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16 10

서울마퇴본부, 2회 마약퇴치 UCC & 포스터 공모전

서울마퇴본부, 2회 마약퇴치 UCC & 포스터 공모전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한동주)는 오는 7월 19일부터 9월 10일까지 ‘2021년 제2회 마약퇴치 UCC &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는 2021년 유해약물 안전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공모전이며, 올해는 응모자격을 대학생까지 확대해 보다 많은 이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공모전 주제는 ‘마약 및 유해약물 없는 건강한 사회’로 불법 마약류 퇴치, 마약류 폐해와 경각심을 효과적으로 전달 또는 마약퇴치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제고 내용, 마약 중독자의 사회복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희망하고 따뜻한 내용, 그 밖에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를 알릴 수 있는 내용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응모자격은 서울시 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 중학..

inno.N 새싹보리차, 남규리 음료수로 탄생

inno.N 새싹보리차, 남규리 음료수로 탄생 inno.N ‘새싹보리차’가 남규리 음료수로 탄생했다. inno.N은 드라마 속 배우 역할을 맡은 주인공의 광고 제품으로 새싹보리차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 해당 주인공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스토리텔링 효과를 노렸다. 새싹보리차는 지난 5일부터 방영 중인 tvN 월, 화 드라마 ‘너는 나의 봄’에서 인기 배우 ‘안가영’역을 맡은 남규리가 광고하는 제품으로 등장하고 있다. 새싹보리차는 드라마에서 남규리의 데뷔 시절부터 현재까지 언제 어디서든 배우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제품으로 나온다. 그간 일부 드라마들의 작위적인 PPL설정으로 작품뿐만 아니라 협찬제품까지 한꺼번에 지적 받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기업에도 이전과는 다른 방식의 효과적인 PPL 전략이 요구돼 왔다...

메디포스트 셀트리, 예비맘 대상 이벤트

메디포스트 셀트리, 예비맘 대상 이벤트 최고급 출산용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의 제대혈은행 브랜드 ‘셀트리’가 오는 9월말까지 온라인과 전국 협력병원 내원 예비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메디포스트 셀트리는 지난해부터 ‘스스로 치유하는 힘, 제대혈’ 캠페인을 진행하며 출산 시 단 한 번 얻을 수 있는 제대혈의 가치에 대해 알리는 한편,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예비맘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 4월부터는 직접 둘째 자녀의 제대혈을 셀트리에 보관한 UFC 선수 출신 방송인 ‘김동현’ 선수를 ‘제대혈 홍보대사’로 위촉, 두 아이의 아빠 김동현 선수가 직접 본인의 제대혈 보관 스토리와 함께 제대혈의 가..

우진비앤지, PRRS바이러스 예방 백신 임상계획승인

우진비앤지, PRRS바이러스 예방 백신 임상계획승인 우진비앤지(대표이사 강석진, 018620)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 PRRS(Porcine Reproductive and Respiratory Syndrome) 바이러스 예방 백신(이뮤니스 피알알에스-엠)의 국내 임상시험설계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 PRRS(Porcine Reproductive and Respiratory Syndrome)는 모돈(어미돼지)의 유산과 사산, 조산 등의 심각한 번식장애를 일으킨다. 어린 돼지에는 자돈이나 육성돈에서는 기침과 호흡곤란, 폐렴 등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고 항생제로는 치료가 어려워 양돈농가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PRRS는 일반적으로 북미형과 유럽형으..

마크로젠 ‘헬시송도’ 프로젝트, 신청자 모집

마크로젠 ‘헬시송도’ 프로젝트, 신청자 모집 암∙고혈압 등 주요 질병 위험도 DTC 검사 국내 최초로 시행되는 ‘개인 유전자 분석 검사(이하 DTC 유전자 검사) 실증 연구(이하 헬시송도 프로젝트)’에 한 달 만에 500여 명의 신청자가 모였다.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은 오는 9월 15일까지 인천 송도 생활권자 중 선착순 2,000명에게 헬시송도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마크로젠은 지난 6월 14일 인천 송도에서 국내 최초 DTC 유전자 검사 실증 특례 연구인 헬시송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DTC 유전자 검사는 소비자가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민간기업에 직접 의뢰하는 유전자 검사 서비스다. 마크로젠은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제2형 당뇨병, 암, 고혈압 등 남성 ..

유나이티드제약 차세대 간치료 물질, 필리핀 특허

유나이티드제약 차세대 간치료 물질, 필리핀 특허 금제제 ‘오라노핀’ 간섬유화 및 간경화 치료용도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필리핀에서 차세대 간섬유화, 간경화 치료 물질의 특허 등록을 결정받았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필리핀 특허청으로부터 연구 개발 중인 금(金)제제 ‘오라노핀(Auranofin)’의 간섬유화 및 간경화 예방 치료용도 특허 등록을 결정 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2035년까지 필리핀에서 오라노핀의 간 섬유화, 간경화 치료 용도에 대한 독점, 배타적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간섬유화는 간염 등 만성 간질환에 수반되는 생체 적응반응의 일부로서 손상된 간 조직의 회복 과정에서 나타난다. 하지만 간세포와 혈액 간 접촉을 방해해 간 기능을 서서히 나빠지게 만든다.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간..

경남제약, ‘래피젠’과 판매 계약 체결

경남제약, ‘래피젠’과 판매 계약 체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식약처 정식허가제품 최근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스스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가 진단 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이 체외 진단 의료기 전문 기업인 ‘(주)래피젠’(박재구 대표)과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래피젠의 ‘BIOCREDIT COVID-19 항원 자가검사키트’는 13일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은 자가 검사 키트로 콧구멍 안쪽 표면을 문질러 채취한 검체인 ‘비강도말물’에 대한 임상적 성능이 국내 식약처 허가 요건에 맞게 검증된 제품이다. 임상적 성능평가는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이제훈 교수(진단검사의학과)가 책임연구로 실시하였다. 기..

동화약품, 제10대 황연하 연구소장 취임

동화약품, 제10대 황연하 연구소장 취임 28년 재직 전문 연구원 내부 승진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1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동화약품 연구소에서 제10대 연구소장으로 황연하 이사를 보직 발령하고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황연하 이사는 전북대학교 분자생물학과를 졸업 및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화학과 박사를 수료했다. 1994년 동화약품 약리독성연구실에 입사하여 2000년 생물공학연구실, 2013년 약리연구실을 거쳐 2014년부터는 연구개발본부 생물연구팀 팀장으로 재직해왔다. 28년간 연구소의 주요 부서를 거치며 핵심 연구과제 수행을 주도해 왔으며 동화약품 연구소의 조직문화와 R&D 방향성을 가장 잘 이해하고 혁신해갈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아 제10대 연구소장으로 선임되었다. 황연하 연구소장..

약학정보원, 「월간허가리뷰-‘21년 6월’」 제공

약학정보원, 「월간허가리뷰-‘21년 6월’」 제공 월별로 살펴보는 의약품 허가와 안전성 정보 (재)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은 2019년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월간 허가 리뷰’ 서비스를 통해, 매월 의약품 신규 허가 현황과 안전성 서한 및 허가 변경, 식별 등록 현황에 대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다. ‘월간 허가 리뷰’는 핵심 정보 위주로 신속하게 제공되는 ‘주간 허가 리뷰’ 서비스를 기반으로 의약품의 월별 허가 트렌드와 안전성 정보를 총망라하였으며 보다 심층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1년 6월 ‘월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완제의약품이 총 114품목 허가되었으며, 296품목이 취하되었다. 허가된 의약품 중 전문의약품은 84품목, 일반의약품은 30품목 허가되..

약사회, 약대생 대상 ‘2021미래약사연수원’ 열어

약사회, 약대생 대상 ‘2021미래약사연수원’ 열어 전국 약대생이 참여.... 온라인 행사로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기획위원회(위원장 최진혜)는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2021 미래약사연수원’을 개최한다. 8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온라인(미래약사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약사로서의 올바른 직업의식을 고취하고 약사의 미래를 보다 심도있게 탐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유튜브라이브 강의 및 전문분야 멘토링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로 구성‧운영된다. 특히,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는 참가신청을 한 대상(약학대학 4,5,6학년생)이 주워진 4가지 주제(①고령사회, ②감염병, ③약사 전문성, ④의약품 품질) 중 ..

반응형