보가 새롭게 이사로 선임되었다. 신임 이사들과는 가까운 시일 내에 만남을 갖고 회사의 발전과 ..

디멘시아도서관,수지구 제1호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지정

디멘시아도서관,수지구 제1호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지정 디멘시아도서관은 용인시 수지구 제1호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등록되어 7월 13일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은 치매환자와 어르신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도서관을 대상으로 지정한다. 용인시 작은도서관 등록을 마친 디멘시아도서관은 선도도서관 지정에 따라 앞으로 수지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함께 하며 상대적으로 소외받기 쉬운 환자와 노인을 살피는 계기가 되도록 운영하겠다”며 “건전한 돌봄 문화와 인식 개선에 필요한 일들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용인..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국내 CRO 디렉토리북’ 발간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국내 CRO 디렉토리북’ 발간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국내 34개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의 정보를 담고 있는 '국내 CRO 디렉토리북(Directory of Korean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p75)'을 발간했다. 재단이 2020년부터 발간하고 있는 '국내 CRO 디렉토리북'에는 국내 주요 CRO 기업 현황(인력, 매출, 위치, 담당자 정보 등) 및 특성(특화영역), 서비스 영역과 프로젝트 경험, 해외 네트워크 등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디렉토리북은 국내 CRO의 국내외 임상시험의 수주 및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영문으로 제작되었으며, 각 기관별 특화 영역과 담당자 정보 확인이 용이하도록 했다. 배병준 이사장은 "재단은 글로벌 기..

성남시약사회, 성남시와‘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협약

성남시약사회, 성남시와‘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협약 성남시약사회는 지난 13일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약국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약국을 통해 가정폭력 피해자를 조기 발견하고, 보호와 지원을 강화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에따라 성남시약사회는 성남시와 함께 지역 내 450여 회원 약국을 ‘가정폭력 안전지킴이 집’으로 지정키로 했다. 시약사회 회원들은 약국을 찾는 주민에게서 가정폭력 징후를 발견시 관련기관 안내 및 피해지원, 관련 정보를 해당 주민에 제공한다. 시는 가정폭력 피해자를 전문상담기관인 성남가정폭력상담소, 굿패밀리상담센터,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에 연계해 보호받도록 지원한다. 이와함께 피해 주민이 도움을 쉽게 요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