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05 13

경기도약사회, 한약사 직능침해 행위 국민에 알려

경기도약사회, 한약사 직능침해 행위 국민에 알려 신문광고 게재..국민과 직접 소통으로 해결방안 모색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한약사에 의한 약사직능 침해행위를 국민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취지로 7. 5자 일간지(중앙일보, 경향신문)에 일제히 광고를 게재하였다. ‘한약사는 약사가 아닙니다’,‘약국을 약국답게 구분짓다’를 제시어로 하여 지난 5월 지부에서 실시한 국민여론조사(한국갤럽) 결과를 인용하여 만들어진 이번 일간지 광고는 국민의 알 권리와 약국 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는 취지로 한약사 현안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정부와 국회가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의미를 두고있다. 의약분업 이후 지금껏 약사와 한약사는‘약국’이라는 동일한 명칭을 사용해 왔고 ..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반기 청년인턴 600명 모집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반기 청년인턴 600명 모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청년층의 취업난 해소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상반기 700명 모집에 이어 하반기 600명의 청년인턴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600명 중 60명은 장애제한경쟁으로 선발하고, 기초생활수급자ㆍ한부모가족ㆍ다문화가족 등 사회형평대상자는 채용과정에서 우대한다. 자격조건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7월 9일 10:00부터 16일 17:00까지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9월 8일부터 공단 본부, 지역본부 및 지사(출장소 포함)에 배치되어 3개월 간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 관련 행정업무 지원 등의 업무..

◆의약정책 2021.07.05

한국비엔씨,대만서 안트로퀴노놀 긴급사용 승인

한국비엔씨,대만서 안트로퀴노놀 긴급사용 승인 치료목적으로 사용 가능 한국비엔씨는 대만국립대병원에서 대만FDA에 신청한 코로나치료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의 경증 내지 중등증 코로나 19감염 환자 100명에 대하여 치료목적 사용의 긴급승인을 6월 30일 대만FDA로부터 받았다고 밝혔다. 치료목적사용승인은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한 질환이나 심각한 질환에 대하여 또는 만족할 만하거나 상응하는 대체치료법이 없어 임상시험외 치료목적으로 임상시험의약품을 사용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대만에서는 특별한 조건으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도록 승인한 유일한 약물은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어다. 정식 품목허가는 아니지만 대만에서 안트로퀴노놀은 주사제인 렘데시비어외에 코로나19를 치료하도록 승인된 최초의 경구..

JW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카페누리’오픈

JW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카페누리’오픈 JW그룹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한 걸음 더 나아간다. JW그룹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JW당진생산단지에 ‘카페누리(cafe_Nuri)’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누리는 ‘생명누리’가 운영하는 사내 카페로 발달장애인 2명과 비장애인 카페매니저가 근무한다. 장애인 근로자는 오전과 오후 4시간씩 교대 근무하며 음료주문 접수, 음료제조 등의 업무를 맡는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지난해 1월 국내 제약사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생명누리’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18명의 발달장애인을 정규직으로 고용했다. 장애인 근로자는 JW당진생산단지에서 카페누리 외에도 작업복 클리닝과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피씨엘, 100억 원대 손해배상 청구소송 당해

피씨엘, 100억 원대 손해배상 청구소송 당해 미국 수입社 MTJR, "FDA승인 거절돼 피해 발생 했다" 미국 수입업체 MTJR은 한국의 코로나 항체진단키트 공급업체 피씨엘(PCL)이 성능에 문제가 있는 제품의 공급계약을 체결해 피해가 발생했다며 미국에서 100억 여원 대 국제중재신청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MTJR은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이던 지난해 4월, 피씨엘과 코로나 항체진단키트(제품명 PCL COVID IgG/IgM Rapid Gold Test) 공급 계약을 체결 한 후 미국식품의약안정청(FDA)에 긴급승인절차를 진행했다. 하지만 미 FDA는 2020년 6월, 임상 실험 결과 피씨엘 진단키트의 민감도가 기준치에 미치지 못한다며 긴급사용승인을 거절하고, 해당 제품을 배급 금지 리스트에 올렸다. 이에..

유비케어, EMR 작성 기술 국내 특허 획득

유비케어, EMR 작성 기술 국내 특허 획득 의료진의 환자 진료 집중도 상승 효과 기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전자차트 작성 방법 및 전자 차트 작성 장치’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의료진이 소유하고 있는 휴대기기와 기존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동하는 기술이다. 특허에 따르면, 단순 뷰어로만 활용하던 휴대용 단말기를 EMR의 새로운 입력 장치로 사용할 수 있게 돼 이용자의 차트 작성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의료진의 환자 진료 집중도를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병·의원 진료실에서 의료진이 태블릿, 스마트폰 등으로 진찰 내용을 작성하고, 환자는 그 내용을 함께 ..

서울시약사회와 24개 구약사회, 복지부 항의 방문

서울시약사회와 24개 구약사회, 복지부 항의 방문 5일, 한시적 비대면 진료 및 전화처방 종료 촉구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와 24개 구약사회가 5일 보건복지부를 전격 항의 방문하고 닥터나우의 약 배달과 관련해 한시적 비대면 진료 및 전화처방 허용을 즉각 종료할 것을 촉구했다.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유성호 부회장, 허인영 종로구약사회장, 최용석 양천구약사회장, 김성대 관악구약사회장, 이은경 서초구약사회장, 문민정 강남구약사회장은 복지부 약무정책과를 방문해 깊은 유감을 표시하고 서울시약사회 및 24분회가 발표한 입장문을 전달했다. 항의 방문단은 이 자리에서 닥터나우가 인터넷과 지하철 역사내에서 발모제, 피임약뿐 아니라 발기부전치료제와 같은 오남용 우려의약품에 대한 배달 광고물을 버젓이 게시하는 만행을 ..

"야외에서 불없이 조리를 한다고?"

'야외에서 불 없이도 조리가능한 용기나왔다' 종수약품, 비화식 '홈 세이프 쿡' 출시 불 없이도 간편하게 라면이나 반조리된 즉석식품을 조리할 수 있는 용기가 출시됐다. 종수약품은 최근 자체 개발한 비화식 조리용기인 ‘홈세이프 쿡’을 시장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그동안 각종 야외활동에서 조리를 하기 위해 휴대용 가스렌지와 조리 용기등을 직접 가져가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야외에서 취사금지 구역이 크게 늘어나면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품의 사용 방법은 외부용기에 종이컵 한컵반 정도 물을 붓고 강한 발열팩을 물에 담구기만 하면 즉시 끓기 시작하며, 내부 은박 내통에 음식물을 담아 역시 물을 적당량 부은 후 15분 가량 강한 열이 방출되기..

대웅제약, ‘나보타’ 탈모 치료 사례 공유·시술법 교육

대웅제약, ‘나보타’ 탈모 치료 사례 공유·시술법 교육 7일과 21일 의료 전문 포털 닥터빌에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7월 7일과 21일 양일간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탈모 치료 사례에 대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는 대웅제약이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용성형 시술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이 가장 듣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실제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진행된다. 1회차(7일) 강의는 김진오 뉴헤어의원 원장이 성형외과 및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동화약품, 날부핀 장기 지속형 진통 주사제 국내 도입

동화약품, 날부핀 장기 지속형 진통 주사제 국내 도입 ‘LT1001’, 세계 최초 최대 7일 간 진통 효과 지속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대만 루모사社(Lumosa Therapeutics)와 장기 지속형 진통 주사제(Extended-release Analgesic Injection) ‘LT1001’의 국내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LT1001은 세계 최초로 최대 7일까지 효과가 지속되는 장기 지속형 진통제이다. 근골격계 및 개복술, 제왕절개 등 다양한 수술을 시행하기 24시간 전 근육주사로 투여하여 수술 후 통증 완화 목적으로 사용된다. 기존에 쓰이고 있는 통증 자가 조절법(PCA, Patient-controlled analgesia)에 비해 지속시간이 길다는 것이 장점이며, 특히 수술 ..

SK케미칼, 로사르탄 저용량 제품 <코스카정25mg> 출시

SK케미칼, 로사르탄 저용량 제품 출시 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지난 2008년 선보인 고혈압치료제 (COSCA Tab. 성분명 : Losartan potassium)의 저용량 제품인 을 발매했다고 5일 밝혔다. 코스카정은 고혈압 치료제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ARB1)계열 약물로 오랜 기간 많은 사용 경험을 통하여 효과가 입증된 성분이다. 기존 코스카정은 50mg와 100mg 밖에 없어 고령의 고혈압 환자와 고혈압을 동반한 신장애 환자가 복용하려면 50mg 제형을 반으로 나눠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SK케미칼은 국내 최초로 저용량 제품인 코스카정25mg (Losartan Potassium 25mg)을 개발하여 1일 1회 25mg 용법이 권장되는 고령자, 신장애 환자 및 과도한 혈압..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활동성이 높고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특색에 맞춰 제작한 밴드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신축성이 좋아 옷감 소재에 사용하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구성되어 피부에 단단히 밀착되며, 익스트림 스포츠 등 격한 활동에도 잘 찢어지지 않는다. 또한, 방수기능으로 물과 외부 세균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한다. 이밖에도 자극이 적은 점착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특히,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다. 제품 개봉 후 쉽게 손상되고 오염되는 점을 방지하고자 지퍼백 포장을 적용해 손쉽게 밀봉할 수 있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이상준 스킨가드 브랜드..

종근당, 중동 6개국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수출

종근당, 중동 6개국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수출 매나진社에 네스벨 완제품 공급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오만의 제약사 매나진(Menagene Pharmaceutical Industries)과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네스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매나진에 네스벨의 완제품을 공급하고 계약금과 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받게 된다. 매나진은 오만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등 중동지역 6개국에서 네스벨 품목허가 후 독점 판매할 계획이다. 양사간 합의에 의해 계약 규모 등은 비공개 한다. 네스벨은 다베포에틴 알파를 주성분으로 하는 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로 만성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이다. 유전공학기술을 이용해 약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