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06 10

약사회부당거래조사위 최종 조사결과 제출

약사회부당거래조사위 최종 조사결과 제출 피조사자 윤리위원회 회부 및 법적조치 요청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5일, 제3차 대한약사회관 임대권부당거래 조사위원회(위원장 권태정 감사, 이하 ‘조사위원회’)를 개최하여 대한약사회장에게 최종 조사결과를 제출하고 위원회 활동을 종료했다. 조사위원회는 현직 임원이라는 지위을 이용하여 본회의 재산권을 부당하게 개인의 이익을 위해 악용한 조찬휘, 양덕숙, 이범식을 약사윤리위원회에 회부하여 징계하고 이들에 대한 형사고발 등 법적 조치를 진행하라는 최종 조사 결과를 정하고 이를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에게 제출했다. 한편,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조사위원회의 결과보고에 따라 빠른 시간안에 윤리위원회 소집을 요청하겠다는 입장이나, 형사 고발은 윤리위원회 결정을 지켜보는 등 좀 더..

카테고리 없음 2021.07.06

골대사학회, ‘2021 골(骨)든타임 캠페인’

골대사학회, ‘2021 골(骨)든타임 캠페인’ 새 유튜브 영상 시리즈 ‘뼈문뼈답 시즌2’ 론칭 대한골대사학회(회장 강무일∙이사장 김덕윤)가 대국민 골다공증 질환 인식 제고를 위한 ‘2021 골(骨)든타임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로운 유튜브 영상 시리즈 ‘뼈문뼈답 시즌2: 골다공증 관리 실전편’을 제작하여 7월 6일 공개했다. 골(骨)든타임 캠페인’은 대한골대사학회가 지난 2018년부터 대국민 질환 인지도 제고를 위해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질환 캠페인으로, 작년 10월 코로나19 시대에 부응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뼈문뼈답 시즌1: 골다공증 바로알기편’ 시리즈 영상을 배포한 바 있다. ‘뼈문뼈답’ 영상 시리즈는 골다공증에 대해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에 대해 학회 소속 전문의..

지엔티파마, 창사 23년 신약개발성과로 IPO 시동

지엔티파마, 창사 23년 신약개발성과로 IPO 시동 상장주관사로 신한금융투자 선정, 연내 IPO 추진 최근 뇌졸중 신약 넬로넴다즈의 국내외 임상 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신약 제다큐어를 출시한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가 창사 23년만에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뇌질환 치료 신약개발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는 기업공개를 위한 상장 주관사로 신한금융투자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엔티파마는 연말 상장을 목표로 재무 및 조직 정비 등 본격적인 기업공개 절차에 돌입했다. 지엔티파마는 뇌신경과학, 약리학, 안과학 및 세포생물학 분야 8명의 교수들이 1998년에 설립한 벤처회사다. 전세계 사망과 장애의 주 원인인 뇌졸중 및 치매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뇌세포보호 신약의 개발에 주력해 왔..

시지바이오 셀유닛, 제품 우수성 평가 받는다

시지바이오 셀유닛, 제품 우수성 평가 받는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2021년 국산 의료기기 신제품 학회 연계 다기관 평가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멀티레이어드 HA 필러인 '지젤리뉴(Giselleligne)'에 이어 올해는 전자동 자가지방 유래 기질혈관분획(Stromal Vascular Fraction, SVF) 분리시스템 '셀유닛(CellunitⓇ)'의 우수성을 검증한다. 국산의료기기 사용자 평가 지원사업은 의료계 내에서 국산 의료기기의 신뢰도 확보와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다수의 의료기관에서 국산 의료기기 제품의 사용 경험을 축적하고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지바이오는 대한성형..

현대약품, 경구 인공 인심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 품목허가 신청

현대약품, 경구 인공 인심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 품목허가 신청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2일, 경구 인공 임신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의 품목허가 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미프지미소는 현대약품이 영국 제약사 라인파마 인터내셔널과 국내 판권 및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의약품으로, 미페프리스톤 200mg 1정과 미소프로스톨 200ug 4정으로 구성된 콤비팩 제품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개발사와 긴밀히 협조하여 품목허가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극제약, 반투명 항바이러스 치료제 ‘태극아시클로버크림’ 출시

태극제약, 반투명 항바이러스 치료제 ‘태극아시클로버크림’ 출시 국내 최대 외피용제 전문 제약회사 태극제약은 항바이러스 치료제 ‘태극아시클로버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흰색 크림 제형에서 반투명 제형으로 변경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태극아시클로버크림은 초기 또는 재발성 생식기 포진, 구순 포진을 포함한 단순 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입술 주위에 주로 발생하는 구순 포진 치료에 도움을 준다. 태극아시클로버크림은 외관상 하얗게 표시가 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크림 제형에서 반투명 제형으로 변경하고 박하향을 첨가해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전달한다. 태극아시클로버크림은 약 4시간 간격으로 1일 5회 환부에 사용하면 된다. 치료는 5일..

클라리티2, 1064nm 파장손발톱 무좀 치료 수가(비급여) 적용

클라리티2, 1064nm 파장손발톱 무좀 치료 수가 (비급여)적용 관련 치료 실비보험 적용 가능해져 여름철 대표 질병인 '손발톱 진균증(무좀)'을 국내 레이저 기술로 치료할 수 있게 됐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5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으로부터 ‘레이저를 이용한 손발톱 진균증 치료’에 대한 보험수가(비급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험수가를 받은 제품은 회사가 지난 2019년 출시한 '클라리티2(CLARITY II)'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말 프랑스 대형 체인 미용병원에 100여대 이상 공급 계약이 체결된 바 있다. 손발톱 무좀은 여름철에 환자가 가장 많은 질환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남성 환자수가 여성의 1.5배 수준이다. 대한의진균학회는 연간 발생하는 손발톱 무좀 환자 ..

한국애브비, ‘2021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성료

한국애브비, ‘2021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성료 암∙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위한 사회공헌활동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5일,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한국애브비 임직원이 함께하는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는 2014년 시작된 한국애브비의 대표적인 직원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암∙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의 건강한 자아상 형성을 돕기 위하여 환자가 신청한 사진을 팝아트 초상화로 그려 전달하는 활동이다. 올해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는 (사)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등을 통해, 또 지난 29일 열린 ‘제5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 기념행사’ 현장에서 신청자를 모집했다. 이후 30일부터 2일까지 진행된 봉사활동에서 임직원은 국제팝아트협회 소속 전문가..

보타니스타, '키클래오042 브랜드모델' 이수근 선정

보타니스타, '키클래오042 브랜드모델' 이수근 선정 보타니스타는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042 브랜드 모델로 개그맨 이수근을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개그맨 이수근은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자신의 신체적인 특징을 개그 소재로 활용해 ‘키컸으면’이라는 중독성 있는 멘트를 유행시켜 남다른 센스와 재치로 웃음을 전했다. 현재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려한 입담과 순발력을 선보이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제품명 컨셉이 이수근 씨의 대표 유행어와 잘 맞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라며 두 아이의 아버지이기도 한 이수근 씨가 본인은 작지만, 아이가 키컸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을 가장 잘 대변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모델 선정 이유를 전했다. 보타니스타는 지난달부터 이수..

카테고리 없음 2021.07.06

부광약품, 산업재해예방 유공 표창 수상

부광약품, 산업재해예방 유공 표창 수상 부광약품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수상자: 산업안전관리자 김병기 차장)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7월 5일 밝혔다.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련 업무에 종사하면서 산업재해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산업안전보건 관계자의 사기 진작 및 사회적 관심 고양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포상 제도이다. 부광약품은 ▲ 안전보건 홈페이지 구축/운영 ▲ 안전보건 개선 제안 제도 운영 ▲ 안전표어 사내공모전 실시 ▲ 온라인 안전교육/평가 등의 창의적인 산재예방활동을 통하여 모든 구성원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제도 운영 성과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부광약품 안산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